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NEWS
1,000+ Views

고준희 실종 장기화! 꼬리 무는 의혹들(영상)


고준희 실종 한 달. 발달장애를 앓고 있는 5살 여아 고준희 양이 실종된 지 21일 현재 33일째를 맞이했다. /경찰청 실종아동찾기센터
고준희 실종 장기화, 경찰 "적극적 제보 부탁"

[더팩트ㅣ박대웅 기자] "고준희 실종 몰랐다."

전북 전주에서 발달장애가 있는 5살 여자아이 고준희 양이 실종된 지 21일 현재 33일째다. 부모와 외할머니는 고 양이 사라진 지 20여 일 만에 실종신고를 하면서 "실종된 걸 몰랐다"고 말했다. 15일 공개수사로 전환한 경찰은 열흘 넘게 수색작업을 펴는 한편 4000여 장의 전단까지 배포했지만 아이를 본 사람도 없고, 실종 장소 인근 CCTV에도 나타나지 않고 있다. 경찰은 강력범죄 가능성을 열어두고 고 양을 찾고 있다.

전북 전주에서 실종된 고준희 양이 실종 당시 검정색 점퍼를 입고 있었다. /경찰청
고 양 실종사건은 여러 면에서 의문점을 낳고 있다.

발달 장애가 있는 고 양은 지난달 18일 외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던 전북 전주시 우아동의 한 원룸에서 사라졌다. 외할머니는 잠시 외출한 사이 혼자 집에 있던 고 양이 종적을 감췄다고 말했다.

또 고 양과 함께 외할머니 집으로 돌아온 어머니도 고 양이 없어진 것을 확인했지만, 별거 중인 아버지가 데리고 간 것으로 알았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고 양은 아버지의 전처소생이다. 고 양의 외할머니는 아버지와 사실혼 관계인 양모 씨의 어머니로 올해 초부터 고 양을 돌봐왔다.

고 양의 실종신고는 실종 20여 일 만인 지난 8일 접수됐다. 이날 별거 중인 고 양의 아버지는 계모 양모 씨에게 고 양의 안부를 물었고, 이들은 뒤늦게 실종 신고를 했다.

고준희 실종이 장기화 국면으로 접어드는 가운데 경찰은 대대적인 수색과 함께 '실종 사실을 몰랐다'고 주장하는 계모 등을 대상으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더팩트DB
경찰 조사에서 계모 양 씨와 외할머니는 모두 '아이가 없어진 사실을 몰랐다'고 진술했다. 아이가 실종된 지 20여 일이 지나서야 실종 사실을 알았다는 이들의 석연찮은 주장에 경찰은 이들을 대상으로 거짓말탐지기 등 조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은 사라진 고 양을 찾기 위해 백방으로 나서고 있다. 실종신고가 접수된 8일 경찰은 여성 청소년과와 형사과 인원 41명으로 구성된 아동 수사전담반을 꾸렸다. 이어 15일부터 수사를 공개로 전환하고 전단 4000여 장을 제작해 배포했다. 아울러 방송국 등 언론사에 적극적인 보도를 요청했다. 동시에 고 양이 사라진 외할머니 원룸 주변 CCTV를 분석하고 있다.

고준희 양 실종 사건이 장기화 국면으로 접어드는 가운데 경찰은 고 양의 행방을 알고 있는 시민의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했다. /경찰청
문제는 이미 실종된 지 한 달이 넘어 흔적을 찾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다. 또 고 양을 봤다는 결정적 제보도 없고, CCTV 분석 결과 단서도 나오지 않고 있다.

경찰은 고 양의 소재를 알고 있는 시민의 적극적 제보를 기다리고 있다. 고 양을 목격했거나 보호하고 있다면 국번 없이 112나 182번으로 신고를 당부했다. 또한 고 양의 행방을 알고 있다면 전주 덕진경찰서에 꼭 제보해달라고 부탁했다.

