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er101
10,000+ Views

한국을 사랑하는 네덜란드 국대 스벤 크라머

네덜란드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 스벤 크라머
간단히 소개하자면..
네덜란드에서 김연아 같은 존재★
하지만 네덜란드만큼이나 우리나라에서도 예쁨을 많이 받고 있는 선수죠!
일단 큰 키와,
넓은 어깨,
잘생긴 얼굴에,
귀여운 미소!
이것만으로도 크라머가 한국인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는 이유는 충분하지만..
사실 크라머는 꾸준히 한글로 직접 글을 써온 친한파 선수예요!!!
'외국 선수가 한글을 써봤자 얼마나 썼겠어~'
흔한 네덜란드 선수의 새해 인사 트윗이란..★
아직 네덜란드는 12월 31일인데 한국시간에 맞춰 새해인사를 보내주는 센스★
네덜란드에서 이벤트안하고 한국에서 하는 네덜란드 국대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명한 선수니만큼 소속사에서 한국팬들 관리해주는 사람을 따로 고용한게 아닐까?
ㄴㄴ 직접 씀
진짜로 자기가 직접 한글로 올려왔고,
계정도 한국계정이 따로 있는게 아니고 걍 자기가 쓰는 계정임!
하지만 잘생긴 외모와, 한국 사랑말고도 크라머와 한국의 인연은 깊죠..
크라머는 2010벤쿠버 올림픽때 스피드 스케이팅 10000m 금메달이 유력했으나
코치가 실수로 코스를 잘못 알려줘 인코스 두번 돌면서 실격처리를 당했어요
은메달인줄 알았던 이승훈이 크라머가 실격을 당하면서 금메달을 획득!
국가대표에겐 기억도 하기 싫은 순간이겠죠..
그래서 크라머와 이승훈 선수의 사이가 어색해졌는가 하면...
ㄴㄴ
이승훈 선수 : 크라머가 자꾸 말을 걸어요!
인사
또 인사
승훈 이리와
크라머는 네덜란드 언론 인터뷰중 "이승훈이 나를 미치게 했다"라며 언급을 했죠
크라머는 네덜란드 언론 '텔레흐라프'와의 인터뷰에서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한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었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폭발적인 스퍼트를 보여준 이승훈이 자신을 미치게 했으며 레이스를 늦게 펼쳤으면 부담감 때문에 오히려 금메달을 따지 못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금메달리스트도 이승훈의 실력을 인정한 셈이다.
심지어 스피드 스케이팅 장거리에서 독보적인 1인자인 스벤 크라머는
누구에게 먼저 말을 걸거나 하는 타입이 아니었는데
이승훈이 메달을 딴 이후 엄청난 관심을 보였다고 하네요!
승훈이 성적이 부진하면 스벤 똑땅해ㅠㅠ
올림픽 끝나고 승훈이 만날거야!!!!
그리고 또 크라머는 엄청난 사랑꾼이라
금메달을 땄을때 바로 펜스를 넘어가 여자친구에게 안겼죠
여자친구와 11년째 연애하고있는 스벤
여자친구도 네덜란드의 스포츠 스타죠!
이렇게 애교많은 귀염둥이 스벤은 여자친구 눈에 얼마나 사랑스러울까요?
메달 따서 짱 신남!!!!
장난치다 얻어맞는 대형견
멋진 인사 성공
멋진 인사 실패ㅠㅠ
으쌰으쌰!!!!!!!!!!!!!!!!!!!
무심한듯 다정한 너란 남자★
지금도 한국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한국의 후원이 없어도..

지금처럼 좋은 인연 계속 이어나가면 좋겠어요♡
이승훈 선수랑도 좋은 우정 계속 이어나가주길!!
5000m 금메달도 축하해요♡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9 Comments
Suggested
Recent
유쾌한 사람이네요.
