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NADA

고즈넉함속 화려함, 경주#1

자발적 경주투어
간만에 집에 내려 갔다가 문득 옛날 내일로 투어로 가봤던 경주 안압지가 보고 싶어졌다. 마침 집에서 경주도 1시간 반이면 갈 수 있기에 바로 가방에 카메라와 속옷만 챙기고 나왔다. 어릴적 수학여행으로 가보고 자발적으로 경주를 가본건 처음이다. 내일로 때는 지나가는 길에 잠시 들러서 밥먹고 떠난게 전부다. 크게 다이나믹한게 없다는 생각에 그동안 안갔었지만 이제는 다이나믹한 여행의 관심이 줄어드니 반대로 가보고 싶어졌다.

불국사
경주시내에서도 차로20분을 가야하는 불국사에 들어서니 참 조용했다. 드문드문 경복궁처럼 한복을 입고 거닐고 있는 한국사람들과 외국인들을 보니, 주변의 모습과 참 잘 어울린다.
반지의 제왕에서 요정들이 배를 타고 나타날 것 같은곳이 바로 보인다. 불국사에 뭔가 판타지 영화 배경느낌나는 곳이 있으니 이상했다.
여전한 사진 포인트
교과서나 TV, 인터넷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불국사 단체사진 포인트에는 지금도 사람들이 모여서 사진을 찍고있다. 옛날 기억과는 다르게 계단으로 올라갈 수는 없지만 분위기나 알고 있던 모습은 그대로 였다. 한복을 입고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게 조금 다른점이랄까? 나도 불국사 설명을 대충봤던 옛날과는 다르게 하나하나 읽어보는게 달라지긴 했다. 이제는 감상문이나 퀴즈를 풀지않아도 되는데 말이다.
옆으로 돌아 불국사 내부로 들어서니 국보인 다보탑과 석가탑이 맞아준다. 처음 보는게 아닌데 이야~ 하고 감탄사가 나온다. 행사가 있는지 아니면 언제라도 소원을 들고 오는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주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분홍빛의 연등이 빼곡하게 달려있었다. 그 사이 서 있는 다보탑에는 화려함이, 그 옆의 석가탑은 담백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어서 두 탑의 어울림이 좋았다. 일부 구간은 보수공사가 진행중에 있어서 완전한 모습을 보지 못해서 아쉬움이 남았다.
한바퀴 산책하듯이 둘러보고 나와서는 기념품가게에 들어갔다. 그 곳에서는 어릴적에 샀던 다보탑, 석가탑, 첨성대 3가지 모형을 아직도 팔고 있었다. 심지어 가격도 옛날과 똑같은 1,000원이라는 사실에 놀라웠다. 반가움에 크게 어디에 놔둬야할지도 모르겠지만 하나 구매했다.

불국사 근처에는 석굴암도 있다. 이왕 차로 불국사까지 온 거 석굴암에도 들렀다. 촬영이 불가능해서 사진은 남아있지는 않지만 경건하고 엄숙했던 분위기는 그대로 남아있다.

