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isgame
a year ago1,000+ Views

자연스러운 액션 연계가 포인트, ‘몬스터헌터: 월드’ 해봤더니

어제(24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몬스터헌터:월드> 기자 간담회가 진행됐습니다. 해당 행사에서는 국내 최초로 <몬스터헌터: 월드>의 시연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향상된 그래픽과 ‘몬스터헌터’ 시리즈 고유의 액션이 부드러워졌다고 평가받고 있는 <몬스터헌터: 월드>, 실제 플레이는 어떨까요? 디스이즈게임이 게임을 짧게나마 플레이해본 소감을 정리했습니다. 
기자는 동료 기자들과 함께 <몬스터헌터 크로스> <몬스터헌터 더블크로스>를 플레이며 익숙해진 ‘수렵피리’로 퀘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영상을 살펴보시죠.


# 있는 그대로를 담아낸 ‘생동감’있는 그래픽

<몬스터헌터: 월드>는 PS4로 출시되는 만큼, ‘닌텐도’​로 플레이하는 이전 작품보다 대폭 향상된 그래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전 작과 달리 화면에서 도트라고는 육안으로 찾아볼 수 없었고 풀, 나무, 땅, 물 등 자연 생태계 그대로의 모습을 게임 안에서 확인할 수 있었죠. 
환경이나 캐릭터, 몬스터 외에 공격 이펙트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공격했을 때 몬스터 표피에 붙은 돌조각이 튀거나 땅에서 먼지가 일어나는 효과, 바람이 불 때 풀이 흔들리는 효과, 캐릭터의 특수 액션 등도 생태계와 마찬가지로 과도하게 화려하거나 현란하지 않은 모습으로 생동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행사장에 있는 <몬스터헌터: 월드> 구동 기기가 PS4라는 점을 감안하면, 향상된 퀄리티를 제공하는 PS4 Por로 플레이한다면 더욱 좋은 그래픽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됐습니다. 이는 이번 버전에서 이전 작들과 달리 로딩이 없는 ‘심리스’ 필드를 제공한다는 점과 맞물려 많은 사람이 오가고 떠드는 시연 행사장에서도 쉽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 쉬운 조작과 매끄럽게 이어지는 액션

기자는 콘솔 패드를 많이 만져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시연장에서 콘솔 패드로 <몬스터헌터: 월드>를 플레이하는 데 조금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죠. 그런데 오히려 ‘닌텐도’ 기기로 즐길 때 보다 훨씬 쉬운 조작감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이전 작들과 달리 <몬스터헌터: 월드>에서는 공격 후 모션 딜레이가 크게 줄어든 느낌이었습니다. 강공격을 가한 뒤 굳이 구르기를 하지 않아도 다음 공격을 이어가거나 위치를 바꿔 공격하는 데 무리가 없을 정도였죠. 2레벨 퀘스트 몬스터라서 그랬던 것일지도 모르지만, 매번 칼같은 타이밍을 맞춰 구르고 공격해야 했던 이전작보다 상당히 여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초심자를 위해 커맨드키 도움말이 지원되고, 수시로 도우미가 음성과 말풍선으로 몬스터 추적 방법 및 무기 사용법을 가이드해줘 마음 편히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살짝이나마 공격 위치를 보정해주는 ‘에임 보정’이 있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몬스터를 공격할 때 살짝 빗나간 위치를 공격했는데, 공격을 시작한 위치에서 살짝 방향이 바뀌더니 몬스터의 몸통을 제대로 가격할 수 있었거든요. 근접 무기 한정인지 모르겠지만 이러한 보정 시스템 덕분에 게임이 한결 쉽게 느껴졌습니다. 사실상 콘솔 패드를 이용한 게임 플레이는 처음에 가까웠지만, 별다른 어려움 없이 몬스터를 잡을 수 있었거든요.
