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빙글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 ‘관심사'.
기본적으로 관심사는 ‘내가 좋아하는 것'을 빙글과 빙글러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존재하는 것입니다. 빙글에 알려줌으로써 같은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내가 좋아할 만한 카드들을 추천하게 하고, 나를 궁금해 하는 사람들에게 나는 이런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한 것이지요.
그렇다면 나의 관심사는 어떻게 표현하고 또, 나와 같은 관심사를 가진 빙글러들은 어떻게 만날 수 있는 것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1. 관심사 추가하기
빙글에서 관심사는 해시태그가 달린 형식으로 표현됩니다.(#관심사) 처음 빙글을 찾은 빙글러들은 가입시 관심사를 등록했을텐데요, 이후에도 내가 관심있는 것들은 얼마든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만들어져 있는 관심사부터 때로는 나만 아는 관심사를 만들어 볼 수도 있어요. 내가 등록한 관심사에 ‘관심 있어요'를 표시한 사람이 생겼을 때의 그 희열, 느껴 보는 거죠!
iOS는 메인 피드 왼쪽 상단의, Android는 화면을 한번 끌어 당긴 후 나타나는 탭의 우측 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눌러 검색 페이지로 이동한 후 추가를 원하는 관심사를 검색해 주세요. 혹은 각 카드의 하단에 등록된 관심사를 눌러 해당 관심사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관심사 목록 우측의 + 표시나, 해당 관심사를 눌러서 들어간 관심사 페이지의 ‘관심 있어요’ 버튼을 누르시면 추가가 완료되고, 다음 접속시부터 해당 관심사에 해당하는 카드들을 내 피드(첫번째 페이지)에서 바로 볼 수 있게 됩니다.
내 프로필에서 '전체 관심사 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내가 추가한 전체 관심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관심사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도 관심사를 추가할 수 있어요.

2. 대표 관심사 등록하기
내가 좋아하는 것들은 무궁무진하죠. 빙글에 등록해 둔 관심사만 벌써 100여개... 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별히 더 관심이 있거나 혹은 나야말로 이 분야의 전문가라 할 만한 관심사가 있나요? ‘여러분 내가 이런 걸 좋아해요!’ 라고 외치고 싶은 관심사가 있다면 여러분의 대표 관심사로 등록해서 다른 빙글러들에게 여러분을 표현해 보세요.
대표 관심사는 4개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페이지의 ‘대표 관심사’ 탭 우측의 ‘전체 관심사 보기>’를 누른 후 우측 상단의 ‘편집'을 눌러 보세요. 이 곳에서도 내 관심사 추가가 가능하고, 프로필에 표시되는 ‘대표 관심사' 설정도 가능합니다. 표시되는 내 관심사들 우측의 ‘별 모양 아이콘'을 눌러 대표 관심사로 설정해 보세요.

또한 프로필 페이지에서 각 관심사를 누르면 해당 유저가 해당 관심사에 대해 썼던 글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그 관심사에 대한 활동을 통해 받은 인정, 좋아요, 댓글, 공유 숫자도 함께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3. 내 카드를 관심사에 등록하기
프로필을 통해서와 마찬가지로 카드를 발행할 때 역시 내용과 관련된 관심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카드 작성을 마친 후 연관된 관심사를 등록해 보세요. 한 카드에는 최대 10개까지의 관심사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의 내용과 상관 없는 무분별한 관심사 등록은 다른 빙글러들의 환영을 받지 못할 수 있으니 이 점을 꼭 고려해주세요.
<빙글가이드 이어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