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fox77
100+ Views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나는 치매 환자 가족입니다.
남의 일로만 느껴지는 '치매'. 하지만, 60세 이상 어르신의 10%가 치매로 고통받고 계실 만큼 우리 일상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질환인데요. 우리가 알아야 하지만 잘 모르고 있는! 치매의 현실과 그에 대한 해결책을 듣기 위해 치매 환자 가족분들을 뵙고 왔습니다. 그럼 한번 만나 보러 가실까요? 1. 치매라는 걸 처음 알게 되었을 때 2. 어떤 점이 가장 힘든가요 3. 나와 같은 치매 환자 가족들에게 인터뷰 잘 보셨나요? 잠시나마 치매 환자 가족분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인터뷰였습니다. 특히 ‘치매 환자보다 간호하는 사람이 더 힘들다’라는 말씀에서 가족으로서의 부담감이 크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족분들의 짐을 조금이나마 나누어지고자 현 정부는 ‘치매국가제’를 제정해 치매 가족에게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수원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이와 관련된 간담회가 열려, 이야기를 들어 보고자 방문해 보았습니다. 치매국가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치매국가책임제 어떤 제도인가요? 2. 치매국가제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3. 다른 지원사업은 어떤 게 있나요? 간담회를 통해 치매국가제에 대해 조금은 알게 되셨나요? 치매국가제를 통해 실질적으로 치매 환자 가족분들께 혜택이 돌아가길 바랍니다.
다이소에서 동전은 안받는거????
좀 전에 신림점 다이소에 들러서 필요한 물건을 사고 계산 순서를 기다리다 황당한 상황을 봤는데요. 제 앞에 어머니 한분께서 계산하려고 동전을 꺼내 계산대 바닥에 동전을 펼치고 계셨는데 계산대 직원분께서 갑자기 센터장(?)이라는 분을 부르시더니 구석에서 둘이 이야기 하다가 센터장(?)이라는 분께서 오시더니 이 어머니 손님에게 하는 말을 듣고 난 황당함에 얼탱이가 없었다!! 저희가 매장에 동전을 많이 보유하고 있을 수가 없으니 다음부터는 윗층에 은행이 있으니 은행을 이용 해 주시고 이번에만 동전을 받겠다는 말이었습니다. 이 말을 들은 어머님은 지불하려던 100원짜리 동전을 지갑에 다시 넣고 미안하다는 말과 지폐로 주겠다고 고개를 숙이시더군요 처음 어머님께서 계산대에 올려놓은 동전은 500짜리 동전과 100원짜리 동전이었습니다.100원짜리 동전이 그리 많아 보이진 않았는데요.. 결국 지폐와 500원짜리로 계산을 하시고 나가셨어요. 계산을 기다리는 손님은 저 뿐이었고 매장을 한산 했는데 이해가 가지도 않고 제가 본게 너무 어의 없어서 계산을 마치고 센터장(?)이란 분에게 여쭤 봤습니다. 동전은 안받으시냐구...돌아오는 답변은 매장에서 동전을 많이 보유할 수가 없고 계산할때 오류가 생길 수도 있어서 동전으로 잘 안받는다고 하더군요 황당함의 연속이었습니다. 저만 이 상황이 얼탱이가 없는건지 의문이 듭니다. 카드안받는 매장은 봤어도 현금중에서 동전으로 계산 안받는다는 매장은 처음인데요 여러분은 이런 상황이라면 다이소매장의 입장을 받아들여 동전으로 계산을 안하는게 맞다고 생각 하시나요?? 또, 제가 동전으로 계산 하려고 했어도 매장에서 거부 했을지 의문이 듭니다.
여자들에게, 문제는 돈이다
피할 수 없는 쇼핑의 시간. 모든 과소비의 근원인 쇼핑 시간에서 써먹을 수 있는 5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이 5가지 팁은 여성들의 소비 행태와 심리를 연구한 파인 박사에게 <여자들에게, 문제는 돈이다>의 저자 어맨다가 전수받은 것이라고 하네요. ^^ 과소비가 안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은 실제 우리가 필요한 물건에 지출하기 보다는 여성들의 대부분이 남을 대접하거나 그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소비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에요. 어렵게 모은 돈. 쓸데 없는 지출로 진짜 사야 할 것을 못 사는 일이 없도록 5가지 팁을 기억해 보세요. ①현금만 사용하기 신용카드를 쓸 때 보다 지출 한도가 설정되고 충동구매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어요. ②혼자 쇼핑하기 친구와 쇼핑하면 은근히 부추김을 당할 수 있는데요. 혼자 쇼핑하거나 혹은 나보다 더 많이 절약하는 사람과 함께 쇼핑하세요. ③쇼핑하는 시간 바꾸기 만약 당신이 일을 마친 금요일이나 토요일 오후마다 쇼핑하고 있었다면 돈을 쓰지 않아도 되는 다른 재미 거리로 그 시간을 채워보세요. 보상심리로 인한 소비 패턴에 변화가 생길 거에요. ④작은 물건 사기 불안을 잠재우기 위해 뭔가를 꼭 사야겠다면 작은 물건으로 타협해 보는 건 어떨까요. 작은 꽃다발이나 잡지 혹은 립스틱 같은 것을 추천할게요. ⑤배고프고 화났을 때 쇼핑하지 않기 피곤하거나 기분이 언짢을 때도 마찬가지에요. 이럴 때는 음식을 약간 먹거나 잠을 조금 자거나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눠 보세요. 쇼핑은 아주 평온한 마음 상태에 있을 때 하길 추천 드려요. #쇼핑#경제#여자#돈#방법#과소비#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