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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은 영원히 한수 아래?'…삼성, 아이폰X도 디스

애플이 3일 아이폰 10주년 기념 아이폰X을 출시한 가운데 삼성이 아이폰의 10년 역사를 조롱하는 동영상 광고를 내놨다.

5일 삼성전자 미국법인이 유튜브를 통해 내놓은 'Samsung Galaxy: Growing Up'이라는 1분짜리 광고에서 지난 10년간 아이폰을 사용해온 남자가 신형 아이폰 대신 갤럭시노트8을 선택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네티즌들은 '삼성의 새로운 애플 디스 광고'라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영상은 한 소년이 2007년 첫 아이폰을 구입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지금까지 본적이 없는 스마트폰에 당황해 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꾸준히 아이폰을 사용한다.
그러던 어느날 더 성장한 남자 주인공이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으려 하자 '저장공간이 가득 찼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뜬다. SD 카드 슬롯을 탑재하지 않으면서 내부 용량도 적은 아이폰을 디스하는 첫번 째 장면이다.
이후 여자친구가 대화면 갤럭시노트에서 스타일러스 펜으로 즐겁게 문자를 입력하는 반면, 남자는 여전히 제스처 입력 밖에 사용할 수 없는 아이폰에 답답해 한다.
어느 날, 남성은 여자친구와 장난을 치다 함께 연못에 빠진다. 이내 뭍으로 올라온 여자친구의 갤럭시노트는 방수 성능으로 무사한 반면, 남자의 아이폰은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여전히 남자는 아이폰을 선택하지만 3.5㎜ 이어폰 잭이 사라진 아이폰에서 이어폰과 충전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안쓰러운 모습으로 나온다. 여자친구는 '행복한거지?'라는 미소를 보이고, 남자는 어색한 웃음으로 답한다.

지난 10년간 불만족스러운데도 늘 아이폰만을 선택해온 남자는 결국 2017년 신형 아이폰 대신 삼성의 갤러시노트8을 선택한다.
남자는 자랑스러운 표정으로 스타일러스 펜을 이용해 "Guess What I just got! (내가 무엇을 가졌는지 알아?)"라는 메시지를 보낸다. 이것은 그가 처음 아이폰을 구입했을 때 친구에게 전화를 하며 했던 말이다.
마지막에는 애플 매장 앞에 줄 서는 사람도 많지 않은 쓸쓸한 아이폰 줄서기 장면이 나온다. 남자는 아이폰X '노치' 부분의 헤어 스타일을 한 남성의 영혼 없는 눈길과 마주치지만 이내 엇갈리며 애플과 작별하는 것으로 끝을 맺는다.

해외 매체들은 그동안 삼성이 여러차례 아이폰을 디스하는 광고를 내놨지만 이번에는 더 신선했다는 평가 내놓고 있다.

IT매체 폰아레나는 "광고의 타이틀인 '성장'은 아이폰은 소년을 위한 것이고 갤럭시노트8은 성장한 어른을 위한 제품이라는 것을 암시한다"며 "기발한 광고"라고 평가했다.

