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joomoney
1,000+ Views

주말에 친구·연인과 데이트하기 좋은 카페 추천

넘나 귀여운 카페들>_<
요기 당장 가보고 싶다!!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귀엽다 ..
데이트 장소로 딱인거같아요 ㅎ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올드페리도넛 ; 한남동
오랜만에 이태원왔는데 그냥 가기 아쉬워서 주차되는 카페를 찾다가 올드페리도넛를 발견했어요 네비가 꼬부랑길로 알려줘서 블루스퀘어 뒤에 으슥한 곳으로 들어왔더니 금방 발견했어요 주차가 된다고 해서 온건데 앞에 입간판에는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라는 안내가 되어있더라구요 다시 차를 대고..... 왔더니 대기.......날이 엄청 더웠는데 앞에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셔서 갈까 하다가....더 움직이기 힘들어서 그냥 기다리기로 했어요 요즘 핫한카페는 이게 유행인건가 메뉴가 영어가 기본이네요.... 그래도 기본 메뉴 이외는 한글 설명이 있어서 다행이에요 솔티드카라멜먹고싶었는데 솔드아웃이라고 해서.... 한번 멘붕이 왔어요 더워서 딴 건 생각안하고 있었는데..... 쨌든 주문을 하고 앉아서 정신을 쫌 차리기로 했어요 사람이 참 많더라구요 테이블도 그리 많지 않았고 큰 테이블을 중심으로 삼삼오오 모여앉았어요 사람도 많고 시끌벅적한 활기가 있는 카페였어요 맑은날에 큰 창으로 해도 들어오고 천정이 높아서인지 갑자기 정신이 확 들더라구요 조금 정신을 차리고 도넛도 구경했어요 다 먹고싶은데 생각보다 도넛가격이 비싸서 놀랐... 기본 5천원 이상이더라구요..... 역시 맛있는거 먹을려면 돈을 많이 벌어야 하네요.....진짜 다 먹고시푸다TAT 일명 도넛라뗴로 유명한 올드페리도넛의 시그니처 음료인 튜브라떼를 시켰어요 고소한 라떼위에 우유거품이 올라가고 그 위에 귀여운 미니도넛하나가 올라가요 일단 모양이 넘나 예뻐서 계속 보게되더라구요 도넛을 꺼내먹는게 쪼꼼 불편했어요 솔티드카라멜이 안되서 시킨 진저허니발사믹에이드는 사실 생강도 꿀도 발사믹도 다 좋아하는 재료라서 시켰어요 근데 가격이 사악해요 7,200원이라는 무척 비싼 가격이였어요 그냥 올드페리도넛 자체가 다 비싼거 같더라구요 그래도 명색의 도넛집이라 도넛도 하나시켰어요 진짜 고소하고 묵직한 느낌이 가득한 피넛버터도넛은 빵도 두툼한데 그 안에 들은 피넛버터 양에 참 많이 놀랐어요 가격이 비싼만큼 고열량에 이거 하나만으로 충분히 배가 부를 정에요 뭐 한끼 식사치고도 비싼 도넛이지만...쨋든 맛은 진짜 맛있었더라구요 나오는 길에는 조금 여유로워져서 건물도 둘러봤어요 벽에 그려있던 그림과 같은 부채도 있어서 하나 들고나왔어요 무슨 컨셉인지는 모르겠지만 한국적인 느낌이 나서 정감가요 사실 아쉬워서 라즈베리도넛을 하나 포장해왔어요 날이 더우니 금방 녹아버려서 집에 오자마자 냉장고에 넣었다가 먹었는데도 맛있었어요 우리가 흔히아는 도넛 식감이 아니라 더 맛있는거 같아요 역시 안에 상큼한 라즈베리가 듬뿍이였어요 사진보니까 또 먹고싶네요.... 하아.... 올드페리도넛 ; 한남동
헤라 블랙쿠션과 루즈홀릭 샤인 시크릿 버건디로 가을 데이트 메이크업 해봤어요!
