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ICONI
10,000+ Views

신전떡볶이 레시피 집에서 만들어 보는 매콤한 떡볶이

☺ 집에서 만들어 보는 매콤한 떡볶이 신전떡볶이 레시피 ☺

그럴 때 있잖아요~
잠자리에 들기 전 요리프로나 먹방을 열심히 시청하다 보면 참아야지 하면서도 음식이 생각나서 잠은 이루지 못할 때 말이에요.
배달음식을 시켜 먹기에는 살찔거 같고 과자 같은 군것질은 너무 양이 적어서 결국 냉장고로 달려가기 마련인데요.
저는 그럴 때 제일 즐겨 먹는 간식으로 매운 고추장과 떡이 어우러진 매콤 달콤한 떡볶이를 아주 선호한답니다.
저는 떡볶이를 너무너무 좋아해서 지금까지 일전에 포스팅했던 궁중떡볶이를 포함하여 국물 떡볶이, 간장 떡볶이, 프랜차이즈 떡볶이 등등 여러 종류의 레시피로 이런저런 떡볶이를 만들어 먹곤 했는데요.
오늘은 추운 겨울밤이고 해서 매운맛으로 땀을 흘려가며 먹는 매콤한 떡볶이의 대표 메뉴 신전떡볶이로 정했답니다.
물론 신전떡볶이와 100% 같은 맛은 아니지만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을 감안하면 아주 비슷한 맛을 재현할 수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보는 매콤한 떡볶이 프랜차이즈 떡볶이의 대명사 신전떡볶이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재료⭐
떡 300g, 고추장 5큰술, 고춧가루 2큰술, 설탕 4큰술, 간장 1큰술, 매운맛 카레 3큰술, 후춧가루 1/2큰술, 조미료 1/2큰술, 모짜렐라 치즈 약간, 어묵 약간
⭐조리방법⭐​​
​​
집에서 만들어 보는 매콤한 떡볶이 홈메이드 신전떡볶이 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1. 먼저 기호에 따라 쌀떡이나 밀떡을 준비해 찬물에 10분쯤 담가 불렸다가 한번 삶아주세요.
✅ 참고로 보통 신전떡볶이 레시피에는 쌀떡보다 가느다란 밀떡을 사용하는데 저는 쌀떡을 준비했답니다.

2. 떡을 삶은 뒤 냄비에 물 700ml(약 3컵 반)을 부은 다음 양념인 간장, 고추장, 카레가루, 후춧가루, 설탕, 고춧가루, 조미료를 넣고 골고루 잘 섞은 후 끓여주세요.
3. 이제 삶아서 물기를 뺀 떡을 준비해 끓는 양념장에 넣고 떡에 양념이 충분히 배도록 약불에서 3~4분 정도 더 끓인 다음 간을 보고 식성에 따라 물을 조금 더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4. 떡볶이가 끓는 동안 신전떡볶이 레시피에 맛을 더해줄 긴 어묵을 먹기 좋게 길이로 반을 잘라 기름 두른 프라이팬에서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5. 그리고 매운맛을 중화시켜줄 모짜렐라 치즈를 준비해 그릇에 담아
전자렌지에 2~3분 돌려 치즈를 녹혀주세요.
6. 완성된 홈메이드 신전떡볶이를 그릇에 담고 녹힌 모짜렐라 치즈를 부어주면 신전떡볶이 레시피 집에서 만들어 보는 매콤한 떡볶이 완성이랍니다.
그리고 아까 준비해둔 구운 어묵과 함께하면 든든한 야식으로 먹기에는 부족함이 없어 보이죠?
물론 살찔까봐 살짝 걱정은 되지만 이렇게 땀을 뻘뻘 흘리면서 먹고 나면 잠이 솔솔 온답니다.
매운맛을 좋아하고 떡볶이 마니아 라면 오늘밤 야식으로 신전떡볶이 레시피로 만든 떡볶이 한번 드셔보세요.
♥오늘의요리팁♥

✔ 떡을 미리 불려주세요.
✔ 식성에 따라 고춧가루로 매운맛을 조절해주세요.

2 Comments
Suggested
Recent
오 ㅋ 나중에 해먹을께요~감사요
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초단간! 떡볶이 황금레시피 만들기
https://youtu.be/_WTO04aQMPw ▽ Recipe 와 만드는방법 자세히 보기 ▽ 영상보시면서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려요. 좋은 컨텐츠를 만드는 큰 힘이 됩니다 ^^ 엽@ 떡볶이같은 완전 매운 칼칼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뭐니뭐니 해도 떡볶이는 어릴적 학교앞에서 즐겨먹던 그 쫀~득한 떡볶이가 제일 기억에 남는것 같아요. 졸이는 정도에 따라 국물떡볶이 스탈로 만들 수도 있고 조금 더 졸여주셔도 좋구요. 오늘은 아주 기본적인 추억의 그맛~! 떡볶이 황금레시피 비율대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2인분 떡볶이재료 : 떡볶이 떡 2컵(20~24개) / 오뎅 1컵(넓은오뎅 2~3장) / 대파 1/2개 떡볶이 소스 : 물2컵 / 설탕 2스푼 / 올리고당 1스푼 / 간장2스푼 / 고추장2스푼 /고춧가루2스푼 - ingredient- Meals for two tteok-bokki Material: 2 cups rice cake / 1 cup fish cake / 1/2 green onions tteok-bokki sauce: 2 cups water / 2 spoons of sugar / 1 spoon of soy sauce / 2 spoon of red pepper paste / 2 spoons of red pepper powder 1. 먼저 양념장을 만들어 볼게요. 간장과 설탕, 올리고당, 고추가루를 볼에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고추가루 2스푼은 체에 걸러서 조금 더 곱게 내려 줍니다. 채에 남아있는 굵은 고추가루는 어떻게 하냐구요? 물론 남은 굵은 고추가루도 다 양념에 넣어주세요 ^^ 이렇게 고추가루를 체에 걸러서 내려주면 가루가 수분에 잘 풀어지면서 고추가루가 고추장만으론 낼 수없는 때깔 좋은 떡볶이를 만들어 준답니다 우후~ 2. 모든재료를 볼에 담으셨다면 살살~ 잘 섞어주세요. 양념장을 만든것 만으로 그냥 떡볶이 황금레시피 는 다 끝났다고 보시면 되세요~ 3.준비된 넙적한 오뎅은 먹기좋게 썰어주시고. 파도 사부작사부작~ 잘 썰어주세요. 파는 대파 1/2개 중에서 다시 1/2개만 썰어 사용했습니다. 이유는 나중에 확인해주세요 ^^ 4.물 2컵을 준비해주시는데요.여기서 중요한것 하나~! 그 물2컵이 육수셔야 합니다. 멸치다시육수로 준비해주시거나 아니시면 저처럼 집에 치킨스톡 블럭이 있으신분은 한블럭만 까서 물2컵과 함께 조리해주시면 됩니다. 맹물로 만드는 떡볶이와 어떤것이든 육수를 베이스로 맛을낸 떡볶이의 맛은 천지차이 랍니다. 5.육수에 불을 올려주시고,준비된 떡볶이 2컵을 물에 넣어주세요. 물이 끓고나서 떡볶이를 넣는게 아니라 처음부터 같이 끓여주시면 됩니다. 6.물이 끓기시작하면 바로 중불로 불을 내려주세요. 미리 손질해둔 오뎅과 파,소스를 모두 넣고 계속 중불에서 서서히 졸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