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hersafe
10 months ago1,000+ Views


① 아침저녁으로 30분 정도 일찍 출퇴근한다.     복잡한 시간을 피해 출퇴근하면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다.
② 하이힐은 벗고 굽이 낮은 편한 신발을 신는다.     태아를 위해 편하고 안전한 신발이 좋다.
③ 가방은 양쪽 어깨에 메는 배낭형 가방이 좋다.     한쪽 어깨에 메는 가방은 비대칭적으로 힘이 가해져 어깨에 무리를 준다.

④ 짧지 않은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음악 태교나 동화 태교를 한다. 단, 동화 태교의 경우 책을 손에 들어야 하니 안전을 위해 자리에 앉았을 경우만 한다.
⑤ 일을 피할 수 없다면 즐겨야 한다. 직장에서 하고 있는 업무를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마인드를 바꾸자.
⑥ 장시간 자리에 앉아서 일하면 태아에게 무리를 줄 수 있다. 1시간마다 5~10분 정도 휴식 시간을 갖는다.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거나 복도를 천천히 걷는다.


⑦ 따로 운동할 시간을 내기 힘들다면, 점심 식사 후 직장 근처에 있는 공원을 20분 정도 걸으면서 운동 태교를 한다.
⑧ 퇴근 후에는 태아와 이야기를 나누는 태담 시간을 반드시 갖는다. 태명을 불러주고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다정한 목소리로 이야기한다.
⑨ 자기 전 30분 정도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회사 업무로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 근육이 단련돼 순산에도 도움이 된다.

* 출처 : 제일병원 ‘임신출산 육아대백과(비타북스)’ 내용 중에서

▷ 상담실 (임신수유중 약물복용, 모유수유, 예비임신부) 1588-7309 goo.gl/yOaUHQ
0 comments
Suggested
Recent
2
Commen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