와.. 이정도면 이승훈이랑 한국말로 대화하겠네ㄷㄷㄷ
그냥이쁜놈~~
요즘 sns나 인터넷으로 한글 배우는 외국인들 참 많던데 가끔 비속어나 은어까지 배운거 보고 자지러질뻔했다. 제발 한국온라인 댓글러들 한국어 좀 예쁘게 썼으면 좋겠네요.
매력덩어리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그때 그 김연아 소치올림픽 은메달에 대한 세계 언론들 반응
호주 신문사의 돌직구 소트니코바 사진에 "얘가 이김" 김연아 사진에 "얘가 이겨야했음" 당시 미국 ESPN 올림픽 홈페이지 메인 대문짝만하게 "홈 어드벤티지" ㅋ... 미국 CNN의 메인 "논란많은 피겨스케이팅? 그럼! (Yep!)" "제가 느끼기엔 도둑맞은거 같아요 (메달을)" 미국 올림픽 선수가 말했다.   뉴욕타임즈 신문 기사 제목은 "뒤틀린 금" “17세 소트니코바가 올림픽 챔피언 김연아를 꺾고 금메달을 차지했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채점에 의문을 표하고 있다” 이 기사 안에는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이자 캐나다 CBC 해설자인 커트 브나우닝이 인터뷰를 했는데어떻게 단 하루만에 소트니코바가 (김연아보다)잘 할수 있었던건지 자신은 이해할수 없다고 실력 외에 다른 요소(러시아 압력)가 작용한것 같다고 인터뷰 함. 워싱턴포스트 기사 中  "그녀의 점수는 김(연아)과 비슷했지만,그녀가 어느 한부분이라도 김연아와 같은 예술적인 것에 가까웠다고 생각한다면 굉장히 우스운 일이다.그들 모두 좋았지만 좋다는 것에도 레벨이 있다. 한가지는 네가 너의 할머니가 가족모임에서 차차를 췄기 때문에 좋은 댄서였다고 말하는 방식의 좋음이다. 다른 하나는 수석 발레리나의 좋음이다." 수석 발레리나 = 김연아 할머니의 차차댄스 = 소트니코바 (비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국 야후 스포츠 “스캔들, 사기, 피겨 스케이팅의 종말" '소치 피겨 점수조작, 1년 전부터 공작한 사기극이다' 프랑스 스포츠 사이트 l'equipe 기사 타이틀 : 스캔들! 부제 : "심판들은 러시아에게 첫번째 피겨 스케이팅 올림픽 챔피언을 제공했지만 ,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는 그 자격이 없다" 독일 일간지 쥐트도이췌차이퉁(Süddeutsche Zeitung) 스포츠면 기사 소트니코바의 금메달에 대한 논란을 설명하면서 편파판정 이후 김연아가 얼마나 세련되고 쿨한 태도를 보여줬는지에 대한 얘기를 덧붙임.그리고 피겨 선수들,해설가들의 이해할수 없는 반응을 실었고 다른 세계적 일간지에서 이 편파판정을 어떻게 보는지..에 대해 적음(물론 러시아 제외,전부 결과를 이해할수없다는 반응) 전 피겨선수였던 독일의 카타리나 비트는 김연아가 은메달을 따자,독일 방송에서 사자후를 토함ㅋㅋㅋ 저도 아닌것 같네요... 유럽 매체인 유로스포츠는 2014 소치올림픽 당시 '소치 올림픽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사건 톱10'에 김연아 편파판정을 1위로 뽑았습니다 호주 언론 또한 '스포츠 역사 최악의 판정5'에 김연아 편파판정을 포함시켰습니다 그리고 김연아 편파판정을 보고 빡친 이탈리아 대학 교수는 아예 논문 까지 내버림 러시아 제외 세계 여러나라들 전부 공통된 반응이었던 그때그 2014소치올림픽 피겨... + 메달도 주인을 알아본다 연아가 메달에 입을 맞추자 은메달이 금메달로 바뀌는 기적의 짤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플랭크(Plank) 자세와 종류! <Home 스포츠>