캡콤 게임 총괄 디렉터 츠지모토 료조가 Q&A에서 초보 유저를 위해 진입 장벽을 낮추면서도 기존의 플레이 경험을 유지한다고 했던 말을 여기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몬스터헌터: 월드>는 로프를 이용한 액션 및 4인 멀티 플레이, 난입 플레이, 새로운 무기 액션 등 이전 작에서 볼 수 없었던 많은 요소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연 행사에서는 전부 체험해볼 수 없었지만 짧게 경험해본 플레이만으로도 <몬스터헌터: 월드>에서 <몬스터헌터> 시리즈 고유의 ‘액션’과 ‘거대 몬스터를 잡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죠. 
<몬스터헌터: 월드>는 내년 1월 26일 전세계 동시 발매됩니다. 한국어 자막은 발매 이후, PS4 아시아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벌써부터 발매가 기다려지네요. 
0 comments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2019년 메모리 반도체 진행 방향은?
비메모리 진출, 삼성 '적극적'…SK하이닉스 '소극적' 전 세계 비메모리 시장 메모리 시장의 2.3배 국내 메모리 대 비메모리, 9:1 비율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2019년 메모리 반도체 실적이 좋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며, 업계에서는 두 기업이 비메모리 반도체 사업에 뛰어들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비메모리 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할 계획을 밝혔다. 반면, SK하이닉스는 비메모리 산업에 대한 특별한 계획은 없으며, 메모리 반도체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이다. 올해 1분기 전 세계 메모리 반도체 가격은 20~30% 크게 떨어질 전망이다. 이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상반기 실적도 크게 위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7년과 2018년의 반도체 슈퍼 사이클에 대응하기 위해 업체들이 반도체 공급량을 증가시켰고, 사이클이 끝나자 악성 재고 등으로 메모리 반도체 단가가 떨어진 것이 실적하락까지 연결된다는 것이다. 메모리 반도체 시장에서 호황에서 불황으로 이어지는 사이클은 지난 20년간 꾸준히 이어져 왔다. 그때마다 업계에서는 메모리 반도체 중심의 기형적인 구조를 지적하며, 비메모리 반도체 육성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당시 국내 메모리 반도체 생산 중심 기업들도 비메모리 반도체 육성에 도전했다. 전세계 반도체 시장에서 메모리 반도체 시장은 비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43% 정도 밖에 안된다. 2017년 기준 메모리 시장의 규모는 1240억 달러, 비메모리 시장 규모는 2882억 달러로 집계됐다. 한국은 메모리 시장의 58%를 점유하고 있지만, 비메모리 시장에서는 3% 수준에 불과하다. 삼성전자, 비메모리 적극 투자…SK하이닉스는 ‘글쎄?’ 업계 관계자들은 이런 상황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비메모리 반도체에서 먹거리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삼성전자는 긍정적이다. 비메모리 반도체 부문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겠다는 방침이다. 