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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쉬는 날,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잘생긴 체험장소 5곳!

주말, 공휴일, 연휴 때마다 매번 가족들끼리 어디로 가야할 지 고민이시죠? 그렇다면 우리 아이들, 조카들과 같이 재미있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 있답니다! 그리 멀지도 않은 바로 서울에 말이죠!

1. 서울시립과학관

아이들의 꿈이 과학자인가요? 그렇다면 서울시립과학관에 꼭 데려가세요! 각종 전시와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까지, 아이들의 꿈이 무럭무럭 자라날 거예요:-)

2. 돈의문 박물관 마을

돌아다니기만 해도 하루가 훌쩍~ 온 마을이 박물관이니, 아이들과 오랜 시간을 알차게 보내기에 딱이죠!

3. 서울새활용플라자

환경보호의 중요성은 어렸을 때부터 배워야 하죠. 아이들의 올바른 교육을 위해서라면 새활용플라자도 꼭 들러야할 곳이랍니다!3!

4. 서울하수도과학관

건물 외관부터 하수도의 역사와 상하수 체험까지, 눈이 휘둥그레지는 볼거리들로 풍부한 서울하수도과학관! 호기심 많은 우리 아이들이 시간가는 줄 모르게 공부할 수 있답니다:-)

 5. 서울로7017

이제는 꼭 가봐야 할 코스인 서울로! 아이들과 산책도 하고 여러가지 공연도 보고~ 가족나들이에 딱 안성맞춤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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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ye-maps : 이태원편
Editor Comment 한국 전쟁 이후 미8군 용산 기지로 인해 위락지대로 번창하며, 오늘날 외국인들은 물론 내국인들이 즐겨 찾는 관광지가 된 이태원. 평일에는 소슬하고 고요하지만 주말을 포함해 특히 금요일에는 인산인해를 이룬다. 이미 내로라하는 맛집의 관문은 마쳤고, 이름을 날린 곳은 지겹다. 혼자 사색에 빠지기 좋은 프라이빗한 공간부터 2~3인, 4인 이상 모임 장소로 충분한 이태원 일대의 ‘인원별’ 하루 코스의 서막을 열어보자. 순서는 밥, 카페, 술집, 번외로 클럽까지. 1~2인 1~2인의 추천 코스로는 북적이는 이태원 초입을 피해 경리단 뒤쪽 조용히 입지를 다지고 있는 소월길로 선정했다. 바람 그리고 시간과 나란히 보폭을 맞춰 거닐기 좋아 혼자라도 문제없다. 또한 이 골목은 남산을 옆구리에 끼고 있으며 예술 감각이 깃든 외곽까지 감싸져 있어 둘도 없는 친구 혹은 사랑하는 연인과의 데이트 루트로 근사하겠다. 밥집 장꼬마 금강산도 식후경이다. 외진 언덕을 오르고 올라 주택가 골목에 당도하기까지 여러 번 숨을 골라야 하지만, 간결한 한상차림을 맛보면 그만한 호사가 또 없다. 옛날 궁중에서는 장독대 옆에 집을 짓고 간장을 지키는 일을 업으로 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이를 ‘장꼬마마’라 일컬었다. 이 타이틀을 따서 약 3년 전에 오픈된 가정식점 장꼬마는 현시대 주방 상궁을 꿈꾼다. 한식을 조금 더 젊은 감각으로 선보이길 원하고 여기에 정갈한 플레이팅을 더해 할머니 집 밥과 같은 푸근한 음식을 대접한다.  대표 메뉴 육회비빔밥, 명란버터라이스 1인 추천 메뉴 장똑똑이 덮밥 주소 서울 용산구 소월로40길 53 영업시간 평일 12:00 – 22:00 / 브레이크 15:00 – 17:30 / 라스트 오더 21:00 주말 12:00 – 22:00 / 브레이크 15:00~17:00 월요일 휴무 카페 오지힐 배도 두둑이 채웠겠다, 경리단길을 따라 내려오자. 호주 여행에서 우연히 만난 친구 셋이 모여 ‘호주 집’을 모티브로 새 지평을 연 카페가 반갑게 맞이해준다. 그 이름도 서울 속 작은 오스트레일리아 언덕 ‘오지힐’. 특별한 간판이 없어서 어쩌면 그냥 지나칠지도 모른다. 그만큼 험블하지만 스페셜한 공간이라 자부한다. 이와 같은 비밀의 방을 지닌 오지힐은 모든 디저트를 아침에 직접 엄선해 추린 싱싱한 재료로 만든다. 혼자 방문한 손님이 주문할 때 추천 음료 세트는? 바블로바와 탐탐모카의 따끈한 조합. 대표 음료 탐탐모카, 오지아이스 1인 추천 메뉴 탐탐모카 + 바블로바 주소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 34-8 영업시간 평일 12:00 – 22:00 / 라스트 오더 22:00  주말 10:00 – 24:00 주점 orgasmfrog 낮술 시전은 물론 지나는 길에 잠시 머물러도 좋은 칵테일 바, 오르가즘프로그. 이름이 다소 선정적일 수 있는데, 그 이유는 가게의 컨셉이 바로 힙한 섹슈얼리티이기 때문이다. 요즘 어디서든 볼 수 있는 몰트 바 보단 가볍고 캐쥬얼 바 보단 다양하게 갖춰졌으며, 클래식보단 특이하지만 편안함을 준다. 푸른 조명의 몽롱하고 오묘한 실내 분위기는 동네 주민부터 패션계 종사자, 인플루언서까지 다양한 고객의 발걸음을 움직이게 한다. 애견 동반도 가능한 이곳은 감각적인 가게 무드만큼이나 선곡 센스가 인상적. 대표 칵테일 키스문, 디사론노 사워, 코스모폴리탄 1인 추천 메뉴 키스문 + 참치 크래커 주소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13나길 33 영업시간 평일 17:00 – 02:00 (낮 예약은 따로 문의)   금요일 17:00 – 03:00 토요일 14:00 – 03:00 일요일 14:00 – 02:00 3~4인 조금 더 넓게 보자. 3~4인을 수용하려면 가게에 마련된 자리는 충분해야 한다. 너무 작아도 답답할 수 있으며 너무 넓으면 민망하게 휑할 수 있다. 이태원에서 모임 약속이 있다면 이번엔 한남동에서 시작해보자. 경리단길에 비해 맛과 서정적인 정취를 지닌 가게가 포진해있다. 밥집 라운드어바웃 타이트한 사회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마음을 진정시키며 쉬어갈 수 있는 소박한 일본 전통 카레집 라운드어바웃. 위안을 줄 수 있는 밥상을 모토로 삼았다. 그에 맞서듯 가정식하면 떠오르는 기존의 단아한 플레이트를 벗어나 실제로 일본 현지에서 즐기고 있는 다양한 음식을 라운드어바웃만의 스타일로 제공한다. 그럴싸한 일본 가정식 콘셉트만 내세운 레스토랑이 아니라는 것을 맛으로 증명한 셈. 대표 메뉴 쉬림프반반카레, 소시지야끼카레, 히모가와우동 3인 추천 메뉴 소세지야끼카레, 히모가와우동, 에비가츠정식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59-1 영업시간 평일 11:30 – 22:00 카페 more than less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죽기 전에 가봐야 할 세계의 커피집 25’ 중 당당히 선발된 모어댄레스. 첫 번째 연남동 편집숍에 이어 두 번째 한남동 공간으로 성공적인 확장을 이뤘다. 카페의 슬로건이자 상호명인 ‘more than less’는 그들이 지향하는 미니멀라이프 및 문화적 만족감에 더할 나위 없이 부합한다. 베를린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보난자 커피(Bonanza coffee)의 한국 지점이며, 편집숍 안의 숍인숍 형태로 있음에도 커피에 대한 자세가 진지하고 추출 결과물이 좋아 전문 바리스타들도 자주 찾는다. 대표 음료 필터커피, 크림커피, 피콜로라떼 3인 추천 메뉴 필터커피, 크림커피, 피콜로라떼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9길 24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주점 PIKE 맥주 애호가가 지천이라 단정 지을 순 없는 한국이라지만 맥주를 탐미하는 이들이 다수 집결된 지역, 이태원. 카레로 1차 배를 채우고,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수다 열전을 펼쳤다면 3차로 맥주 한 잔 걸쳐 화룡점정을 찍자. 갓 구운 따뜻한 프레즐과 맥주의 조화 ‘프맥’을 권장하는 파이크는 가볍게 들러 다양한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펍이다. 다양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맥주 샘플러 제공은 덤. 