그러나 삼성은 'The Next Big Thing is Already Here'라는 과거 아이폰 디스 광고에서 갤럭시S 스마트폰을 쓰는 아들이 나이든 부모를 대신해 아이폰 줄을 서는 내용을 포함한 바 있어 오히려 역설적이라는 지적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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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년도 말부터 3G 심카드를 판다고 하는데 굉장히 비싼 가격에 제한적인 서비스망으로 인해 아직 대중화 되지는 않았는데 1~2년이 지나면 많이 바뀔 것 같습니다. 참, 인터넷에 제약이 있다보니 도시별 유명 게스트하우스에 있는 방명록이나 사람들에게 구두로 전해듣는 정보의 비중이 굉장히 높더라구요.. 5. 쿠바는 (다른 관광지들에 비해) 덜 상업화되고 때묻지 않았는가? 사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생각하는(기대하는) 쿠바의 모습은 아직 폐쇄적인 모습이 남아있고 상업화 되지 않은 모습인데, 첫 도착지인 시끌벅적하고 상업화된 수도 아바나의 모습에 실망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그중에 한명이었습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캐나다, 유럽 및 한국 등지에서 오는데 하바나에 관광객이 너무 몰리다보니 실망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다만 하바나를 벗어나 플라야 히론같은 시골마을에 가면 너무너무 한적하고 평화로운 쿠바 본래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다들 여행에서 경험하는 사람들이나 본인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몇년후에 찾아가면 현재 모습과는 많이 변해있을 것 같습니다. 6. 여행가기 전에 한국에서 어떤걸 준비해가야 하는가? 어디에서 자야 하는가? 요즘은 인터넷에 정보도 많고 예약시설도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보통 여행 전에 숙박, 교통부분을 한국에서 다 예약하는게 일반적이지만..쿠바는 좀 예외인 것 같습니다. 숙박의 경우 대부분 호텔을 이용하지 않고 까사라는 민박형태의(본인집의 방을 하나 빌려주는)형태를 이용하는데 많은 한국사람이 한국사람들이 많이 찾는 도시별 유명까사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까사에 방이 없는 경우가 태반인데 보통 그 까사의 주인이 주변에 방이 남는 집을 연결해 주는 경우가 많구요. 에어비엔비도 요즘 보편화되고 있으니 사전 예약하고 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투어프로그램도 인터넷 예약은 보편적이지 않고 현지에서 까사주인을 통해 예약하는 경우가 많구요. 교통 관련 사항은 아래 자세히 쓰겠습니다. 7. 도시내 / 도시간 이동은 어떻게 하는가? 트래블러를 보신 분들은 류준열이랑 이제훈이 타는 택시비가 너무 비싸 놀라셨을텐데..실제로 비쌉니다. ㅠㅠ 도시내 택시비도 모조리 흥정으로 해야 하고 말씀드렸다시피 아바나의 인플레로 인해서 흥정이 어려운 상황이구요. 그래서 도착하시면 까사 주인한테 주요 관광지로 가는 버스 노선을 물어보는게 낫습니다.(버스 가격은 1CUP = 50원 정도 합니다.) 도시간 이동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국영버스인 Viazul입니다. 