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deo88
1,000+ Views

초인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원피스에 등장하는 악마의 열매의 한 계통(대분류).

超人系(パラミシア)/Paramecia[1] / Paramythia[2] 

열매를 먹은 능력자의 원형을 유지하면서 특수한 능력을 발휘하는 계통. 다시 말해서 무슨 능력을 부과하든지 간에 능력 발현의 유/무를 막론하고 신체구성물은 어디까지나 인간과 동일하다. 물체가 특정한 자연 물질이 되는 자연계와 동물로 변하는 동물계 능력을 제외한 모든 능력을 다 포괄적으로 포함한다고 보면 된다. 즉 단순히 신체강화 뿐 아니라 특수한 광선 등을 발사한다거나 특정 관념 자체를 조종하거나 해서 무궁무진하다.

자연계는 아니더라도 몸 전체가 특정한 물질같은 특성을 얻기도 한다. 그래서 능력에 따라 일부 공격에 면역을 얻기도 한다. 대표적으로 고무고무 열매의 능력은 패기를 제외한 대부분의 타격, 물리 공격, 총탄,[3] 그리고 전기에 면역이 있다. 그 외 동강동강->절단 면역, 폭폭->폭발 공격 면역 등등이 있다.

초인계 능력자의 능력은 육체와 링크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육체를 얼마나 단련하느냐에 따라 그 능력의 강함이 달라지게 된다. 예를 들면 니코 로빈은 최대 1000꽃꽃까지만 피울 수 있고 발렌타인은 1만킬로그램이 한계. 루피도 늘어 날 수 있는 한계가 있다.[4] 이러한 것은 육체를 단련함으로써 늘릴 수 있다고 한다. 다만 육체와 링크되어 있기 때문에 몸이 해루석에 당하면 얄짤 없다.

악마의 열매에는 각성의 단계가 존재하는데, 초인계의 경우 각성되면 주변의 물체들까지 열매의 특성을 부여하여 조작할 수 있게 된다. 작중에 나온 사례는 도플라밍고의 실실 열매, 샬롯 카타쿠리의 쫀득쫀득 열매가있다. 도플라밍고의 경우 사용자의 실력 덕분에 마을 전체를 실로 바꿔 공격하는 등 거의 자연계에 준하는 활용도를 보여준다. 이후 나오는 초인계 능력자들이나 고무고무 열매 등에서 각성 단계의 초인계 열매들을 자주 보게 될 듯

온갖 종류의 다양한 능력의 열매들이 전부 포함되어 있어서, 용도가 편리하긴 해도 정작 전투에는 하등 쓸모가 없는 비전투 계열의 열매에서부터 시작해서 전투에 그다지 도움이 안 될 것 같았지만 단련하기에 따라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열매도 있다. 종류에 따라서는 그야말로 무적이라는 소리를 들을 만한 압도적인 힘을 가진 열매들도 존재한다. 특히 흔들흔들 열매, 둥실둥실 열매, 독독 열매, 모아모아 열매, 도톰도톰 열매, 소울소울 열매[5] 같은 경우, 어지간한 자연계를 압도하는 파괴력을 보여준다. 이 외에도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는 수술수술 열매, 형상기억합금을 만들어내는 우걱우걱 열매, 워프게이트를 만드는 문문 열매, 감정을 조종하는 홀로홀로 열매, 좀비병사를 만들어내는 그림자그림자 열매, 수명을 가지고 노는 소울소울 열매, 존재를 지워버리는 하비하비 열매 등 높은 가능성을 보여주는 열매도 많이 등장한다. 사황 중에서 능력이 밝혀진 흰수염과 빅 맘 양쪽 모두 초인계다. 물론 흰수염의 뒤를 이은 검은수염은 초인계+자연계지만...