​안녕하세요 도넛걱정입니다! 얼마 전 제가 헤라 루즈홀릭샤인 립카드 체험 후 발색 올린 것 보셨었나요! 평소 제 취향은 코랄이지만 가을 겨울이 오면 좀 더 분위기있는 딥한 컬러도 시도해보곤 해요 ㅎㅎ 그런 의미에서ㅎㅎ루즈홀릭샤인 시크릿버건디와 블랙쿠션으로 진짜 분위기있고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을 해보았습니다! ​ 기초 후 사용 제품 : -헤라 매직스타터 쉬머리 화이트 -헤라 블랙쿠션 -헤라 HD 퍼펙트 파우더 팩트 -헤라 루즈홀릭샤인 시크릿버건디 -헤라 크리미 스틱 섀도 2호 슈가드 핑크 -어퓨 파스텔 블러셔 -메이블린 뉴욕 누드 아이섀도우 팔레트 -페리페라 잉크마스카라 롱래쉬 헤라 블랙쿠션 SPF 35 / PA ++ 15g*2 / 55,000 이미 출시당시부터 블랙&골드에 우주같은 예쁜 패키징으로 인기였죠! 기존 쿠션들보다 크기가 작은 입자들을 사용해서 피부에 촘촘하게 밀착되는 제품이에요! 마무리도 새미매트~매트해서 매트성애자인 저는 매우 두근두근! ​ 색상도 13 / 15 / 17 / 21 / 23 / 25 6가지나 출시되어서 자신에게 꼭 맞는 호수를 선택할 수 있어요 ㅎㅎ​ 그 중에서 저는 뉴트럴 베이지 색상인 21호 내추럴 바닐라를 사용했어요! ​처음 열었을 때 이렇게 HERA라고 찍힌 은박지(?)가 있어서 더 고급스러웠어요 ㅎㅎ ​ 그리고 다른 쿠션들에서 본 적 없는 스펀지의 로고 음각! 제대로 고급미 뿜뿜..! ​ ​한번 딱 찍으니까 완전 균일하게 뭍어나와요! ​기초만 한 피부에 커버력 & 뭍어남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당 코옆이나 모공에 끼임없이 고르게 밀착되고 각종 붉은 기들을 모두 커버해주었어요. 왕 여드름 주변의 붉은기도 많이 커버되었네용!! 파우더처리 등을 하지 않고 휴지를 볼에 눌러 보았을 때 거의 뭍어남이 없었어요 진짜 완전 보송하게 밀착!! 밀착력과 커버력,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호하는 제게 완전 짱짱제품! 이제 본격적으로 메이크업에 들어가 볼까요! ​기초 후 매직스타터를 이마, 광대에 톡톡 발라주고 블랙쿠션을 고루 펴발랐어요! ​ 그리고 헤라 HD 퍼펙트 파우더로 헤어라인과 눈 주위를 정돈해 준 후 아이메이크업 시작! 오늘 포인트가 될 버건디 립에 맞춰 그레이 계열로 아이메이크업을 해봤어요 ㅎㅎㅎ (렌즈까지 그레이 렌즈 ㅎㅎ) 아이라인대신 무펄 진한 그레이 컬러로 라인 그려주고 언더에 헤라 스틱 섀도우로 포인트★ 그리고 연보라 블러셔를 톡톡 해주니까 완전 더 이쁘더라구요 ㅜㅜ 분위기 뿜뿜! ​ 헤라 루즈홀릭샤인 3g/ 37,000\ 088 시크릿버건디 ​ ​출처 : W Korea ​ ​ ​ ​ '가시나'로 컴백한 선미가 W 코리아 화보에서 발랐던 헤라 루즈홀릭 샤인! 왼쪽은 코랄페스타로, 오른쪽은 오늘 메이크업의 포인트가 될 시크릿버건디로 연출을 했네요!ㅎㅎ 예쁘다 선미 언니,,,ㅠㅠ 뿐만 아니라 시크릿버건디 컬러는 전지현씨가 루즈홀릭샤인 광고에서 바른 컬러기도 해요! ​약간의 회기가 있어서 여름 쿨톤 분들께 완전 착붙템일 것 같아요 ㅎㅎㅎ!! 저한테는 얇게 바르니까 잘 어울리는 것 같았어요 완전 화룡점정! 시크릿 버건디까지 발라서 완성한 가을 데이트 #버건디 메이크업! ​ 전 평소에 버건디 컬러를 즐겨바르지 않는데도 너무 마음에 든 메이크업이었어요 ​ 엄마도 보시더니 너무 예쁘다고 칭찬해주셔서 꼭 해보고 나가야겠어요!!ㅎㅎ​ ​ ​ ​ 재미있게 보셨으면 공감, 댓글로 소통해요! ​ 블로그에 놀러오세요! http://blog.naver.com/yw642 copyright ⓒ 2017 by 도넛걱정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게 있으며, 이곳의 모든 사진들은 허가없이 복사해갈 수 없습니다.
