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onym
1,000+ Views

파라벤?

파라벤(Parabens)은 식품, 화장품, 의약품 산업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는 화학적 보존제입니다. 제품의 변질을 막고 유통기한을 늘리는 장점이 있죠. 파라벤은  특히 화장품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성분중에 하나 입니다. 예전만 해도 화장품의 방부제로 널리 쓰였는데 요새는 파라벤의 유해성이 논락이 되면서 파라벤을 제외시키는 추세가 되었죠.
파라벤성분은 피부에 흡수를 잘 되는 하는 성질이 있으며 순간적으로 피부를 좋아보이게 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하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파라벤의 부작용 자외선 노출시 피부를 급노화 촉진시켜 기미,주름,검버섯을 형성  시키고 심각한 알레르기 피부염을 유발시킴 가장큰 문제는 내분비계를 교란시켜 여성호르몬에 악영향을 주며 정자기형,전립선 장애를 가져오며 유방암 발병 원인으로 연구를 통해 나타나고 있습니다.  영국의 연구자료에 따르면  유방암 조직에서 파라벤 성분이 검출되었고 암으로 사망한 환자중에 28명중 18명이 검출될정도로 위험한 성분입니다.
전세계에서 사용되는 파라벤의 종류 (11가지) 파라옥시조산메틸 / 파라옥시벤조산에칠 / 파라옥시벤조산프로필 / 파라옥시벤조산부틸/ 파라옥시벤조산이소프로필/ 파라옥시벤조산이소부틸/ 파라옥시벤조산페닐/ 파라옥시벤조산벤질 / 파라옥시벤조산펜틸 파라옥시벤조산메칠에스텔나트륨 / 파라옥시벤조산프로필에스텔나트륨 이름이 영어라 복잡하지만 자세히 보면 파라 @@@ 짜가 들어가고 이름이 길죠. 우리나라에서 사용되는 파라벤의 종류는 메틸파라벤, 부틸파라벤,에틸파라벤 ,프로필파라벤 등으로 불리는데 부틸파라벤 > 프로필파라벤 > 에틸파라벤 > 메틸 파라벤  순으로  독성이 강하며 값이 싸고 방부 능력이 강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 일부 개정안'을 고시하고 2015년 1월 23일부터 시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식약처는 페닐파라벤과 클로로아세타마이드 등 2개 성분을 살균·보존제 성분 표에서 삭제했다.  이에 따라 이들 성분은 화장품을 만드는 데 쓸 수 없으며, 이들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을 국내에 들여올 수도 없다. 식약처는 올해 상반기 유럽연합(EU)이 5가지 종류의 파라벤(이소프로필파라벤, 이소부틸파라벤, 페닐파라벤, 벤질파라벤, 펜틸파라벤)이 들어간 화장품을 수입하지 못하도록 한 조치를 반영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식약처에 따르면 벤질파라벤과 펜틸파라벤은 이미 국내 사용이 금지돼 있고,  이소프로필파라벤과 이소부틸파라벤은 안전하지만, EU 기준이 새로 나온 만큼 위해성을 다시 평가하고 있다. 클로로아세타마이드는 안전성을 강화하려면 0.3%인 사용한도를 더 낮춰야 하지만, 그러면 살균·보존력이 거의 사라지기에 아예 사용금지했답니다. 파라벤 성분이 들어간 제품 에는 물티슈, 화장품,피부에 바르는 연고,식품첨가물, 샴푸,치약, 마요네즈,잼,젤리, 캔디 등등 이처럼 파라벤이 유통기한의 이유로  다양하게 들어가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화장품에 안전하게 사용가능한 파라벤의  양에 대해서는 각국에서 다음과 같이 규제하고 있다. 파라벤의 사용규제 한국 : 단일 성분 0.4%, 혼합물 0.8%- 화장품 원료지정에 관한 고시 제 2008-57호 미국 : 0.4% 유럽 : 단일 성분 0.4%, 혼합물 0.8%- EU Directives Annex VI Part 1 일본 : 총 함량으로서 1% - 일본 화장품 기준 중국 : 단일 성분 0.4%(산으로서), 혼합물 0.8%(산으로서) 덴마크는 3세이하 아이들 제품에  파라벤 사용금지 유렵연하산하 소비자 안정성 과학위원회에선 함량기준을 0.19% 이내로 강화할것을 권고하면서 우리나라 보건당국도 강화기준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업계들은 파라벤대신 無파라벤이라고 표기한후 더 위험한 방부제를 첨가한다고 하는데 메칠클로이소치아졸니논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클로페네신 메칠이소치아졸리논 클로페네신 디엠디엠하이단토인파라벤보다 더 위험성이 더 큰 방부제 성분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소비자들은 꼼꼼히 성분을 따져봐야 합니다. 파라벤을 아무리 기준치 이하로 넣는다고는 하지만, 어려가지를 쓰고 먹고 하다보면 그만큼 기준치를 초과 하겠죠  ㅠㅠ ​그렇다면 화장품이라도 가짓수를 줄이거나 단계를 줄이는 방법이 있겠죠 ​화장품을 오랫동안 유통하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쩔수 없이 들어가야하는 방부제 라서 필요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조금 더 나가지만 덜 유해한 방부제도 있습니다. 아니면  원가가 비싸도 식물에서 나는  천연방부제를 넣고 만든 천연화장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 ​ ​ ​ 모든 제품을 천연화​장품으로 바꾸는게 어렵다면 가짓수를 줄이거나 단계를 최소화해서 클렌저 세안후 토너후 ,로션,에센스,크림 이세가지 중 한두가지만 사용하고 자외선 차단제로 마무리해서 화장품 사용 가짓수를 3-4단계로 축소해 파라벤 함량을 대폭  줄일수 있겠죠 ​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두피케어 모발케어! 샴푸 추천!!