경주는 참 조용하고 평화로운 문화유산지 같아요 ^^ 봄이오면 한 번 꼭 가봐야겠네요
@bbur73 평화롭다는게 딱 맞는것 같아요~ 바쁜것도 없고요
이윤열생각나네 반갑네요^^
@elkarz 예전에 진짜 팬이라서 비슷하게 했어요ㅎㅎ
날씨도 찬데 투어를..ㅎㅎ 저도 불국사 가본지가 꽤 오랜데 사진을 보니 반갑네요.. 봄에는 보문호수에 꼭 가봐야겠어요...^^
@mrs123 알고있는 모습이었는데도 오랜만에 보니까 좋네요~보문호수는 저도 못가봐서 다음에 꼭 가봐야겠어요~
보문호수는 벚꽃이 한창일때가시면 너무 좋아요.. 호수를 따라 자전거도 탈수 있는데 거의 영화찍는 수준..ㅎㅎ 저도 가게되면 사진 올리겠습니당~^^
사진도 멋있고 글도 멋있으세요
@sasunny 감사합니다~^^
저도 한달전에 다녀왔었는데.. 다시보니 반갑네요
(no title)
<<경기도 가볼만한곳 구리시 고구려 대장간 >> #경기도가볼만한곳 #서울근교가볼만한곳 #아이와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이번주 날씨는 맑다는 예보네요. 코로나 확진자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는데 걱정이네요. 오늘은 강원도 영월쪽으로 1박2일 여행을 다녀옵니다. 교통편은 충북 제천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영월로 가기로 했어요. 영월은 지난해 스치듯 다녀왔는데 이번 여행에 가지 않았던 곳을 들러보려해요. 1. 고구려대장간마을 2. 모던기와커피-한옥카페 *댓글의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안내와 생생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곳은 서울에서 아주 가까운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시 고구려대장간입니다. 이쪽은 아차산을 오르는 입구에 위치해 있어 아차산 등산 길에 들러보면 좋습니다. 특히 태왕사신기, 요즘 드라마 달이뜨는강 촬영지기도합니다. 고구려 생활상을 엿볼 수 있도록 재현해서 고구려의 주택, 대장간 등 그 시절의 고구려인들의 지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유물 전시관과 체험도 가능하니 아이와 함께 들러보세요. 내려오는 길에 한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카페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도 즐겨보세요. 이쪽에는 맛집들도 많아서 선택해서 다녀오시면 됩니다. #경기도아이와가볼만한곳 #경기도갈만한곳 #구리시가볼만한곳 #경기도구리가볼만한곳 #구리시고구려대장간마을 #고구려대장간마을 #달이뜨는강촬영지 #드마라촬영지 #아차산입구 #아차산보루 #고구려유물전시관 #아이와가볼만한곳 #구리시고구려대장간마을주차장 #구리시고구려대장간마을아차산고구려유적전시관 #모던기와커피 #모던기와커피입구 #서울근교가볼만한곳 #서울근교가족여행지 #경기도여행지추천
충북 가볼만한곳 5지역 10곳 여행지추천
<<충북 가볼마한곳 5개 지역 10곳 >> #충북가볼만한곳 #단양가볼만한곳 #충청도여행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영락없이 주말마다 비가 내리고 있네요. 서울은 주룩주룩 거의 소나기급으로 내리고 있어요. 어제까지 피웠던 벚꽃들이 이비에 모두 떨어지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이 비 그치면 연둣빛 봄에서 초록이 싱그러운 신록으로 봄이 무르익겠지요. 봄꽃들이 부지런히 피워서 순서대로라면 이제는 철쭉꽃과 유채꽃들이 대비를 하겠네요. 비오는 주말 촉촉한 여유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충청도 여행지 추천 best 10 사진 찍기 좋은 곳 1. 