대표 맥주 더블 IPA, 모카스타우트, WIT ALE 3인 추천 메뉴 프레즐, 페페로니 피자 + 더블 IPA, 모카스타우트, WIT ALE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4길 58-7 지하 1층 영업시간 평일 17:00 – 24:00  주말 15:00~24:00 월요일 휴무 4인~단체 연말 모임에 임하기 앞서 고려해볼 4인 이상의 단체 식당? 일단 인원이 많다. 무작정 넓고 사람이 붐비지 않는 장소를 찾고 있다면 일찌감치 포기하자. 그래도 무드는 포기 못하는 이들을 위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한식 밥집부터 새벽에 더 진가를 발휘하는 3차 주점까지 송년회 풀코스를 준비했다. 밥집 빠르크 “집에서 엄마가 쓰는 재료 그대로 사용해 정직하게 요리합니다.” 인터뷰를 통해 직접 전한 말이다. 엄마가 해준 음식이 최고라고 자부하는 아들이 젊은 요리사들과 의기투합하여 가정집 레시피를 고수한 한식당, 빠르크. 화학조미료는 일절 사용하지 않은 칠첩반상의 푸짐한 음식이 제공되고 당장의 자극적인 맛엔 안주하지 않는다. 대표 메뉴 미국산 블랙 앵거스 LA 갈비구이, 제육볶음 & 해초쌈, 통영굴 해장국, 횡성 더덕구이 4인 추천 메뉴 개인 메인 메뉴 + 치즈 바삭 감자전, 명란 달걀말이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5가길 26-5 영업시간 매일 11:30 – 15:30 / 17:30 – 22:00 월요일 휴무 카페 사유 마냥 카페라고만 단언할 수 없는 복합문화공간 사유. 1층은 카페, 2층은 초콜릿 존, 3층 미디어아트 공간 등 층마다 각기 다른 콘셉트의 공간으로 구성해 다양한 감성을 느끼게 한다. 1층에서 음료를 주문하고 지하 1층을 제외한 모든 층을 이용해보자. 이와 더불어 사유만의 메리트는 계절에 따른 시즌 음료를 많은 테스트에 거쳐 출시한다는 점이다. 올겨울에는 말차를 바탕으로, 커피와 초콜릿이 블렌딩된 카카오 말차 드링크가 론칭됐다. 포토존 팁은 바깥 풍경이 한눈에 보이는 5층 영국풍 루프탑. 대표 음료 카카오 드링크, 멜로우 4인 추천 메뉴 말차 카카오, 멜로우, 카라멜마끼야또, 폰도모카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4길 5 영업시간 평일 11:00 – 23:00 금, 토요일 11:00~23:00 주점 겸상 밥 먹고 커피도 마셨다고 이대로 끝나면 아쉽다. 술이 빠졌다. 식후 모임의 분위기가 무르익어 가볍게 한잔하러 가기 딱인 공간을 물색 중이라면 부담 없는 안주와 맥주, 밤이 깊을수록 서로가 아름다워 보이는 분위기까지 고루 정비한 이태원 겸상으로 향하자. 분야와 장르가 다른 사람들이 한데 모여 그야말로 ‘겸상’할 수 있는 주점, 겸상. 클래식함, 힙한 2가지 공간으로 내부를 빼곡히 채워 오너의 자전적 소망을 실현한 공간이다. 인디펜던트 크레이티브 에이전시 WTFM(What the Fun Man)의 ‘Nothing really matters’란 메시지를 담은 콘크리트 벽은 공장이나 베를린 장벽처럼 거칠지만, 또 한쪽에 위치한 바와 테이블은 팬시함, 내추럴 무드를 두루 갖췄다. 대표 안주 겸상전골, 대구강정, 항정살구이 4인 추천 메뉴 차돌 고추장찌개 + 대구강정 + 항정살구이 + 겸상 비빔면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27가길 50 지하 1층 영업시간 평일 19:00 – 02:00  주말 19:00 – 05:00 클럽 붐바 음악 장르 22:00 – 24:00 컨템퍼러리 알앤비, 팝 24:00 – 03:00 힙합(한국 힙합 포함) 03:00 – 05:00 알앤비 특징 넓은 스펙트럼의 선곡, 주기적으로 환기, 금연 클럽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11 한남빌딩 2층 영업시간 금, 토요일 22:00 – 05:00 토스트 음악 장르 다종의 힙합 특징 토스트 빵을 연상케 하는 네모 심볼을 찾는 재미 주소 서울 용산구 보광로 124 지하 1층 영업시간 목, 금, 토요일 22:00 – 05:00 소프 서울 음악 장르 퓨처베이스의 하우스 힙합 특징 퓨트디럭스(Pute Deluxe)의 세심한 기획 공간, 금연 클럽 주소 서울 용산구 보광로60길 14-9 지하 1층 영업시간 목, 금, 토요일 22:00 – 05:00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즈매거진> 링크에서
6월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전국 박물관 31곳' 추천
안녕하세요. 이웃 여러분! 벌써 6월이네요. 오늘 일성 트루엘에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보호한다'라는 호국과 '공훈에 보답한다'는 보훈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미래 대한민국의 주역인 아이들이 가볼만한 전국의 박물관 31곳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역사, 그리고 역사 속 영웅들을 만나고 기억할 수 있는 전국의 박물관 써리원! 우리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그 곳! 지금 당장 만나보시죠! 01 국립중앙박물관 -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국립 박물관으로, 총 33만여 국보급 유물을 소장 - 각종 공연, 문화 프로그램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주변 전경이 있어 산책하기 좋음 ※ 진행 중인 특별 전시 <프랑스 근현대 복실, 단추로 풀다>, <선인들의 마음, 보물이 되다>, <아라비아의 길> 위치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용산동 6가 168-6) 운영시간   월·화·목·금 9:00~18:00 / 수·토 9:00~21:00 / 일요일·공휴일 9:00~19:00 입장료   무료(단, 유료 기획전시는 별도) 02 국립한글박물관 - 한글의 역사와 가치를 배울 수 있는 박물관 - 6~9세 어린이들을 위한 한글놀이터 및 외국인들을 위한 한글배움터 등 체험활동 제공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39 운영시간   일~금·공휴일 9:00~18:00 / 매달 마지막 수요일 9:00~21:00 /  토요일 9:00~21:00 입장료   무료 03 국립민속박물관 - 한국의 대표 생활문화 박물관으로, 한민족들의 생활양식·풍속 및 관습과 관련된 다양한 유물 전시 ※ 진행 중인 특별 전시  <나도 울산사람 아잉교-수용과 포용의 도시>, <봄놀이 산 꽃밥>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37 운영시간   일~목 9:00~18:30(6~8월) /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금·토요일 9:00~21:00 입장료   무료 04 국립고궁박물관 - 조선왕실의 역사와 문화의 흐름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전시유물이 있는 곳 ※ 진행 중인 특별전시  <현판으로 보는 대한제국 황궁, 경운궁>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효자로 12 운영시간   평일 9:00~18:00 / 주말·공휴일 9:00~19:00 입장료   무료 05 대한민국역사박물관 - 19세기 말 개항기부터 오늘까지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보여주는 전시 문화공간 ※ 진행 중인 특별전시 <67년만의 귀향>, <존리치 사진전 전쟁와 일상, 그리고 희망>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198 운영시간   월·화·목·금·일 9:00~18:00 / 수·토 9:00~21:00 입장료   무료 06 한성백제박물관 - 백제 초기 500년 역사를 간직한 한성백제와 관련된 유물 다수 전시 - 역사체험교실, 주말 문화유산 탐방, 주말 가족교육 등 다양한 문화행사 운영 위치   서울특별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71 운영시간   평일 9:00~17:00 / 토·일·공휴일 9:00~21:00(단, 11~2월은 18시까지 운영) / 매주 월요일 휴관 입장료   무료(단, 특별·기획전시는 유료로 진행될 수 있음) 07 암사동선사주거지 - 신석기시대를 대표하는 유물과 