realdonnie
a year ago100+ Views
곧 있으면 추석 황금연휴가 시작되는데요. 가족과 함께 장거리 여행을 할 때나 아이가 있는 차주라면 헤드레스트 거치대를 많이 이용합니다. 헌데 일반적인 헤드레스트 거치대는 여럿이서 볼 수 있는 센터형이나 혼자만 볼 수 있게 위치한 솔로형으로 구분이 되다 보니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없는 아쉬움이 있는데요. 아콘에서 새로 출시된 슬림 그립 차량용 헤드레스트 태블릿 거치대 TAB-RSHM6라면 이런 고민을 해결해줍니다.


ARKON의 홀로그램 씰을 떼어내면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HMHD006 아콘 헤비듀티 복합형 차량용 헤드레스트 듀얼 T탭 마운트, TAB001 아콘 슬림 그립 태블릿 홀더, 2가지 사이즈의 서포트 렉, 6각 렌치, 여분의 6각 볼트 4개,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아콘 TAB-RSHM6 헤드레스트 거치대는 기본적으로 2관절 타입의 마운트로 되어 있는데 이 옵션 품목인 연장 관절을 사용하면 3관절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통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상당히 단단한데요. 관절이 있는 부위는 톱니처럼 2개의 관절의 이가 물리게 되어 있어 혹시 모를 충격에도 대비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연장 관절은 레버를 풀어 손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2관절과 3관절을 비교하면 확실히 길어진걸 볼 수 있죠.



아콘 TAB-RSHM6 헤드레스트 태블릿 거치대의 설치 방법은 간단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볼 헤드가 있는 마운트 베이스 부분을 육각렌치로 육각볼트를 빼낸 후 헤드레스트 스템에 다시 육각렌치로 고정해 준 다음 마운트 베이스와 마운트를 다시 연결해 줍니다.

서포트 렉은 홀더에 4개를 끼워주는데요. 2가지 사이 중 저는 8인치와 10.1인치 태블릿PC를 함께 사용하기 위해 긴 것 2개를 위쪽에 짧은 것 2개를 아래쪽에 끼워줬습니다.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서포트 렉을 선택해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서포트 렉 안쪽에는 고무패드가 장착되어 있어 혹시 모를 태블릿PC의 밀림이나 분리가 되는 것을 방지해주고 굉장히 뻑뻑하게 끼워주기 때문에 태블릿PC의 손상도 방지해줍니다.
끝으로 홀더 뒷부분은 듀얼 T 슬롯에 마운트를 끼워주면 완성입니다. 마운트를 홀더에서 다시 분리할 때는 아래쪽에 삐쭉 나와있는 부분을 눌러주면 힘 주지 않고 쉽게 뺄 수 있습니다.


8인치 태블릿 PC인 ASUS 젠패드 S 8.0을 끼워 봤습니다. 8인치 제품이라 이렇게 스프링을 한껏 벌려서 세로로 장착이 가능한데요.
조수석 뒷자리가 아닌 운전석 뒷자리에 앉았음에도 태블릿PC의 조작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좀 더 큰 10.1인치 태블릿PC 삼성 갤럭시탭 10.1은 가로 모드로 장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콘 TAB-RSHM6는 7인치나 8인치의 아이패드 미니를 포함한 158mm에서 223m 사이 높이의 스마트 기기 사용이 가능하며 다이어리 케이스 등의 케이스가 장착되어 있어도 분리하지 않고 장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게는 1kg 이하, 두께는 30mm 이하의 태블릿 사용을 권장한다고 하네요.

센터형으로 사용할 때는 왼쪽으로 회전만 시켜주면 됩니다.



※ 원문의 많은 사진과 내용 때문에 빙글의 특성상 요약본으로 대신 했는데요. 보다 자세한 후기가 궁금하시면 제 블로그(캐리커처->지구본 클릭)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R.S.D. :)

0 comments
Suggested
Recent
Like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