반면, SK하이닉스는 비메모리 반도체 분야를 육성할 계획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은 비메모리 분야인 파운드리 사업과 시스템 반도체 사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삼성전자는 ▲EUV(Extreme Ultraviolet, 극자외선) 장비를 이용한 7나노(nm) 미세공정 파운드리 사업 확대 ▲모바일AP·이미지센서 경쟁력 강화 ▲차량용 반도체 개발 등을 진행한다. SK하이닉스는 대부분의 사업이 메모리 분야에 집중하고 있으며, CMOS 등 비메모리 반도체를 일부 생산하지만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는다. 이밖에 SK하이닉스의 자회사인 SK하이닉스시스템IC이 미국 반도체 설계·제조업체 사이프레스와 합작 업체를 다음 달 출범할 것으로 알려졌다. http://www.ki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208157
초고속인터넷 인공위성으로
발 디딜 틈 없이 복잡해지는 우주 공간 스타트업 원웹(OneWeb)은 2021년까지 총 650개의 인공위성 띄워 전 세계에 서비스할 수 있는 커버리지 확보할 계획 인공위성으로 전 세계에 초고속 인터넷을 보급하겠다는 원대한 포부로 설립한 스타트업 원웹(OneWeb)이 최근 12억 5천만 달러 신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로써 누적 투자금이 34억 달러로 늘어났다. 원웹은 소프트뱅크, 퀄컴, 블루 오리진, 버진 그룹, 에어버스, 코카콜라 등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기업들이 주요 투자자다. 최근에는 르완다 정부마저 투자 대열에 합류하는 등 인터넷 보급이 저조한 정부도 큰 관심을 두고 있다. 원웹의 구상은 저궤도 인공위성을 쏘아 올려 전 세계를 대상으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2012년 설립한 원웹에게 2019년은 원대한 꿈을 펼치는 원년이 될 전망이다. 원웹은 2019년 4분기에 투자자 중 하나인 에어버스와 공동 개발한 30개의 인공위성을 동시에 발할 계획이며, 2020년 상용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그리고 2021년까지 총 650개의 인공위성을 띄워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할 수 있는 커버리지를 확보할 계획이다. 원웹에 따르면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최소 600개 이상의 위성이 필요한데, 원웹은 월간 40대의 인공위성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웹웹은 인공위성 개발과 생산 능력을 강조하며 자사의 계획이 충분히 달성할 수 있다고 말한다. 매달 40개씩 만든 위성은 발사체 한 대에 최대 36개까지 실어 우주로 보낼 수 있다. 이 모두를 따져봤을 때 2021년 글로벌 커버리지 확보는 달성 가능한 목표다. 원웹의 행보에 관심이 가는 이유는 단순히 유선으로 인터넷 기반을 갖추기 어려운 국가나 지역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비스를 하기 때문이 아니다. 원웹은 5G 통신의 혜택을 전 세계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도 함께 제공한다. 커넥티드 자동차, 스마트 시티 등 5G 시대를 상징하는 초연결을 기반으로 한 상용, 공공 서비스를 통신 기반을 잘 갖춘 나라뿐만 아니라 의지가 있는 모든 국가가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도 빼놓지 않고 준비했다. 77억 전 세계인을 위한 저렴한 또는 무료 인터넷 서비스가 과연 성공할 것인가? 일각에서는 통신 인프라가 약한 저개발 국가를 위한 서비스라고 작게 보지만, 다른 한쪽에서는 나날이 올라가기만 하는 통신 요금에 대한 국민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한 알뜰한 대안을 찾는 선진국에서도 충분히 환영받을 서비스라고 본다. 어느 쪽이 맞는지 아직 알 수 없지만 누가 주도권을 쥘 것인지, 우주를 기반으로 사업을 펼치는 새로운 경쟁 상대를 맞이한 기존 통신사업자는 이들 도전자를 가벼이 볼지, 심각한 도전으로 볼지 궁금하다.