유적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 - 움집만들기·토기만들기·채집체험 등 선사체험교육 프로그램 제공 위치   서울특별시 강동구 올림픽로 875 운영시간   화~일 9:30~18:00 /  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   어른(19~64세) 500원 / 어린이(7~18세) 300원 08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 과거 일제강점기 당시 독립투사와 해방 이후 군사 독재 시절 민주화 운동가를 수감하였던 감옥으로,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살아있는 현장을 볼 수 있는 곳 - 감옥 안에서 실제 행해졌던 고문 방법, 취조실, 지하 독방 등을 그대로 재현 위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251 독립공원 운영시간   화~일 9:00~17:00 /  매주 월요일 휴무(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익일 휴관) 입장료   일반 3,000원 / 청소년 및 군인 1,500원 / 어린이 1,000원 / 65세이상·6세이하·장애인 무료 09 전쟁기념관 - 한국에서 일어났던 전쟁 및 호국정신에 대한 다양한 기록과 자료를 전시한 곳 - F-15K 전투기 3D체험, 인천상륙작전 4D체험, 연평해전 3D영상 등 체험시설 제공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29 운영시간   화~일 9:00~18:00 / 매월 마지막 수요일 9:00~20:00 / 매주 월요일 휴관 입장료   무료(단, 일부 특별기획전 별도) 10 서울역사박물관 - 오늘날 서울이 있기까지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와 관련된 역사와 전통문화 등 다수 전시 ※ 진행 중인 특별전시  <구와바라 시세이 사진전, 다시보는 청계천>, <남대문시장> 등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55 운영시간   평일 9:00~20:00 / 토·일·공휴일 9:00~19:00 (3~10월) 입장료   무료 11 경기도박물관 - 경기도 역사에 대한 고고유물·고문서·민속자료 등 3,500여 점 소장 - 청동기시대 유물 발굴 체험교실, 뮤지엄 아카데미 교실 등 다양한 교육 행사 진행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상갈로 6 운영시간   1~6월·9월~12월(화~일) 10:00~18:00 / 7~8월(화~일) 10:00~19:00 / 매주 월요일 휴관 입장료   성인(19세 이상) 4,000원 / 초등학생·청소년·군인 2,000원 / 유아(7세 이하) 무료 / 경기도민 25% 할인(신분증 지참 필수) 12 수원 화성박물관 - 세계문화유산인 '화성'의 역사와 관련된 문화유산 전시 - 조선왕실 전통 옷 입기 체험, 성벽 쌓기 체험, 수원화성 역사 문화 교육 등 다양한 행사 진행 위치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창룡대로 21 운영시간   매일 9:00~18:00 / 매주 월요일 휴관 * 단, 휴관일이 공휴일인 경우 익일 휴관 및 기타 지정 휴관일은 홈페이지 참고 입장료   어른 2,000원 / 청소년·군인 1,000원 / 어린이·노인 무료 / 4종통합관람권 구매 시 할인가능 * 4종통합관람권 : 수원화성·화성행궁·수원박물관·수원화성박물관 입장가능 통합매표권 13 구리 고구려 대장간마을 - 고구려 철기 문화를 볼 수 있는 유적 전시공원으로, 드라마 <태왕사신기>, <바람의 나라> 등 촬영지 - 아차산 자락에 위치하여 주변에 아름다운 경관도 함께 감상할 수 있음 위치   경기도 구리시 우미내길 41 운영시간   평일 9:00~18:00 / 토·일·공휴일 9:00~19:00 입장료   무료 14 전곡선사박물관 - 전곡리 선사 유적지에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선사 박물관 - 막집짓기, 야외발굴체험장, 사냥체험 등 야외체험 가능 위치   경기도 연천군 전곡음 평화로 443번길 2 운영시간   1~6월·9~12월(화~일) 10:00~18:00 / 7~8월(화~일) 10:00~19:00 / 매주 월요일 휴관 입장료   성인 4,000원 / 초등학생·청소년·군인 2,000원 / 7세 이하 어린이 무료 15 국립춘천박물관 - 구석기시대부터 오늘날까지의 강원지역의 문화유산 다수 전시 ※진행 중인 특별전시  <학수고대, 새로운 전시를 기다림> 위치   강원도 춘천시 우석로 70 운영시간   평일 9:00~18:00 / 토·일·공휴일 9:00~19:00 / 매주 월요일 휴관 * 4~10월 중 매주 토요일 21:00까지 연장개장 입장료   무료(단, 유료 기획특별전시 제외 16 DMZ박물관 - 유일한 분단국 상징인 DMZ를 테마로 하여 휴전선이 갖는 역사적 의미, 동족 간 이산의 아픔 등을 전시물과 영상물로 재구성하여 전시 - 정전협정서·전사자 유해발굴 유품 등 당시 아픔이 담겨있는 냉전의 유산을 실물로 볼 수 있음 위치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통일전망대로 369 운영시간   화~일 9:00~18:00(3~10월) / 매주 월요일 휴관 입장료   어른 2,000원 / 청소년(13~18세) 및 군인 1,400원 / 어린이(7~12세) 1,000원 17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 신석기 유적을 대표하는 오산리유적 및 주변 선사 유적들의 원형 및 다양한 출토품 전시 - 움집·체험장·쌍호 습지 탐방로 등 선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야외시설 조성 위치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학포길 33 운영시간   9:00~18:00(연중무휴) 입장료   어른 1,000원 / 청소년 및 군인 500원 / 어린이 300원 18 강원종합박물관 - 한반도 지역에서 출토된 화석, 세계 최대 크기의 매머드 상아 등 세계 각국의 유물 2만여 점 전시 - 인공폭포 및 종유석 정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음 위치   강원도 삼척시 신기면 강원남부로 3016 운영시간   매일 8:00~18:00 입장료   대인 9,000원 / 소인 7,000원 / 경로·국가유공자·장애인 6,000원 19 국립경주박물관 - 성덕대왕신종(국보 제29호)·금관총 금관(국보 제87호) 등을 비롯한 신라시대의 각종 유물 전시 - 특히 뛰어난 신라인들의 금속공예기술과 예술성을 엿볼 수 있는 공예품 다수 전시 위치   경상북도 경주시 일정로 186 운영시간   화~금 9:00~18:00 / 매주 마지막 주 수요일·3~12월 중 매주 토요일 9:00~21:00 / 일·공휴일 9:00~19:00 입장료   무료 20 대가야박물관 - 대가야와 고령 지역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순장 풍습 등 전시 - 절구·다듬이 등 전통민속도구와 활비비, 손풀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체험학습관 있음 위치   경상북도 고령군 대가야읍 대가야로 1203 운영시간   매일 9:00~18:00(3~10월) 입장료   일반 2,000원 / 청소년(만7~만18세)·군인 1,500원 / 유아·노인 무료 21 옛길박물관 - 문화지리의 보고인 문경의 문화와 역사를 둘러볼 수 있는 곳으로, "옛길"을 주제로 한 박물관 - 박물관 주변에는 길과 관련된 조형물, 푸른 잔디 등이 있어 가족·연인과 함께 걷기 좋음 위치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44 운영시간  매일 9:00~18:00(3~10월) 입장료   어른 1,000원(문경시민 500원) / 어린이·청소년·군인 700원(문경시민 300원) 22 고성공룡박물관 - 공룡화석·세계의 다양한 공룡들을 감상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공룡전문박물관 -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현장체험학습 공간으로 추천! 