유난히 더웠던 올여름.. 땀땜이 하루이 한번은 머리를 감는데 머리를 감을때마다 모발에 있는 단백질이 빠진다는??! 그소리 듣고나니 좋은 샴푸 쓰고 싶더라는ㅋㅋㅋ 샴푸도 새로 사야할겸~ 이번엔 다른 제품 써볼까 싶음ㅎㅎ 박보영처럼 예뻐 질순 없지만.. 머리결이나, 모발건강을 챙길 수 있으니까! 어 찰랑찰랑 매끈한 머리결!! 정수리 냄새 안나는 두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소한거 하나도 놓취지 안흘고에오~~ 최근에 쓰기 시작한건 빅그린23인데 여름이라 매일 감다 보니 다썼다ㅋㅋㅋ 트린트먼트만 조금 남은.. 용량도 큰데 가격도 저렴하고! 유투버 디파가 성분도 괜찮다고 뽑아준 아이임ㅋㅋㅋ 옆에는 이번에 사볼까하는 닥터포헤어! 언니가 사용해본 제품인데 이것도 트린트먼트만 조금 남았더라는.. 우리집은 트린트먼트보다 샴푸를 더 마니쓰는듯?!?! ㅎ 언니가 쓰더 닥터포헤어도 유명하다고! 그래서 빅그린 다쓴김에 비교할겸 사볼까 싶음ㅋㅋㅋ 언니는 이미 다 써서 다른 샴푸를 사용중 ㅎㅎ 선물 받아서 써본 물건너온 ㅋㅋㅋ 파리 브랜드 샴푸! 이것도 두피나 모발에도 괜찮았는데 가격이 착하지 않음ㅋㅋㅋ; 새로산 샴푸로 모발 건강 챙겨서 예뻐져야지~~~!
‘려 X 홍지윤 작가’ 두 번째 아트 콜라보 2월 출시
2월 초부터 전국 홈플러스 매장 5천 세트 한정 판매 [CNC NEWS=차성준 기자] 아모레퍼시픽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려(呂)’가 ‘홍지윤 작가’와 아트 콜래보레이션 한정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헤어와 함께 풍성한 새해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다채롭고 강렬한 퓨전 한국화로 주목받는 홍지윤 작가와 려(呂)의 아트 콜래보레이션 프로젝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가 두 번째다. 2018년에는 아름답고 풍성한 헤어를 상징하는 화려한 색채의 꽃다발에 새와 나비가 날아드는 이미지를 담아 선물 세트의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두 라인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자양윤모 진생샴푸액 탈모증상케어 샴푸/트리트먼트’ 특징은 인삼추출물 제조기술인 신기술 ‘GinsenEX™’가 적용된 것. ‘GinsenEX™’가 사포닌을 10배 강화한 고려인삼 성분이 힘없이 빠지는 모발을 굵고 튼튼하게 관리해준다.  또 ‘함빛 극손상케어 샴푸’는 발효동백오일, 오미자, 석류 등 3가지 성분이 갈라지고 손상된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 나게 가꿔준다. 려(呂) X 홍지윤 아트 콜라보 선물세트는 2월 초부터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5천 세트 한정 수량 판매한다. 한편, 홍지윤 작가는 2월 1일부터 3월 4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몰 6층 에비뉴엘 아트홀에서 ‘별빛, 달빛, 눈빛’ 개인전을 연다.