단양 여행 고수대교 야경(단양 카페 산) 2. 청주 여행 정북토성(한옥 게스트하우스 고은리 고택) 3. 충주 여행 중앙탑 사적공원( 충주 맛집 중앙탑 메밀마당) 4. 진천 여행 보탑사(진천 농다리) 5. 보은 여행 말티재(보은 숙박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댓글의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여행기와 영상을 볼 수 있어요.* #충청도가볼만한곳 #충청도여행 #충북가볼만한곳 #단양가볼만한곳 #청주가볼만한곳 #충주가볼만한곳 #진천가볼만한곳 #보은가볼만한곳 #단양고수대교 #단양카페산 #청주정북토성 #청주고은리고택 #한옥스테이 #중앙탑사적공원 #중앙탑메밀마당 #진천보탑사 #진천농다리 #보은말티재 #말티재전망대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충청도여행 #충북여행 #단양여행 #충주여행 #청주여행 #진천여행 #보은여행 #당일치기여행 #당일치기 #충북당일치기 #충청도당일치기
칠흑의 별에서 해무의 해안까지, 남해 #1
해질 무렵 바람도 몹시 불던날~ 처음 삼천포 대교를 넘어 남해에 첫발을 내딛었다. 올해 휴가는 늦기도 했지만 해외보다는 국내에서 전망이 좋은 곳을 찾아가고 싶었다. 점점 해가 저물어가는 시간에 남해로 들어와서 주변이 붉게 물들어 가고 있었다. 붉게 물든 모습은 계속해서 남쪽으로 내려가는 발길을 잠시 멈추게 했다 산뒤로 넘어가는 해가 산의 능선을 더욱 선명하게 비춰주고 있었다. 길 가다가 갑자기 멈춘 방파제에 잠시 앉아 일몰을 바라볼 땐 시간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모른다. 바닷바람의 차가움에 따뜻한 커피를 손에 쥐고 있으면 더 좋았을련만 차갑게 식은 캔커피 하나만 옆자리를 지켜주고 있었다. 일몰을 보고나서 이동하는 동안의 모습은 온통 어둠에 삼켜져 있다. 네비게이션 상에는 바로 옆이 바디이지만 아무것도 보이는게 없는 칠흑같은 검은광택빛이다. 숙소를 남해에서도 가장 남쪽에 있는 곳으로 예약했다. 단순하게 남쪽을 여행하니 그 중에서 가장 남쪽에 가 보고 싶었다. 솔직히 서울에서 근무하고 지내면서 남해까지 또 언제 내려와보나 하는 생각에 끝까지 가보자 하는 생각도 있었다. 숙소는 땅과 하늘 모두를 한자리에 앉아 감상하기에 최적의 위치였다. 바닷가를 둘러싸고 있는 따스한 불빛들이 차가운 바다 곁을 지켜주고 있었고, 칠흑의 어둠의 밤하늘에는 광택을 더해줄 별들이 수수하게 흩뿌려져 있었다. 조용한 어촌 마을과도 같은 모습에 지나가는 차량이나 사람을 보기도 참 힘들었다. 근처에 마을회관처럼 보이는 곳에 계양되어 있는 태극기 하나가 바람에 몸을 맡겨 펄럭이는 소리에 움찔 놀랄정도 였다. 오리털 패딩을 입고, 수면양말로 중무장을 한 뒤, 결코 놓칠 수 없는 머그컵에 담은 커피 한 잔을 들고서 베란다에 앉았다. 순간순간 바늘 처럼 날아오는 바닷바람에 빈틈을 허용해 움츠러들기도 했지만 밤하늘의 가로등과 해안가의 별빛들을 구경하는 것을 놓칠 수는 없었다. 겨울철 은하수를 잘 볼 수 없는 시기이기에, 별 빛들이 화려하게 수놓은 밤하늘은 아니었지만 정면에 보이는 오리온자리 주변으로 퍼져있는 별 빛들은 수수한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었다. 별이 잘 보이는 곳에 있다 보니 마냥 하늘을 바라보게 된다. 따뜻한 커피에 이어 차가운 병맥주로 2차를 즐기기까지 베란다에 있었다. 맥주를 마실 때를 제외하고는 오리털 패딩 주머니에 손을 넣고만 있는 추위에 몸이 굳어서 베란다 의자에 계속 앉아있게 된 것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눈동자는 밤하늘의 빛과 해안가의 빛을 따라 고정되어 있었다. 그렇게 남해에서의 휴가는 칠흑의 밤과 함께 시작되고 있었다.
