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innews
5,000+ Views

[착한가격업소/영도구맛집] 엄마의 마음이 느껴지는 곳, 목포손맛식당

엄마의 마음이 느껴지는 곳 목포손맛식당

영도에 위치한 목포손맛식당에서는 가게 이름처럼 허기진 학생들의 배를 책임져주는 엄마의 마음과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네 주민들부터 학생들까지 누구나 와서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오픈된 주방은 음식을 주문한 뒤 요리 과정을 지켜볼 수 있어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심심하지 않습니다.

메뉴는 찌개와 백반으로 단출합니다. 학생과 일반인에 가격 차이를 두어 주변 학교 학생들이 부담 없이 들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원산지 표시도 명확해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쟁반을 가득 채우는 기본 반찬들과 찌개, 그리고 두루치기는 엄마가 한 상 가득 만들어 주시는 밥상을 떠올리게 합니다.

뚝배기에 담겨져 나오는 순두부는 한 입 먹는 순간 부드러움이 느껴집니다. 찌개에 들어있는 다진 고기는 씹는 맛을 더해주고 입 안 가득 고소함도 더해 줍니다.

간장을 기본으로 한 양념과 당면, 고기, 부추가 한데 어우러져 먹을수록 감칠맛이 뿜어져 나옵니다. 또한, 자박한 국물 덕에 두루치기는 한층 더 풍미가 가득합니다.

목포손맛식당의 빼놓을 수 없는 대표 반찬 계란말이는 손님 취향에 맞게 직접 케첩을 뿌려먹을 수 있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착한가격업소는 물가안정 모범업소로 효율적인 경영을 통해 소비자에게 적정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입니다. 이 콘텐츠는 2017 착한가격업소·소상공인 대학생 홍보기자단의 취재활동으로 제작됐습니다.

커뮤니티기자단 김민경, 황나영

안내 및 위치
위치 : 부산 영도구 태종로756번길 6
시간 : 07:00~21:00
전화 : 051-405-0046

■ 목포손맛식당 맛집 후기

"자취하며 집밥이 그리울 때 찾게 되는 맛"

"매콤 칼칼한 순두부찌개가 일품이다."

"두루치기에 당면사리가 들어있어 알차다."

부산시 착한가격업소를 방문하여 이용 후기를 남기는 분께 추첨을 통해 모바일 문화상품권(5천원상당)을 휴대폰으로 발송해드립니다.
이벤트 자세히 알아보기 → 좌표 : http://naver.me/5B9MCbjd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집콕하는 집사들의 귀여운 소통 방법
리지 씨는 바이러스 예방 캠페인에 참여하는 사람 중 한 명으로 집 밖으로 나가지 않은 지 꽤 오래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지루함에 창밖을 내다보던 그녀는 맞은편 건물의 한 가정집에 하얀 고양이 한 마리가 어슬렁거리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녀는 종이에 매직으로 커다랗게 글씨를 써 창가에 붙였습니다. '하얀 고양이의 이름이 무엇인가요?' 리지 씨는 별 기대하지 않고 붙인 쪽지였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답변이 도착했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말이죠! 맞은편 건물 창문에 쪽지가 붙어있었습니다. '데이비드 보위' 그런데 더욱 놀라운 것은 데이비드 보위의 아랫집에서도 답장이 날라온 것입니다. '제 이름은 아이스예요. 바닐라 아이스' 심지어 아랫집은 친절하게 고양이의 그림까지 상세하게 그려주었습니다. 리지 씨는 웃으며 그날 겪은 에피소드를 트위터에 공유했고, 이 귀여운 이야기는 엄청난 속도로 퍼지며 62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했습니다. 트위터 덕분에 데이비드 보위의 집사 이름은 크리스 씨로 밝혀졌으며, 리지 씨는 그녀와 트위터로 사진을 주고받으며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쉽게도 아랫집에 사는 바닐라 아이스의 정체는 아직은 알려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집니다.  리지 씨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사람들은 사회적 거리 두기 문화로 전 세계에서 소통되는 다양한 문화를 주고받기도 하였는데요. 스페인에서는 80세 할머니를 위해 아파트 주민들이 모두 창문을 열고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주기도 했으며, 이탈리아에서는 파티를 즐기지 못하는 주민들이 각자 발코니에 나와 음악을 크게 틀어놓고 서로를 향해 건배하거나 춤을 추기도 했습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피어나는 귀여운 인류애에 미소가 절로 나오는 소식이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서로를 배려하고 함께 즐기는 훈훈한 소식이 들려오기를 기대합니다! 꼬리스토리가 들려주는 동물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