eye-maps : 망원동 편
서울에는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모여 화제가 되는 ‘길’이 숱하다. 신사동 가로수길, 이태원 경리단길, 송파구 송리단길, 하물며 경주의 황리단길을 비롯해 전주 완산구 골목을 일컫는 객리단길까지 등장했으니. 야속하게도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처럼 탈바꿈되는 골목이 태반이지만 여타 길과는 사뭇 다른 곳이 있다. 재래시장인 망원시장을 중심으로 확대된 이른바 ‘망리단길’. 5일장과는 다른 동네 시장만의 사람 냄새도 느낄 수 있는 포근한 망원동이 eye-maps의 다음 추천지다. 1~2인 지하철 6호선 망원역에서 한강공원 망원지구 입구까지 사실상 망원1동 전체가 망리단길의 핵심이다. 연립주택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망원동 골목은 어여쁜 상점과 카페들이 들어서 동네 주민은 물론 이곳을 찾은 방문객들을 유혹하기에도 충분하다. 소소한 행복을 찾는 이들을 위해 솔솔 부는 봄바람이 코끝을 스칠 때 가기 좋은 세 곳을 선정했다. 밥집 내고기 “제가 먹고 싶은 고기를 파는 식당이에요.” 오너의 확고한 취향을 엿볼 수 있는 한우 전문점, 내고기. 동교초등학교 정문쪽에 자리해 식당 내엔 동네 주민을 비롯한 진정 단골 손님이 대부분이다. 시작은 채끝한우 단메뉴로 판매되었지만 다양한 부위를 좋아하는 이들의 입맛을 고려해 안심, 등심도 추가되었고 더욱 풍부한 식감을 증폭시키기 위한 큐브형, 슬라이스형, 일반형의 선택지로 구성되었다. 음식과 함께 제공되는 김치,  반찬류, 양념장 등 오너가 직접 정성들여 만들어 그 맛은 보장된다. 사르르 녹는 식감과 함께 부위별로 다른 육즙이 환상적인 맛은 직접 맛보아야 안다. 담백한 맛이 일품인 등심 샤브스키세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예약제로 판매되니 체크는 필수. 대표 메뉴 채끝한우 1+ 추천 메뉴 안심한우 1+, 구이용제철야채 1인분, 내라면 주소 망원동 421-2 영업시간 매일 18:00 – 23:00 / 매월 2, 3주 일요일 휴무 카페 스몰커피 오픈한지 5년 차를 맞이한 망원동 터줏대감 카페, 스몰커피. 새롭게 문을 열고 철거하는 카페가 수룩한 망원에 굳건하게 자리를 지킬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말 그대로 아담한 카페를 일컫는 ‘스몰’ 커피는 ‘소박함’으로부터 시작된다. 매출이 목적이 아닌 커피 산미에 집중한 점이 운영 철칙이기 때문. 카페를 가득 채운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눈여겨볼만 하다. 계절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특선 음료도 맛보시길. 대표 음료 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 1인 추천 음료 바닐라라떼 주소 망원동 399-36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 일요일 휴무 주점미자카야 일본의 자그마한 술집을 고스란히 옮겨놓은 듯한 이자카야가 망원시장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다. 