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식 산적 덮밥, 제주 한림 맛집 아꼬운디
제주식 산적 덮밥을 즐길 수 있는 아꼬운디. '아꼽다' 라는 말은 사랑스럽다. 귀엽다. 소중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제주 사투리인데요. 아꼬운디는 제주 사투리 아꼽다에 장소를 뜻하는 '디'를 덧붙여 아름답고 귀한 곳이라는 의미를 가진 식당이에요. 이름의 뜻을 알고 나니, 괜히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이 들던 밥집이랍니다. 아꼬운디는 제주시 산적인 '적꼬지' 를 주메뉴로 한 덮밥집인데요. 칼칼해보이는 산적 얼큰 라면과 덮밥의 조합이 너무 맛있더라고요. 산적 얼큰라면의 국물은 숙주와 부추로 양념해 시원한 국물의 맛을 즐길 수 있었어요. 라면 위에 올려진 돼지고기 산적도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산적 덮밥 또한 돼지고기 산적이 한 가득 올라가져 있는데요 신선한 야채와 반숙이 어우러져 부드러우면서도 깊은 맛이 났어요. 평소 덮밥을 먹다 보면, 헛배가 부르기도 하고, 느끼해서 많이 먹지 못하는데 산적 덮밥은 제주스러운 느낌도 나고, 맛도 너무 좋아서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한 밥집이었어요 월령리선인장군락지도 근처에 있으니, 산책을 즐기고 맛있는 점심식사를 즐기는 코스로도 딱! 일것 같아 추천드려요~ 위치: 제주 제주시 한림읍 월령3길 27-2 [월령리 348-3] 시간: 매일 11시~20시 [마지막 주문 19시 30분]
제주 서쪽 바다, 제주 해수욕장 개장일!
뜨거운 햇살, 바다가 특히 생각나는 요즘인데요. 오늘은 제주 해수욕장 개장일과 현재 해수욕장 상황을 전해드릴게요. * 오늘의 콘텐츠는 모두 2021년 6월 21일 (월) 촬영한 사진 입니다. 2021년에도 어김없이 제주 해수욕장 개장 소식이 돌아왔는데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제주도내 12개 해수욕장이 모두 개장이 된답니다. 10시부터 저녁 19시까지 운영이 되는데요. 코로나 19로 인해 야간개장은 불가한 점!! 확인 후 제주 바다를 즐기시길 바랄게요. 이호테우해변 및 삼양 해수욕장에 한해 7월 15일부터 8월 15일 사이에는 20시까지 개장된다고 해요~ 코로나 방역으로 인해 발열검사와 2m 거리두기 등은 당연하고, 백사장에 있을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답니다! 바닷 속 물에 들어갈 때에는 잠시 마스크를 벗어도 된다고 해요~ 개인 건강관리를 위해 마스크 착용!! 꼭 지켜주시길 바랄게요 곽지해수욕장은 애월읍에 위치해있는데요 왼쪽에는 협재해수욕장이, 오른쪽에는 이호해수욕장이 있답니다. 물이 빠지면 해수욕장에서 차가운 용천수가 솟아나는 데요. 돌담으로 둘러싸인 이 샘물은 몸을 씻는 것은 물론, 식수로도 이용되었어요. 곳곳에 서핑을 즐기는 분들을 볼 수 있는데요. 보기만해도 시원해지는 기분이 드는 곳이었어요. 금능해수욕장은 제주의 캠핑 명소로도 핫한데요 투명하고 맑은 물과 흰 모래와 조가비가 섞여 길게 이어진 아름다운 백사장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낙조의 경관이 환상적인 비양도를 함께 즐길 수 있어요. 바다가 얕아 어린 아이들도 즐겁게 놀 수 있는 곳인데요. 금능해수욕장에는 돌이 많아 발을 조심하며 바다를 즐겨보세요! 제주 서쪽해수욕장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협재해수욕장은 한림읍 협재리에 위치해있는데요. 조개껍질이 많이 섞인 은모래가 펼쳐지는데,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기 때문에 수영 초보자들에게도 알맞은 해수욕장이랍니다. 시원한 바다를 보며,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과 여유로움을 느껴보세요!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과 개인 건강관리는 필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겨보세요~
제주시 가볼만한곳 돈사촌 노형점
지난 주말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저녁을 먹기 위해 돈사촌 노형점에 다녀왔어요. 요즘은 해가 많이 길어져서, 저녁인데도 날이 밝더라구요! ㅎㅎ 노형동에 위치한 근고기 맛집인데, 시내에 위치해 있어 주차가 힘들줄 알았는데, 주차비도 함께 지원해주셔서 돈사촌노형점 바로 앞 공영주차장에 주차 후 편안하게 식사를 즐겼답니다. 돈사촌 노형점에는 흑돼지 근고기와 백돼지 근고기를 즐길 수 있는데요. 가성비를 따지자면 백돼지로, 고기의 깊은 맛을 즐기고 싶다면 흑돼지로 주문해 제주산 돼지고기를 즐기시길 추천드릴게요. 고기를 주문하면 계란찜과 함께 밑반찬들이 나오는데요. 계란찜이 뚝배기 그릇에 나와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돈사촌노형점은 특히 직원분들께서 고기를 구워주셔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고기를 먹으러 가면, 고기 굽느라 아이 케어하느라 힘든데, 이곳은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기며 아이들을 볼 수 있어 좋았어요! 돈사촌 노형점은 고기가 참나무에 구워지는데, 흑돼지의 맛이 너무 좋더라구요 근고기임에도 고기가 연하고 육즙 가득! 너무 맛있었어요. 고기가 도톰해 입안 가득 씹히는 맛이 너무 좋았어요 도톰한 고기를 멜젓에 찍고 쌈으로 싸 먹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주말 가족 외식을 계획중이라면 돈사촌노형점에 맛있는 식사를 즐겨보세요! 위치: 제주 제주시 노형9길 16 시간: 매일 16시~23시
백령도 1일차.