비아술은 우리나라의 일반 좌석버스와 비슷한 수준으로, 미리 2주전에 예약을 해야 하는데 인터넷 예약이 잘 안되어서 직접 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그리고 하바나의 경우 비아술 터미널이 시내와 멀어서..시내에서 비아술 터미널 가는데 10CUC가까이 들더라구요. 두번째는 콜렉티보 택시입니다. 까사주인한테 이동할 도시와 시간을 알려주면 택시를 예약해 주는데, 보통 에어컨 없는 올드카에 꽉꽉 낑겨갑니다. 비아술 가격보단 좀 비쌉니다만..보통 도시 이동에 20 CUC정도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다만 엄청 오래된 차들이다보니 절반 이상의 차가 속도계가 고장나서 멈춰있고 가다가 차가 퍼져서 도로 한가운데 서는 경우가 허다합니다ㅜㅜ 8. 쿠바에서는 뭘 먹어야 하는가? 일단 쿠바 먹거리에 대해 한마디로 요약하면 쿠바는 "노맛나라"입니다.ㅜㅜ 공산국가로 배급제를 채택하다보니먹거리가 많이 부족하고 음식문화가 발달하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음식의 가성비가 좋지않고 그냥 도우에 치즈하나 얹어져있는 피자로 때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다만 랍스타의 친척인 랑고스타는 배터지게 드실 수 있습니다. 큰거 한마리에 10CUC정도.. 음식이 맛이 없는 대신 술의 종류는 무지하게 다양합니다. 모히또나 다이끼리 같은 쿠바에서 만들어진 칵테일은 아실거고..칸짠짜라, 쿠바리브레나 피나콜라다도 싸고 맛있습니다. 술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천국일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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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영화적 언어를 통해 기억과 시간을 사유하는 멜로 영화의 고전 오는 4월 1일은 만우절이자 거짓말같이 세상을 달리한 홍콩 출신 톱스타 故장국영의 사망 16주기를 맞는다. 2003년 4월 1일 24층 건물 옥상에서 추락해 생을 마감한 것으로 알려진 장국영에 대한 팬들의 추모는 매년 3월 31일까지 그가 떠난 홍콩 오리엔탈 호텔 앞에 가득 채워진 국화꽃으로 전 세계에 알려진다. 매년 만우절마다 기억하지 않을 수 없는 장국영의 영화 속 모습을 떠올리며, ' 故장국영, 출연작 베스트10' 리뷰를 연재한다. 특히, 커뮤니티 Vingle에 홍콩영화나 중화권스타 커뮤니티는 없어 이번 영화 커뮤니티에서 진행하는 '리뷰 대잔치'가 장국영의 존재감이 빛난 홍콩/중국 영화 10편을 소개하는 것은 의미있는 일이라는 생각이다. 먼저, 국내 개봉 당시 저주받은 걸작으로 불렸던 영화 <아비정전(阿飛正傳: Days Of Being Wild)>으로부터 시작하고자 한다. ==================================== 1탄. 아비정전(阿飛正傳: Days Of Being Wild), 1990년도 작품(감독 왕가위, 출연 장국영 장만옥 유가령 유덕화 양조위 장학우) 영화 <아비정전>은 중국에 홍콩을 반환던 시기를 배경으로 홍콩 청년들이 자신의 주체성을 잃고 방황하는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낸 왕가위 감독의 초기작으로 국내에서는 저주받은 걸작으로 불리웠다. 장국영은 극중 아비 역을 맡아 청춘의 방황과 고뇌를 맘보 리듬에 실으며 '발없는 새'를 몇 차례나 되뇌였던 영화이다. 영화는 혼혈 출신의 아비가 친엄마를 찾아 필리핀으로 떠나지만 철저히 외면당한 후 자신의 얼굴조차 보여주기 싫을 정도로 철저히 자기 정체성을 잃고 타향에서 헤매는데, 만우절에 떠나가 매년 만우절이 다가오면 전 세계 영화팬들의 가슴에 되살아나는 영원불멸의 청년, 장국영과 가장 많이 닮아 보인다. https://youtu.be/qaRBLT9MDXE 특히, 속옷차림(런닝-팬츠)의 장국영이 선풍기를 틀어놓은 채로 감미로운 리듬 '마리아 엘레나(Maria Elena)에 맞춰 거울에 자신의 모습을 비추며 맘보 춤을 추는 명장면은 희망없는 청춘의 지루함을 색다르게 일탈하고 싶은 아비의 맘이 아니었을까. 