일본과 연이 긴밀한 셰프의 별명, 오미자에서 ‘미’자를 차용해 미자카야가 탄생되었으며 그를 돕는 친구 둘이 의기투합해 운영되는 술집이다. 회를 뜨는 모습을 비롯해 조리하고 데코하는 과정이 눈앞에 펼쳐져 망원 속 작은 도쿄를 경험해볼 수 있다. 홀로 사색에 빠져 군고구마 풍미의 야끼이모 쿠로세 사케를 한입 들이키기 좋은 곳. 대표 안주 치킨난반, 아나고동 1인 추천 메뉴 사바이소베마끼 + 시라타키 준마이 주소 망원동 414-14 영업시간 평일 18:00 – 02:00 / 매주 일요일, 첫째, 셋째주 월요일 휴무 / 토요일 18:00 – 01:00 3~4인 젊은 세대 중심으로 핫플레이스 파란이 일고 있는 ‘젠트리피케이션’ 현상이 허다하게 일어나고 있는 현재, 오순도순 셋 혹은 넷을 수용할 만한 맛집 코스로 어디가 좋을까. 망원동만의 감성과 매력으로 서울 맛집에 출사표를 던진 곳이 있다. 밥집 위볼 오뚜기 3분 미트볼만 존재하는 줄 알았다면 오산. 미트볼 음식에 새 지평을 연 식당이 등장했다. 지난 1월 오픈된 위볼은 친근하면서도 클래식한 미트볼의 연구 끝에 탄생한 식당이다. 끝내준다, 흥청망청 놀다란 각양각색의 의미를 내포하는 ‘weball’. 어원에 대한 고찰에서부터 상호명이 지정되었다. 마치 정갈한 미트볼 모양새를 상징하기도 한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일명 ‘겉바속촉’의 정석을 보여주는 로제미트볼은 부대끼지 않으면서도 영양 잡힌 한 끼다. 채 썰어 견과류 소스에 버무려진 당근샐러드와의 궁합은 이루 말할 수 없이 기깔나다.  대표 메뉴 로제 미트볼 3인 추천 메뉴 당근샐러드 + 로제미트볼 + 엔초비쉬림프파스타 + 버섯피자 주소 망원동 386-11 영업시간 매일 12:00 – 23:00 / 브레이크 15:00 – 17:30 카페 베이컨트샵 조명과 오브제, 가구와 자체 제작한 의류 등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카페, 베이컨트샵은 이미 망원동 감성 카페로 자기매김한 곳이다. 오너의 자전적 취향을 엿볼 수 있는 오브제는 로마와 스톡홀름, 파리 생투앙 등 유럽 각지에서 건너온 아이템들. 카페 곳곳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소품 등 볼거리가 다양해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옮긴다. ‘Vacant’라는 타이틀을 걸고 의류 컬렉션 및 다양한 디자인 작업을 선보이는 브랜드 또한 곧 론칭될 예정이니 추후 행보를 기대해보자. 대표 음료 밀크티, 블랙크림 3인 추천 메뉴 블랙크림, 베이컨트밀크티,베이컨트 쥬스,얼그레이 롤케이크 주소 망원동 425-23 영업시간 매일 12:00 – 20:00 / 월요일 휴무 주점녹턴 사카바 낭만파 시대에 주로 피아노를 위하여 작곡된 소곡, 야상곡으로도 잘 알려진 쇼팽의 녹턴. 밤의 제왕이란 뜻을 지닌 ‘녹턴 사카바’는 고즈넉한 밤에 술 한 잔 마시면서 좋은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공간이다. 