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haejeju
5,000+ Views

오늘은 훠궈 먹는 날...

오랜만에 중국인 친구들하고 모여서 훠궈를 만들어 먹었다..
쉬는날이라 중국마트에서 소스를 사다가 중국에서 주방장했던 친구가 직접만들었다. 포스부터가 남다르다..
냄새가 2층 주차장까지 나서 아주 기대했었다...
이 넙적하게 생긴것이 콩으로 만든 면이라고 한다. 이게 제일 맛있는거 같다.
중국에서도 주변에서 나는 약초들이며 먹을수있는 야채들을 뜯어와 준비해서 넣어 먹는다고한다..
훠궈의 소스맛과 진달래. 냉이. 미나리 등을 넣어 먹으니 이렇게 맛있을줄이야..
콩과 참깨로 만들어진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이 그만이다.
투명하게 생긴 면은 우리의 당면과 같은 것이라고 하는데 난 이게 제일 맛있다... 고기에 야채. 콩으로만든면.을 한번에 집어서 먹어보니 왜 중국인들이 훠궈를 사랑하는지 알거같다.
아마 나도 이제부턴 훠궈를 사랑하게 될거같다...
4 Comments
Suggested
Recent
헐 맛있겠다..
정말 맛있을듯~! 무지 궁금한 맛이네요~ ^^
Content was hidden due to reports.
서귀포에 중국마트가 있다네요.. 거기에 훠궈 소스 한병. 참깨소스한병 구매해서 여러가지 야채. 고기 준비하면 맛있는 훠궈 드실수 있다네요.. 중국인 친구들에게 물어본겁니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인스타 감성 찾아서 떠나는 제주 여행
여행 후 남는건 사진 뿐이라고들 하죠 오늘은 사진으로 남기기도 좋고, 뷰와 포토존 .. 등이 아름다운 제주 여행지와 카페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마노르블랑 #사려니숲길 #술이조화 #카페씨리얼 #여름문구사 동백꽃이 활짝 만개한 제주 카페 마노르블랑이에요! 예쁜 찻잔에 따뜻한 음료를 즐긴 후 꽃구경 하기 딱 좋답니다 구석구석 예쁜 문구들과 사진찍기 좋은 포토존들이 가득해요~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즐거운 카페에요 잡생각이 많이 들면, 혼자 여유롭게 제주를 걷고는 하는데요! 그 중에서 제주에서 제일 좋아하는 산책길 '사려니숲길'이에요 사려니숲길 입구쪽에는 사람이 많지만, 안쪽까지 걸으면 사람이 뜨문뜨문해서 혼자 조용히 걷기 좋더라구요~ 이 숲길에는 자연환경이 너무 좋아 사슴이 살고 있는데요 운이 좋으면 사슴도 실제로 볼 수 있답니다! 떠오르는 제주 중문 술집 술이조화에요! 서귀포 동네쪽에는 늦게까지 하는 술집이 많은 편은 아닌데, 이곳은 새벽 3시까지 영업하더라구요~ (주방마감은 새벽 2시에요!) 다트 등 게임도 즐길 수 있고,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술맛도 더욱 좋았던 곳이에요 작지만 아늑한 카페 씨리얼이에요! 원래부터 인스타그램에서 인기가 많던 곳이다보니, 생각보다 사람이 많아요! 이곳은 브런치 카페로도 유명한데요~ 브레드가 정말 부드러워요!!! 이곳 갈때는 굶고 가세요~ 메뉴들이 다 맛있답니다 ㅎㅎㅎ 요즘 제가 빠진 취미가 하나 있는데요! 그건 바로 다꾸랍니다~ 귀여운 마스킹테이프와 직접 촬영한 엽서, 그리고 스티커들까지! 옛날 과자들도 있어서 뭔가 조금 신기하게 즐길 수 있던 곳이에요 제가 좋아하는 스누피 스피커도 있고, 가지고 싶은게 정말 많았어요 생각보다 가격대가 조금 높으니 가격을 확인하며 쇼핑하시길 추천드릴게요 ㅎㅎㅎ
마린칸토 ; 용산 뷔페
도봉에 푸디스힐이 생겨서 조지러 갈려고했는데 예약을 해야한고 한다 그래서 친구한테 욕 오지게 먹고 차선책으로 마린칸토를 찾아냈어요 용산 뷔페까지 찾은 저 대단쓰- 바로 전화했더니 다행이 자리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용산역에서 찾아가기 춥고 넘나 힘들었지만 도착해서 넘나 좋더라구요 일단 입구부터 넓고 뭔가 고급져요 안내를 받고 자리로 가는데 진짜 깜짝 놀랬어요 이거 용산 뷔페를 온건지 어디 미로를 온건지 모를 정도로 엄청 넓더라구요 그리고 위에 써있는 간판을 보고도 놀랬어요 아직도 이런 몰상식한 사람이 있단 말인가..... 싶었어요 자리가 진짜 넓고 홀도 다양해서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더라구요 곳곳에 락커도 있고, 손 닦는 곳도 있어요 이런 뷔페는 진짜 처음 봤어요 가끔 홀에 행거두는 곳은 봤는데 이렇게 락커까지 있는 건 처음봤어요 홀도 크고 다양하지만 제일 놀라운 건 다양한 주제로 이뤄진 쇼케이스였어요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나라별은 물론이고 음식별로 나눠진 쇼케이스 크기가 놀라워요 근데 넓기도 너무 넓어서 음식 가지러 왔다갔다만 해도 소화가 될 것 같네요 고객이 많아도 금방 금방 수용할 수 있어보였어요 깔끔하게 정돈된 쇼케이스는 관리도 얼마나 철저히 하는 지 알 수 있었어요 맵을 보면서 다녀야하는 신기한 용산 뷔페-! 