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ICONI
5,000+ Views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간단한 국민 밑반찬

☺ 간단한 국민 밑반찬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


' oo야~ 나가서 콩나물 좀 사 오너라'

어디서 많이 듣던 말이죠?

어릴 적 심부름 단골 메뉴였던 콩나물은 마땅한 반찬이 없을 때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최고의 찬거리였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식탁에 자주 올라와서 우리에겐 아주 친숙한 채소입니다.

콩나물은 여러 가지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특히 뿌리 부분의 아스파라긴산은 피로회복과 숙취해소에 뛰어난 효과를 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효능 덕분에 술 먹은 다음날 콩나물이 듬뿍 들어간 해장국으로 또는 그 성분을 추출해 만든 음료수로 많이 섭취하곤 하지요.

콩나물로 만들수 있는 요리로는 콩나물국, 콩나물해장국, 콩나물찜 등등 많이 있지만 지금 소개해드릴 콩나물 무침은 조리하는 시간이 5분이 채 걸리지 않는 국민 밑반찬이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콩나물을 많이 먹어야 키가 쑥쑥 자란다고 하시던 어머님의 말씀을 되새기면서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국민 밑반찬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콩나물 1봉지, 다진 잔파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맛소금 1/2큰술, 참기름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깨소금 1큰술

⭐조리방법⭐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재료는 콩나물 1봉지(약 300g) 기준으로 다진 잔파, 다진 마늘, 맛소금, 고춧가루, 참기름, 깨소금이 필요하답니다.

1. 먼저 콩나물을 물에 담가 물에 떠오르는 콩깍지를 거둬 버린 다음 두세 번 맑은 물에 씻어 둡니다.

2. 그리고 냄비를 준비하여 씻은 콩나물과 생수 1컵을 넣고 뚜껑을 닫은 채로 약 5분 정도 익혀 주세요.

✅ 이때 중간에 냄비 뚜껑을 열었다 닫으면 콩나물 비린내가 나니 열지 않도록 해주세요.

✅ 참고로 콩나물 비린내가 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처음부터 뚜껑을 열어둔 채로 익히거나 또는 닫아둔 상태로 익혀주시면 된답니다.

3. 콩나물이 익는 동안 마늘과 잔파를 다져 주세요.

4. 콩나물의 콩이 노랗게 익었으면 그릇에 옮긴 후 다진 마늘 1/2큰술, 다진 잔파 1큰술, 맛소금 1/2큰술, 고춧가루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서 간을 보시고 싱거울때는 맛소금을 조금 더해주시면 간단한 국민 밑반찬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완성입니다.

✅ 참고로 콩나물이 따뜻할 때 무쳐야 양념이 잘 배인답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빠른 시간에 여러 가지 음식을 만들어 낼수 있는 콩나물을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게다가 값도 저렴하고요.

오늘 저녁 마땅한 반찬이 없다면 콩나물 천원어치 사서 간단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콩나물무침을 식탁에 올려보세요~

♥오늘의요리팁♥

✔ 콩나물을 익힐 때 처음부터 뚜껑을 열거나 또는 닫아서 비린내를 잡아주세요.
✔ 콩나물이 따뜻할 때 무쳐주세요.

2 Comments
Suggested
Recent
좋은 글과 사진들이 참 많네요. 자주 소통해요!
@pua5786 네~ 감사합니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완벽한 타르트지 만들기 Pate Sucree
날씨도 선선해지고, 아니 선선이 아니라 더워지고 있네요. 그동안 묵혀두었던 다양한 타르트 레시피들을 한번 꺼내볼까해요. 그런데 타르트라는게 많이 들어봐서 만들기 쉬운것 같지만 타르트지 만들기도 은근 까다로운 부분이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홈베이킹 기초 타르트지 만들기그중에서도 파트 슈크레 를 만들어 볼게요 영상으로 자세하게 만드는 방법을 보실수 있습니다 https://youtu.be/sLnuQnjgGik 타르트의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파트 슈크레 (Pâte Sucrée) '슈크레'는 불어로 '설탕'이란 뜻 입니다. 바삭하고 단단한 식감의 타르트지로 수분이 많은재료를 담습니다. 2. 파트 브리제 (Pâte Brisée) '브리제'는 불어로 '부서지는’ 이라는 뜻인데요. 키슈나 에그타르트, 피칸파이처럼 바삭하고 잘 부서지는 식감을 위해 사용합니다.설탕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3. 파트 샤브레 (Pâte Sablée) 샤브레'는 불어로 '모래'라는 뜻 입니다. 파트 슈크레 보다 더 부드러운 식감을 갖은 타르트지입니다. 바삭한 반죽의 식감때문에 반죽을 그냥 과자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답니다. ‘파트’ 는 불어로 반죽이란 뜻 입니다. 재료 준비와 만들기 박력분250g / 슈가파우더 70g / 아몬드가루40g 소금 5g / 달걀 1개 / 차가운 무염버터 120 밀가루, 아몬드가루, 소금, 슈가파우더를 한번에 체를 쳐줍니다. 버터를 작게 잘라서 준비합니다 버터의 상태는 차갑기는 하지만, 너무 단단하지 않은 상태여야 하고, 손가락으로 눌렀을때 살짝 들어가는 정도면 됩니다. 가루위에 버터를 모두 올려줍니다 스크래퍼를 이용해 밀가루 속에서, 버터를 잘게 잘라주세요. 버터 조각이 작아진것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밀가루와 작아진 버터를 함께 손으로 비벼줍니다. 반죽을 가운데로 모아주고 달걀을 1개 넣어 줍니다. 스크래퍼를 이용해서 달걀과 반죽을 섞어주고반죽을 모두 모아 두손으로 꾹~꾹~ 눌러서 하나로 뭉쳐줍니다 완성된 반죽을 1시간동안 냉장보관했다가 다시 꺼내서 바닥에 덧밀가루를 뿌려주고 밀대로 반죽을 밀어줍니다. 밀대에도 밀가루를 조금 묻혀주면 달라붙지 않아요 반죽을 세워서 타르트틀 안으로 넣어 줍니다. 밀대로 틀위의 반죽을 밀어줍니다 포크로 타르트 바닥에 자국을 내주고 유산지를 타르트위에 밀착시켜 깔아줍니다. 누름돌이나 콩을 촘촘하게 넣어서 구워 줍니다. 저는 황토 누름돌을 이용했는데 굽고나면 다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예열된 180도(350F) 에서 15~20분 구워줍니다 다 구워진 타르트 위에서 누름돌을 제거합니다 굽고나면 바닥색이 진하지 않은데요, 바삭하게 더 색을 내기 위해 오븐에서 5분정도 더 구워줍니다. 이렇게해서 완성된 홈베이킹의 기초 파트 슈크레 타르트지 만들기 입니다. 곧~이어 맛있는 클래식 레몬 타르트 만들기 방법도 올려보겠습니다^^ https://youtu.be/sLnuQnjgG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