을왕리 맛집 늘목쌈밥, 영종도 카페 오라
<<인천 을왕리 맛집 늘목 쌈밥 추천, 가성비 갑>> #을왕리맛집 #영종도맛집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비가 그친 지금쯤 봄비 샤워를 마친 꽃들이 뽀얀 얼굴을 내밀어 화사한 미소로 세상을 향해 봄을 외치고 있겠지요. 서울의 봄 풍경인 벚꽃을 아직 마주하지 못해서 서둘러 다녀와야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일전에 당일치기로 다녀온 서울 근교 서해안 바닷가 영종도의 을왕리입니다. 마침 점심 때 도착해서 점심부터 먹고 여러곳을 둘러보았는데요. 그중에 을왕리 맛집 추천해요. 을왕리 맛집 늘목쌈밥 20년 전통 6년 전에 갔다가 단골 식당이 되었죠. 일반 한정식이 부럽지 않을 정도로 많은 19가지 반찬이 정갈하게 차린 밥상입니다. 을왕리에 쌈밥 식당 중에 가장 오래된 집으로 규모가 상당히 큽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단체 손님이 상당히 찾았을 정도인데, 요즘은 커플들과 가족 여행단위로 찾는다고 합니다. 식사 후 을왕리 카페 오라 차 한잔 나누며 바다뷰를 즐겨보세요. 카페 오라는 산 언덕에 위치한 한국건축대상을 받은 곳으로 을왕리해수욕장과 왕산해수욕장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위치에 있어 최고의 뷰를 자랑합니다. *소개는 댓글로 링크를 눌러 상세한 내용과 생생한 영상도 보시고 그외 서해안 가볼만한 여행코스 참고해보세요.* #을왕리해수욕장맛집 #을왕리카페 #을왕리해수욕장 #을왕리쌈밥 #을왕리해수욕장쌈밥 #영종도쌈밥 #늘목쌈밥 #카페오라 #왕산해수욕장 #서울근교드라이브 #서울근교가볼만한곳 #인천을왕리맛집 #늘목 #인천을왕리
18.11.03~05 경주여행 1日
토욜 일끝나고 5일은 오프내고 떠난 경주여행 1DAY 일마치고가니까 이미 5시가.. 저녁이구 그래서 경주 시외버스터미널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서 황리단길~>첨성대까지 걸어감 가깝다면 가깝고 멀다하면 먼곳임ㅋㅋ 첨성대앞에서 찍고싶었는데 어르신들 및 관광단체에서 경주놀러왔나봄..ㅜㅜ 사람이 안빠짐.. 아쉽지만 사진만☆ 황리단길도 걷다가 같이간 L씨가 배고픈데 기다리긴 싫다고해서 황리단길 벗어나서 밥집찾으러 돌아다님.. 사실 한 3바퀴돌앗다ㅎ.. 그중에 잠깐스쳐지나갔는데 백년손님이란곳 나름 가격도착하고 푸짐하다 우린 석쇠정식 2인분에 잔치국수 추가 몰랐는데 여기도줄서서 먹는곳이더라ㅎㅎ 하지만 우린 다행이 자리가 두개남아있어서 앉을수있었음 좀만 늦었으면 기다릴뻔.. 사진에 잔치국수가없군ㅜㅜ 왜냐면 엄청빨리나온대다가 배고파서 흡입해버림ㅋㅋ 이제 펜션갈까 했는데 L..야식사가야된대서 회사러감ㅎ 그리고 바로 가이드펜션 고고씽 여기도착하니까 9시다되가더라ㅠ 이상하군 사진이 겁나흐려보이는군ㅠ 생각보다 좋았다 주말인대도 불구하고 가격이 괜찮아서 여기로 바로 연박☆ 씻고 나오니 셋팅되있던 회.. 참고로 술과 라면 등 다른먹거리는 경주시터근처 하나로마트에서 장봤다 튼 3만 오천짜리인데 회에 샐러드에 초밥,꼬막,쌈,매운탕 및 초장,쌈장,마늘등등 알찬구성 요기횟집은 예진횟집이란곳 첨성대서 주차장으로걸어올때 전화로 주문해놓고 받아왔답 여기도 경주시외터미널 근처라 겸사겸사 가능 다른건다괜찮았는데 샐러드는 우리스타일이아니었.. 좀 아쉬웟지만 열씨미 잘먹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