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tory
10+ Views

백만장자의 10가지 조언



1. 편안한 상황에서 벗어나라.

편안한 상태로 머무른다면 중요한 성과를 거둘 수 없다. '안전이 중요하잖아' 라고 말하는 사람에게 나는 '안전은 죽은 사람을 위한 것'이라고 대답한다.


2. 절대 포기하지 말라.

처음 시도해서 되는 일은 거의 없다. 지금하고 있는 일이 잘 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고 해서 앞으로도 그러리라는 법은 없다. 어쩌면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이 문제가 아니라 하는 방식이 문제일 수도 있다. 만약 쉽게 될 수 있는 일이라면 너도 나도 다 하느라고 당신에게는 기회도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3. 포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때야말로 성공에 가까워진 때이다.

내가 믿고 따르는 중국의 격언이 있다. '성공하기 직전이야말로 포기하고자 하는 유혹이 가장 크다'라는 격언이다.


4. 언제나 전진하라.

투자를 멈추지 말라. 개선을 멈추지 말라. 새로운 것을 항상 시도하라. 조직 개선을 멈추는 순간 퇴행이 시작된다. 매일 조금씩 나아지는 것을 목표로 하라. 카이젠(개선)이라는 일본개념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매일 개선해 나아가다 보면 크나큰 우위를 확보하게 된다.


5. 신속한 결정을 내려라

'오늘 적극적으로 실행한 좋은 계획은 내일의 완벽한 계획보다 훨씬 낫다'라는 조지 패튼 장군의 명언을 기억하라.


6. 중요한 것을 모두 측정하라.

측정하고 주시하는 것은 나아지기 마련이다.


7. 관리하지 않는 것은 퇴보한다.

당신이 모르고 있는 문제점을 발견하고 싶다면 시간을 내서 요즘 살펴보지 않았던 부분을 자세히 관찰하라.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8. 인생이 공평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말라.

인생은 공평하지 않다. 성공하고 싶으면 스스로가 이룩하는 수 밖에 없다. 공평에 대해 집착하지 않을수록 좋다.


9.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지 말라.

마음의 여유를 가져라. 우리가 이룩하는 것 중 절반 정도는 운에 기인하는 경우가 많다. 당신이 생각하는 것처럼 많은 것이 당신에게 달려 있는 게 아니다.


10. 언제나 웃을 만한 이유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웃을 만한 이유를 찾아라. 살아있다는 것만 해도 운이 좋은 것이다. 인생은 짧다. '잠깐 있다가는 거니까 즐겁게 살자'는 동생의 말이 진리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 추천글 ◎