왕가위 감독은 쿠바의 뮤지션 자비에르 쿠카의 맘보버전으로 연주된 '마리아 엘레나(Maria Elena)'를 영화 '아비정전'에 OST로 삽입해 영화보다 더 유명해진 곡으로 알려졌다. 이 장면에서 영화팬들은 젊은 나이에 죽음을 선택한 그의 고뇌를 드러내는 외로움을 들여다보는 듯해 깊은 여운을 느낄 수 있다.  "세상에 발없는 새가 있다더군.  늘 날아다니다가 지치면 바람속에서 쉰대.  평생 딱 한번 땅에 내려 앉는데 그건 바로 죽을 때지"    "1960년 4월 16일 우린 1분간 같이 있었어.  난 잊지 않을거야.  우리 둘만의 소중했던 1분을.  이 1분은 지울 수 없어.  이미 과거가 되었으니"  - 영화 <아비정전> 아비의 대사 중에서 홍콩영화계의 스타일리스트, 왕가위 감독이 연출한 영화 <아비정전>에는 그의 상대역으로 홍콩스타 장만옥과 멋진(?) 베드신은 물론, 연인 사이가 된 배우 양조위와 유가령 그리고 유덕화, 장학우 등 스타들의 스크린 데뷔 초기의 풋풋한 모습을 엿볼 수 있어 영화팬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국내 개봉당시, <영웅본색> 류의 액션장르로 알고 보러 간 관객들에게 외면받았지만 영화 엔딩은 왕가위 감독 특유의 느와르를 덧입혔으며, 그의 사후에 예술영화 전용관 등에서 재개봉 돼 재조명 되었고 8년전 HD급 화질로 복원된 말 그대로의 '저주받은 걸작'이라 할 수 있다. 영화는 홍콩의 삼류 인생으로 살아가는 청년 아비가 친엄마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만난 청년들, 여자들을 통해 사랑의 속성인 엇갈림과 죽음 그리고 이별 등을 시간과 기억에 관한 감각적인 대사와 철학적인 주제를 통해 표현해내고 있다. 특히 인간의 기억이 퇴화하면서 변해버리는 사랑의 속성을 등장인물들이 주고받는 '1분''어제' 등 대사로부터 시간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그려 나간다. 이 대사는 국내 인기 TV드라마 <킬미, 힐미>에서 신세기(지성 분)가 첫사랑 오리진(황정음 분)에게 오마쥬하듯 1분에 얽힌 명대사가 주목을 끌었다. 잊혀지는 것과 버려지는 것에 대한 방어적인 아비의 행동이 잠자리를 하면서도 사랑하지 못하고 떠나면서 엇갈리는 관계는 마치 중국에 홍콩을 반환하던 시기에 방황하는 청춘들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그려내면서 중국-홍콩 사이의 어정쩡한 관계처럼 치환된다. 영화는 영화적인 언어를 통해 기억과 시간을 사유하는 멜로 영화의 고전으로 추천할 만하다. 영화별점 ★★★★☆ /소셜필름큐레이터 시크푸치
서울동물원
(어제 업로드 중이라고 했는데 다 날라가서....다시 써요ㅠㅠ) 이틀 전, 초미세먼지+비바람 속에 서울대공원을 다녀왔어요. 경기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 연중무휴 9시-7시 코끼리열차는 서울대공원-서울랜드-종점 순으로 운행되며 성인 요금 1,000원이에요. 오랜만에 코끼리열차를 타서 신났어요. 동물원과 식물원을 다 볼 수 있는데 성인요금 5,000원!!! 이 때까지만해도 신났는데.. 입구로 들어섰을 때, 무언가 잘못되었음을 직감했죠... 초미세먼지 등의 이유로 인해 동물들은 대부분 실내에 있고, 관람객은 4시간동안 15분 정도 마주쳤어요..한적의 끝!! 이제부터 의식의 흐름대로 동물 사진 및 영상을 첨부할게요. 제1아프리카관에는 기린, 얼룩말, 타조가 있으나 타조만 있었어요. 워낙 조심성이 많아서 먹이를 먹는 중에도 계속해서 머리를 쳐들고 주변을 경계한다고 해요. 