<홈-스포츠> 즐기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플랭크 동작을 준비해봤습니다. 플랭크는 올바른 자세로 시간에 맞춰 유지하는 운동으로 자신과의 싸움을 해야하는 어렵지만 매우 효과적인 동작이라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플랭크는 코어운동 중 가장 기본적인 운동입니다. 전체의 중심근육 수축시켜 몸의 중심인 척추주변 근육을 발달 시킵니다. 1. 엘보우 플랭크 - 기본적인 자세입니다. - 팔꿈치를 땅에 대고 엎드린 자세로, 발끝으로 하체를 전부 들어올리는 자세입니다. 포인트 - 목과 어깨, 그리고 엉덩이 부분이 일자 형태로 유지 - 허리와 복근 쪽에 힘을 주시고 하면, 훨씬 쉽게 유지 - 시선은 대각선 방향 지면 시간과 세트 초급: 15초~30초씩 5세트 중급: 30초~1분씩 5세트 상급: 1분~1분 30초씩 5세트 2. 풀 플랭크 - 팔을 앞으로 세운 후, 몸 일자로 유지하는 동작입니다. - 초보자들 처음으로 시작하기 좋은 동작입니다. 포인트 - 팔, 목, 어깨, 엉덩이 일자 형태로 유지 시간과 세트 초급: 45초~1분씩 5세트 중급: 1분~1분 30초씩 5세트 상급: 2분씩 5세트 3. 사이드 플랭크 - 옆으로 누워 엘보우 플랭크를 하는 자세입니다. 포인트 - 어깨부터 발까지 일직선 유지 (엉덩이와 허리가 앞뒤로 빠지지 않도록 주의) - 코어근육(허리, 복근)을 사용하여 몸의 밸런스 유지 시간과 세트 초급: 30초~1분씩 3세트 중급: 1분씩 5세트 상급: 1분 30초씩 5세트 4. 리버스 플랭크 - 천장을 바라보는 플랭크 자세입니다. -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자로 유지한 상태에서 팔을 뒤로 뻗어 몸통을 지지 하도록 합니다. 포인트 - 코어근육, 팔, 어깨 쓰는 운동 - 엉덩이, 목이 뒤로 안넘어가도록 주의 시간과 세트 초급: 15초~30초씩 3세트 중급: 30초~1분씩 5세트 상급: 1분 30초씩 5세트 코어운동으로 몸의 전반적인 기초근육을 단련해 보시면, 다른 운동을 하실 때에도 많은 도움 되실 것 같아 카드를 작성했습니다. - 궁금하신 점은 언제나 댓글 혹은 톡으로 물어봐주세요!^^-
팬들 이벤트에 난입한 김연아
올림픽 금메달 6주년 기념으로 김연아 팬들이 유니세프에 기부모금 하고있는데 갑자기 김연아 난입해서 5천 쏘고 감ㅋㅋㅋㅋㅋㅋ 연아의 인품이야 뭐 말할것도 없죠 피겨실력이 연아의 인품을 못따라가는듯 연아가 춤까지 추며 평창 올림픽 홍보해줬더니............. 이런 연아한테........ㅠㅠ 피가 꺼꾸로 솟네요 연아가 세계적인 피겨 탑급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지금처럼 보살이 된데에 다 이유가 있네요.. Q. 어떤 선수로 기억되고 싶은가? 벤쿠버올림픽 챔피언, 소치 올림픽 은메달리스트 보다는 그냥 '김연아'라는 선수가 있었다는 거, 그걸로 만족할 것 같다. 환경을 탓하며 불평만 하고 있을 수는 없었다. 그런 환경을 모르고 시작한 것이 아니니까. 아쉽고 불편하고 떄로는 화가 날 정도로 내 처지가 불쌍하기도 했지만, 무언가를 탓하며 주저 앉을 수는 없었다. 불편하고 험난한 줄 알면서도 그 길을 기꺼이 가는 것. 그것 또한 의미 있는 일일 테니까. 엄마는 가끔 힘들어 하는 나에게 이렇게 말씀해주셨다. "탄탄히 다져진 길이 물론 더 쉽고 편하겠지. 하지만 없는 길을 만들어 나가는 것만큼 보람되지는 않을거야." -2010년 김연아 자서전 <7분 드라마> 中 연아야 꽃길만 걷자♥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8년전 의성여고 방과후 컬링클럽의 귀요미 학생들
