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로 10분만에 스마트폰 앱 만들기 - 11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재미있어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즐거워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을 하고싶어집니다. 내가 만든 앱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코딩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결과물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코딩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스크래치 나 #엔트리 는 PC의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만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는 코딩한 결과를 #스마트폰 에 앱으로 설치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기에 #코딩을 통한 #앱만들기 나 #코딩교육 에 가장 #최적화된프로그램 입니다. 이번 시간 목표 :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가족들 또는 지인에게 쉽게 문자를 보낼 수 있도록 앱 만들어보기!! (1/2) [프로젝트]를 클릭 후 [새 프로젝트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하는 창이 나오면 [VoiceToSMS]를을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팔레트 창에서 [텍스트박스]를 뷰어 화면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팔레트 창에서 [버튼]을 뷰어 화면으로 두 번 드래그&드롭합니다. 팔레트 창에서 [소셜] 그룹을 클릭 후 [문자메시지]를 뷰어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마지막으로 팔레트 창에서 [미디어] 그룹을 클릭 후 [음성인식]을 뷰어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필요한 컴포넌트 배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속성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컴포넌트 창에서 [Screen1]을 클릭합니다. 수평정렬 [가운데 : 3], 앱이름 [말로문자보내기]를 입력합니다. 아래쪽 아이콘의 없음을 클릭해 [VoiceToText_icon.png]파일로 설정합니다. 뷰어 창의 텍스트 박스를 클릭 후 속성 창에서 높이 [60퍼센트], 너비 [부모요소에 맞추기], 힌트 [ ], 여러줄 [체크]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에서 [버튼1]을 클릭 후 속성창 텍스트를 [음성 인식]으로 입력합니다. 컴포넌트 창에서 [버튼2]를 클릭 후 속성창 텍스트를 [문자보내기]로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컴포넌트 창에서 두 개의 버튼을 각각 클릭 후 하단 [이름 바꾸기]를 이용해 [음성인식], [문자보내기]로 설정합니다. 이것으로 음성으로 문자보내기 앱의 화면 디자인과 속성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블록 코딩과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시간에 또 만나요~ 앱인벤터에 관심이 생겼거나 더 많은 앱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아래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도서 구매 링크]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91196027223 영풍문고 : https://www.ypbooks.co.kr/book.yp?bookcd=101159743 Yes24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250143 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0859612 인터파크 : https://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prdNo=354596048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코딩추천책 #코딩책추천 #앱인벤터책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책추천 #앱인벤터추천도서 #코딩책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책추천 #인공지능 #인공지능앱 #인공지능앱만들기 #쉬운코딩 #쉽게앱만들기 #처음코딩 #코딩입문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로 10분만에 스마트폰 앱 만들기 - 14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재미있어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즐거워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을 하고싶어 집니다. 내가 만든 앱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코딩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결과물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코딩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스크래치 나 #엔트리 는 PC의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만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는 코딩한 결과를 #스마트폰 에 앱으로 설치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기에 #코딩을 통한 #앱만들기 나 #코딩교육 에 가장 #최적화된프로그램 입니다. 이번 시간 목표 : 회의나 대화를 녹음해야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녹음앱 만들기!! (1/3) 앱인벤터 블록코딩을 이용하면 쉽게 녹음기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소리를 녹음해야 하는 모든 경우에 사용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만들어보세요~ 앱인벤터 로그인 합니다. 구글 계정이 있다면 바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http://appinventor.mit.edu 로그인이 완료되면 [프로젝트]를 클릭 후 [새 프로젝트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하는 창 이 나오면 [Sound_Rec]를 입 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컴포넌트 창의 [Screen1]을 클 릭 후 속성 창에서 수평정렬 [가운데 : 3], 수직정렬 [가운데 : 2], 앱이름 [지니녹음기], 배경 이미지 [bg.png], 아이콘 [rec. png]로 설정합니다. 속성 창 스크린방향 [세로], 제목 [지니녹음기]로 입력합니다. 팔레트 창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룹에서 [레이블]을 뷰어 창으 로 드래그&드롭합니다. 팔레트 창 [레이아웃] 그룹을 클 릭 후 [수평배치]를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추가로 레이블과 수평배치 컴포넌트를 배치해 화면과 같이 설정합니다. 