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er101
a year ago50,000+ Views

절대 해지하면 안되는 보험 BEST5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 나온 재무상담사가 알려준 보험 정보

1. 2009년 10월 이전에 가입한 실손 의료비 보험

예를 들어서 현재는 내가 병원에 갔을 때 만원으로 내고 나머지는 돌려받는다 치면
2009년 이전에 가입한 실비보험 같은 경우는 5천원만 내가 내면 돼요.
나머진 다 돌려받기 때문에 이런 자기부담금이라는게 현재보다 굉장히 작습니다.



2. 2003년 이전에 가입한 생명보험 2대 질병

2대 질병이라고 하면은 뇌랑 심장에 관한 보장으로 뇌졸중, 급성 심근경색을 얘기하는데
현재 생명보험에서는요 2대 질병이라고 하면 뇌출혈이라는 것밖에 보장을 안합니다.
뇌출혈이라는 것은 작구요 뇌졸중이라는 보장은 크거든요.
2003년 이전에 가입한 2대 질병 특약은 뇌졸중으로 보장을 하기 때문에 꼭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3. 2004년 이전에 가입한 생명보험 수술특약

예전에는 이게 3종 특약으로 되있어서 1종 2종 3종 이렇게 세가지로만 구분이 되있었습니다.
이렇게 3종으로 가입된 수술이 좋은 이유는 바로 임플란트 때문입니다.
2004년 이전에 가입했던 수술 특약에서는 2종에서 임플란트까지 보장을 하기 때문에
정확히 말하면 치조골 이식수술 보장을 하거든요.


4. 2008년 이전에 가입한 암 보험, 질병 보험

2008년 이전에 내가 보험 가입을 했다, 이런 암 보험들은요
내가 갑상선 암에 걸린다 하더라도 천만원에서 삼천만원 백퍼센트를 다 지급을 해줍니다.



5. 고정금리형 연금보험, 저축보험

요즘은 굉장히 저금리 시대잖아요.
그런데 2000년대 초반 1900년대 후반에 가입하신 연금보험 중에서는요.
금리가 이렇게 점점점 떨어지거나 혹은 조금 올라가거나 아니면 변액으로 운용되거나 이런게 아니라 고정금리 7퍼센트, 혹은 6.5퍼센트 이런식으로 금리가 고정이 되어있습니다.
이런 연금보험이나 저축보험을 가지고 계신 분들중에서 목돈이 필요하다거나
아니면 보험회사에서 전화가 와가지고 다른 보험으로 변경을 하라거나 이래서 해지하시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런 보험들은요 정말 보물같은 보험이기 때문에 절대 해지하시면 안됩니다.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7 comments
Suggested
Recent
우리같은 서민이 저 시대에 가입한 보험을 해지안하고 가지고 있을리가ㅜ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적조ㅜㅠ 안타갑께도
이를 어째.. 이런것두 모르고 갈아탄지 어언 8년 째..ㅜㅜ
저 보험들 지금까지 해지율 0%였음 진작에 여러 보험사 망했지..
실손에 대해 얘기하자면...09년10월이전 가입한 실손이 무조건 좋은건아닙니다(사고일로부터 180일한도 등등).재무상담사님은 어떤기준에서 무조건 해지하면 안된다고 한건지..잘 모르겠지만..일단 날짜만 봐도 09년 10월은 아닙니다.09년 8월 9월은 한시적으로 의료비 100%보장하는 실손을 가입시켜줬지만 이후 갱신함으로써 표준화실손을 따라갔기 때문에 저분이 의도하는 날짜는 09년 7월까지 가입한 가입자라 표기하는게 맞습니다..하지만 의료비 100% 보장하는 보험은 보험사의 손해율이 매우 높아 갱신하면 할수록 갱신폭이 매우 커질거에요..13년 4월 1년갱신으로 바뀔때 갱신되는 금액 상한제를 두었기때문에 이때 이전 가입자분들역시(저도 포함..ㅠㅠ) 갱신폭은 높을겁니다..(대체납입때문에 실감하지 못할뿐...)
고정금리 7% 쩐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고수가 알려주는 월급관리 비법
직장인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시겠지만 월급은 매일 받고 있는데 돈은 안 모인다면 주목하실 이야기입니다. 물론 집에서 월급관리를 하는 엄마들도 알고 있어야 할 이야기이기도 하죠. ^^  가장 먼저 내 상황을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상황에서 소비를 줄여서 최대한 모을 수 있는 나의 ‘최대저축액’을 산정하는 것인데요.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지만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 간단한 습관을 기르지 못해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1단계. 3개월 동안의 지출을 추적하라  최대저축액 산정을 위해선 적어도 3개월간의 지출내역이 필요합니다. 카드 사용내역을 뽑거나 필요하다면 오늘부터 3개월간 지출을 기록해 보세요. 껌 한 통, 음료수 한 캔까지 구체적일수록 허리띠를 졸라맬 항목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절대 뺄 수 없는 고정비용을 제외하라  지출내역 중에서 주거비나 대출 등 반드시 지출해야 하는 필수 항목을 구분합니다. 고정지출은 비소비성 지출이라 하여 보험료, 교육비 등을 포함합니다. 변동지출은 소비성 지출이라 하여 생활비, 통신비, 교통비, 기타 용돈(경조사 등)이 포함됩니다.   3단계. 변동폭이 가장 큰 지출을 확인하라  고정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지출 중 3개월 간 변동폭이 가장 큰 내역을 확인합니다. 변동이 큰 지출은 그만큼 충동적으로 이뤄졌다는 것이고 지출을 줄일 수 있는 핵심포인트가 됩니다. 무작정 소비를 줄이는 게 아니라 쓰지 않아도 될 돈을 찾아서 아껴야 합니다.   4단계. 최대저축액 산정  이제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부분을 합해 내 급여 안에서 할 수 있는 ‘최대저축액’을 산정합니다. 만약 3개월 지출내역에서 식비의 변동폭이 크다면 불필요한 외식을 했던 경우를 체크해 그 액수만큼 저축액으로 산정하는 것이죠. 아무리 못해도 최소 5~10만원은 아낄 구석이 생길 겁니다. 그리고 이 작은 돈이 변화의 시작입니다.   5단계. 최대저축액만큼 자동이체  자, 최대저축액이 산정되면 내일 당장 자동이체를 신청하세요. 자제력을 믿지 말고 자동이체를 믿으시기 바랍니다. 단돈 3만원, 5만원 짜리 적금이라도 추가로 가입한다면 최대저축액은 곧 현실이 될 것입니다.  직업에 따라 가족의 재산에 따라서 부의 수준은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회인들이 똑 같은 점은 강제성 없이는 소비를 통제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초보를 고수로 만드는 재테크 습관은 정말 간단합니다. 지금 당장 최대저축액부터 구해보세요. 
182
7
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