이 아이들은 8년후 대한민국에 컬링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한편의 드라마를 찍으며 로이터 기자가 SNS에 한국 여자 컬링 용어를 설명하게 만들어버림 심플한건 컬링 용어뿐만이 아니였음★ 외국 선수와 교류를 위해 영어이름을 짓자는 이야기가 나옴 그이야기가 아침식사를 하면서 나오게 되었는데... 팬케이크 먹고 있어서 팬케이크ㅋㅋ 써니 사이드업 계란프라이를 먹고 있어서 써니 고기좋아해서 스테이크 ㅋㅋㅋ 요거트를 먹고 있었는데 요거트 상품 이름이 애니여서 애니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기만큼이나 이름도 시원시원하게 지어버림 고 팬케잌! 고 스테이크!!!!!!!!! 계란 가야대~~~ 요플레 가야대~~~~~ 우는 우리 컬링막내초희 부끄러울까봐 목티로 덮어주는 감독님까지 개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컬링 경기장의 길이 42.07m 이런 곳에서 완벽한 주차를 하고 더블 테이크아웃까지 함ㄷㄷ 손안대고 스톤을 조절하는 흑마법사인게 틀림 없음ㅇㅇ 마지막으로 너무 너무 자랑스러운 우리 컬링여자대표팀! 여자컬링이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이래 아시아 국가가 시상식에 오른 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 이미 은메달을 확보 했으니 우리 여자컬링팀이 아시아의 역사를 써나가고 있는 중이네요! 정말 정말 자랑스럽고 고맙습니다♡♡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눈호강 주의) 꽃밭이 이정도는 돼야지!
+_+ 이게 다 뭔줄 아세여 여러분? 이게 다 튤립 튤립 튜우우우울리이이이이이이이이입이에여! 여기 있는 튤립 다 부르려다 늙어 죽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넓게 아름답게 펼쳐진 튤립꽃밭이 세상에 어디 있겠어여 어디? 어디? 어디? 그~쳐~! 네~덜란드져! 근데 꽃도 어쩜 이렇게 예쁘게 심었을까여 ㅋ 드론으로 찍을거란거 알았나 ㅋㅋㅋㅋㅋ 이 사진은 왠지 예쁜 수건 같기도 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는 러그나 발매트 같기도 하고... 그만큼 부드러워 보인단 말이겠져? ㅋㅋ 이 사진들은 모두 독일의 사진 작가인 Bernhard Lang씨가 찍은 사진이라구 해여. 이 분은 이렇게 여기저기를 여행다니면서 사람이 지구에 미친 영향... 그 사이의 아름다움을 찾아내서 사진 찍는걸 즐긴다구 하십니다 ㅋ 와..... 손가락으로 슥- 하면 닦일 것 같지 않아여? 넘나 아름다운것 +_+ 와... ㅇ_ㅇ... (말을 잃었다) 한 때 튤립 파동으로 시끄럽고 나니 남은 건 튤립밖에 없네여 덕분에 이렇게 아름다워 지다니 +_+ 튤립은 17세기 한 식물학자가 들여와서 네덜란드에 알려 졌다구 해여. 없던 꽃이니까 얼마나 신기하겠어여, 이 때 튤립 제배에 목숨을 건 사람들이 부지기수였다구 합니다. 덕분에 정말 어마어마한 품종들의 튤립이 개량 되었구여...ㅋ 덕분에 우리는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거구여 ㅋㅋㅋ 사진 출처 어때여 눈호강 좀 하셨나여 밖은 비가 죽죽 내려도... 음 이제 그친 것 같긴 하지만 ㅋ 우리는 실내에서 차 한잔 마시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자규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