'포켓몬 GO' 제작사의 해리포터 AR 게임, 올해 출시된다
<포켓몬 GO>로 모바일 AR 게임 열풍을 일으킨 나이언틱이 '해리 포터' IP를 배경으로 하는 AR 게임  <해리 포터: 위저드 유나이트>(Harry Potter: Wizard Unite)의 플레이 모습을 최초로 공개했다. 제작진이 트위터를 공개한 짧은 게임 영상을 확인해보자. <해리 포터: 위저드 유나이티드> 플레이 모습 (1). '증강현실'에서 나타난 몬스터를 잡는다는 콘셉트는 <포켓몬 GO>와 같다. <해리 포터: 위저드 유나이티드> 플레이 모습 (2). 스크린에 그림을 그려 마법을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해리 포터'에서 강력한 마법 중 하나인 '익스펙토 패트로눔'을 사용한다. 모바일 AR 게임 <해리 포터: 위저드 유나이트>는 마법사 세계와 현실 세계가 이어져 있던 원작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우리 주변의 마법'을 경험하는 콘셉트의 모바일 AR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비밀 법령 대책 위원회라는 특별 조직의 마법사가 되어 실제 지역과 도시를 탐험하며 여러 마법을 배우게 된다.  또 플레이어는 탐험 중 신비한 유물이나 동물, 상징적인 인물을 만나게 되며 어떤 오브젝트에는 마법을 걸어서 새로운 효과를 만들어낼 수도 있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게임은 소설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이후 시점으로 한다. <해리 포터: 위자드 유나이트>의 제작에는 나이언틱과 워너브라더스 산하의 '포트키 게임즈'가 공동 참가 중이다. 포트키 게임즈는 '해리 포터' IP 게임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워너브라더스의 새로운 레이블로, 향후 '해리 포터' IP를 이용한 콘솔 게임도 발표할 계획이다. <해리 포터: 위자드 유나이트>는 2019년 중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착시현상 소재 모바일 게임 '트릭아트 던전' 5월 20일 출시 예고
트릭아트가 주는 신비로운 경험 극대화하기 위해 게임 개선, 모바일 출시 후 콘솔 버전 발매 예정 착시현상을 활용한 퍼즐 게임 <트릭아트 던전>의 정식 출시일이 공개됐다. <트릭아트 던전> 개발사 '지원이네 오락실' 한상빈 대표는 18일, 본인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트릭아트 던전>이 오는 5월 20일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5월 20일 출시되는 <트릭아트 던전> 출시일 확정에 대해 한상빈 대표는 디스이즈게임과의 통화에서 "오랫동안 작품을 기다려준 유저들에게 감사드린다. 게임은 지난해 12월 호주에서 사전 시연을 진행했는데, 유저들에게 생각보다 트릭아트가 주는 '신비로운 경험'을 만족시키지 못했다고 생각했다. 때문에 이를 극대화하고자 스테이지 구성과 시스템을 바꾸게 됐다. 정식 출시 버전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8'(BIC 2018)에서 공개된 버전과 달라 사전 체험을 해본 유저는 놀랄 수도 있다"라고 밝혔다. <트릭아트 던전>은 지난해 4월 개최된 '2018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에서 탑 3에 오른 작품으로 트릭아트가 주는 착시현상을 이용한 모바일 퍼즐 어드벤처다. 게임 속 주인공은 상상과 현실을 오가며 퍼즐을 풀게 되며,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지형과 사물 모양이 바뀌는 신기한 현상을 경험한다. 한편, <트릭아트 던전>은 모바일 버전 출시 후 닌텐도 스위치, PC 버전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며 PS4 버전 출시도 앞두고 있다.
"아 안돼!" 흑역사 대방출? 이병헌 주연 '브롤스타즈' 광고 공개
트리플 플레이를 강조하는 광고 5편, 김영철, 이순재, 김동현 등 국내 유명인사 총출동 이병헌이 주인공으로 출연한 <브롤스타즈> 광고가 공개됐다. 슈퍼셀은 8일, 공식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이병헌 주연의 <브롤스타즈> 광고를 게시했다. 우선 영상을 통해 '서부의 총잡이'가 된 이병헌의 모습을 확인해보자. 이번 광고의 제목은 '아 안돼! #솔플보다는트리플'로, 내용은 혼자 싸우기보다 3명이 협공하는 '트리플 플레이'를 강조한다. 영상에서 이병헌은 서부의 총잡이로 등장해 바에서 숙적을 기다린다. 하지만, 이내 등장한 적은 과거 이병헌이 출연했던 영화 속 인물이거나 전혀 예상치 못한 인물들이다. 공개된 광고는 총 5개. 광고에는 이병헌 외 영화배우 조우진, 김영철, 이순재가 등장하며, UFC 파이터 김동현, '삼국지' 등장인물 유비, 관우, 장비 등이 출연해 이병헌을 당황케 한다. 혼자서 그 어떤 적이라도 물리칠 수 있을 것 같았던 이병헌은 이들과 만난 뒤 별다른 활약을 펼치지 못하고 과거 드라마 '아이리스'에서 선보인 대사 "아 안돼!"를 외친다. <브롤스타즈>는 슈퍼셀이 만든 3대3 실시간 캐주얼 슈팅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3인칭 탑 뷰 시점으로 진행되는 게임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해 적을 물리쳐야 한다.
