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food
10,000+ Views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 식품

식품들은 모두 냉장고에 넣어야 한다?!
그러면 안되는 식품을 소개합니다!
1. 토마토
: 토마토는 바나나와 같이 상온에서 숙성시켜먹는 후숙 채소중 하나인데, 완숙의 토마토를 냉장보관하면 부패를 막아 줄 수 는 있지만, 저온에서의 토마토는 숙성이 멈추게 되며 세포막 손상, 수분 증발로 인해 영양소가 파괴됩니다.
*보관법
: 덜 익은 토마토는 통풍이 잘되고 서늘한 곳에서 보관해야 하며, 완숙의 토마토는 깨끗이 씻어 신문지로 개별 포장 후 검은 봉지에 입구를 닫아 냉장보관합니다.
2. 감자
: 감자는 냉장 보관하면 수분이 증발하고, 냉장고 속 다른 음식의 냄새를 흡수하기 때문에 냉장보관을 하면 안되요! 비닐에 싸서 보관하는 것 또한 감자의 부패를 부추기는 행동입니다. 고구마도 같아요 ㅠ_ㅠ
*보관법
: 신문지와 같은 종이로 감싸 직사광선을 피해 통풍이 잘 되며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3. 초콜릿
: 달콤한 초콜릿은 쉽게 녹아버리는 식품인데요. 그렇다고 냉장고에 보관하게 되면 냄새를 흡수하는 성질이 강해서 냉장고안의 음식물 냄새를 흡수하게 되어 특유의 풍미를 잃어버립니다.
*보관법
: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게 가장 좋고, 냉장보관을 해야한다면 지퍼백이나 공기가 통하지 않는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4. 빵종류
: 빵은 구매후 1-2일 내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냉장보관을 하게 되면 수분 증발과 함께 가장 부패하기 좋은 온도가 되기 때문에 냉장 보관은 피해야합니다.
*보관법
: 실온 보관 이후에도 하루 이틀 내에 바로 먹어야합니다. 식빵처럼 양이 많고 조리가 가능한 빵이라면 냉동실에 넣어두고 먹을때마다 해동해서 드세요.
5. 양파
: 양파는 냉장보관하면 안 되는 대표적 음식인데, 양파의 수분함량은 90%로 냉장보관하면 쉽게 무르고 상하기 쉽습니다.
껍질은 손질한 양파라면 보관용기에 담아 가급적이면 빠르게 먹는것이 좋아요.
*보관법
: 그물망에 담아 서늘한 그늘에 보관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감자와 양파는 서로 다른 수분량으로 지니고 있어 함께 보관할 시 모두 상할 수 있으니 따로 보관하는것이 좋아요.
6. 바질
: 바질은 냉장보관하게 되면 금새 시들기 때문에 꼭 실온에 보관해야 하는 음식이랍니다. 바질 특유의 싱그러움이 사라지는것도 있지만, 냉장고의 각종 냄새들을 흡수하기 때문에 바질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없습니다.
*보관법
장기간 보관할 경우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 후 냉동 보관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3 Comments
Suggested
Recent
결국 빨리 먹으란 이야기
바나나도 아침에 먹으면 안되는데
엥?바나나가 없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말에도 색깔이 있다
한 이발사가 자신의 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젊은 도제(제자와 같은 말)를 한 명 들였습니다. 도제 이발사는 열심히 이발 기술을 전수받았고, 드디어 첫 손님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지금까지 배운 모든 기술을 최대한 발휘하여 첫 번째 손님의 머리를 열심히 깎았습니다. 그러나 거울로 자신의 머리 모양을 확인한 손님은 투덜거리듯 말했습니다. ​ “너무 길지 않나요?” ​ 손님의 말에 도제 이발사는 답변도 하지 못하고 당황한 듯 서 있기만 한 것이었습니다. 그러자 스승 이발사가 미소를 지으며 손님에게 말했습니다. ​ “머리가 너무 짧으면 사람이 좀 경박해 보인답니다. 손님에게는 지금처럼 조금 긴 머리가 정말 잘 어울리는데요.” ​ 그 말을 들은 손님은 기분이 좋아져 돌아갔고, 이후 두 번째 손님이 이발소로 들어왔습니다. 이발이 끝나고 거울을 본 손님 역시 마음에 들지 않는 듯 말했습니다. ​ “너무 짧게 자른 것 아닌가요?” ​ 이번에도 도제 이발사는 대꾸도 하지 못하자 옆에 있던 스승 이발사가 다시 거들며 손님에게 말했습니다. ​ “짧은 머리는 긴 머리보다 훨씬 경쾌하고 정직해 보이는데, 손님이 지금 딱 그렇게 보인답니다.” ​ 이번에도 손님은 매우 흡족한 기분으로 돌아갔고, 다시 세 번째 손님이 들어왔습니다. ​ 이번 손님은 이발을 마치고 무척 마음에 들어 했지만, 너무 오랜 시간 머리를 다듬어 막상 돈을 낼 때 불평을 늘어놓았는데 이번에도 스승 이발사가 나섰습니다. ​ “머리 모양은 사람의 인상을 좌우한답니다. 그래서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은 머리 다듬는 일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요.” ​ 그러자 세 번째 손님 역시 매우 밝은 표정으로 돌아갔습니다. ​ 그리고 이발소 문을 닫으려고 할 때 네 번째 손님이 들어왔고, 그는 이발 후에 매우 만족스러운 얼굴로 말했습니다. ​ “참 솜씨가 좋으시네요. 겨우 20분 만에 말끔해졌어요.” ​ 역시나 도제 이발사는 무슨 대답을 해야 할지 몰라 당황하고 있을 때 스승 이발사는 손님의 말에 맞장구를 치며 말했습니다. ​ “시간은 금이라고 하지 않았습니까? 손님의 바쁜 시간이 단축됐다니 저희 역시 매우 기쁘군요.” ​ 그날 저녁, 스승 이발사는 도제 이발사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세상의 모든 사물에는 양면성이 있다네. 어떤 일이든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고, 얻는 것이 있으면 손해 보는 것도 있지. 또한 세상에 칭찬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는데 나는 오늘 손님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으면서 자네에게 격려와 질책을 함께 하고자 한 것뿐이라네.” 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같은 상황에서 드러나는 결과의 차이는 전혀 다릅니다. 지금부터라도 말을 조리 있게, 상황에 맞게, 기분 좋게, 현명하게 말하는 기술을 익혀 보는 건 어떨까요? ​ ​ # 오늘의 명언 말도 아름다운 꽃처럼 그 색깔을 지니고 있다. – E.리스 – ​ =Naver "따뜻한 하루"에서 이식해옴.... ​ ​ #말#언변#인생#삶#명언#영감을주는이야기#교훈#따뜻한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