팔레트 창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룹을 클릭 후 [버튼]을 뷰어 창 첫 번째 수평배치 안으로 두 번 드래그&드롭합니다. 팔레트 창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룹의 [버튼]을 뷰어 창 수평배 치2 안으로 세 번 드래그&드롭 합니다. 컴포넌트 창의 [레이블1]을 클 릭 후 속성 창에서 글꼴굵게 [체 크], 글꼴크기 [16], 텍스트 [녹 음]으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의 [수평배치1]을 클 릭 후 속성창에서 수평정렬 [가 운데 : 3], 수직정렬 [가운데 : 2], 배경색 [없음]으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의 [버튼1]을 클릭 후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이름 바꾸기 창이 나오면 새 이 름에 [녹음시작]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컴포넌트 창의 [녹음시작]을 클릭 후 속성 창에서 이미지 [rec.png], 텍스트 [ ]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의 [녹음중지]를 클릭 후 속성 창에서 이미지 [rec_stop.png], 텍스트 [ ]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의 [버튼3]을 클릭 후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이름 바꾸기 창이 나오면 새 이 름에 [재생시작]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컴포넌트 창의 [재생시작]을 클릭 후 속성 창에서 이미지 [play.png], 텍스트 [ ]로 설정 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컴포넌트 창의 재생 항목의 두번째 버튼의 이름을 [일시정지]로 설정 후 속성 창에서 이미지 [pause.png], 텍스트 [ ]로 설 정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컴포넌트 창의 재생 항목의 세번째 버튼의 이름을 [재생정지]로 설정 후 속성 창에서 이미지 [stop.png], 텍스트 [ ]로 설정합니다. 팔레트 창의 [미디어] 그룹을 클릭 후 [녹음기]를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팔레트 창의 미디어 그룹의 [플레이어]를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팔레트 창의 [저장소] 그룹을 클 릭 후 [파일]을 뷰어 창으로 드 래그&드롭합니다. 녹음기 앱의 화면 디자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조금 길었지만 차근차근 해보시면 하실 수 있을겁니다. 다음 시간에는 블록코딩으로 앱을 완성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시간에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방법과 저장된 녹음 파일을 확인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좋은날 보내시고 또 뵈요~^^* 앱인벤터에 관심이 생겼거나 더 많은 앱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아래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방과후 교육을 진행하는 선생님 - 대학 및 학원, 직업전문학교 등의 교육 기관에서 코딩을 가르치는 교수님, 선생님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도서 구매 링크]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91196027223 영풍문고 : https://www.ypbooks.co.kr/book.yp?bookcd=101159743 Yes24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250143 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0859612 인터파크 : https://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prdNo=354596048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코딩 #블록코딩 #앱인벤터 #AppInventor #스크래치 #Scratch #엔트리 #Entry #엠블록 #코딩추천책 #코딩책추천 #앱인벤터책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책추천 #앱인벤터추천도서 #코딩책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책추천 #인공지능 #인공지능앱 #인공지능앱만들기 #인공지능책추천 #쉬운코딩 #쉽게앱만들기 #처음코딩 #코딩강좌 #코딩입문
마음이 평온 해지는 불교의 가르침들...jpg
고통이 너를 붙잡고 있는 것이 아니다 너가 고통을 붙잡고 있는 것이다. 네 마음을 다스리지 못하면 그 마음이 너를 휘두를 것이다. 누구도 우리를 구원하지 못한다. 그 어떤 누구도 구원할 수 없고 하지도 못한다. 우린 우리 스스로의 길로 나아가야만 한다. 헤어지기 마련이고 변하기 마련이고 없어지기 마련이다. 인간을 사악한 길로 현혹시키는 것은 원수도 악마도 아니다. 바로 자신의 마음이다. 어떤 행동에도 변하지 않고 닥쳐오는 운명이란 없다. 그러나 행동하지 않는 자에게 닥쳐오는 운명은 존재한다. 너희는 저마다 자신을 등불로 삼고, 자신을 의지할 곳으로 삼으라. 또한 진실을 등불로 삼고, 진리를 의지할 곳으로 삼으라. 다른 것을 의지할 곳으로 삼지 말라. 오늘의 우리는 과거 생각에 대한 결과이다. 마음은 모든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생각대로 그런 사람이 된다. 사람은 사랑받기 위해 창조되었고 사물은 사용되기 위해 창조되었다. 지금 세상이 혼돈에 빠진 것은 사물이 사랑받고 사람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조금 아는 바가 있다해서 스스로 뽐내며 남을 깔보는 것은 장님이 촛불을 들고 걷는 것과 같아 남은 비추지만 자신은 비추지 못한다. 악은 사람의 마음에서 나와 결국 사람의 몸을 망친다. 마치 녹이 쇠에서 나와 결국 쇠를 먹어치우는 것과 같이. 들판의 꽃들은 서로를 의식하고 피어있는 게 아니다. 저 멀리서 풍경을 바라보고 자리잡은 게 아니다. 그저 피어 있을 뿐이다. 그저 자신의 자리에 충실할 뿐이다. 당신의 가치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규정되는 것이 아니다.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다. 그렇게 될 일은 결국 그렇게 된다. 있던 건 지나가고 없던 건 돌아온다. 곧 지나갈 순간을 너무 두려워하며 마음 쓰지 마라. 너의 마음이 밝으면 해가 뜨고 너의 마음을 접으면 달도 진다 연꽃이 물에 젖지 않는 것처럼 마음은 청정하며 모든 것을 초월하여 있다. 과거를 좇지 말고 오지 않은 미래를 염려하지 말라. 과거는 이미 지나갔고 미래는 아직 오지 않은 것 오로지 현재 일어난 것들을 관찰하며 어떤 것에도 흔들리지 말고 현재를 추구하고 실천하라.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자기가 아는대로 진실만을 말하라 벙어리 처럼 침묵하고 임금처럼 말하며 눈처럼 냉정하고 불처럼 뜨거워라 태산같은 자부심을 갖고 누운 풀처럼 자기를 낮추어라. 진실은 진실된 사람에게 투자해야만 한다. 우리는 인연을 맺음으로서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피해도 많이 당하는데 대부분의 피해는 진실없는 사람에게 진실을 쏟아부은 대가로 받는 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