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rkeytour
5,000+ Views

터키 이스탄불 여행때 꼭 사야할 것 베스트10

1.달콤한 터키 디저트(Turkish Delight)
이스탄불에서 모든 종류의 달콤한 터키스타일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단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이스탄불이 즐거운 도시이다. 장미 수(액체)와 과일, 피스타치오로 가득 찬 바클라바(baklava) 등 다양한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2. 바자르(재래시장)의 향신료
고수, 파프리카, 커리, 칠리, 민트, 샤프론 등 여행 중 당신의 미각을 즐겁게 했던 맛있는 향기를 품고 있는 허브와 향신료. 바자르에서 만날 수 있다.

3. 터키식 차(Çay 차이)와 커피
차와 커피 모두 구매하든 아니면 둘 중 하나만 선택하든 모두 훌륭한 선물이 된다. 차는 홍차잎을 스트레이트로 진하게 내려서 뜨거운 물을 좀더 붓고 설탕을 넣어 마신다. 터키 커피는 원두를 밀가루처럼 아주 곱게 갈아내어 거르지 않고 설탕을 함께넣어 끓여 마시는데, 그래서 더욱 진한 맛을 낸다.

4. 직물과 섬유
도시 전역의 상점에서 쉽게 터키 전통의 직물과 직물로 만든 제품들을 찾을 수 있다. 손으로 짠 스카프, 섬세한 자수, 의류 등은 좋은 선물이 된다.

5. 도자기
이스탄불에 오면 모든 거리와 빌딩에서 놀라운 도자기를 볼 수 있다. 상점에서 선물용 작은 도자기를 쉽게 발견 할 수 있다.

6. 카페트
터키는 수세기 동안 최고 품질의 양탄자를 생산해 왔다. 이스탄불에 가면 그 중 하나를 살 수 있다.

7. 거리의 예술품
이스탄불 거리를 걷고있으면 현지 장인들의 뛰어난 솜씨를 만날 수 있다. 걷다가 만난 장인의 작품은 집으로 가져갈 이스탄불의 기념품이 된다.

8.악마의 눈(나자르 본주 Nazar Boncuğu)
파랗과 흰색의 '악마의 눈'은 나쁜 것을 쫒아주는 부적과 같은 것이다. 터키인들은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믿어서 집 앞이나 집안 곳곳에 '악마의 눈'을 걸어둔다. 또 목걸이나 키홀더(Key holder) 등으로 만들어 몸에 지니고 다닌다.

9. 이스탄불의 음악
이스탄불에서는 재즈, 민요와 이스람사원의 수피 음악까지 모든 종류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터키에 머무는 동안 끊임없이 나오던 이슬람의 독특한 음악을 담은 CD컬렉션은 귀국하고서도 이스탄불의 노래를 들려준다.

10. 기념품
추쿠르주마(Cukurcuma)나 그랜드 바자르(Grand Bazaar)에서는 터키만의 독특한 기념품을 곳곳에서 발견 할 수 있다 .


★ 이스탄불 여행이야기 더 보기 ★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이 카드를 보는 90%는 결코 실제로 못 볼 풍경.jpg
그거슨 바로 그린란드! 아이슬란드 사진을 올리고 나니까 문득 그린란드가 생각이 나더라구여. 저도 꼭 가보고 싶은 곳! 언젠간 꼭 가볼 곳이라고 마음은 먹고 있지만 언제쯤 갈 수 있을까여. 아이슬란드를 다녀온 분들은 어느 정도 계시겠지만 그린란드까지 다녀온 분들은 진짜 얼마 없으니까! 그러므로 사진으로라도 눈요기하자는 마음에서 그린란드의 최근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_+ 요즘 그린란드는 한참 뜨거운 곳이져. 트럼프가 사고 싶어하는 나라 ㅋㅋ 요즘 들어 관광객이 급증한 나라... 이 사진 작가분께서는 그린란드 서쪽의 작은 마을인 Ilulissat에 12일간 계셨는데 그 동안 무려 3500명을 태운 배가 12번이나 왔다갔다 하는걸 보셨다구 해여. 그 동네 인구는 5000명도 안되는데...ㅋ 그린란드의 올 여름은 가장 뜨거운 여름이었다구 해여. 관광객이 많은 것도 많은거지만... 이번 여름에만 해도 엄청나게 많은 빙하가 녹았거든여 ㅠㅠ (참고 : 저 배 높이 27m) 원래라면 이 정도로 빙하가 녹는건 2070년에나 예정된 일이었는데 50년이나 앞당겨 진거져. 앞으로는 더 심해질테구...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이 빠른 시일 내에 사라질 거라고 생각하면 너무 슬프지 않나여 ㅠㅠㅠ 참고 : 그린란드 마을은 이렇게 생겼어여! 지구 온난화 너무 무서운것 ㅠㅠ 녹아내리고 있는 빙하 참! 그린란드는 덴마크령이어서 건물들도 덴마크를 조금 닮았답니다 ㅋ 혹등고래도 자주 볼 수 있다는데... 혹등고래 점프하는거 보는게 제 소원중 하나예여 ㅠㅠ 근데 물 밖으로 점프하는 일은 거의 없다구... 흐규 ㅠㅠ 이 그림같은 풍경들은 Albert라는 사진작가분이 찍으셨어여. 더 많은 사진들은 이 분 홈페이지에 가시면 보실 수 있답니다 +_+ 언젠가 (빙하가 다 녹기 전에) 그린란드를 직접 갈 수 있는 그 날을 기다리며 연휴의 끝을 잡아 보아여...
아이와 함께 떠나는 제주여행 코스!
아기자기 귀여운 캐릭터들과 다양한 포토존,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체험해볼 수 있는 여행 코스까지! 7월~8월 여름 휴가 맞이 제주를 찾는 가족 여행객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주 여행코스에요!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며 즐길 수 있는 곳들로 추렸답니다. 코로나 예방을 위해 제주 여행시 마스크 착용은 필수! 아시죠~? #제주여행 #소인국테마파크 #캐릭파크 #에코랜드 세계의 명소와 다양한 캐릭터가 한 곳에 모여있는 소인국테마파크에요! 맑은 날 사진찍기 좋은 포토존들도 다양하고 넓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곳이랍니다 자유의여신상, 개선문, 에펠탑, 좌불상, 피사의 사탑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실내에는 앨리스 인투더래빗홀 전시가 진행되는데 어른이들도 즐기기 좋은 전시였어요 :) 에코랜드 / 제주시 조천읍 대흘리 1221-1 기차타고 즐기는 곶자왈 숲속 여행! 부모님과의 여행도 좋지만 아기자기 귀여운 포토존들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과 제주의 자연을 몸소 느끼며, 피톤치드 향을 맡아보세요 :) 캐릭파크 / 제주시 조천읍 선교로 266 만화, 영화 캐릭터 뿐만 아니라 게임까지! 아기자기 귀여운 캐릭터들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들이 가득했던 공간이에요 추억의 게임도 즐기고, 시간가는줄 모르고 즐긴 곳이랍니다 여행코스를 짜실 분들이라면 이 곳은 시간을 여유롭게 두고, 마지막 코스로 짜시는것을 추천해드릴게요! (아이들이 집에 안가려고 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