다음은 대략적인 초인계 능력에 대한 대략적인 구분이다.(각성시 제외) 다만 아래에 나오는 예시는 작가가 공언하거나 설정으로 정리한것이 아니고 독자가 구분하기 편하도록 해 놓은것이기 때문에 추후 설정이 변경되거나 할 여지가 있다. 때문에 맹신은 금물.
<몸 자체의 성질이 변하는 경우>. 능력의 활용은 자신의 몸 한정이며 무언가를 사출하거나 자신의 몸 이외의 다른 사물에 영향을 주진 못한다. 기절을 하거나 리타이어해도 능력이 자체적으로 해체되지 않는다. 즉, 루피나 버기가 리타이어 한다고 해서 고무로된 몸이 원래대로 돌아오거나 동강난 몸이 제몸찾아 다시 합체하는건 아님. 다만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능력을 자신이 통제할 수 없을때도 있다.[6][7] (ex. 고무고무 열매, 동강동강 열매, 도톰도톰 열매, 싹둑싹둑 열매 등)
<특정한 성질을 직접적으로 다루는 경우>. 몸, 또는 의복과 접해있는 곳에서 능력에 해당하는 물질을 직접 내뿜을 수 있다. 능력자의 몸이 아닌 사출물 능력이 적용되며 위 경우완 달리 능력의 통제가 자유롭다. 심지어 사출물과 능력자의 신체는 별개로 치는 모양인지 사출물이 해루석에 닿았다고 해도 능력이 사라지거나 소멸되는건 아니다. 다만 이 경우 능력의 성질을 자신이나 타인의 몸에 적용시킬 수는 없다.[8] 또한 각성시를 제외하면 주변 사물에 영향을 끼치는 건 아니다. 다룰 수 있는건 어디까지나 자신이 만들어낸 물질에 한정한다. 기절하면 사출물을 포함한 능력이 풀리는 모양.[9] (ex. 촥촥 열매, 실실 열매, 흔들흔들 열매, 비스킷비스킷 열매)
<특정 대상을 어떠한 상태나 성질로 변화시키는 능력>. 해루석이나 상성을 제외하면 대체로 능력의 행사에 저항할 방법은 없는것 같다. 다만 열매를 먹었다고 해서 자신의 신체적 성질은 변화시킬 수 없다.[10] 만약 열매의 능력이 자신에게도 적용된다면 그건 능력을 자신을 대상으로 사용했을 때 뿐이다. 대체적으로 필드를 형성하거나 손으로 만진다 등등의 선행조건이 따른다. 또한 기절하거나 해루석에 당하면 능력 자체가 풀려버린다. 즉 열매의 능력을 쓰고 있는 동안에는 어느정도의 힘을 소모하는 것으로 보인다.[11] (ex. 문문 열매, 둥실둥실 열매, 하비하비 열매, 바위바위 열매, )
종류 일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원작에 등장하지 않은 열매는 열매명 뒤에 (등장 매체)를 표기.

