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seoul
7 months ago1,000+ Views
질병후유장해보험이 장해분류표 개정을 앞두고 축소위기에 놓였다.

질병후유장해란 질병으로 인해 신체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으로 질병후유장해보험은 장해율을 평가하여 가입금액을 지급하는 보험상품으로 질병후유장애보험이라고도 불리운다. 예를 들면 암진단후 암수술로 인해 위나 폐, 간등의 장기가 절제가 이루어 졌다면 질병후유장해에 해당되어 질병후유장해보험금을 가입시 장해율에 해당되는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현재 질병후유장해 특약의 핵심은 3%이상의 장해율에 대해 보장하는 것으로 이 3%이상의 보장이 점차 축소되고 있다는 것이다.



■ 올해부터 축소되는 질병후유장해보험

대표적인 질병후유장해보장을 판매회사였던 흥국화재는 이미 3월에 3%이상 19%미만 보장을 삭제하고 현재는 20%이상 보장만 판매하고 있다. 한화손보는 지난 7월 특정나이대에만 가입한도를 3천만원을 유지하고 51세부터는 1천만원으로 축소를 했다. 농협손보는 15~40세까지 가입한도를 남성 5천만원, 여성3천만원 유지한 것을 9월부터 남성 3천만원, 여성2천만원으로 축소를 했다. 롯데손보도 과거 7천만원이였던 보장을 올해 4월 3천만원으로 축소를 했다.


■ 중복보장이 되는 질병후유장해보험

중복가입을 해도 비례보상이 되는 실손의료비보험과 달리 질병후유장해보험은 중복보상이 가능하다. 과거보다 단일 증권으로는 가입한도가 줄어들었으나 여러 상품을 동시에 가입시 중복보장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예를 들어 질병후유장해3% 보장을 5천만원을 가입시 아래와 같이 암으로 장기절제는 50%의 지급율에 해당된다.

위암: 위 전절제술을 받았을 경우 2,500만원 지급

난소암: 양쪽 난소를 잃었을 경우 2,500만원 지급

폐암: 폐 한쪽을 잃었을 경우 1,000만원 지급

간암: 간의 3/4이상을 잘라내었을 경우 2,500만원 지급

질병후유장해는 치매의 경우도 지급하며 치매지급율은 아래와 같다. CDR척도 2점(초기치매) 40% 2,000만원 CDR척도 5점 100% 5,000만원

그외 척추장해, 눈,귀의 장해등 19개 신체 21개 장기를 보장하는 질병후유장해보험은 보험료대비 가성비는 좋은 보험이다. 단, 기존의 병력, 보험금청구력에 따라 가입이 까다로울 수 있으니 정확한 상품비교 및 가입여부는 전문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질병후유장해보험 메가리치셀프계산기 바로가기

메트로는 독자와 네티즌의 언론입니다.
0 comments
Suggested
Recent
4
Comment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