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ICONI
5,000+ Views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간단한 국민 밑반찬

☺ 간단한 국민 밑반찬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


' oo야~ 나가서 콩나물 좀 사 오너라'

어디서 많이 듣던 말이죠?

어릴 적 심부름 단골 메뉴였던 콩나물은 마땅한 반찬이 없을 때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최고의 찬거리였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식탁에 자주 올라와서 우리에겐 아주 친숙한 채소입니다.

콩나물은 여러 가지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특히 뿌리 부분의 아스파라긴산은 피로회복과 숙취해소에 뛰어난 효과를 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효능 덕분에 술 먹은 다음날 콩나물이 듬뿍 들어간 해장국으로 또는 그 성분을 추출해 만든 음료수로 많이 섭취하곤 하지요.

콩나물로 만들수 있는 요리로는 콩나물국, 콩나물해장국, 콩나물찜 등등 많이 있지만 지금 소개해드릴 콩나물 무침은 조리하는 시간이 5분이 채 걸리지 않는 국민 밑반찬이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콩나물을 많이 먹어야 키가 쑥쑥 자란다고 하시던 어머님의 말씀을 되새기면서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국민 밑반찬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콩나물 1봉지, 다진 잔파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맛소금 1/2큰술, 참기름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깨소금 1큰술

⭐조리방법⭐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재료는 콩나물 1봉지(약 300g) 기준으로 다진 잔파, 다진 마늘, 맛소금, 고춧가루, 참기름, 깨소금이 필요하답니다.

1. 먼저 콩나물을 물에 담가 물에 떠오르는 콩깍지를 거둬 버린 다음 두세 번 맑은 물에 씻어 둡니다.

2. 그리고 냄비를 준비하여 씻은 콩나물과 생수 1컵을 넣고 뚜껑을 닫은 채로 약 5분 정도 익혀 주세요.

✅ 이때 중간에 냄비 뚜껑을 열었다 닫으면 콩나물 비린내가 나니 열지 않도록 해주세요.

✅ 참고로 콩나물 비린내가 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처음부터 뚜껑을 열어둔 채로 익히거나 또는 닫아둔 상태로 익혀주시면 된답니다.

3. 콩나물이 익는 동안 마늘과 잔파를 다져 주세요.

4. 콩나물의 콩이 노랗게 익었으면 그릇에 옮긴 후 다진 마늘 1/2큰술, 다진 잔파 1큰술, 맛소금 1/2큰술, 고춧가루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서 간을 보시고 싱거울때는 맛소금을 조금 더해주시면 간단한 국민 밑반찬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완성입니다.

✅ 참고로 콩나물이 따뜻할 때 무쳐야 양념이 잘 배인답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빠른 시간에 여러 가지 음식을 만들어 낼수 있는 콩나물을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게다가 값도 저렴하고요.

오늘 저녁 마땅한 반찬이 없다면 콩나물 천원어치 사서 간단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콩나물무침을 식탁에 올려보세요~

♥오늘의요리팁♥

✔ 콩나물을 익힐 때 처음부터 뚜껑을 열거나 또는 닫아서 비린내를 잡아주세요.
✔ 콩나물이 따뜻할 때 무쳐주세요.