특별한 간판이 없고 빈티지한 소품들이 가게를 가득 채워 일본식 작은 와인바와 같은 오묘한 분위기가 흐른다. 이곳의 묘미는 곶감버터에서 고조된다. 일본소츄의 쌉싸름함으로 목을 축인 후 단맛과 부드러움이 가미된 곶감버터를 베어 먹는 것이 포인트다. 대표 메뉴 나폴리탄 3인 추천 메뉴 브리치즈 후라이, 난코츠 가라아게, 곶감버터, 토마토 쯔께모노 + 하이볼, 일본소츄 주소 망원동 394-92 영업시간 매일 18:00 – 02:00 / 일요일 휴무 4인~단체 추억이 쌓인 맛집을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다. 맛이 두 배가 되는 것은 당연지사. 많은 인원과 오늘 하루 함께 해야 한다면 폭발적인 에너지를 써야 하니 체력에 좋은 보양식이되, 너무 무겁거나 부대끼지 않는 코스여야 한다. 아무래도 장소가 협소한 곳은 위험부담이 크다. 밥집 행진 ‘앞으로 나아가자!’란 소망을 품은 행진. 8-90년대 국가 발전에 만전을 기하던 시기가 떠오르는 냉동삼겹살 맛집이다. 당대, 그 시절 먹던 냉동삼겹살을 재현하고자 탄생된 행진은 오픈한 이래로 꾸준히 늘어진 인파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어 대기 시간이 소요된다. 단체 손님의 경우 오픈 시간대에 맞춰 원형 테이블을 사수할 것을 권한다. 추천 메뉴는 삼겹살과 더불어, 콩줄기를 벗삼아 배를 채운 후 껍데기로 마무리. 약 10분간 고대의 기다림 끝에 탄생한 기름기 쫘악 뺀 껍데기는 경지에 달하는 맛의 골든 타임이다. 옛 감성이 고스란히 구현된 인테리어 및 유년시절 집안에 하나쯤은 있을 법한 그릇들은 눈요깃거리. 대표 메뉴 냉동삼겹살 4인 추천 메뉴 삼겹살 4인분, 콩줄기, 백청국장, 껍데기 2인분 + 소맥 주소 합정동 427-5 영업시간 평일 17:30 – 04:00 / 일요일 17:00 – 23:00 카페 아이다호 컨셉을 잡고 꾸려진 공간이 아닌 젊은 예술가들의 끼와 감성이 모여 오픈된 복합문화공간이자 카페 아이다호. 영감의 원천은 구스 반 산트(Gus Van Sant) 감독의 1991년작 <아이다호>다. 영화 애호가인 운영자 둘이 상호명을 고심한 끝에 탄생한 이름이다. 구성된 음료명 또한 영화의 주연 배우와 감독의 역할을 상상하며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메뉴. 내부에 별도로 마련된 전시 공간에서 매달 새로운 전시가 개최되며, 매주 금요일은 정기적으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기도 한다. 대표 음료 키아누 리브스, 리버 피닉스 4인 추천 음료 키아누 리브스, 리버 피닉스, 구스 반 산트, 아이다호 소다 주소 망원동 338-79 2층 영업시간 평일 14:00 – 22:00 / 금요일 14:00 – 23:00 / 토요일 13:00 – 23:00 / 일요일 13:00 – 22:00 / 수요일 휴무 주점 오복수산시장 삼겹살 1차, 달달한 슬러시 2차로 배를 두둑이 채웠다면 제철 해산물로 화룡점정을 찍어보자. 금방이라도 터질 듯한 배를 부둥켜안고 고기 맛이 힘들게 느껴지는 순간, 느끼함을 한 번에 잡아야 할 시간. 