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h0817
1,000+ Views

중국마케팅 중국바이럴 통해서 중국 요우커(손님)을 평생고객 으로 만들어보자.

필자가 존경하는 선교사님(정선생님)이 계시다. 그분께서 12월말경에 중국사천에 비즈니스선교로  커피숍을 운영하게 되신다고한다.그래서, 고민해보았다. 어떻게 하면 도움이 되어드릴수 있을까? 딱딱한 기획서도 나쁘지 않겠지만 쉽게 풀어서 사천에서  선교겸 비지니스 하실때 도움이되는 마음으로 아이디어를 정리하여 포스팅을 하려한다. 
이름하여, 중국마케팅 중국바이럴 통해서 중국 요우커(손님)을 평생고객 으로 만들어보자.
바이럴이란 일단 무엇이냐 ? 바이러스처럼 퍼진다고해서 바이럴이지만, 쉽게이야기하면 입소문이다.
그렇다면 입소문 날수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1.개인웨이보,개인위챗,모모를 깔아서 바이럴 매체로 이용하자. 
->LBS시스템이 있어 주변의 유저를 탐색하고, 커피숍을 알리는데 활용할수 있다.
->프로세스 : 1).다운 2).프로필 설정 필수 3.꾸준한 콘텐츠 업로드 4. 꾸준한 친구추가 

2.오프라인에서도 커피숍 정보를 확인할수 있는 X배너를 만들어서  상점밖에 배치시킨다. 
->X배너에는 QR코드 정보 와 친구추가 친구추가했을때 발생했을때 생기는 쿠폰증정 활용도 좋다.

3.바이두지도에는 개별상점에 대한 정보를 등록해보자 
->예전에는 대중점평에 상점등록 정보를 등록하면 노출되는데 지금 로직이 바뀐것으로 확인된다.

4.FGI현장 설문조사할때 ,근처에 있는 학교의 한국어학과가 있으면 적극이용하라 
->한국어 학과의 중국학생들중에 웨이보,위챗,모모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친구들을 체험단형태또는 KOL로 구축하자 

5.커피숍 근처와 상점과 친해지면 제휴마케팅을 이용하자 .
-> 주변의 상점 과 꽌시를 맺고, 타상점내에 커피숍에 관련된 쿠폰이나 포스터를 붙힐수있도록 이야기를 진행한다.
-> 바터마케팅을 생각해보자.

6.대중점평(따중디엔핑)+씨트립+총요우+마펑워 4가지에 사진,영업시간,주소등 커피숍 정보를 등록해보자.

7.Manner Coffee(2㎡평방의 작은 상해의 커피숍/월수입10万人民币)성공전략도 참고하여 보자.
1).카페의 전통적인 이미지를 깨고 독특한 감각을 갖고 있어 특이히여서 사람들의 관심을 끈다.
  ->매번 커피의 맛이 바뀐다.또한,안에서만 사서 마실수있다. 포장판매하는 형태는 없다.
2).저렴한가격으로 승부한다.
->한잔의 라떼가격은 15위엔화, 큰잔은 20위엔화,커피텀블러를 가지고 오면 5위엔화 할인,커피원두통(캔)을 팔면 18위엔화 할인,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이 잊지 않도록한다.
3).고퀄리티로,대중의 만족도를 맞춰라.
->커피에 사용하는 우유는 아사히 유제품으로 소매가격 24위엔화(3500원)이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기발하고 창의적인 광고디자인 모음.jpg
1. 콘돔 광고 사용했다면 저들이 태어나지 않았을 거라는... 2. 도서관 벤치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도서관 3.멸종 위기 동물 보호 포스터 픽셀 수가 해당 동물의 남아 있는 개체수 ex: 판다 개체수 약 1600마리. 1600개의 픽셀로는 판다 이미지를 충분히 구현할 수 없죠. "1600은 충분한 숫자가 아닙니다." 4. 성폭력 근절 광고 서로 붙어 있는 종이 두 장을 떼면 위와 같은 사진이 나타납니다. "힘을 써야 한다면 그건 성폭행입니다." 5. 형광펜 광고 : Hightlight the Remarkable 주목받지 못 했던 역사 속 여성 주인공들을 발견하는 프로젝트 광고 시리즈 중 한 장. 하이라이트된 여성은 나사의 흑인 여성 수학자로, 아폴로 11호를 달에 착륙시키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 인물이지만 주목받지 못했죠. 하지만 형광펜으로 주목도를 높입니다. 6.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광고 "쓰레기는 당신을 말합니다." 쓰레기 두 개를 같이 배치해서 단어를 조합해 냈죠. LOWLIFE(시궁창 인생), PIG(돼지), DUMB(바보), DIPSTICK(멍청이) 7. 전기를 현명하게 사용하세요. 8. 그래픽 디자이너 구함 9. 자유롭게 공간 활용 10. 상어 도살 금지 청원 조스 포스터가 떠오르시죠. 하지만 더 무서운 건 상어가 아닌 사람이라는 것. 상어잡이 배를 상어보다 더 무서운 괴물로 표현했습니다. "사람은 한 시간에 11400마리의 상어를 죽이지만 상어는 1년에 12명의 사람을 죽인다." 11. 유적지 안내판 유적의 옛 모습을 보여주는 간편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12. 발로 누를 수 있는 엘레베이터 버튼 (위에도 버튼이 있습니다.) 13. 내셔널 지오그래픽 표지 빙산의 일각을 비닐 봉지 쓰레기로 표현했죠. PLANET OR PLASTIC? 14. 안전벨트 착용 광고 안전벨트 착용으로 사망 년도를 가렸습니다. 착용하지 않는다면...? 와 멸종위기 동물 보호 포스터에서 소름돋음 ㄷㄷㄷ 진짜 기발하네 좋은 광고는 걍 머릿속에 확 꽂히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