밀짚모자 일당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밀짚모자 일당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밀짚모자 일당 산하 해적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배리어배리어 열매 - 바르톨로메오
바늘바늘 열매 - 레오
치유치유 열매 - 맨셸리
무기무기 열매 - 베이비 5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버기즈 딜리버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동강동강 열매 - 버기
미끈미끈 열매 - 알비다
촥촥 열매 - Mr.3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바로크 워크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가시가시 열매 - 미스 더블 핑거
복사복사 열매 - Mr.2 봉쿠레
싹둑싹둑 열매 - Mr.1
폭폭 열매 - Mr.5
킬로킬로 열매 - 미스 발렌타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마존 릴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매료매료 열매 - 보아 행콕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돈키호테 패밀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실실 열매 -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펄럭펄럭 열매 - 디아만테
바위바위 열매 - 피카
하비하비 열매 - 슈거
찐득찐득 열매 - 트레볼
헤엄헤엄 열매 - 세뇨르 핑크
빙글빙글 열매 - 버팔로
아트아트 열매 - 조라
펑펑 열매 - 글라디우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빅 맘 해적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소울소울 열매 - 故 마더 카르멜 -> 샬롯 링링
쿡쿡 열매 - 슈트로이젠[19]
쫀득쫀득 열매[20] - 샬롯 카타쿠리
메모메모 열매 - 샬롯 푸딩
비스킷비스킷 열매 - 샬롯 크래커
거울거울 열매 - 샬롯 브륄레
뜨끈뜨끈 열매 - 샬롯 다이후쿠[21]
열열 열매 - 샬롯 오븐
달걀달걀 열매 - 타마고 남작
할짝할짝 열매 - 샬롯 페로스페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세계정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워시워시 열매 - 츠루
녹녹 열매 - 슈
송알송알 열매 - 베리굿
독독 열매 - 마젤란
문문 열매 - 블루노
거품거품 열매 - 칼리파
감옥감옥 열매 - 히나
바퀴바퀴 열매 - 샤링글
도톰도톰 열매 - 바솔로뮤 쿠마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혁명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호르호르 열매 - 엠폴리오 이반코프
썽둥썽둥 열매 - 이나즈마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스릴러 바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림자그림자 열매 - 겟코 모리아
투명투명 열매 - 압살롬
홀로홀로 열매 - 페로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흰 수염 해적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흔들흔들 열매 - 故 에드워드 뉴게이트 -> 마샬 D. 티치
다이아다이아 열매 - 조즈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NEO 해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넝쿨넝쿨 열매 - 빈즈(극장판)
뒤로뒤로 열매 - 아인(극장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랑 테조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통과통과 열매 - 다나카
럭키럭키 열매 - 바카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 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광차광차 열매 - 아베론(오리지널)
그물그물 열매 - 라르고(극장판)
딱딱 열매 - 베어킹(극장판)
미니미니 열매 - 브류(게임), 릴리 엔스토막(오리지널)
부글부글 열매 - 빌(오리지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재킷재킷 열매 - 켈리 펑크

뜨거뜨거 열매 - 돈 앗치노(오리지널)

페트페트 열매 - 블리드(오리지널)


