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들 옷에 얼룩이 지면 당황스러울 때가 많은데요. ㅠㅠ
고민을 해결해 드릴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1.김칫국물
어른들의 옷에도 자주 묻는 김칫국물은 양파로 해결!
양파로 즙을 내어 국물이 묻은 안쪽과 바깥쪽을 삭삭 발라준 뒤 하룻밤 그대로 놓아두세요.
다음날 물로 씻으면 깨끗하게 얼룩이 사라진답니다.
2.케첩
아이들이 좋아하고 많이 먹는 새콤달콤한 케첩이 묻으면 은근 빨간 얼룩이 지지 않아 걱정이에요.
케첩은 바로 지워줘야 깨끗하게 만들 수 있어요. 케첩을 먼저 털어낸 다음, 식초로 두드리며 닦으세요. 그리고 물로 씻어주면 끝!
3.식용유, 참기름, 들기름
헝겊에 알코올이나 벤젠을 묻혀 두드리듯이 닦아내세요.
그 다음 물 수건으로 다시 닦아내면 기름기가 없어진답니다. 얼룩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주방세제로 기름이 묻은 부분을 세탁해도 잘 지워져요.
4.간장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아이들의 음식 할 때 많이 사용하게 되는 간장이 묻었을 때는 무즙을 얼룩 위에 수북하게 얹어 놓으세요. 잠시 후, 물수건을 두드리며 닦아주면 싹 사라진답니다.
5.카레
한번 묻으면 노랗게 물들어 지워지지 않는 카레는 중성세제나 알코올로 비벼서 지워야 해요. 그런 다음, 물을 적신 수건으로 얼룩을 지우면 많이 깨끗해집니다.
6.초콜릿
초콜릿은 기름기가 많아 물세탁으로는 잘 지워지지 않아요. 기름기에는 벤젠을 얼룩에 직접 묻히고, 칫솔을 사용해 가볍게 잘 스며들게 한 뒤 주방세제로 손빨래하거나 세제로 빨아주면 돼요.
벤젠이 없다면! 클렌징 오일로도 대체가 가능하답니다.
7.껌
껌이 붙은 부분에 신문을 덮고 그 위에 뜨거운 다리미로 다려주면 신문지에 껌이 옮겨 붙게 돼요. 여러 번 반복하면 옷의 손상 없이 깨끗이 제거할 수 있답니다.
여기서 팁! 아이의 머리에 묻은 껌은 껌이 붙은 머리카락에 식용유를 바른 후, 촘촘한 빗으로 살살 빗어서 제거하면 말끔히 제거 할 수 있어요.
8.립스틱
지우개로 살살 지우면 얼룩이 없어지지만 진한 얼룩은 거즈에 따뜻한 알코올을 묻혀서 두드린 후, 물에 세제를 풀어 칫솔로 닦아내면 깨끗하게 지워진답니다.
물파스를 이용해도 좋아요.
9.파운데이션
기름기가 많은 파운데이션이나 크림은 휘발유, 올리브기름, 클렌징 오일 등을 거즈에 적신 후, 두드리고 비눗물로 닦거나 세탁하면 기름기와 얼룩이 확실하게 제거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