제2아프리카관에는 하마가 있는데, 물 속에 들어가있어 잘 못봤지만 몸집이 크다는 것이 느껴지긴 했어요. 이 동물은 시타퉁가라는 우제목 솟과의 포유류에요. 육지에서 느리고 서투르게 걷지만 물속에서는 잘 달리고, 수영도 잘한다고 해요. 대동물관에 있던 코뿔소에요. 위 코뿔소는 흰코뿔소이며, 주둥이가 넓적하고 평평한것이 특징이에요. 코끼리도 있었는데, 먹이를 주며 긴 막대기로 훈련(?)중이었어요. 계속 막대로 철조망을 치며 가로로 서게 하는데, 나중엔 코끼리도 코로 막대기를 밀어버리더라구요. 그 마음이 이해되서 조용히 보다 깊은 숨을 내쉬다 지나갔어요. 지나가다가 원숭이들의 움직임을 영상으로 남겼어요. 유인원관에 있던 알락꼬리여우원숭이에요. 멸종위기동물이라고 하던데, 진짜 재밌었던게 서로가 서로를 바라봤어요. 처음엔 절 보는 원숭이가 한 마리였는데, 점점 늘어나더니 서로 절 쳐다보더라구요. 생소한 느낌이였어요. 너무 어두워 잘 보이지 않으나 브라자원숭이에요. 잘 보이지 않음에도 찍은 이유는 두 손을 가지런히 모은 채 다소곳이 앉아있는 모습이 귀여워서 기록으로 남겼어요. 얼굴이 개의 주둥이를 닮은 것이 특징인 아누비스개코원숭이에요. 빨간 엉덩이가 인상적이었어요. 친구를 쳐다보던 아기원숭이가 너무 귀여웠어요ㅠㅠ 열대조류관으로 넘어오자마자 시선강탈 당한 멸종위기 동물인 토코투칸. 인형같은 비주얼의 토코투칸!! 열대관에서는 다양한 앵무새들을 집약적으로 볼 수 있구요, 생동감도 느낄 수 있어요. 이 곳을 지나야만 했는데, 무서워서 먼저 지나간 친구를 애타게 불렀어요. 와줘~~~~~~~~~~ 유모차나 휠체어를 끌고서도 관람할 수 있어요!! 우측의 열대조류관을 나와 좌측의 큰물새장으로 향했어요. 큰물새장에는 두루미, 학, 검은 고니, 펠리칸 등이 있어요. 한 두루미가 먹이를 먹는 모습을 유심히 봤는데, 인간인가?했어요. 생선 한 마리를 부리 끝으로 찍은 뒤 자리를 옮겨요. 그 뒤 부리로 생선의 대가리를 뜯어내고, 물에 헹군 뒤 조금씩 생선을 쪼아먹더라구요. 그 다음 해양관으로 이동했어요. 해양관에는 물개, 물범, 바다사자, 오타리아가 있어요. 물 속을 유영하거나 먹이를 먹고 있는 모습이 마냥 귀여웠어요. 가까이 다가오던 친구도 있었는데, 반가워서 손 흔들다 이동했어요. 해양관 위쪽에 늑대여우사가 있어요. 샤프한 늑대의 옆모습을 보고 곰사로 이동했어요. 곰을 풀린 눈(체력 방전)으로 보다가 옆의 맹수사로 향했어요. 호랑시 아종 중 몸집이 가장 크다는 시베리아호랑이에요. 추운 곳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열손실을 줄이기 위해 몸집이 크고 영역도 가장 넓다고 해요. 거울에 반사된 모양 처럼 자고 있는 호랑이들 동양관에 있던 줄무늬하이에나에요. 그 누구보다 빠르게 초원을 달리고 있어야 할 동물이 작은 철창안에 갇힌 채 무기력하게 있는 모습에 마음 아팠어요. 눈을 떠서 저희를 보다가 다시 눈을 감아버리더라구요... 히말라야원숭이로 추정되는 이 원숭이는 일단 손가락 주의에요. 아니, 이 친구는 처음엔 제 표정을 따라하더니 저를 되게 한심하게 쳐다보더라구요....나 왜 그렇게 쳐다봐?!하니까 저러고 있더라는...하하.... 동양관에는 원숭이를 비롯해 (시계방향으로) 거북, 악어, 뱀, 수달등이 있어요. 색색거리며 자고있는 스라소니를 지나 코요테사를 지나면 서울대공원 식물원이 보입니다. 여기서 잠깐, 동물원 내 무료셔틀버스가 존재하니 시간체크 후 타셔서 효율적으로 관람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희는 계속 걸었는데, 부지면적 9,132,690m²..., 식물원에 가기 전, 벤치에 앉아 쉬다가 식물원에 도착했어요. 독특한 이름의 선인장들 저희 집에 선인장이 많아서인지 더 친숙하게 느껴지던 선인장이었어요. 식물원이 오후5시까지 였는데 마감시간이었어서 잰걸음으로 걸으며 영상을 찍었어요. 천장에서 물이 떨어지길래 ''물 떨어져''이러니까 뒤에 따라 오시던 관리자분이 ''이 곳은 동굴보다 물이 더 떨어져요.''라고 하시더라구요. 조성도 잘 되어 있고 중간중간에 테이블도 있어서 여유있게 오셔서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고릴라 상과의 인사를 끝으로 대공원을 빠져나왔어요. 이상 길고도 길었던 동물원과 식물원의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늑대의 시간 (2003)
