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h0817
a year ago1,000+ Views
2017년 한달도 안남았다. 2017년 트랜드를 여러분들이 기억하실지 모르겠다.
VR,드론등 수많중은 단어들이 2017년도의 트랜드를 반영했고, 지금도 그 단어와 관계된 여러마케팅과 매체가 쏟아지고 있다. 근데, 참 아이러니한점은 중국의 트랜드도 엄청나게 바뀌고 있는데 우리나라 중국마케팅에서 진행되는 디지털마케팅은 다비슷하다.
바이두,웨이보,위챗,왕홍등 누군가가 시작했으면 똑같이 행해지는 마케팅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외형적인 부풀리기에 앞서서 판매전환이나 브랜딩에 대한 고객에 관여율이 현저히 낮은 상황에서도 남들이 하는 마케팅을 똑같이하고 효율이 나면 좋겠지만, 우리나라 현실은 보고서를 맞추기위한 노출량 또는 이정도만 했지 하는 보여주기 위한 마케팅이 비일비재한 것이 현실이다.
중국마케팅 수단 남들이 가던 것을 맞춰가는게 틀리다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회사조직의 컨셉, 시장성,자본등을 보다 정밀하게 고민하고 바이두,위챗,왕홍마케팅을 해야하는 것은 아닌가로 나는 조심스렇게 말해본다 .

그래서,중국마케팅 바이두,웨이보,위챗 NO! 라디오방송 히말라야 중국온라인마케팅 YES!
라는 주제로 인친여러분과 정보를 공유해보는 시간을 마련해 보았다.
히말라야가 무엇이냐고 묻는분들이 많을것같다. 필자또한 좀뒤늦게 알았다.
중국마케팅같이 스터디하는분이 히말라야가 좋더라구!! ㅎㅎ
그럼, 본격적으로 히말라야에 대한소개와 대략적인 분석을 해보겠다.
히말라야는 중국내 음원(라디오) 공유플랫폼이다
2013년 3월 모바일고객들에게 런칭되었고, 2년안에 모바일 사용자는 2억명을 돌파했다.
매일 음원(라디오)방송 노출량이 5000만건을 돌파했다.
2017년 11월 8일 히말라야는 시대에 영향력이 있는 중국비지니스 사례 TOP30위에 선정되었다.
[히말라야 특색]
PUGC(Professional User Generated Content/UGC+PGC) 생태계플랫폼에서 뜨거운 사랑이 넘치는 사랑과 공유는 많은 사람을 매료시키기 위해 충분했다.
많은 라디오 디제이들이 특히 중국인민라디오방송의 인지도있는 라디오 디제이들 활동하고있으며 많은 원곡 음악인들이 히말라야를 통해 원곡과 편집을 감미한 음악작품도 발표하고 있다.
유명세가 적지 않은 애니메이션 성우,더빙가그리고, 财经郎眼(이야기형식의 신문토론/광동위성)과罗辑思维 (Logic Show/지식서비스제공app,중국비지니스사례TOP30)이 들어왔다.
또한, 草根明星(일반인에서 일약스타가 된)이 한꺼번에 배출되었고, 段子来了(2013.8월부터 방송이된 오락프로그램)역시 63만 돌파한지 오래됬다 .
매일아침 수백만의 이용자들이 히말라야 app과 웹사이트에 수록된 다양한 음성프로그램을 감상한다. 필자는 특히 출퇴근길에 히말라야를 즐겨듣는 편이다.
[히말라야 대표 카테고리(콘텐츠)소개]

1.有声小说(오디오소설) 2.新闻谈话 (뉴스담화) 3.综艺节目(예능프로그램)
4.相声评书小品(만담평서단막작품) 5.音乐节目(음악프로그램):
6.教育培训(교육훈련) 7.财经证券(재정증권)8.儿童故事(아동동화)
9.笑话大全(웃긴이야기대전) 10.健康养生(건강보양) 11.个性电台(개별라디오방송)등

[히말라야 모바일 라디오방송시장 점유율_2016]
[히말라야사용자분석_2015.06.01기준]
1.히말라야 사용자 :20대~39세
2.유저 특징 :이들은 업무외에 한가한 시간에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해 듣는데 양질에 콘텐츠를 배포하면 전파율 및 유저들의 체험율을 상승시킨다.
3.개선문제 : 2015년 6월경기준에 의거 남성의 경우 남성의 85%, 여성은 15%를 차지하고 있다 .
지금은 명확한데이터를 수급해 보면 알겠지만 예전이나 지금이나 잠재력이 있는 여성유저을 어떻게 확보 해야할지 에 대한 부분은 계속적으로 연구해야 한다.
[히말라야 광고방법]
1. dsp형식의 턴센트 연맹광고를 이용한 배너노출형식의 광고 방법 가능할것으로 예상
<턴센트 연맹광고 기집행사례>
1).방법: 사용어플의 다이렉트광고로 인하여 유저가 클릭후 app 지정페이지에 직접도달하고 다양한 관심층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노출시키며 이를통하여 유저의생존율을 최종적으로 상승시킨다.
2).기성공사례(중국내): 성공율을 높이기위한 90년대 타킷에 万合天宜(UniMedia)에관심을 갖는 유저에게 커버리지를 확대하고,턴센트 연맹광고를통한 직접마케팅을 집행했다.
단기클릭량:15만도달 ,종합클릭량:120만 돌파, 앱 활성화 비용: 종전의 50%이상 ,생존율:35%이상 -> 브랜드마케팅 인지도를 높여다
2. 실제 라디오방송dj로 매일관련된 콘텐츠를 담는 방법도 권장
3. dj들과 직접 컨텍해서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방식 연구 필요
4. 한국어나 여행소개등의 음원을 직접 콘텐츠화에서 업로드하는 방식이 있겠음
* 많은 히말라야 디제인들이 현재 위챗공식계정과 다양한 온라인매체등을 통해 라디오 방송 음원콘텐츠를 홍보하고 노출하고있답니다. 참고해주세요.
[ ♣참고_ 히말라야사이트: http://www.ximalaya.com/explore/]
0 comments
Suggested
Recent
Like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