짤랑짤랑 열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이 표기는 영어권에서 작품 초기 번역에 등장하여 지금까지 널리 쓰이는 명칭이지만, 사실 오역이라는 주장도 있다. 원래 주석에 달려있던 설명처럼 Para- + mecia(←messiah)란 주장은 계통적으로 거리가 먼 일본어 → 영어로의 음차에 국적 불명의 언어라는 점에서 설득력이 떨어지고, 애초에 Paramecia는 "짚신벌레속"을 의미하는 Paramecium의 복수형이다. Paramecium이 '타원'을 의미하는 고대 그리스어 παραμήκης(파라메케스)에서 유래했다는 점 및 Paramecia의 일본어 발음이 パラメシア(파라메시아)라는 점으로 미루어보면 오역일 가능성이 다분하다.
[2] 이 표기는 최근 공식 자막을 통해 공개된 표기인데 para-(~에 인접한) + mythos(신화, 전설)의 합성어에서 유래한 말이라는 점을 보면 '초인'이라는 의미에 가깝고 꽤 설득력이 높다. 사족으로 Paramythia역시 실제 속명에 쓰이는 명칭으로 하위 분류에 속하는 종은 현재 뉴기니에 서식하는 Paramythia montium이라는 종 단 하나밖에 없다.
[3] 아마 끝이 뾰족한 총탄을 쓴다면 뚫릴지도 모른다. 일단 원피스 세계관에서 총은 다소 구식이라 다들 동그란 탄환을 쓴다. 실제로 돈 클리크의 말뚝은 박히기도 했고.
[4] 2년 전 기준 72고무고무. 당시엔 100고무고무까지 늘리는 게 루피의 목적이었다고. 저 고무고무란 단위가 정확히 뭘 뜻하는지는 굳이 생각할 필요 없다. 작가가 SBS에서 농담처럼 그냥 적당히 이름붙인 거라서(...)
[5] 날씨 자체를 바꿔버릴 수도 있고, 그를 이용해 끝이 보이지않는 자연재해 그 자체의 파괴력을 선보인다.
[6] 반대로 이 특징 덕분에 바다에 빠져도 몸에서 힘이 빠지고 능력의 자의적 발동이 불가능해질 뿐 능력 자체가 사라지지는 않는다. 이 덕분에 루피는 아론파크에서 바다에 빠졌지만 노지코와 겐조가 목만을 늘려 머리를 물 밖에 내놓아준 덕분에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
[7] 다만 해루석에 닿는다면 확실히 능력이 사라지기는 한다. 물론 앞서 말했듯이 원래 늘려둔 몸이 다시 돌아오거나, 동강난 몸이 다시 합체하는건 아니지만 해루석에 닿는 순간부터 추가적인 능력의 발동은 할 수 없다.
[8] 즉, 실실열매를 먹었다고 도플라밍고 자체가 실로 변할순 없고, 촥촥 열매를 먹었다고 해서 Mr.3가 양초로 변하는건 아니며 흰수염의 몸도 지진파 그 자체가 되는건 아니다. 당연하겠지만 실실열매의 공격을 당했다고 실이 되는것도 아니고 촥촥 열매의 공격에 당했다고 해서 양초가 되는것도 아니다.
[9] 더 정확히는 발동중인 능력이. 만약 발동중이 아니라 이미 물체를 만들어낸 이후라면 그대로 남는다.
[10] 즉, 하비하비열매를 먹는다고 해도 인형인간이 되는건 아니고 수술수술 열매를 먹는다고 해도 수술이라는 개념 그 자체가 되는건 아니다.
[11] 다만 열매의 능력 자체가 아닌, 열매로 인해서 '이미 완성되어버린 결과물'은 사라지지 않는다. 예를들어 로의 수술수술 열매도 로가 당했다고 해서 수술 이전으로 돌아가는것이 아니며, 바위바위 열매로 지면을 옮겨놓은 지면이 능력자가 기절했다고 해서 원래대로 원위치 하는건 아니다.
[12] 모든 생물체의 부상을 완전 치유하는 능력. 먹은 인물은 맨셸리. 눈물로 신체를 치유할 수 있다. 게다가 궁극의 기술로 생물체만이 아니라 사물조차 그 능력으로 복원이 가능하지만, 그 효과를 사용하게 되면 열매 복용자의 생명을 깎는다고 한다. 능력으로 만들어내는 '치유들레'는 어떤 상처든 순간적으로 치유하지만, 이 경우엔 맨셸리 혼자서 만들어내는 형태다 보니 시간 제한이 있어서 그 시간이 끝나면 상처가 되돌아와 버리는 문제가 있다. 하지만 타인에게서 피를 헌혈받듯이 '치유력'을 뽑아내서 만들어낸 '나눔들레'는 시간 제한이 없이 영구적인 치유가 가능하다. 다만 이쪽의 경우엔 한 사람에게서 너무 대량으로 치유력을 뽑아냈다간 빈혈이 난 것처럼 쓰러져서 못 움직이게 된다.
[13] 버기즈 딜리버리로 이적했다.
[14] 제명됨
[15] 탈퇴함.
[16] 킬로킬로 열매와 흡사하나 킬로킬로 열매는 무게를 자유롭게 조절하지만 톤톤 열매는 오로지 무겁게만 할 수 있다. 대신 톤톤 열매가 더 무겁다.
[17] 숙청당함.
[18] 밀짚모자 일당 산하 해적단으로 들어감.
