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ermax
500+ Views

물 다이어트(water diet)로 3개월에 -8kg 감량?

물 다이어트 효과 있다 ? 없다? 실제 효과를 보았다는 이들이 있다!!



다이어트를 위한 물 마시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식사 전 물 2잔을 마셔라!
물 흡수가 좋은 신체이거나 물이 흡수율이 좋다면 식사 30분전 1잔을 마셔도 좋다.
그러나 대부분 두 조건 충족되는지 알수없어 일정기간 1잔을 마셔도 변화가 없다면 2잔으로 늘려서 마시자!

식사30분전 물을 마시면 좋은 이유

물을 한잔 마시면 두시간 동안 장의 주요 호르몬인 모틸린 분비를 자극한다. 모틸린은 장의 연동 운동을 활성화하고 음식물이 아래로 향하도록 촉진한다.
연구 발표에 의하면 섭취 칼로리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모틸린 촉진으로 인한 감소 효과로 음식을 먹기전 물을 한잔 마시면 다이어트에 충분한 효과를 준다. (물한잔의기적 참고 -http://cafe.naver.com/watermax/4843 )



2. 마시기 쉬운 물 , 미네랄이 살아 있는 물!
마시기 쉽게 목 넘김이 편해야 마음껏 물 다이어트가 쉬워진다.
물의 응집력이 목 넘김의 방해 요소이므로 편하게 넘어가는 물이 다이어트에도 편하고 좋다.

물 소비와 체내 지방 축적은 역수의 관계입니다.

물을 적게 마시면 음식을 더 많이 먹게 되고 육체적으로 활동하지 않으면 지방으로 축적되는 역순환 구조에 빠집니다.
그러므로 물을 충분하게 먹도록 마시기 쉽고 편한 물이 물 다이어트를 오래도록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하루 좋은물 마시기 프로그램 - https://blog.naver.com/watermax1/221130130267 )

3. 체중X40L 최소 물 필요량!
체중의 4%가 자기에게 필요한 최소의 물 필요량이다.
하루에 빠지는 몸의 수분 최소 3리터, 채워야 빠진 만큼 보충되고 다이어트로 인한 탈수로 생길 수 있는 피부 건조도 낮춘다.
체내의 물은 24시간 약 40,000잔을 재생시키고 순환한다.
250cc기준을 한잔으로 보고 혈액 순환을 위해 24시간마다 물 10,000리터를 운반하는 셈입니다. 이 작용을 위해 엄청난 에너지 소모가 필요하므로 비축된 지방에서 에너지는 자동 방출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에너지를 태우는 수고보다 쉽게 몸이 스스로 에너지를 태우는 효과입니다.

4. 체온과 비슷한 물 천천히 마셔라! 물은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하루 필요량은 꾸준히 필요하므로 물을 수시로 천천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체온 이하 또는 이상의 물은 체온과 온도를 맞추기 위해 불필요한 작용이 진행되므로 체온과 비슷한 정도의 물이 가장 좋습니다.
일상적인 식단에 물이 흡족하게 포함되지 않으면 음식에 있는 미네랄을 적절하게 흡수하지 못다.
평소 물을 충분하게 섭취하지 않으면 혈액이 산성화되어 섬세한 혈관 세포막을 부식시킵니다.
산성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소변으로 배출하는 과정에서 물과 미네랄이 꼭 필요하며 물과 미네랄이 몸에서 필요한 만큼 없으면 산성화된 노폐물은 원활한 배출이 어려워집니다.

5.설탕이 든 음식 , 녹말음식 , 탈수 조장 음식은 적과의 동침!
당분 , 과한 소금(정제염) , 음료수, 차 ,그외 탈수 조장 음식을 먹는다면 물을 더 충분하게 섭취해야만 합니다.
이런 음식은 인슐린의 유도된 지방 축적과 저혈당을 유도해 더 많은 음식을 먹게 합니다.
그러므로 충분한 물을 평소 먹어 몸이 스스로 지방분해 모드를 유지하도록 해야합니다.