위치   경상남도 고성군 하이면 자란만로 618 운영시간   매일 9:00~18:00(3~10월) 입장료   어른 3,000원 / 군인·청소년 2,000원 / 어린이(36개월 이상) 1,500원 23 군산근대역사박물관 - 과거 무역항으로 해상물류 유통의 중심지였던 군산 지역의 역사유물과 문화 전시 - <군산바다여행>, <바닷가친구들>, <바다도시 군산>을 주제로한 어린이 놀이 체험 가능 위치   전라북도 군산시 해망로 240 운영시간   9:00~18:00(3~10월) 입장료   성인 2,000(군산시민 1,000) / 청소년·군인 1,000(군산시민 500) / 어린이 500(군산시민 300) 24 고창 고인돌 박물관 - 청동기시대의 각종 유물 및 생활상과 세계의 고인돌 문화 전시 - 고인돌 끌기 체험, 불 피우기, 암각화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 - 모로모로열차를 타고 고인돌박물관 둘러보기 코스 돌기 추천! 위치   전라북도 고창군 고창읍 고인돌공원길 74 운영시간   매일 9:00~18:00 입장료   어른 3,000 / 청소년·군인 2,000 / 어린이 1,000 25 국립전주박물관 - 전라북도의 지역 역사와 관련된 미술, 유물 등을 비롯한 각종 민속자료 다수 전시 ※ 진행 중인 특별전시  <침몰선에 실렸던 고려 사람들의 꿈>, <강을 품을 바다> 위치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쑥고개로 249 국립전주박물관 운영시간   평일 9:00~18:00 / 토·일·공휴일 9:00~19:00 * 3~10월 매주 토요일 야간개장 21시까지, 2017년 7월 1일부터 10:00 개관 입장료   무료 26 국립 광주박물관 - 광주·전남지역의 문화유산과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 - 유아, 초등, 청소년을 비롯해 가족과 외국인까지!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위치   광주광역시 북구 하서로 110 운영시간   평일 9:00~18:00 / 토·일·공휴일 9:00~19:00 / 1월 1일, 설날·추석 당일 휴관 * 2017년 7월 1일부터 10:00 개관 입장료   무료 27 국립 청주박물관 - 충북지역의 문화유산을 조사·연구·전시, 중원문화의 특색을 익히고 즐길 수 있는 곳 - 어린이 박물관학교, 전통문화교실 등의 문화 교육 프로그램과 각종 문화행사 진행 위치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명암로 143 국립청주박물관 운영시간   화~금 9:00~18:00 / 토(4~10월)·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9:00~21:00 토(1~3월, 11~12월)·일·공휴일 9:00~19:00 * 2017년 7월 1일부터 10:00 개관 입장료   무료 28 국립 공주박물관 - 웅진 백제 문화를 중심으로 충청남도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전시하는 박물관 - 주말 가족 프로그램, 주말 박물관 교실,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위치   충청남도 공주시 웅진동 360 운영시간   평일 9:00~18:00 / 토·일·공휴일 9:00~19:00 입장료   무료 29 국립 부여박물관 - 충남 서부지역의 선사문화를 비롯하여 백제의 문화유산을 볼 수 있는 곳 - 성인문화강좌, 청소년 문화학교, 모범장병 유적 답사, 어머니 박물관 교실 등의 사회교육 프로그램 운영 위치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산 16-9 운영시간   평일 9:00~18:00 / 토·일·공휴일 9:00~19:00 * 단, 임시공휴일은 9:00~18:00 입장료   무료 30 백제군사박물관 - 백제의 군사와 호국이라는 독창적인 주제로 백제시대의 유물과 기록들을 전시하고 있는 특수박물관 -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자연학습공원과 호수공원을 비롯한 테마공원 및 다양한 문화체험 시설을 갖춤 위치   충청남도 논산시 부적면 충곡로 311-54 백제군사박물관 운영시간   평일 9:00~18:00 / 월요일 휴무 / 설날 및 추석 당일 휴관 입장료   무료 31 국립제주박물관 - 제주의 토착 역사와 문화를 종합적으로 소개·전시하는 박물관 - 제주 문화의 형성 과정을 발전단계별로 볼 수 있도록 대공간전시실·선사고대실·탐라실·조선시대실·기증실·기획전시실·야외전시장 등으로 구성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주동로 17 운영시간   평일 9:00~19:00(마지막주 수요일 21시까지) / 토요일 9:00~18:00 / 일요일 9:00~21:00 / 월요일 휴무 입장료   무료
오늘, 통의동 여행(?)기 *_*
(D카페, 대림미술관 옆) 얼마 전 아는 오빠 촬영을 도와 주고 얻은 대림미술관 VIP 티켓을 사용하기 위해 통의동 나들이를 나섰습니다 *_* 작년에도 다른 사람에게 얻은 VIP 티켓을 여빙 여러분과 나눴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는 두장만 받은지라 지인과 오붓하게 :) 1. 본 것 마침 봐야지 생각하던 전시였거든요. 사실 이 전시보다 D뮤지엄에서 하는 전시가 더 보고싶었는데 요기 티켓을 소지하면 거기 전시도 40% 할인이니까 *_* 넘나 좋은것! 아무튼 오늘 볼 전시명은 COLOR YOUR LIFE. 색, 다른 공간 이야기. 전시 보러 나가놓고는 티켓을 두고 나가서 광화문까지 갔다가 도로 집으로 돌아가서ㅠㅠ 티켓을 다시 챙겨 나오느라 지쳐서 사실은 경복궁역 도착하자마자 배를 채웠습니다. 봉피양! 넘나 지쳐서 사진은 음슴... 평양냉면 먹고 기운 내서 갔더니 허벌~나게 길게 늘어선 줄. 하지만 우리는 VIP 티켓이니까 줄을 서지 않고 바로 입장이 가능했답니다! 헷! 신나! 색에 관한 전시였던 만큼 팬톤 컬러를 빼 놓을 수 없죠. 그렇잖아요, 그대가 생각하는 빨강과 내가 생각하는 빨강이 다르니. 사진1) 셀 수 없이 다양한 '살색'들. 당신의 살색은 팬톤컬러 몇인가요. 사진2) 팬톤 컬러를 모티브로 한 일상의 사진들이 쭉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소재들에서 만날 수 있는 색들 가죽 / 패브릭 / 철재 / 유리 유리(1/2) 철재 그리고 가구들(1/4) 두번째 사진의 소파는 원하는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데요, 아 넘나 갖고싶은 것... 세번째 사진의 의자도 반했습니다. 왜 때문에 이렇게 아름다운가. 색을 표현하는 방법은 참 여러가지가 있잖아요. 대부분 칠하거나 물들이는 것을 생각할텐데, 이 작가는 '시간'을 요소로 써서 인상적이었어요. 시간을 얼마나 머금느냐에 따라 색이 달라 지잖아요. 재료에 따라 녹이 슬기도 하고, 바래기도 하고... 녹이 슬거나 바래는 정도도 시간에 따라 다르니까. 코르텐강을 주재료로 사용하는 건축가들이 있는데 그들도 그런 이유로 코르텐강을 사용했거든요. 머금은 시간을 가감없이 그대로 드러내는 재료라서. 그리고 마지막은 공간(1/2). 2. 먹은 것과 한 것 관람을 마치고 나와 옆의 D카페로 갑니다. 에어컨 퐁퐁 쏟아지는 카페에 자리를 잡고 음료와 케이크를 들고 올라오니 지인은 프렌즈팝 삼매경... 메인 사진의 제 모습도 지인의 사주를 받아 지인이 힘들어 하는 591판을 넘기기 위해 사투중인 모습이랍니다. 껄껄 VIP 티켓을 소지하면 아메리카노가 무료인지라 돈을 좀 더 보태서 라떼와 밀크티를 주문했습죠. 아직 4시 반에 먹은 점심(?)배가 꺼지지 않아 부르지만 라즈베리케이크도 함께! 그리고 통의동 산책을 좀 하다가 *_* (1/2) 배는 고프지 않지만 뭐라도 안먹으면 밤에 배고플까봐 간단히 먹으러 스페인 식당인 tapas gourmet으로 갔습니다. 감바스 알 아히요를 시키고 나는 하우스 와인, 지인은 요거트 셔벗 *_* 요거트 셔벗 엄청 시그럽고 맛나더라고요. 감바스 알 아히요도 꿀맛! 아이 좋아 3. 준 것 그리고 드디어 주인에게 돌아간 라이언! 주인에게 주기 전에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함께 사진을 찍어 봅니다... 지인의 생일 선물로 샀었는데 생일날에는 주지 못하고 이제야ㅜ.ㅜ 이렇게 하루가 마무리되었습니다! 마지막은 대림미술관 사진으로 :) 대림미술관은 그냥 지날 때에도 초록이 자꾸 스쳐서 전시보다 공간 자체가 더 좋을 때가 많아요. 여러분도 시간이 나면 이 전시 한번쯤 들러 보셔요. 더불어 통의동 산책도 같이 :) 그럼 피곤하니까 여기서 끝내겠습니다 뿅!
