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isgame
4 months ago500+ Views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공동 제작자로 알려진 제스 클리프가 현지 시간으로 지난 1일 시애틀 경찰에 의해 체포됐다. 혐의는 '아동 성범죄'(sexual exploitation of child)다.

미국의 게임 매체 코타쿠는 시애틀 현지 방송 ‘키로 7’을 인용 보도하며, 제스 클리프가 입건된(booked) 사실을 전했다. 코타쿠는 태평양 표준시 기준으로 오전 1시 11분에 그가 경찰에 입건된 기록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추가로 확인된 수사 기록에 따르면 그는 1시 17분에 킹 카운티 교도소로 옮겨져, 보석금을 신청했으나 기각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사건 이전 제스 클리프의 전과 기록은 찾아볼 수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제스 클리프는 버지니아 공대 재학 시절인 1999년 민 리(Minh Le)와 함께 <카운터 스트라이크>를 디자인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에서 CT 진영이 승리하면 재생되는 “Counter-Terrorist Win!”이라는 음성도 그의 목소리다.

또한, 제스 클리프는 <하프라이프 2>와 <팀 포트리스 2> <레프트포데드 2> <포탈 2> 등 밸브의 다른 게임 레벨 디자인에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밸브는 그가 중범죄로 체포됐다는 사실을 파악했으며, 사건의 자세한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회사 내에서 그가 맡은 업무에 대해서는 “정확한 사실을 확인할 때까지 그의 직책을 유지할 예정”이라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한편 현지 경찰은 아직 사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발표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0 comments
Suggested
Recent
1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