2 Comments
Suggested
Recent
좋은 글과 사진들이 참 많네요. 자주 소통해요!
@pua5786 네~ 감사합니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식당하는 친정엄마에게 배운 식당에서 나오는 오뎅볶음 만드는 방법
친정 엄마가 식당을 20년 넘게 운영하고 계신데요. 맛집으로 소문이 난 식당이기도 해요.^^ 그래서 오늘은 식당을 하고 계시는 친정 엄마에게 배운 오뎅볶음 만드는 비법 소개합니다. 집에서 오뎅볶음을 만들때는 기름에 오뎅을 볶다가 양념을 하게 되는데요. 엄마가 가르쳐 주신 비법은 우리가 평소 알던 요리법과는 완전 다르네요.^^ 식당에서 나오는 오뎅볶음 만들기 1.오뎅,양파,당근,대파를 한 입 크기로 썰어 소쿠리에 담아줍니다. ※ 매콤한 걸 좋아하시면 청양고추도 넣어주세요. 2. 고춧가루 1, 간장 1.5, 물엿 1.5, 설탕 반 티, 마늘 반 티, 참기름 1, 후춧가루 조금, 소고기 다시다 티 스푼 하나 넣고 양념장을 만듭니다. ※ 고춧가루를 빼면 간장 오뎅볶음 양념장이 됩니다. 3.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가장 약한 불을 켜 줍니다. 4. 약한 불을 유지한 채 양념장을 붓고 1~2분 동안 고추기름이 나오도록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강한 불로 양념장을 끓이면 고추기름이 금세 타 버리므로 반드시 약한 불을 유지합니다. 5. 양념장 위에 미리 썰어둔 야채와 오뎅을 한 줌 넣어주고요. 6. 양념장에 오뎅을 고루 섞어 딱딱한 오뎅이 부드럽게 볶아지면 식당표 오뎅볶음 금세 완성이네요^^ 그럼 집에서도 식당에서 나오는 오뎅볶음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간단한 자취요리 충김볶 레시피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간단한 자취요리 충김볶 레시피 ☺ 한때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충격의 김치볶음밥을 아시나요? 줄여서 일명 충김볶으로 불리는 레시피인데요~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소개되었다가 너무 맛있어서 공지사항으로까지 등록되었더랬죠. 재료도 아주 간단하고 조리하는 시간도 5분이면 충분해서 혼자 사는 자취생이나 김치볶음밥에 자신이 없는 많은 초보 요리사에게 희망을 주는 요리랍니다. 그러나 충김볶 레시피를 살펴보다 보면 단 한가지 조금 걸리는 부분이 있어요. 그건 바로 너무나도 당당하게 조미료를 쓴다는 점이지요. 조미료를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조금 꺼려지실 수도 있지만 아주 맛있는 볶음밥을 먹을 수 있다니 직접 확인도 할 겸 한번 정도는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또한 여러 번 만들다 보면 조미료 대신 넣을 재료를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이러니저러니 해도 한번 만들어 먹어봐야 과연 그 맛이 어떤지 알겠지요. 그럼 지금부터 맛있어도 너무 맛있다는 간단한 자취 요리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충김볶 레시피 소개해드릴게요. ⭐재료⭐ 1인분 분량 공기밥 1공기, 익은 김치 2/3주걱, 참치 1/2주걱, 물엿 1큰술, 고춧가루 2/3큰술, 다시다 2/3 큰술, 계란 1개, 깨소금 적당량, 식용유 적당량 ⭐조리방법⭐ 자취생들을 충격의 도가니로 몰아넣은 충김볶 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는 공기밥 1공기, 익은 김치, 참치, 다시다, 물엿, 고춧가루, 계란, 식용유, 깨소금이 필요하답니다. 1. 궁중팬을 달군 다음 식용유를 넉넉하게 약 2~3 큰술 둘러주세요. ✅ 볶음밥을 만들 때 프라이팬보다 깊이가 있는 궁중팬을 사용하면 재료가 밖으로 튀어나가지 않아 편하니 궁중팬으로 조리하시는 게 좋답니다. 2. 불을 중약불로 낮춘 다음 적당한 크기로 자른 익은 김치 2/3주걱, 참치 1/2 주걱 (참치 통조림의 기름은 기호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매콤함을 더해줄 고춧가루 2/3 큰술, 그리고 충김볶의 맛을 좌우하는 다시다 2/3 큰술, 김치의 신맛을 중화시켜주는 물엿 1큰술을 넣은 후 김치가 약간 투명해질 때까지 2~3분 달달 볶아주세요. 3. 김치가 익어 약간 투명하게 되었을 때 공기밥을 넣고 밥알이 으깨지지 않도록 김치와 밥을 살살 섞어가며 2~3분 더 볶아주면 충김볶 레시피로 만든 간단한 자취요리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완성이에요. 요리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정말 정말 간단하지요? 이쁜 접시를 골라 여러 가지 채소와 구운 비엔나를 함께 담은 모습이에요. 직접 맛을 보니 엄청 충격적이진 않지만 참치와 조미료 덕분에 맛은 아주 좋았어요. 급하게 식사를 하셔야 하거나 볶음밥에 자신이 없는 초보 요리사라면 절대 실패할 리가 없는 추천할만한 볶음밥 레시피랍니다. ✅ 특히 참치와 조미료 이 두 가지 재료는 절대 빠지면 안 되니까 꼭 챙겨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식성에 따라 계란 프라이 반숙을 살짝 올려 같이 드시면 더욱 맛있답니다. 저녁거리가 고민이 되신다면 오늘 저녁은 충격의 김치볶음밥 일명 충김볶 레시피로 한 끼 해결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의요리팁♥ ✔ 적당히 익은 김치를 사용해주세요. ✔ 재료를 먼저 볶고 밥은 나중에 볶아주세요. ✔ 밥을 볶을 때 밥알이 으깨지지 않도록 살살 볶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