사람을 움직이는 황금비결 30가지




리더의 6가지 조건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재충전하는 방법 10가지




기분좋은 사람




가슴으로 느껴라





#명언 #명언모음 #좋은글 #희망글귀 #좋은글귀 #동기부여

#인생명언 #자기계발 #힐링 #힘이되는글 #행복 #감동 #성공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Money Man '진정한 친구의 2가지 조건'
“누구나 친구의 고통에 공감할 수 있다. 하지만 친구의 성공에 공감하는 건 정말 착한 천성이 요구된다.” - 오스카 와일드 - 어려울 때 옆에 있는 친구가 진짜 친구란 말이 있다. 내가 잘 나갈 땐 주위에 사람이 넘치지만, 실패해 도움이 되지 않으면 다 떠나간단 얘기다. 자신이 정말로 잘 나갈 때 옆에서 성공을 진심으로 축하해주는 친구가 과연 몇이나 있나...? 질투와 시기는 누구나 마음 한구석에 있기 마련이고, 자신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한 친구가 갑자기 성공했을 때 느끼는 감정이 마냥 축하 하기 어렵다. 겉으로 쿨하게 축하해 줄지언정 속에선 부글부글 끓고 있을지 모른다. 그만큼 친구의 성공을 진심으로 축하해 줄 수 있다는 건 특별한 것이다. 내가 어려울 때 나를 도와줬던 친구만 소중하게 여길 일이 아니다. 내가 성공했을 때도 진심으로 나를 축하해 주는 친구가 있다면 그 친구는 특별한 친구다. 진정한 친구가 누구인지 구분할 수 있는 2가지 조건이 있다. 1. 빈털터리라 해도 옆에서 힘이 돼 주고 싶은 친구 2. 크게 성공해도 시기심 없이 축하해 주고 싶은 친구 이 2가지 조건에 공통분모가 되는 친구라면 평생 같이할 만한 친구다. 그런 친구라면 어려울 때 나서서 도와주고 싶을 것이고 성공했을 때 기쁨을 두 배로 늘려주고 싶을 것이다. 사람마다 그 그릇의 차이는 있겠지만, 사람인 이상 그릇의 크기도 누구나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마음 한구석에 사특한 생각이 드는 친구라면 이제 정리하자. 본인과 친구를 위해... - Money Man '진정한 친구의 2가지 조건' 中 -
[부산IN신문] “실내에서 시원하게 즐기자”… 더운 여름 에어컨 빵빵한 실내여행 코스 (로컬에디터 추천)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여름이다. 도심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로컬에디터가 추천하는 부산 실내여행코스는 부산문화회관에서 전시회를 보고, 서면 신상 도도라운지에서 브런치 먹고, 신상 삼정타워에서 영화감상, 오락, 쇼핑을 그리고 저녁엔 수제맥주 마시고 생일파티까지 즐길 수 있는 코스다. 지금 부산문화회관에서는 ‘빛의 화가들展’을 볼 수 있다. 미디어아트로 만나는 인상주의 거장들로 클로드모네, 빈센트반고흐, 폴고갱, 오귀스트르누아르, 에드가드가, 폴세잔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미디어 아트는 움직이는 작품으로 사방의 벽에서 작가들의 작품의 사람의 움직이는 모습이나 강물이 흐르는 모습을 눈으로 감상할 수 있다. 가운데 앉아서 감상할 수 있는 의자가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무리없이 감상 가능하다. 감상하는 시간은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 정도 소요되고 작품의 사진 촬영은 가능하나 동영상 촬영은 불가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빛의 화가들展’은 9월 29일까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관람할 수 있다. 관람을 마치고 서면의 신상 브런치카페로 가보자. 가는 길은 68번, 138번 남구10번 버스를 이용하면 환승하지 않고 도착할 수 있다. 도도라운지는 부산의 복합문화공간으로 브런치카페 뿐만 아니라, 스터디와 세미나를 할 수 있는 룸이 갖춰진 곳이다. 여행 오신 분이라면 부산의 복합문화공간도 둘러보심을 추천한다. 메뉴의 종류가 다양해 취향껏 드실 수 있는데, 추천하는 메뉴는 토마토스튜 쉬림프 에그가 어울어진 식사로 에그 인 헬과 커피를 추천한다. 무더운 여름에 조금은 자극적인 스튜 소스가 입맛을 돌게하고, 도도라운지의 커피는 바닐라오레그랏세로 바닥에 연유가 깔려져있고 그 위에 커피가 있는데 바닐라 아이스크림까지 올려주시는 메뉴다.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시간이고 사전예약 시에는 시간조정도 가능하다. 더운 여름 달콤하고 시원하게 식사를 마무리 할 수 있다. 식사와 휴식을 취했다면 역시 서면의 신상인 삼정타워로 3분정도만 걸어가면 된다. 지하6층 주차장부터 지상 16층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하였고, 입정될 예정이다. 시원하게 쇼핑을 즐길수도 있고, 영화를 보고 싶다면 14층 리클라이너cgv에서 편안한 영화감상도 가능한 곳이다. 만약 활동적인 스타일이라면 10층에 런닝맨과 놀이똥산 테마파크가 있으니, 충분이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조금 더 휴식을 취하고 싶거나 다른 지역 분이시라면 서울과 부산에만 있는 1층의 쉑쉑버거도 추천한다. 각자 필요한 시간을 보내셨다면 저녁엔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는 스콜을 추천한다. 삼정타워에서 스콜까지는 걸어서 15분정도 소요된다. 서면의 지하상가로 걸어갈 수 있어 역시나 더위를 피할 수 있다. 스웨덴어로 건배를 뜻하는 스콜은 55개의 탭을 가진 부산 탭 하우스로서 31가지의 다양하고 독특한 수제맥주와 다이닝급 음식을 즐길 수 잇는 비어 펍이다, 또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나 전화로 생일예약을 한다면 티아라와 맥주칵테일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는 서비스까지 즐길 수 있다. 매일 11시 30분부터 평일은 새벽 1시, 일요일은 저녁 10시까지 영업한다. 푹푹 찌는 무더운 요즘, 도심에서 시원한 문화 바캉스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로컬에디터(LE) 이다감, 편집 강승희, 디자인 제명옥 / busaninnews@naver.com #실내여행 #부산문화회관 #빛의화가들 #전시회 #도도라운지 #서면카페 #복합문화공간 #삼정타워 #부산쉑쉑버거 #스콜 #수제맥주 #여름휴가 #문화바캉스 #부산가볼만한곳
Like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