[19] 빅 맘 해적단의 요리장이자 해적단 초창기 창립 멤버인 슈트로이젠이 복용한 열매. 자신의 손에 닿는 것을 식재료로 만들어낸다. 상디를 비롯한 요리사들이 좋아할 열매이다. 하지만 상디는 투명투명 열매를 가장 먹고싶어 했지 하지만 정작 이 능력으로 만들어내는 식재료는 배는 채울 수 있지만 맛은 전혀 없다고 샬롯 링링이 말한다.
[20] 잡지 연재본에서는 자연계였으나 단행본에서는 특수한 초인계로 바뀌었다.
[21] 허리띠의 구멍 같은 곳에서 언월도를 든 램프의 마인을 불러내어 적을 공격하게 만들 수 있다. 마인의 전투력은 상디와 맞상대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 단 능력 발동 중에는 다이후쿠 본인이 스스로 자기 배를 쉴새 없이 계속 문지르고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는다.
[22] 산하로 들어왔으나 처음부터 사황을 궤멸시킬 생각으로 빅맘의 부하가 된 것 뿐이다.
[23] 해군본부 대령 히나가 먹은 악마의 열매. 자신의 몸에 닿는 물체를 통과해 검은색 수갑 같은 것을 만들어 낸다. 이때 만들어진 수갑은 어지간한 힘을 쓰거나 히나의 의지가 아니고서는 끊어지지 않는 듯. 하지만 일단 상대방에게 접촉해야 발동하는 능력이고, 자연계 열매 능력자의 유동하는 몸에는 통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24] 바퀴벌레(roach)가 아닌 바퀴(wheel)이다. 샤링글 대령이 먹은 열매로 에니에스 로비편 버스터 콜 발동 때 아주 잠깐 나왔다. 몸이 자동차 바퀴처럼 변할 수 있으며, 공격력이 강한 능력이라고 한다. 그러나 팔을 여러개의 바퀴처럼 회전시키며 공격하는 장면이 한 번 나온 게 전부이다.
[25] 더 이상 혁명군이 아니게 되었다.
[26] 원피스 극장판 원피스 필름 Z에서 등장하는 초인계 악마의 열매. NEO 해군 빈즈가 먹은 열매. 주위의 모든 식물들을 원하는 대로 조작할 수 있다. 다만 조작을 위해서는 '넝쿨넝쿨 댄스'라는 기묘한 춤을 춰야 한다는 문제가 있지만... 식물의 종류도 원하는 대로 변화시킬 수 있는 듯하여, 써니 호의 갑판에서 능력을 썼을 때엔 주위엔 잔디밭 뿐이었는데 잔디에서 굵은 넝쿨 줄기가 솟아나와 사람들을 휘감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27] 식물 조종이라는 효과상 2년 후 시점의 우솝과 맞붙었다면 상성 안 맞는 최악의 적이 되었을 것같지만, 실제론 그 전투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열매가 식물과 관련됐다는 이유로 간혹 자연계라고 착각하는 경우도 있으나, 몸이 직접 식물로 변화하거나 그것으로 일반 공격을 무효화시키는 자연계의 특성이 없으므로 어디까지나 식물 조작만이 가능한 초인계다.
[28] 필름 Z에서 등장.
[29] 트럭 인간으로 칭해진다. 실버 해적단의 간부 '아베론'이 먹은 열매. 몸을 광산에서 사용하는 광차 모양으로 바꾸는 능력이다. 그래서 그런지 아베론을 다들 '아베론 호'라고 부른다. 다만 변신 상태에선 움직임이 레일 위로 한정되어 있고, 공격도 기껏해야 손으로 폭탄 던지기나 드릴을 사용하는 것 뿐으로, 공격기로서는 부족하다.
[30] 극장판 열매. 10기 극장판 연동 스페셜에서 등장.
[31] 원피스 2기 극장판에 등장하는 초인계 악마의 열매. 트럼프 해적단의 선장 '베어킹'이 먹은 열매. 자신의 몸을 전도율이 높은 금속으로 바꾸는 능력이다.
[32] 극장판 10기에서 등장.
[33] 3D2Y 특별편 오리지널에서 등장.
[34] 원피스에 등장하는 초인계 악마의 열매. 게임에서 첫등장했으며 애니에서도 오리지널 스토리 575화에서 등장하였다. 게임에서는 거인족의 브류가, 애니에서는 거인족의 릴리 엔스토막이라는 소녀가 먹은 것으로 나온다. 즉, 복용한 사람이 둘이다(...). 허나 서로 별개의 오리지널 스토리니까 크게 상관없을지도. 덕분에 릴리는 거인족이면서 평소에는 거의 손바닥 크기로 다닌다. 생각해보면 평범한 인간도 아니고 거인족이 작음의 상징인 이 열매를 먹었다는 것은 실로 아이러니.
[35] 실버 해적단 선장인 '빌'이 먹은 열매. 용광로 인간으로 칭해진다. 몸이 초고열 용광로가 되어 광석을 녹여 모든것을 만들어낸다.
Comment
Suggested
Rec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