다크나이트 오프닝 씬 디오라마 마스터 사이즈 작업기:)
바쁘다는 핑계로 정말 오랜에 작업기네요. 이번 작업은 해외쪽 의뢰처에서 작업요청이 들어온 녀석입니다. 다크나이트 오프닝 씬 "뱅크로버' 해외쪽 피규어 수집 유저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다크나이트 시리즈 디오라마입니다. 히어로물을 좋아하시지 않는 분이라도 히스레저의 조커는 아실만큼 명작 그 자체인 작품이다보니 만드는 과정도 매우 즐거웠습니다(?) 언제나 정의가 옳은 것은 아니다. 그럼 작업기는 최대한 간소화하여 :) 올려보겠습니다. 해당 디오라마는 1:6 Scale로 작업된 100% 핸드메이드 작업물입니다. 작업과정은 설명보다는 사진으로 갈음하겠습니다:) 간소화한다고 했는데 생각보다 사진도 제법 남았네요. 설계부터 디자인 , 구성요소들 모두 손으로 만들어야 하는 디오라마 장르 특성상.. 굉장히 긴 시간과 노력이 들어갑니다. 이른바 "갈아넣는"과정이 필요하지요. 어떨땐 정말 수양을 하는 것과 비슷한 느낌을 받는답니다. 버스에 달린 리뱃 찡 하나까지 전부 달아줬습니다. 대단치 않은 작업의 연속이지만 결국 그 대단치 않은 작업들의 연속들이 모여러 제법 그럴 듯한 작업물을 만들어내준다는 것을 알기에 :) 작업과정중에 느껴지는 현타(?)마저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이번 마스터 사이즈 작업전에 이미 뱅크로버 디오라마 씬 작업은 조금 더 작게 작업해본 적이 있다보니 사실 좀 지루한(?)작업이었습니다 ㅎㅎ 10체 한정 작업으로 진행했던 베이스 타입의 뱅크로버씬 디오라마. 그럼 곧 다음 작업기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www.instagram.com/aj_custom
영화 다크나이트 오프닝 씬 "뱅크로버" 디오라마 컨셉샷 :)
디오라마는 피규어의 완성이다. 최근 작업하고 있는 다크나이트 뱅크로버 씬 디오라마 작업이 거의 마무리되어가는데.. 손목건초염이 재발하는 바람에 며칠동안 작업을 쉴 수 밖에 없는 현실.. 마냥 놀고있을 수는 없기에 완성전에 미리 피규어를 넣어두고 컨셉샷을 몇장 찍어봅니다. 모든 작업을 수작업으로 하기에.. 꽤나 오랜 시간동안 작업하고 , 또 수정하고... ㅎㅎ:) 하루하루는 매우 길지만 한달은 순식간에 지나가는 요상한 나날들을 보내는 요즘입니다. 그래도 1미터가 넘어가는 거대한 세트형 디오라마 속 , 부족함들로 가득하지만 제 손이 닿지않은 곳이 단 하나도 없으니:) 항상 사진을 찍을때 만큼은 내심 흐뭇해진답니다. 작업 과정들.. 저 작은 세계를 만들어내기 위해 수백가지의 공정들과 소재들.. 그리고 그것들을 가공하고 붙여나가고 깍아내고 또 다듬어나가는 하루하루.. 그 하루하루들이 모여서 다른 분들에게 감동과 행복함 , 그리고 재미를 줄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동적인 일인지.. 어쩌면 매일 힘들다고 찡얼대고 앓는소리(?)를 달고 살지만:) 이일을 그만두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제 부족한 작업물들을 재밌게 즐겨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시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작은 베이스 타입의 뱅크로버 디오라마 작업물:) 2년동안 100여개의 디오라마 작업물들을 내어오면서.. 단 하나의 작업물도 쉽지않았지만.. 이번 작업물은 유독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개인 콜렉터에게 가는 마지막 작품이자 , 프리랜서 디오라마 작가로 내는 마지막 작업물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분들이 많다보니:) 조만간 좋은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젠 개인에게 작업물을 내어드리진 못하겠지만.. 더 많은 분들이 즐기실 수 있는 방식으로 좋은 제안을 해주신 국내 기업 몇곳과 계약하여 제 다양한 작업물들과 콜렉터블을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생겼어요 관련된 사항들이 정리되면 다시금 포스팅해볼게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뵈요 늘 감사합니다. 늘 덕분입니다. -AJ- www.instagram.com/aj_custom
hello Vincent. 반고흐 디오라마 작업기 3부.