SEACRET COMMUNITY 시크릿 공동체
부의 공동체 - WEALTHY GLOBAL COMMUNITY 시크릿 공동체는 한 사람의 열망이 또 한 사람의 공감으로, 그리고 공동체 모두의 희망으로 커져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함께 부를 창출하고 함께 꿈을 이뤄가는 시크릿 공동체가 추구하는 부는 단순한 재화를 넘어서 우리가 성취하고자 하는 삶의 방향이자 비전입니다. 진정한 부는 가치를 실현합니다. 시크릿은 혼자가 아닌 함께이기에 더욱 멋진 세상을 꿈꿉니다. 우리는 함께 성장하며 서로 존중하고 사랑을 나누는 아름다운 공동체입니다. 나눔 공동체 - NANUM COMMUNITY 시크릿의 사회공헌 활동은 대한아토피협회의 '아토피 없는 세상' 후원에서 출발합니다. 이듬해에는 환경재단의 아토피 어린이 지원사업을 시크릿 베스트 제품과 함께 후원했습니다. 이 후 (주)GSM과 함께 나눔공동체 '젊은나래'를 결성하여, 젊은 세대 소통 프로젝트인 '날개를 달다’라는 이름으로 젊은 세대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2014년 4월대한아토피협회 후원 2015년 7월환경재단 후원 2015년 11월젊은나래 나눔공동체 출범 2016년 3월젊은나래 발대식 & 스포츠팀 및 선수 풋크림 지원 2016년 6월젊은나래 청년 아티스트 미술 공모전 진행 2016년 9월젊은나래 서포터즈 발대·해단식 및 청년 아티스트 시상식 성료 2016년 10월젊은나래 ‘Connecting the Dot’ 청년 아티스트 미술 공모전 개최 2016년 11월젊은나래 청년 뮤지션 공모전 진행 2016년 12월젊은나래 청년 뮤지션 TOP7 경연 진행 2017년 1월신년 킥오프 컨벤션 젊은나래 청년 아티스트 뮤지션 TOP3 경연 진행 2017년 2월젊은나래 서포터즈 해단식 및 청년 뮤지션 TOP3 시상식 성료
사해소금이 우리몸에 좋은 이유
시크릿제품은 사해의 특수미네랄이 함유된 제품!!! 1. 피부가 정상적으로 #숨 을 쉬게 해준다✔ => 화학성분이 많이 함유된 일반화장품을 오래 사용하면 피부의 모공이 화학물질로 막혀 각종 부작용이 발생한다. 미네랄은 그 반대다. 모공을 막지 않을 뿐 아니라 어떤 물질보다도 피부 깊숙이 #침투 하여 노폐물을 제거한다. 이로 인해 피부는 정상적으로 숨을 쉬고 건강성을 회복할 수 있게 해준다. 2. 피부 #트러블치유 에 도움을 준다✔ => 미네랄은 피부에 박테리아 같은 세균이 살지 못하도록 하는 #살균기능 과 #피부진정 기능도 발휘한다. 그에 따라,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던 피부가 원래의 건강하고 자연스런 상태를 회복하면서 #알러지 #여드름 #각종염증 #아토피 같은 트러블이 치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과 의사들이 레이저 치료를 받았거나 성형수술을 받은 환자들에게 #미네랄요법 을 권유하는 것도 이런 기능 때문이다. 3. #부작용 NO!✔ => 미네랄은 특히 민감성 피부에 효과가 크다. 물속에 이온화된 미네랄은 오랜 세월동안 숙성된 자연의 산물이기 때문에 부작용을 거의 일으키지 않는다. 4. 자연스런 #보습효과✔ => 사해소금의 각종 미네랄은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이는 피부세포에 있는 보습인자에 고기능의 숙성된 칼슘과 마그네슘이 작용해 보습력을 높여 주기 때문이다. 5. 자연스런 #미백효과 => 미네랄은 피부의 죽은 세포(각질)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필링)이 탁월하다✔ 이를 통해 모공과 피부세포가 #청결 해지고 피부의 기능이 #활성화 되며 이는 미백효과로 이어진다. 6. 효과가 #즉각적 이다✔ => 각질제거, 보습, 트러블완치 같은 효과가 매우 신속하게 나타난다. 피부에 빠르게 침투하고 달라 붙는 미네랄의 성질이 이같은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다. 7. #오래남고 씻겨 나가지 않는다✔ => 미네랄 특유의 침투성은 피부에 오래남아 지속적으로 효과를 발휘한다. 피부전문가들은 미네랄을 피부에 바르면 #하루이상 그 성분이 피부에 남는다고 분석하고 있다. 또 수영을 해도 미네랄이 씻겨 나가지 않을 만큼 물에 강한 특성도 갖고 있다. 8. #자연스러운 느낌 미네랄 보습제✔ (미스트)는 물론 미네랄을 다량 함유한 화장품은 자연스런 느낌을 주는 것이 장점이다. 미네랄 제품을 피부에 뿌려도 피부에 새로운 물질이 와 닿았다는 느낌이 거의 없다. 외관상으로도 자연스러움을 유지하는데 적격이다. 9. #무향 #무취 #끈적임이없다✔ 미네랄은 100% 천연물이기 때문에 어떤 냄새도 끈적임도 없다. 이 때문에 수시로 피부에 미네랄을 뿌려도 아무런 거부감 없이 효과를 볼 수 있다. 10. 자연적인 #자외선차단효과 자연상태에서 오랜 세월동안 숙성된 미네랄은 자외선(uv) 차단효과를 갖고 있다.✔ 미네랄 제품을 얼굴이나 피부에 뿌리면 'spf 20'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