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isgame
5,000+ Views

트럼프 미 대통령 "게임과 영화의 폭력이 젊은이들의 생각에 영향을 미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플로리다에서 벌어진 고등학교 총기 난사 사건의 책임을 게임과 영화에 돌리는 듯한 발언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2일 백악관에 팸 본디 플로리다 주 검창총장과 지방 공무원을 초청하고 학교 안전 대책을 논의하는 회의를 열었다. 미국 언론사 CNN은 회의 중 트럼프 대통령이 "게임과 영화의 폭력이 젊은이들의 생각에 영향을 미치며, 그들이 보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야 한다"는 발언을 했다고 보도했다. 
발언 그 자체로만 보면 직접적으로 게임과 영화를 비난하는 내용은 아니다. 그러나 발언하는 장소가 17명의 희생자를 낸 플로리다 주 고등학교 총기 난사  사건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였기에 논란을 빚었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은 2012년 샌디훅 초등학교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벌어지자 트위터에 "비디오 게임이 폭력을 미화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 이것들로 인해 괴물이 만들어진다"고 주장한 바 있다.

한편, 지난 14일 미국 플로리다 주의 한 고등학교에서 총기 난사로 17명이 목숨을 잃은 사고가 벌어졌다. 이로 인해 미국에서는 총기를 규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발언은 학교에 훈련된 무장 교사를 배치한다는 제안을 내놓은 지 하루 만에 나왔다.
Comment
Suggested
Recent
총을 팔지 말라고~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재난 문자는 받는데 소리만 끄는 법 for 아이폰
시국이 시국인지라 하루에 기본 세통은 재난문자를 받게 되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더라고요. 그렇다고 재난문자를 안 받을 수도 없고... 그래서 찾아본 <재난문자는 받으면서 소리는 끄는 법> 공유합니다. 아. 아예 재난문자를 받지 않겠다는 분들은 쉽게 아이폰 설정에서 알림 - 제일 아래로 스크롤 - 긴급재난문자 알림을 끄시면 되구요. 쉽게는 '무음 모드'를 사용하시면 재난문자를 진동으로 받을 수 있게 돼요. 물론 그러면 전화도, 문자도 모두 진동이 되지만요. 그렇다면 벨소리는 그대로 두되 재난문자만 진동으로 받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니면 재난문자는 받되 소리나 진동은 안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런 분들을 위한 방법이 여기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런 분들 중 한 명...ㅋ 우선은 맨 처음 말씀드렸던 것처럼 아이폰 설정에서 알림 - 긴급재난문자 알림을 끄신 후에 앱스토어에 가서 '안전디딤돌' 어플을 받는 게 그 방법이에요. 어플을 다운받고 재난문자 수신동의를 하고, 알림 허용을 하시면 시작입니다 ㅎㅎ 하단의 탭 제일 오른쪽 '환경설정'을 누르면 이렇게 수신알림과 지역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지역을 설정하고, 이렇게 소리로 알릴지, 진동으로 알릴지, 아예 소리나 진동 둘 다 안나게 할 지도 다 설정이 가능해요. 이 외에도 받고 싶은 재난 알림의 종류를 설정할 수도 있고, 재난 뉴스를 비롯한 기상정보, 긴급신고 메뉴도 있으니까 잘 이용하시면 좋을 듯ㅎㅎ 이제 아침에 재난 문자 소리로 깨는 일 없겠네요 그럼 모두 잘 이겨 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