뻥 살짝 보태서 길 잃을 수도 있어요 엄빠랑 가면 힘들다고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뷔페여도 이런 수고로움을 즐기는 사람끼리 가야할 것 같네요 제 자리에서 제일 가까운 쇼케이스에서 전체를 그냥 정말 걷기만 해도 무려 3분이 넘게 걸려요 만약 꼼꼼히 보면 3분이 뭐야 10분이 넘게 걸릴 것 같아요 음식종류도 하도 많다보니까 뭐 먹을지 고민하면 더 걸릴 수도 있네요 그냥 다 맛있어보여요 원래 뷔페가면 음식 가까이 앉아야 하는데 여긴 어딜 가도 머니까 쬐금 힘들더라구요 많이 뿌시고 왔어야 하는데 그저 아쉽기만 하네요 그래도 제가 좋아하는 사람들이랑 나중에 또 가보고싶어요 마린칸토 ; 용산 뷔페
치킨너겟 만들기 - 부드럽고 촉촉한 치킨 만들기
어제는 치킨너겟을 만들어 봤어요. 바로 러시아월드컵 마지막 경기가 있었던 날이었죠. 퇴근하고 들어와서 응원하면서 치킨이나 시켜먹을까? 하다가 냉장고에 다이어트용 닭가슴살이 난 언제먹을거냐며.... 울부짖고 있더군요. 그래서 살짝 아이디어를 내서 집에 있는 재료들로 부드럽고 촉촉한 치킨너겟을 만들어 봤어요. 쿠킹클레어 유투브 구독하기 https://youtu.be/LjAl6z1X_3Q -재료 준비와 만들기- 닭가슴살 2개 / 우유 280ml / 식초 20ml / 과자 감자전분 3TS / 소금 1TS / 후추 1ts / 생강가루1Ts / 파슬리 2TS / 파마산치즈가루 3TS / 다진마늘 1TS 1. 준비된과자를 밀폐봉지에 넣고 밀대로 밀어주세요. 너무 가루로 만들지는 마세요. 과자는 아무거나~ 다만 치즈맛이나 매콤한 감자칩이면 더 맛나요^^ 2. 닭가슴살 2덩이를 해동시켜서 깍둑썰기로 먹기좋은 너겟사이즈로 잘라줍니다. 버터밀크 300ml 를 준비해주세요. 3. 우유 280ml + 식초 20ml를 섞어서 상온에 30분 놓아두시면 버터밀크가 됩니다. 감자전분 3TS / 소금 1TS / 후추 1ts / 생강가루1Ts / 파슬리 2TS / 파마산치즈가루 3TS / 다진마늘 1TS  를 한번에 섞어서 잘 저어주세요. 여기서 생강가루 대신에 카레가루나 어니언가루를 넣으셔도 되세요^^ 4. 썰어놓은 닭가슴살을 소스에 담가놓고, 냉장고에 1시간동안 숙성시킵니다. 버터밀크가 연육작용을 해서 닭가슴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5. 냉장고에서 꺼낸 닭가슴살을 과자가루에 쉐킷~쉐킷~ 잘 굴려서 튀겨줍니다. 염지를 하지 않아서 짜지않고, 건강한 치킨~ 완전 촉촉해요 ^^ 이제 사먹지 않아도 집에서 맛있는 치킨너겟을 만들수 있습니다. 도전~! 해보세요 ^^ https://youtu.be/LjAl6z1X_3Q
혼자도 좋지만, 둘이 가면 더욱 좋은 서귀포 여행지
2020년을 맞이해 친구, 연인들과 제주를 찾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귀포 여행지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사진 찍기도 예쁘고, 제주의 자연과 함께 힐링하기 좋은 곳들을 전해드릴게요 :) #카페동박낭 #감귤박물관 #서귀포잠수함 #스파브릭스 제주에는 구석구석 동백이 예쁜 명소들이 많은데요! 동백과 음료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카페 동박낭이에요 카페가 작고 아늑해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고, 구석구석 그려진 동백 그림이 너무 귀여웠어요 :)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감귤박물관은 다른 관광지들에 비해 입장료도 저렴한 편으로, 다양한 체험거리가 가득한 곳이에요! 감귤을 활용한 쿠키, 머핀, 과즐 만들기 등 여러 체험 프로그램들이 있답니다 국내 관광잠수함 중 유일하게 해저 10m~45m까지 즐길 수 있는 '서귀포잠수함'이에요! 세계 최대 연산호 군락지 문섬에서 신비하고 아름다운 제주바다를 즐길 수 있어요 :) 서귀포잠수함은 세계최초! 세계최장시간! 잠수함 무사고 운항기록으로 기네스 기록 등재되었다고 해요~ 제주에서 아름다운 바닷속 여행을 즐겨보세요! 뭉쳤던 피로를 한번에 싹! 풀리게 해주는 스파브릭스를 마지막 코스로 추천드릴게요~ 제주 커플 스파와 마사지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답니다 은은한 와인 한잔과 좋은 향, 따뜻한 분위기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곳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