물을 규칙적으로 먹으면 잘못 주어지는 배고픔의 신호를 차단할 수 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ontent was hidden due to reports.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고도비만 다이어트 방법
한방 다이어트 전문 제나한의원입니다. 예전에 개그콘서트에서 <헬스보이>라는 프로그램이 주목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비만한 출연자가 매회 운동을 통해 근육질 몸매로 거듭난다는 스토리였는데 참여자 중 한 사람이었던 김수영씨는 엄청난 감량에 성공하긴 했습니다만 이후 다시 요요가 와서 또 한번 이슈가 되기도 했었지요. 고도비만을 위한 실전 다이어트 팁 고도비만의 경우 초반 다이어트 효과는 매우 큰 편입니다. 하지만 실제 체중 감량을 하기에는 여러 가지 어려움이 따르지요. 실제 사례를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전에 한약을 통한 다이어트 경험이 한번 있는 분입니다. 스트레스성 폭식으로 체중이 갑작스럽게 95kg까지 늘었다고 합니다. 폭식이 멈추지 않는 상태였구요. 고도비만의 경우 시급한 부분은 과도하게 늘어난 식욕을 컨트롤하는 데 있습니다. 그 다음 식이조절에 들어가야 하는데, 이 부분은 의지만으로는 실패하기 십상입니다. 그래서 초반에 한약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비탕 1개월분 처방을 해드렸고, 이후 1개월 반만에 다시 내원하셨습니다. 그동안 하루 2팩씩 복용했다고 하셨어요. 비비탕 복용 후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식사 조절. 식욕이 자연스럽게 억제되면서 조절이 편했다고 합니다. 한 달 만에 11kg을 감량하셨습니다. 보통은 2~3kg에서 많게는 5~6kg 정도 감량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 정도 감량이 흔치는 않습니다. 대게 첫달에 큰 감량에 성공한 이후 두번째 달부터는 정체기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시기가 오히려 더 중요합니다. 정체에 실망하지 않고 꾸준히 자기 템포를 유지해야 합니다. 약 처방은 강도를 첫번째달보다 조금 더 올렸습니다. 결과는 2.4kg 감량. 이후 추가로 3.5kg을 더 감량했습니다. 그래서 비비탕 3개월 분으로 총 18.1kg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90kg 이상의 고도비만 다이어트,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체중이 90킬로 이상 넘어가면 일단 운동 자체가 어렵습니다. 무릎이나 허리 등에 압박이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무리하게 운동을 하다가 관절이 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수영은 관절 손상에 대한 부담으로부터는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하지만 과체중이 되면 수영장에서 5분을 버티기 힘들 정도로 체력적인 문제에 부딪히게 됩니다. 몸도 많이 붓게 되고, 호르몬도 불안정해지기 쉽습니다. 이때는 아무리 의지가 강해도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지 않습니다. 한약은 이러한 부분을 커버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일반적인 케이스에 비해서는 좀 더 강력한 처방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약을 통해 식욕 조절, 대사 증진으로 인한 운동 효과, 부종감소, 체력증진의 효과를 냅니다. 이 정도만 해도 감량 폭은 매우 큽니다. 하지만 약이 도와줄 수 있는 기간은 최대 3개월까지이므로, 이 기간 동안 일정 수준까지 도달한 한 뒤 서서히 운동을 병행하면서 지속적인 감량을 이어가야 합니다. 다이어트 한약 - 비비탕 단순히 '살 빼주는 약'이 아닙니다. 개개인의 비만 원인에 따라 식욕 억제와 대사증진, 영양 밸런스 케어 등 역할이 매우 다양합니다.
[#닭쿡꿀팁] 아보카도 후숙법과 갈변방지법
안녕하세요. 맛있는 다이어트의 시작, 닭쿡입니다 :) 숲속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를 준비해왔어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입니다. 또한 칼륨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도 합니다. 이렇게 좋은 점이 많은 아보카도지만, 꽤 까다로운 구석이 있는데요. 쉽게 갈변 되고, 익지 않은 것은 딱딱해서 먹기도 힘들고, 익히는 것도 그냥 익힌다고 되는 게 아니더라고요. 정말 좋은 과일을 이렇게 놓칠 수는 없기에 닭쿡이 꿀팁을 준비해왔습니다. 아보카도 후숙법과 갈변방지법, 지금 바로 만나봐요!! https://youtu.be/Z0pBUTjjnsY [아보카도 후숙법] 첫 번째 방법 – 신문지로 싸서 따뜻한 곳에서 1~2일 정도 보관해주세요 두 번쨰 방법 – 사과나 바나나처럼 익은 과일과 함께 보관해주세요. 2~4일 지나면 먹기 좋은 상태로 후숙이 됩니다 세 번째 방법 – 덜 익은 아보카도를 쌀 안에 넣어 3~4일 정도 두면 알맞게 익습니다 *녹색에서 흑갈색으로 변하면 후숙이 된 거예요. *표면을 눌러봤을 때 살짝 말랑해졌다 싶으면 먹어도 됩니다 [아보카도 갈변 방지] 껍질을 벗긴 아보카도는 단면에 레몬즙을 발라서 갈변을 막아주세요 으깨놓은 아보카도는 씨와 함께 보관하면 갈변을 막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