6시15분 차를 운전하여 삼전동 집을 나설 때 비가 내렸다. 염곡동 사거리를 지나 강남순환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를 타고 인천 연안부두까지 1시간 남짓 걸린 7시 13분에 도착했다. 강남순환고속도로 들어설 때 1,800원 + 나올 때 1,700원 + 제2경인 450원 = 3,950원의 통행료가 무료도로보다 15분을 앞당겼다. 7시50분 미끄러지듯 인천항을 빠져나와 인천대교 밑을 지나고 소청도의 하울의 성같은 통신탑이 보일 때까지 3시간 10분, 대청도까지 15분이었지만 화물이 많았는 지 대청도 선착장에서 꾸물대더니 백령도에 11시 50분에 도착했다. 힐링펜션 쥔장이 렌트카를 용기포선착장까지 가지고나와 타고 백령로를 따라 펜션까지 갔다. 1층 방 하나, 화장실 하나, 계단 위 다락방 하나, 거실 하나, 주방 하나로 10명은 숙박해도 되는 큰방이었다. 금요일밤이라 손님이 없어서 작은방 값인 7만원에 큰방을 준것이다. 아반떼를 타고 심청각 앞 콩깍지로 가서 짬뽕순두부와 굴순두부 각 8,000원으로 점심을 해결하고 심청각으로 갔다. 대인 1,000원이었지만 매표소 직원이 점심먹으러 갔는 지 공짜로 들어가 장산곶을 보고 주차했다. 심청이를 빠뜨렸던 인당수가 장산곶 앞이라면 엄청 많은 배들이 좌초했을텐데, 통일되면 보물선 발굴로 북적댈게 뻔하네. 콩돌해변을 먼저 보라는 펜션쥔장의 말에 따라 모래보다 크고 바둑돌보다 작고 길쭉한 쌀알같은 콩돌해변에서 맨발트래킹을 하고, 남포리 습곡을 찾다가 용틀임바위 주차장에 주차했는데 까나리 여행사 버스가 있었다. 천안함 위령탑을 들르지 않고 두무진으로 직행하여 주차하고, 걸어서 왼쪽 산으로 가서 육지에서 두무진을 관광했다. 수직으로 줄선 바위들이 작은 장가계를 보는 듯했다. 30분이나 일찍 유람선 매표소에 가서 매표하고 오른쪽 끝 자갈밭에 앉아 두무진 나루를 아이쇼핑했다. 4시에 승선하여 4시20분 출항 두무진 유람선을 타고 선암대, 코끼리 바위, 부처바위, 심청이 타고온 잠수함을 보고 천안함위령탑 앞바다에서 배를 돌려오는데 40분이 걸렸다. 돌아오는 길 사자바위를 보러갔다가 방파제 옆으로 갈수도 없고 육지와 바위사이에 테트라포드로 막아놓아 경관을 버려놓아 실망했다. 저녁으로 조개구이 무한리필에 갔다. 인당 26,900원에 키조개, 백합, 피조개가 관족도 잘 안익고 전복과 꼬막을 몇개 먹다보니 입에 잘 안 맞아 바지락과 꼬막, 동막 한바가지 넣고 새우 두마리 섞어 안성탕면 끓여 먹었더니 육수가 천상의 맛이었다. 물론 삶은 조개살이 안 익은 것도 없고 맛도 둘이 먹다 둘이 다 죽어도 모를 맛이었다. 힐링편션로 돌아오니 저녁 7시, 울타리에 심은 앵두 몇개를 따먹고 잔디밭가에 심어진 알록달록한 톱풀과 금계국, 꽃양귀비, 노란 낮달맞이꽃, 검붉은 우단동자를 감상하다가 내일을 위하여 씻고 일찍 잠들었다.
제주 렌트카 예약 고민, 파인드제주 렌트카 앱으로 해결하자!
여행계획의 첫 시작, 숙소 예약과 비행기, 그리고 렌트카.. 이것저것 준비할 것이 많은데요! 요즘 제주는 성수기에 돌입해 힘들게 찾은 렌트카는 또 너무 비싸고.. 가성비 넘치는 렌트카 예약이 쉽지 않답니다. 오늘은 역경매 시스템을 도입해 중간 수수료가 없는 '파인드제주' 렌트카 어플을 소개해드릴게요. 판매대행이 아닌 고객과 렌트카 업체를 1:1로 연결시켜주는 신박한 앱인데요. 렌트카 업체에서 최저가 가격을 입찰하면 고객이 렌트카를 선택하는 방식이라 큰 부담이 없답니다 지금까지 렌트카를 대여할 때 조건이며, 보험이며, 가격이며 하나하나 부담하기 정말 번거롭고 힘들었잖아요! 그런 귀찮은 과정이 생략된 간단하고 편리한 앱이에요~ 앱다운과 간편가입, 조건검색만 하면 끝! 파인드제주 렌트카 앱을 통해 알차고 똑소리나는 제주여행을 즐겨보세요~ ‼제주 역경매 렌터카 사용방법‼ 1. Google Play 혹은 App Store에서 '역경매' 검색 후 어플 다운! 2. 역경매 렌터카 어플 로그인! 대여일/반납일/보험/차종/연료 등 선택하고 가격 경쟁 입찰 시작 버튼 클릭! 3. 시간 최저가 기준 5곳 중 마음에 드는 업체를 선택하고 '업체 전화하기' 버튼을 눌러 예약하면 끝! ※ 실시간 이용시간 : 9시~18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