밥 한 공기 정도는 뚝딱할 수 있는 카니미소 게딱지는 집 나갔던 입맛도 돌아오게 해준다. 3만 5천 원에 다양한 종류가 한데 어우러진 모듬해산물를 먹을 수 있다니, ‘푸짐함’ 그 자체다. 대표 메뉴 모듬해산물 4인 추천 메뉴 모듬해산물, 카니미소게딱지구이, 전복바지락술찜 주소 망원동 401-36 영업시간 매일 17:00 – 03:00 EDITOR / EUNBEEN LIM DIGITAL EDITOR / JUSEONG KIM FLIM EDITOR / EYELANCE VIDEOGRAPHER / MINGU LEE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즈매거진> 링크에서
[건대] 최가커피 융드립 커피
갬성 뿜뿜인데 여름이 시작된건 너무 힘들어요. 요즘 고개만 돌리면 카페가 즐비한 것 같아요. 예전에는 어느 동네에 놀러가게 되면 항상 OO맛집, OO맛집 검색해서 꼭 유니크하고 이쁜 카페를 자주 찾아다녔는데, 어느순간부터 잘 안가게 되었어요. 어딜 가도 커피 맛이 입에 맞지 않아서요. 프랜차이즈 카페가 오히려 커피 맛도 제법 균일하고 좌석도 편하고 해서 개인 카페는 잘 안지만 여기는 종종 생각 나서 일부러 찾아오곤 해요. 건대 최가커피 입니다! 자갈돌이 깔린 길을 지나오면 아늑한 공간이 등장해요. :-) 커피를 주문 하는 방법이 다양해요! 가장 접하기 쉬운 에스프레소, 핸드드립. 그리고 더치와 사이폰이 있는데요. 아이스 음료는 더치와 핸드드립만 가능합니다. 점원분이 자리를 안내 해주시고 메뉴를 주시면 우리는 주문 순서에 맞춰 하나씩 고르면 돼요. 원두, 추출방식,메뉴. 우리가 주문한 원두는 가장 호불호가 없을 맛이라 생각하는 코스타리카. 흙 맛(?)이 인상깊은 브라질을 주문 했어요. 에스프레소로 주문 할까 고민 했는데, 너무 더워서 따뜻한 음료를 도저히 마실 수 없을 날씨였어서 핸드드립으로 주문하게 됐어요. 에스프레소는 따뜻한 음료만 가능했거든요. (˃̵͈᷄⌓˂̵͈᷅) 주문은 카운터에서 하고, 점원분이 음료를 테이블로 가져다주십니다! 이쁜 접시에 음료와 이쁜 카드를 같이 주셨어요. 원두 바디와 맛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었고, 원두 구매시 가격이 적혀있었습니다. :) 그리고 조화가 꽂혀있는 화분같이 생긴 아이는 우리 커피를 내렸던 융드리퍼를 그대로 주신거였어요! 조화를 꽂으니 새삼 귀엽네요.( ͡° ͜ʖ ͡°) 그와중에 얼음이.. 제가 알던 그 얼음 모양이 아닌걸 발견했어요. 자세히 보니 얼음이 꽃모양이였어요!(о゚д゚о) 세상에.. 이렇게 이쁜 얼음틀은 어디서 구하는 걸까요. 컵 위에 동동 떠있는 투명 장미가 시선강탈을 딱! 해버리네요. 장미얼음 밑에는 일반 각얼음이 들어있었습니다.( つ•̀_•́)つ 두 커피 모두 배전이 약해서 입 안에 머금고 있으면 향이 깊게 나면서 맛있었습니다. 우리가 쉽게 접하는 원두들은 대부분 강배전에, 블렌딩 되있고 탄 맛이 많이 나잖아요. 최가커피의 커피는 원두 향이 강하게 나서 여러가지 커피를 마셔보고 내 입맛에 딱 맞는 커피를 찾기 쉬울 것 같아요! 참고로 테이크아웃 하게되면 무려 1,500원이나 할인 됩니다. 건대 지나가실 일 있으면 꼭 들려보시는걸 추천드려요!٩(๑>◡<๑)۶
9
3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