감독 : 미카엘 하네케 출연 : 이자벨 위페르, 세르쥬 리아부킨, 모리스 베니슈 '개와 늑대의 시간'이라는 관용구가 있다. 새벽이 다가오기 직전의 어두컴컴한 시간대를 표현할 때 쓰는 말이다. 어원을 찾아보니 집을 지키는 개와 집에 침입할 늑대의 실루엣이 구분되지 않는 시간대라는 의미란다. 하네케는 세기말적 징후로 가득찬 묵시록인 이 영화의 제목을 '늑대의 시간'이라고 명명했다. '개'를 의도적으로 제외한 셈이다. 영화 속에서도 양들을 지켜야 할 개(와 양치기)는 끔찍한 시체로 발견된다. '개'의 부재. 다시 말하자면 집 혹은 우리를 보호할 최후의 방어선의 부재. 그렇다면 하네케는 <늑대의 시간>에서 무엇을 의도적으로 제거한 것인가? 그는 우리를 둘러싼 어떤 요소를 제거한 채 또 다시 음산한 사회실험극을 벌인 것일까? 영화는 정의가 흔들리는 세상을 그린다. 인간(혹은 중산층)의 품위를 유지시켜주는 보루. "정의는 장소에 따라 다른 것일까요?" 은신처에서 유일하게 흡연을 하는 여인이 주인공 '안나'(이자벨 위페르)에게 뜬금없이 질문을 던진다. 정의는 상대적인가. 하네케는 생필품이 제대로 보급되지 않는 극한의 상황 속에서 인간에게 정의 혹은 윤리가 존재할 수 없으며, 그것들이 부재할 때 우리가 얼마나 끔찍해질 수 있는지를 러닝타임 내내 폭로한다. 조금 더 생각을 전진시켜보면, 하네케가 제거한 최후의 방어선은 결국 인간의 삶을 유지시켜주는 '경제적 여건'일지도 모르겠다. 풍족함을 잃을 때 우리 인간들은 필연적으로 늑대의 시간을 맞이하는 것이다. <늑대의 시간>을 보고나서 왜 하네케가 이 영화를 <피아니스트> 직후에 만들었을지, 그리고 왜 이 영화 직후에 <히든>을 만들었을지 생각해보았다. 2002년작 <피아니스트>는 겉으로 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보이는 여자의 파멸을 다룬다. 개인에 관한 종말론. 하네케는 그런 파멸이 특이한 개인에게만 일어나진 않을 거라고 <늑대의 시간>을 통해 경고하는 듯하다. 당신의 섹슈얼리티가 '에리카'만큼 배배 꼬이지 않았어도 당신은 짐승이 될 수 있다는 경고 말이다. <늑대의 시간>이 <피아니스트>의 일반론이라면, 2005년작 <히든>은 <늑대의 시간>의 각론처럼 보인다. <늑대의 시간>에서 수많은 약자들이 고통을 받지만, 가장 고통스럽게 묘사되는 것은 '이방인'이기에 발붙일 곳이 없는 이민자들이다. 하네케는 제한적인 상황극이 아니더라도 그러한 이민자들이 충분히 고통스럽게 살아왔다는 걸 <히든>으로 보여주고자 한 것이다. 민주주의적 가치가 가장 발달해있던 것으로 알려졌던 20세기의 프랑스에서 보란듯이 발생했던 인종주의의 비극을 통해서 말이다.
마이클 잭슨은 7살, 11살 소년에게 무슨 짓을 하였나
다큐멘터리에서 나온 이야기를 추가하자면, 마이클 잭슨이 그루밍 성범죄를 저지른 희생량인 '소년'들은 대부분 15세 미만의 '백인' 소년들. CF 촬영으로 만나든(제임스 세이프척) 이벤트에서 만나든(웨이드 랍슨) 아무튼 어떠한 경로로든 만난 다음에 마음에 들면 가족에게 접근해서 환심을 산 후 자기 투어에서 대동하고 다님. 투어시 처음에는 마이클 잭슨 옆 방(물론 여기에 소년도 같이 있음)에 가족들을 묵게 하나 점점 마이클 잭슨 방과 가족들의 방 사이의 거리가 점점 멀어짐. 왜 거리가 멀어지냐고 가족들이 물으면 어느 나라를 가든, 좋은 방이 없어서 그렇게 배정했다고 이야기 들음. 