한국 교육 시장 파고드는 해외IT 기업들
교육 없이 인재 없다 AWS 에듀케이트, 구글, IBM “무주공산 아닐까요?” 4차 산업혁명 관련 교육 시장에 대한 한 IT기업 임원의 답변이다. 관련 기술을 이해하는 지원자가 없다는 불만과 함께였다. 그는 “머신러닝,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세상은 바뀌고 있는데, 학생들은 IaaS 같은 기초적인 개념도 잘 모른다”고 말했다. 교육이 겉햛기식으로만 접근하고 있다는 지적이었다. 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도 2기 4차위 출범식에서 “여전히 우리 사회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며, “2기에는 강연 등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운영방향을 밝힌 바 있다. 하지만 교육의 빈자리는 정부가 아닌, 아마존·구글 등 글로벌 IT기업이 빠르게 채우고 있다. AWS 에듀케이트, "모두 무료...클라우드 생태계 확장 원한다" AWS 에듀케이트는 1개의 클라우드 기본 교육과 11개의 관련 직무 교육과정(커리어 패스웨이)이 제공된다. AWS 에듀케이트에 등록된 대학교에 소속된 학생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숙명여대, 인하대 등이 AWS와 파트너 계약을 맺고 학생들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대학교가 등록을 위해 AWS에 별도로 지불해야 하는 비용도 없다. 포트폴리오 기능도 제공해 취업 플랫폼으로도 쓰여 AWS에듀케이트는 단순히 교육 프로그램만 제공하는 게 아니라, 기업과도 파트너십을 맺고 대학생들이 컴퓨팅 관련 직무로 취업할 수 있도록 플랫폼도 제공한다. 구글, 교육 사업으로 우리 편 만들기..."대한민국과 함께 간다" 구글의 존 리 사장은 ‘AI with 구글 2019 코리아’에서 한국에서 개발자 5만 명을 양성하겠다고 발표했다. 구글은 목표 달성을 위해 구글 교육 프로그램인 ‘머신러닝 스터디 잼’을 확대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무상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구글이 가진 머신러닝 기술, 클라우드, 텐서플로 등의 사용을 지원한다. 또 구글은 15억 원을 들여 전국 600여 개 중학교에 학생들의 기술 이해를 높이고 디지털 문맹 퇴출을 위한 ‘디지털&미디어 리터러시 캠퍼스’ 교육도 추진한다. IBM, 한국 교육 모델 자체를 바꾼다 IBM은 교육기관과 협력해 직접 학교를 만들었다. 지난 4일 세명컴퓨터고등학교에서 국내 첫 P-테크(P-TECH) 학교인 '서울 뉴칼라 스쿨'이 개교했다. P-테크는 IBM이 이끄는 5년제 공교육 혁신 모델로,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기반의 교육 과정이다. 이번에 '서울 뉴칼라 스쿨'에 입학한 52명의 AI 소프트웨어 학과의 학생들은 5년제 통합교육과정에 속해, 세명컴퓨터고에서 3년-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2년 동안 수업을 받는다. 수업의 주요 내용부터 일반 학교와는 다르다. ‘서울 뉴칼라 스쿨’의 교육 커리큘럼은 AI, 클라우드 컴퓨팅, 사이버 보안, 블록체인 등이며, 구체적인 과정의 경우, 자료구조, 알고리즘 등 SW 프로그램부터 빅데이터, 머신러닝 기초, 수학이론 및 통계학 등으로 구성됐다.
2
Commen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