" 테오야 네 돈은 반드시 갚겠다. 갚지 못한다면 내 영혼이라도 팔아서 주겠다. -평생의 후원자 동생 테오에게 반 고흐- " 무엇이 그를 그토록 처절하게 절규하도록 만들었는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100% 공감하진 못할 것이다. 하지만 힘든 상황속에서도 희망을 잃지않고 죽는 그 순간까지도 그림을 그려냈던 그의 순수한 마음과 대비되는 "악마의 재능"을 가진 것이 죄라면 죄랄까. 이번 반고흐 프로젝트의 첫번째 작업물인 "아를의 침실" 작업물은 반고흐 작품의 화려한 색감들 속에서 홀로 동 떨어진 고흐를 표현하고 싶었다. 가구와 디오라마 전반을 밝고 따뜻한 채색 ( 유화 페인팅으로 마무리 ) 으로 마무리 짓되 , 곧 완성될 벽채 부분과 반 고흐 피겨는 톤을 보다 어둡게 마감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다. 지금이야 그림한장에 수백억을 가볍게 호가하는 그의 작품들이지만 , 그가 살아생전에 받았던 그림 값이라고는 유화 작품 "붉은 포도밭"을 판 500프랑이 전부. 스케치와 데생 몇점을 판매하기도 했지만 값 비싼 유화물감과 화구들로 교환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으니.. "화려한 조명이.. 아니 화려한 작품이 나를 감싸네" 그림을 업으로 하거나 배우시는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 그림을 그리는 것에서 가장 큰 재능 중 하나는 바로 "색"을 볼 줄 아는 것. 더 정확히 말하자면 여러가지 다채로운 색감을 구별해내고 , 범인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다양한 색들의 조합을 구별해내고 , 더 나아가 조색하여 캔버스에 그려넣는 것. 너무나 천재적인 재능을 타고난 바람에 당시에 그의 그림은 "너무 화려하거나 , 너무 어둡거나 " 라는 평가를 많이 받았던 모양이다. 본래 천재들은 중간이 없는 법인데.. 아카데미에서 그림을 "학문"으로 배운 자들에게 평가절하 당했을 때 그의 심정이 어떠하였을지는.. 배우지 못한 열등감이라 표현하는 이들도 있으나 , 결과론적으로 그가 근대 미술사에 끼친 영향은 그들이 쌓아온 그것들과 비교할 수 없을정도니.. 정답은 없으나 판단은 각자..ㅎㅎ:) 화려함에 둘러쌓여 외로워진 .. 작은 디오라마 작업물이지만 그 느낌을 담아내고 싶었다. 어쩌면 지금에 우리들 모습과도 오버랩되어 보이는건 기분 탓인가 결국 인생사 모든 문제는 다들 #외로워서그램 그렇죠..? 헛소리는 이제 그만하고 간략하게 그간 작업 간단정리 :) 매일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서 까먹으실지도 모르니까. "까마귀 나는 밀밭" 사실상 반고흐의 유작과도 같은 작품. 해질녁 들판에 황금색 밀알들이 가득.. 평소 같았다면 좀 더 밝고 화려했을텐데.. 어두운 하늘과 곧 비라도 쏟아질 것 같은 검은 먹구름.. 그리고 그 위로 날아오르는 검은 까마귀들. 밀밭의 중앙엔 갈림길이 크게 나 있다. 그의 불안정한 심리가 그대로 나타나 듯 그림의 구도와 색감 그리고 붓터치 모두가 거칠고 우울하다. "언젠간 내가 들이는 물감과 화구 값보다 내 작품이 더 가치있다는 것을 알아주는 이들이 생길 것이다." 그가 남긴 말 가운데 가장 절절히 가슴을 때리는 말. 언젠간 반드시 내가 들이는 재료값들보다 내 작업물이 더 가치있는 것이라는 걸 알아주는 이들이 생길 것이다. 그때까지 난 묵묵히 내가할 수 있는 최선을 다 하면 된다고 생각하며 지내온 2년이었다. 본래 3부에서 마무리 지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벽체 부분 페인팅 건조에 시간을 너무 많이 써버렸어요:) 벽체만 완성하여 넣으면 완성인데.. 유화물감이 참 마음을 애달프게 하네요. 두텁게 칠하면 건조에 족히 보름은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냥 대충 락카도료로 칠하거나 아크릴 물감으로 마무리하면 될 것을.. 이놈에 욕심에 또 긴 시간을 쓰게되네요. 코로나 덕분에 전시일정이 자꾸 딜레이되고.. 전속사에서도 준비를 많이 해주셨는데 난감하네요. 제 개인의 욕심으로 진행하게 되었다가 혹여라도 감염에 조금이라도 일조(?)하게 된다면 그 죄는 무엇으로도 갚을 수가 없을 듯 하여.. 온라인 전시까지 생각하고 있답니다. 갈수록 코로나가.. 참 여러사람 잡습니다 ㅠ 다들 건강하시죠? 무엇보다 가장 소중한 것이 건강이랍니다. 바깥 활동은 최대한 자제해주시고 , 모두들 늦었지만 올해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내년엔 올해보다 더 건강하고 평온한 한해 되시길:) 늘 감사합니다. -AJ- 인스타그램 : @aj_cust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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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 가볼마한곳 5개 지역 10곳 >> #충북가볼만한곳 #단양가볼만한곳 #충청도여행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영락없이 주말마다 비가 내리고 있네요. 서울은 주룩주룩 거의 소나기급으로 내리고 있어요. 어제까지 피웠던 벚꽃들이 이비에 모두 떨어지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이 비 그치면 연둣빛 봄에서 초록이 싱그러운 신록으로 봄이 무르익겠지요. 봄꽃들이 부지런히 피워서 순서대로라면 이제는 철쭉꽃과 유채꽃들이 대비를 하겠네요. 비오는 주말 촉촉한 여유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충청도 여행지 추천 best 10 사진 찍기 좋은 곳 1. 단양 여행 고수대교 야경(단양 카페 산) 2. 청주 여행 정북토성(한옥 게스트하우스 고은리 고택) 3. 충주 여행 중앙탑 사적공원( 충주 맛집 중앙탑 메밀마당) 4. 진천 여행 보탑사(진천 농다리) 5. 보은 여행 말티재(보은 숙박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댓글의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여행기와 영상을 볼 수 있어요.* #충청도가볼만한곳 #충청도여행 #충북가볼만한곳 #단양가볼만한곳 #청주가볼만한곳 #충주가볼만한곳 #진천가볼만한곳 #보은가볼만한곳 #단양고수대교 #단양카페산 #청주정북토성 #청주고은리고택 #한옥스테이 #중앙탑사적공원 #중앙탑메밀마당 #진천보탑사 #진천농다리 #보은말티재 #말티재전망대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충청도여행 #충북여행 #단양여행 #충주여행 #청주여행 #진천여행 #보은여행 #당일치기여행 #당일치기 #충북당일치기 #충청도당일치기
애월 맛집,우아한보말
제가 소개해 드릴 애월 맛집은 바로 우아한 보말 입니다^^ 보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론 보말을 싫어하셨던 분들도 보말앓이를 하게 만든다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많은 분들이 먹어보지 못한 냉보말칼국수를 판매하고 있어요~ 더위 많이 타는분들이나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냉보말칼국수를 드시면 정말 시원해지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몇달만 지나면 여름이니 여름에는 아주 핫한 메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반찬도 고사리,오징어젓갈,김치 딱 세가지로 같이 먹을 때 정말 맛있는! 딱 필요한 것들만 나와서 깔끔하고 너무 좋아요♡ 천연재료로 부드럽게 삶은 제주산 돼지! 접시수육도 얼마나 부드럽던지 한번 먹으면 맛을 알게되니까 또 생각이 날 정도라네요ㅠㅠ 한 젓가락 하실래예~ 한입 먹자마자 면발도 쫄깃한게 씹는맛도 있고 국물도 너무 맛있다고 합니다 칼국수 한입하고 국물 한모금 딱 들이키면 이야말로 금상첨화,,♥ 이것은 제가 좋아하는 죽 중에 제일 좋아하는 보말죽 아니겠습니까!! 간도 딱 적당하고 보말의 깊은 맛이 입안을 싹 감싸는 느낌으로 먹자마자 감탄사 연발!! 메뉴는 11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보한상은 접시고기수육, 보말칼국수, 보말죽으로 한상 가득 나오니 여러분도 한번 드셔보세요^^ 2층에 위치하고 바다를 보면서 먹을 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비가와도 이쁘고 눈이와도 이쁠것 같네요 :-) 1층에는 카페 달고나도 있어서 맛있는 보말칼국수 먹고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기시는건 어떤가요~~ *[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곽지3길 27-1 *[문의] : 010-9470-4027 --------------------------- 📌 제주 최초!! 역경매 시스템을 도입한 FINDJEJU 렌트카 앱! 2021년 3월 30일 오픈!! 📌 파인드제주 렌트카 앱 출시 기념 매일 6명을 추첨하여 상품을 드리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 (기간 : 2021.4.1(목) ~4.30(월)) - 이벤트 바로가기: https://findjeju.co.kr/board/board_view.php?bd_idx=153&bc_code=event&page=1&sca=&stx= #제주여행 #제주렌터카 #제주역경매렌터카 #최저가렌터카 #파인드제주렌터카 ---------------------------
솔직히 피카소 그림 완전 이상하지 않음???