낮과 밤 사이의 행복이 확 다르다고 하고 자기 뜻대로 하기 위해 일부러 가족과 거리를 떨어뜨리려고 함. 부모님들은 마이클 잭슨이 너무 친절하고 상냥하고 어린 아이같은 순수함을 지닌데다 엄청난 슈퍼 스타여서 의심조차 할 수 없었다고 함. 그루밍 성범죄에도 단계가 있었는데 처음엔 마스터베이션을 알려주겠다면서 자기가 자위하거나 자위를 직접 시켜주고 유두를 빨게 하고 사정을 하고 서로 만지고 뭐 이런 단계가 마이클 잭슨의 성범죄를 증언하는 모든 소년이 일치했음. 성범죄를 저지르고 나서는 위에서 나온대로 이 일을 절대 말해선 안된다며, 우리 둘다 감옥 간다면서 이야기를 하고 사람들을 믿지 말라고 하고, 가족도 믿지 말라고 하고 특히 여자를 믿지 말라고 하면서 강조함. 그런 후 마이클 잭슨은 이런 식으로 새로운 대상(또 다른 백인 소년)이 나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연락 줄어들고 갈아탔음. 그러다가 93년, 2003년에 아동 성범죄 건으로 법정에 서자 한동안 연락 안하던 제임스와 웨이드에게 연락해서 증언해달라고 요구. 93년에는 제임스와 웨이드 모두 증언(이라고 쓰고 위증)해줬으나 (당시 11-13살 같은 이런 나이들이었음) 2003년 때는 웨이드만 하고, 제임스는 요청을 거절해서 마이클의 협박을 받음. 2003년 당시 웨이드는 처음에는 안하려고 하다가 네버랜드에서 가족과 마찬을 가진 후 아빠를 찾는 마잭의 아이들을 보고 마음이 약해져서 결국 위증. 그러다 마잭이 죽고 난 후 (2009년) 심리적 불안 증세에 시달리다가 의사에게 치료 받으면서 고백하고 2013년에 결국 위증했다면서 마이클 잭슨을 고소함. 비록 결과는 패소했지만. 출처 더쿠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서울나들이 ㅡ 북촌한옥마을 둘러보기
서울하면 떠오르는 생각이 회색빛의 높은빌딩숲. 사람들로 빼곡한 출퇴근지하철. 매연. 바쁘게 살아가는 일상....등등 숨가쁘게 발전하고 개발되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그런데 서울에 600년의 세월을 느낄수 있는 아직도 사람 살아가는 장소가 있으니 그곳이 바로 북촌한옥마을이라는 곳입니다. 누군가들에게는 삶의 장소이고 누군가들에게는 여행지가 되는 북촌한옥마을.... 부산의 감천문화마을 통영의 동피랑 처럼 서울의 문화관광컨텐츠가 되어 많은 사람들이 여행의 목적지쯤으로 여기고 방문하는 곳이지만 삶의 공간이기에 지켜줘야할 에행객 에티켓도 있죠. 1.소곤소곤대화하기 2.금연 3.쓰레기버리지 않기 4.집안을 몰래 촬영하지 않기 5.집안으로 함부로 들어가지 않기 6.전화기는 진동으로 7.노상방뇨금지 8.불법주차 하지 않기 9.확성기 사용하지 않기 이고도 차츰 옛것과 현대의 감각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변화되어 가고 있는듯합니다. 북촌 한옥마을 서울특별시 종로구 가회동, 재동, 삼청동 일대의 한옥이 모여 있는 곳. 경복궁과 창덕궁, 금원(비원) 사이 북악산기슭에 있는 한옥 보존지구로 청계천과 종로의 윗동네라는 뜻으로 북촌이라고도 한다. 북촌은 고관대작들과 왕족, 사대부들이 모여서 거주해온 고급 살림집터로 한옥은 모두 조선시대의 기와집이다. 원래 이 지역에는 솟을대문이 있는 집 몇 채와 30여 호의 한옥만이 있었으나 일제강점기 말부터 한옥이 많이 지어졌고, 1992년 가회동한옥보존지구에서 해제되고, 1994년 고도제한이 풀리면서 일반 건물들이 많이 들어섰다. 총 2,297동의 건물이 있는데, 이 가운데 1,408동이 한옥이고 나머지는 일반 건물이다. 북촌 거리에는 북촌양반생활문화전시관과 북촌 한옥촌 상징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으며, 옛 선조의 생활모습을 구경할 수 있는 가회동 전통 마을축제가 열린다. 주변에 경복궁·창덕궁·덕수궁·금원·삼청공원 등의 관광지가 있다.