고 양은 키 110cm에 몸무게 20kg 정도며 짧은 파마머리를 하고 있는 계란형 얼굴이다. 쌍꺼풀은 없고, 두 눈이 다른 곳을 바라보는 사시다. 또 윗니 치아 두 개가 없으며 실종 당시 검은색 점퍼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발달장애를 앓고 있다.


bdu@tf.co.kr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no title)
장모치와와 왕자님 제우스♡ 제우스는 블랙탄 장모치와와로 뛰어난 외모와 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우스는 혈통서 발급이 가능한 아이입니다^^ 작고 앙증맞은 외모를 가지고있으며 사람만 보면 꼬리를 살랑살랑 흔드는 애교있는 아이입니다^^ 장모치와와 분양을 원하신다면 펫썸으로 오세요^^ 청결하고 아늑한 환경에서 관리받는 건강한 아가들을 합리접인 분양비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분양 후 확실한 사후관리와 빵빵한 혜택까지 만나보세요~^^ ❤ PETSOME 반려동물과 썸타는 공간 ❤ 견종 : 블랙탄 장모치와와 성별 : 왕자님 생일 : 혈통서 참고 분양가 : 문의 접종 : 1차 접종완료(11/3) 질병 : 200% 건강보장! 특이사항 : 뛰어난 외모와 체형! 대전 서구 둔산동1048번지 2층 (한신포차 건너편 펫썸주차장 완비) * 분양문의 042 823 6969 & 010 8025 0280 카카오톡 petsome 인스타그램 petsome7 홈페이지 www.petsome.co.kr 건강.믿음.신뢰.정직 행복 분양 컴퍼니 "펫썸" 에서 ... 고객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고객을 밝은 미소로 응대 하겠습니다. 열린 마음으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차별화된 하나부터 열까지 "펫썸" *정식허가 등록업체 *전문분양&가정견분양&위탁분양&홈브리딩 *분양후반려동물보호법100%준수 *잠복기질병 1년 365일 100%보장 *의료보험혜택최대70%무상제공 *분양후기본미용무상제공 *전국픽업서비스제공 *분양전철저한건강검진실시 *분양후기초훈련서비스제공 *건강.신뢰.믿음.정직 *1살 생일 축하 선물 *맞춤분양 *파양견 행복 찾아주기. *장애견 아기들 무료 분양후 지원. "OK" 할때까지 맞춤 서비스 무상 제공 반려동물의 모든것 도움이 필요할때는 "펫썸" 예쁘고 건강한 가족을 행복하게 맞이 할수 있는곳 만나 보세요. "펫썸" #치와와 #장모치와와 #블랙탄치와와 #혈통치와와 #대전장모치와와분양 #대전치와와분양 #청주장모치와와분양 #세종장모치와와분양 #충남장모치와와분양 #전주장모치와와분양 #대전애견분양 #둔산동애견분양
올림픽 정신이 무엇인지 보여 준 우상혁의 아름다운 도전.gif
25년만에 육상 종목 높이뛰기 결승에 진출한 대한민국 앞선 높이를 모두 깔끔하게 성공하며 한국 신기록 2.35m에 도전하는 우상혁 이전까지 본인의 최고 기록은 2.31m 관중에게 호응을 유도하며 긴장을 풀고 건강한 미소와 기합과 함께 도전! 한국 신기록! 기존의 한국 기록이었던 2.34m를 넘고선 가슴에 새겨진 태극기를 자랑스럽게 두드리는 모습! 하지만 이후 2.37m를 실패하며 현재 순위 4위 2.37m을 시도하는 건 순위를 높일 수 없어 2.39m로 높여 메달권에 도전함 대회에서 단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높이에 더 크게 기합을 넣어보는 우상혁 1차 시도 아쉬운 실패 모두가 아쉬워하는데 도전한 본인은 오히려 괜찮다 소리치며 2차 시기를 기다린다 그 후 모든 선수가 실패한 2.39m의 높은 벽 그리고 다시 돌아온 우상혁의 마지막 시기 더 큰 액션으로 호응을 유도 기분 좋은 긴장감 욕심없이 경기를 즐기고 행복해보이는 미소 그리고 마지막 시도 너무나도 아깝게 실패 노력한 사람만이 보여줄 수 있는 후련한 미소로 도전을 마무리 캐스터 : 잘했고 잘했고 또 잘했습니다! 국군체육부대 상무의 우상혁! 멋진 거수경례로 도쿄 올림픽 멋진 피날레를 장식하는 우상혁! 이렇게 대한민국 육상선수들은 소리없이 발전해왔습니다! 묵묵히 발전해 온 대한민국 육상 선수들에게 아낌 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이번 올림픽 또 하나의 명경기였음 출처: 도탁스 (원문 여성시대 김밥뭉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