<The Dream>, Pablo Picasso (1932) 피카소의 작품인 <꿈>이다. 소파에 잠들어 있는 여자를 그린 이 그림에 당신은 얼마를 지불할 수 있는가? 천만 원? 1억? 10억? 100억? '그래도 피카소인데...'라며 호기롭게 100억을 부른 사람일지라도 이 그림의 가격을 들으면 놀랄지도 모르겠다. 이 그림의 가격은 1800억이다. 피카소는 많은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하는 화가다. 아니, 이 잠자는 여자 그림이 뭐라고 1800억이나 한단 말인가? 이 그림이 뭐길래? 아니, 애초에 피카소가 뭐길래!! '잘 그렸다'고는 죽어도 못할 그림만 그리는 피카소에 왜 사람들은 열광하는가? 저 그림 나부랭이에 왜 누군가는 1800억을 갖다 바치는가? 분노 비슷한 감정과 함께 밀려드는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결해 보자. [I have an apple] 세상은 사과가 바꾼다. 세상을 만들고, 세상을 바꿔온 사과들을 우리는 '인류의 3대 사과'라고 부른다. 인류의 3대 사과 중 첫번째는 이브의 사과이다. 이브는 신의 명령을 어기고 선악과를 먹는다. 이로 인해 에덴동산에서 신처럼 살던 아담과 이브가 인간계로 쫓겨나고, 인류의 역사는 시작된다. (고 전해진다.) 두번째는 뉴턴의 사과이다. 사과나무에서 떨어진 사과를 보고 뉴턴은 만유인력을 발견한다. (고 전해진다.) 세번째는 세잔의 사과이다. "사과 한 알로 파리를 정복할 것이다."라고 외친 화가, 폴 세잔이 그린 사과로 인해 큐비즘이 탄생하고 피카소가 괴상한 그림을 그린다. 그리고 그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이딴 게 무슨 작품이야!!'라며 혼란에 빠진다. <Table Corner>, Paul Cezanne (1895~1900) 세잔이 그리는 '사과가 있는 정물화'의 대표적인 유형의 그림이다. 동네 미술학원만 가도 이정도 그림은 발에 채일텐데 이건 또 왜 3대 사과인걸까? 그렇게 잘 그린 것 같지도 않은데 말이다. 게다가 눈썰미 좋은, '이과본능' 투철한 빙글러라면 발견할 발암 포인트들도 상당하다. 1. 빨간 화살표 - 빛의 방향이 다 제각각이다. 빛의 방향이 맘대로다보니 그림자의 방향이 다 다르다. 미대 입시 현장이었다면 찢어버려야 할 그림이다. 2. 파란 선 - 테이블의 끝 선이 맞지 않는다. 테이블이 멀리 있다가 가까이 있다가 한 것처럼 테이블과 시야 사이의 거리가 제각각이다. 미대 입시 채점관이 본다면 뒷목 잡을 그림이다. 3. 노란 선으로 표시한 각도 - 접시가 거의 수직으로 기울어져있다. 저정도 기울어져 있는 접시라면 과일이 다 쏟아지는 게 정상이다. 선배 사과인 뉴턴이 발견한 만유인력의 법칙, 중력도 모르는건가? <Parrot tulips, carnations, columbine, marigolds and other flowers in a woven basket, with shells, peaches, cherries, cranberries, plums, a grasshopper and other insects, on a stone ledge>, Van der Ast 반면 이 그림을 보자. 16세기 네덜란드 화가가 그린, 기가 막히게 사실적인 그림이다. 빛의 방향도 정갈하게 일치하고, 구도도 매우 안정적이며, 모든 물리법칙들도 충실히 구현되어 있다. 그야말로 '잘 그린' 이 그림은 세잔의 그림으로 어지러워진 우리의 심신을 달래주는 느낌이다. (그림 제목이 무식할 정도로 드럽게 긴 것만 빼면 완벽하다.) 빛 방향 엉망, 거리감 엉망, 시야 엉망 물리적, 미적, 조형적 완벽 왜 저런 좋은 그림을 놔두고 세잔의 이상한 그림을 3대 사과에 껴주는 걸까? 세잔의 그림은 한 시점에 나올 수 없는, 제각각인 빛의 방향 때문에 이상하고, 제각각인 거리감 때문에 이상하고, 제각각인 각도 때문에 이상하지 않은가? 이런 불만에 세잔은 대답한다. "한 시점이라고 한 적 없는데??" [진, 선, 미] 미술계에서 당연히 한 시점으로 그리는 걸로 약속됐는데 지 혼자 맘대로 그걸 깬 것이 대단하다는 건가? 아니다. 세잔의 가치는 '한 시점으로 그리는 걸 약속 한 적이 없다'는 걸 깨닫게 해줬다는 데에 있다. 미학의 목표는 예쁘게 그리자가 아니다. 미학의 목표는, 과학과 철학(혹은 윤리)의 목표와 같다. 인간과 세상의 본질을 탐구하는 것이 목표이다. 진/선/미는 고대로부터 인류가 추구해온 가치이다. 무엇이 진리인가? (진) 무엇이 옳은가? (선) 무엇이 아름다움인가? (미)에 대한 탐구가 하나의 세트라는 것이다. 미학은 과학&철학과 세트로 세상의 본질을 파헤치는 것이 목적이고 가치의 근원이다. 따라서 화가는, 그리고 미학은 '한 시점으로 예쁘게 그리자'를 약속한 적이 없다. '세상의 본질을 파헤쳐서 드러내자'를 약속한다. 그 본질과 이치를 잘 표현하던 수단이 예전에는 빛의 방향이었고, 원근이었고, 물리적 안정이었다. 그게 '실제'고 '진리'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런 세계적 생각의 흐름을 '사조'라고 한다. 당대의 사람들이 받아들이던 사조에 의문을 던진 게 세잔이다. 진짜 이렇게 생겼어? 이게 진리가 맞아? 그리고 그림을 통해 조곤조곤 질문한다. "본질인데 왜 한 면만 보여줘야해? 여러 면에서 보아야 본질에 더 가깝잖아" "본질인데 왜 한 순간의 모습만 담아? 다음 순간에는 변하는데 그 본질은 왜 표현 안 해?" "저렇게 정적으로 가만히 있다고? 안움직여? 움직이면 다 바뀔텐데?" 세잔은 테이블이 멀 때의 모습도 그리고 가까울 때의 모습도 그린다. 그래서 테이블 끝 선이 맞지 않고 삐뚤빼뚤하다. 세잔은 이쪽에서 본 모습도 그리고, 저쪽에서 본 모습도 그린다. 그래서 과일의 여러면이 다 그려져있고 빛의 방향과 그림자의 방향이 제각각이다. 세잔은 멀리서 비스듬히 본 모습도 그리고, 인스타 음식샷처럼 수직으로 본 모습도 그린다. 쏟아질듯한 접시의 모습은, 비스듬한 전체 구도와 다르게 위에서 내려다 본 접시의 모습을 그렸기 때문일지 모른다. 시간의 변화, 시점의 변화, 장소의 변화, 구도의 변화까지 담아냈다. 좀 더 본질과 진리에 가까우려면 시간, 시점, 장소, 구도의 변화까지도 담아내야 한다는 얘기다. '예쁘진' 않을 지 몰라도 '사조를 바꿔낸' 이 그림이 주장하는 바는 강력하다. 