[故 장국영 출연작 베스트10]2탄. 천녀유혼
유머와 해학을 가미한 SF판타지 로맨스의 고전 천녀유혼(1987), 천녀유혼2(1990) (감독 정소동, 출연 장국영 왕조현) 4년 전, 디지털 HD리마스터링으로 국내 스크린에 재개봉했던 영화 <천녀유혼>은 1987년에 국내에 개봉돼 SF 판타지 로맨스의 걸작으로 불리우면서 흥행 성공에 따라 1990년에 속편 <천녀유혼2>가 제작돼 공개되고 그 이후에도 리메이크 되고 있는 고전 중의 고전이다. 요괴임에도 아름다운 외모와 마음씨를 지닌 섭초천 역의 왕조현, 그리고 왕조현과 함께 세리 영채신 역으로 등장하는 신인 배우 장국영은 이 영화를 통해 국내 영화팬들로부터 인기를 얻게 된 것 같았다. 장국영은 영화 <천녀유혼>에 1년 앞서 영화 <영웅본색>(1989년)에 출연했지만, 스토리라인이 주윤발이나 적룡의 캐릭터 비중이 커서 그를 홍콩 영화계의 떠오르는 루키 정도로만 알았던 시절, 영화 <천녀유혼>은 새롭게 다가왔다. 특히, 시대극을 정통성으로 여겨왔던 중국 무협물이 SF판타지 장르와 멜로와 결합한 상상력과 특수효과 촬영기법이 조화를 이뤄 국내에서도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영화 <천년유혼>은 귀신과 인간의 이룰 수 없는 애틋한 사랑을 담은 SF 판타지 로맨스 영화로 1990년대 중화권 최고의 인기스타인 故 장국영과 왕조현이 주연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이 영화는 이후에 <동방불패>(1992년), <녹정기>(1992년)로 홍콩 SF 판타지 무협장르로 스타감독이 된 정소동 감독이 연출했다. '아아~'라는 음성과 함께 섭초천 역 왕조현의 테마 음향으로 삽입된 리듬은 중독성 있게 다가오고, 영화 속 메인테마곡 '천녀유혼'을 직접 부른 장국영의 노래는 영화 만큼이나 오래도록 흥얼거렸던 기억이 새롭다. 당시 홍콩영화 팬들은 장국영의 출세작이라고 부를만한 이 영화가 발단이 돼 이후 <백발마녀전><동사서독> 등 홍콩 무협물의 판타스틱한 영상미와 스토리에 푹 빠져들었던 것으로 기억된다. 이렇다 할 무술도 없이 꽃도령 분위기의 장국영은 영화 속에서 등에 단봇짐을 짊어진 채로 미수금을 받기 위해 낯선 곳으로 오게 되는 세리 영채신 역을 맡아 요괴들과 맞서는 동시에 눈이 부시게 아름다운 요괴와 사랑을 이루었으니 말이다. 특히, 장국영이 직접 부르고 영화 장면을 소재로 제작된 '천녀유혼' 뮤직비디오에서 영화팬들은 무술이나 마법을 쓰지 않고 그가 위험 천만한 요괴들로부터 위기 상황를 벗어나는 시츄에이션 등 영화가 유머와 해학적 요소를 가미해서 매력을 더 느꼈었던 것 같았다. https://youtu.be/Q8iozYmmoCw 극중 채영신(장국영 분)은 인간보다 더 아름다운 요괴 섭소천(왕조현 분)과 사랑에 빠지는 순수 청년으로 그녀의 거처에 들렀다가 인간의 자취를 의심하는 요괴가족의 눈치를 피하기 위해 목욕탕에 숨게 된다. 소천은 거처에 갑자기 들이닥친 가족으로부터 그를 보호하기 위해 옷을 모두 벗어던진 채 목욕통에 그를 밀어 넣고 수중 키스로 몰 속의 영신의 호흡을 도와주는데, 욕욕탕 키스신은 영화사에 남을만한 명장면으로 기억되고 있다.   이 장면은 당대 남성팬이라면 누구에게나 로망으로 다가왔을텐데, 물 속으로 빠지는 장국영은 갑작스레 닥친 일로 인해 당황하면서 어수룩하게 짓는 표정을 비롯해 감미로운 키스신 등 홍콩 무협 영화 가운데 몇 안되는 명장면이 연출된 것이다. 구천을 떠도는 엽소천의 무덤을 찾아나설 때 뭔가 되는 일 하나 없이 신발은 망가지고 식량은 굳어버리지만, 그가 위기에 빠질 때마다 소천(왕조현 분)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나는 동시에 인간과 요괴 사이에서 로맨틱한 사랑은 이룰 수 없는 사랑에 대한 판타지를 채우면서 지금은 40대 중년의 나이가 되었을 시네필들에게 인기를 모았다. 영화와 현실에서 그는 영화 <영웅본색>의 송자걸처럼 위기를 성장의 기회로 만들고, 무력이나 무공이 아닌 용기와 지혜를 통해 요괴들에 맞서 점차 사랑을 지켜나가듯 영화팬들로부터 열렬한 지지와 공감을 얻었으며 이후에는 홍콩 영화계에서 주목받으면서 작품 활동은 아주 왕성해져 코미디, 드라마, 무협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캐릭터와 일치되는 명품 연기를 선 보이는 중화권의 톱스타로 우뚝 서게 된다. 영화별점 ★★★★★ /소셜필름큐레이터 시크푸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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