우리가 '사실적'이라며 입이 마르게 칭찬한 그림이 오히려 '진실'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 [세잔이 쏘아올린 작은 사과] 세잔의 기법은 많은 화가들에게 충격과 영감을 준다. 화가들 중에서도 세잔의 말에 격하게 공감하며 "인정? 어 인정!"을 연발하던 화가가 둘 있었다. 그 두 명의 화가가 '브라크'와 '피카소'(드디어!)다. 브라크는 세잔이 이야기한 '본질'을 찾는 방법으로 '기하학적 도형'에 주목한다. 그는 눈에 보이는 그대로가 아니라, 세상의 본질과 진리를 추적하다보면 세상은 결국 기하학적 도형으로 환원된다고 믿는다. '공'하면 축구공, 농구공, 볼링공, 낡은 공, 무거운 공, 노란 공 등등 여러 공을 이야기하지만 본질은 '원'이듯이 말이다. '집'하면 아파트, 주택, 한옥, 양옥, 원룸, 오피스텔, 큰 집, 작은 집 등등 여러 집이 있지만 본질은 '직육면체' 이듯이 말이다. 이런 사상을 가지고 있는 브라크에게 '집'을 그리라고 하면 어떻게 될까? 알록달록 예쁜 집을 그릴 리는 절대 없다. 이런 그림이 니온다. <Houses at Estaque>, Georges Braque (1908) '잘 그렸냐'고 묻는다면 '절대 아니다' 라고 대답하겠지만, 솔직히 집 느낌은 어마무시하게 나는 이 그림이 브라크의 대표작이다. 으음- 그렇구나... 하고 넘어갔으면 좋겠는 이 그림을, 1908년 브라크는 당당하게 살롱 도톤이라는 전시회에 출품한다. 살롱 도톤은 보수적인 미술전에 반발해 시작된 진보적 작품을 위한 미술전으로, 이 미술전의 주최자 중 한명인 마티스는 진보적 미술의 아이콘 같은 사람이다. 하지만 이 진보적인 미술의 아이콘 마티스도 이 작품은 진짜 어처구니가 없다는 듯 이렇게 평한다. "야 이건 그냥 큐브 쌓아 놓은 거 아니냐??" 브라크의 작품을 낙방시키면서 한 마티스의 평은, 입체파(큐비즘)이라는 말의 어원이 된다. 이렇게 용어가 정립되기 바로 한 해 전, 기존의 미술 관습에 정면으로 도전하며 3차원적 그림으로 세상에 충격을 안겨 준 화가가 바로 피카소다. 세잔의 그림이 조곤조곤 의문을 제기하는 느낌이라면 피카소는 아예 고래고래 소리를 지른다. 피카소가 지르는 소리를 자세히 들어보면 다음과 같다. 1. 소재 <Venus of Urbino>, Tiziano (1537~1538) 여성의 누드를 소재로 한 그림은 많지만, 대개 이런 느낌이다. 실제로는 베네치아의 한 귀족을 그린 것이지만 제목은 '우르비노의 비너스'이다. 신화 속 여신 '비너스'를 그렸다는 명분은, 누드를 그려도 속되지 않고 신성한 그림으로서 인식될 수 있게 해 준다. 몸의 곡선과 질감 또한 극도로 이상화된, 여성적 아름다움의 전형을 담고 있다. 이러한 관습에 먼저 돌을 집어 던진 건 '마네'다. <Olympia>, Manet (1863) 마네는 우르비노의 비너스를 모방하며, 여신이 아닌 창녀의 나체를 그린 그림 <올랭피아>를 내어 놓는다. 매혹적인 고개 각도와 표정으로 유혹하듯 바라보는 여신 대신, 세상 귀찮은 표정을 하고 있는 여인을 눕혀 놓았다. 몸의 비율과 형태도 굉장히 사실적이다. 여신이 있던 자리에 드러누운 여성은, 파리의 밤풍경을 적나라하게 드러낸다. 현실에 없는 여신 대신 현실에 있는 창녀가 누웠다. 그림은 좀 더 '진실'에 근접해졌다. 여기에 피카소는 더 큰 짱돌은 집어던진다. < Les Demoiselles d'Avignon>, Pablo Picasso (1907) 피카소의 작품 <아비뇽의 처녀들>이다. <우르비노의 비너스>에 그려진 누드와는 전혀 다른 느낌이다. 이 그림에 등장하는 여성들도 <올랭피아>와 같이 사창가의 여성들이다. 바르셀로나 아비뇽 인근 사창가의 여성들을 소재로 삼은 것이다. '여신의 누드'라는 비현실적인 소재는 '사창가 창녀들의 누드'라는 기분나쁠 정도로 현실적인 소재로 치환되었다. 2. 표현 <올랭피아> 속 여인은 캔버스 밖 관람자를 정면으로 바라보지 않는다. 왼쪽 아래로 흘러내려가 버린 시선은 '도발적인 소재에 비해 위협감을 느낄 정도는 아닌'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아비뇽의 처녀들> 속 여인들은 괴상한 눈으로 관람자를 똑바로 쳐다본다. 기괴한 모습의 처녀들의 삐뚤빼뚤한 눈이 나를 정면으로 응시하는 상황은 강렬한 위협을 선사한다. 도발적인 소재의 도전정신이 최대한 발현되도록 해주는 장치이다. <아비뇽의 처녀들>은 최초의 입체주의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입체주의 작품답게, 멀리서 본 얼굴, 가까이서 본 얼굴, 먼 배경, 가까운 배경, 측면에서 본 모습, 정면에서 본 모습 등등이 어지럽게 뒤섞여 있다. 대상이 가지고 있는 3차원 적인 모든 속성을 쭈욱 늘어놓고, 2차원적 캔버스 안에 재구성한 것이다. 보기 예쁜 것과는 별개로, 기존의 표현양식이 다룰 수 없는 대상의 본질과 진실에 대해 실컷 표현한 작품인 것이다. 기하학적 도형으로의 환원도 드러난다. 그림의 맨 앞에 표현된 과일접시는(처녀들의 모습과는 다르게 위에서 수직으로 내려다 본 인스타 음식샷으로 그려졌다) 도형으로 환원되어 표현된다. 입체주의의 시작을 쩌렁쩌렁 알리는 매우 시끄러운 효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3. 모티프 '기존의 미술이 표현할 수 없었던 새로운 것!'을 찾아 해메던 진보적 화가들에게 '아프리카'는 그야말로 영감의 보고였다. 피카소도 아프리카 미술에 크게 영향을 받은 작가 중 한 명이며, 특히 아프리카 조각 모티프는 그의 회화 곳곳에서 활용되었다. 다양한 시점이 혼합되어 기괴한 느낌을 자아내는 5명의 처녀 중 우측 두명의 임팩트는 특히 남다른데, 이는 아프리카 조각을 처녀의 얼굴형태에 직접적으로 차용한 효과이다. 도전적 소재의 적극적인 활용, 당대의 사조를 때려 뿌수는 표현의 확장, 새로운 영감과 모티프의 활용을 통해 쩌렁쩌렁한 소리를 내지른 피카소. 입체주의를 탄생시키며 회화 역사의 달력을 한 장 넘긴 피카소의 가치에 세계가 주목하기 시작했다. 브라크가 일관성 있게 분석적 큐비즘의 작품세계를 구축한 것과는 다르게, 피카소는 시대와 본인의 멘탈에 따라 다양한 작품세계를 구축해왔다. 여러가지 '색'으로 구분되는 피카소의 파란만장한 작품세계에 대해서는 이후에 서술하기로 한다. **쉽고 재미있는 예술 이야기 ArtStroy Collection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