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isgame
1,000+ Views

스타듀밸리+해리포터? 마법학교 RPG '위치브룩' 신규 정보 공개

<스타듀밸리> 퍼블리셔가 개발 중인 신작 게임의 정식 명칭이 확정됐다. 게임의 이름은 <위치브룩(WitchBrook​)>으로 작년 9월, 스크린샷 한 장과 마법 학교 RPG라는 설정만으로 유저들의 주목을 받은 바가 있다.

<위치브룩>은 어린 마법사의 마법 학교생활을 그린 시뮬레이션 RPG다. 농장 경영 시뮬레이션 <스타듀밸리>에 '해리포터'와 같은 마법 학교 설정이 더해졌다. 과거 처클피쉬는 외신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해리포터' 시리즈의 팬이다. 시리즈를 읽은 후, 우리는 유저에게 마법 학교에서의 생활과 그 안에서 친구를 만들며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경험을 주고 싶었다."고 밝힌 바 있다.
마법 학교에서의 생활을 그린만큼, 게임의 스토리는 학교생활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위치브룩>에서 유저는 틈틈히 학교 수업을 들으며 마법 숙련도를 높여야 한다. 캐릭터의 마법 숙련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유저가 할 수 있는 행동의 범위가 늘어난다. 예를 들어 생물과 관련된 마법 수업을 꾸준히 들으면 마법 식물을 채취하기 쉬워지며, 숙련도를 더욱 높이면 숲에 사는 생물을 키우는 것도 가능하다.

<위치브룩>에서는 마법을 활용한 전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전투는 칼과 활, 폭탄과 같은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마법 주문을 외치는 방식이다. 전투에서는 새로운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주문을 얻을 수도 있다.​ 개발사는 전투 부분에 '젤다' 시리즈의 고전 작품을 참고했다고 언급한 바가 있다. 
<스타듀밸리>와 마찬가지로 'NPC와의 관계'는 게임의 핵심 요소 중 하나다. 과거 핀 브라이스 처클피쉬 CEO는 인터뷰를 통해 "<위치브룩>에서 캐릭터 사이의 '관계'는 게임의 모든 요소들 중 가장 놀라운 요소다. 유저들이 캐릭터들과 관계를 맺을 때 충격을 받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한 바가 있다.

학교에서는 정해진 일정에 따라 수업이 진행된다. 메인 스토리도 이 과정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다회차 플레이 시에도 일정은 바뀌지 않는다. 예를 들면 4월에는 중간고사, 6월에는 기말고사를 치르는 방식이다. 하지만 캐릭터 간의 관계에 따른 이벤트나 시간대에 따른 특수 이벤트, 연애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 매번 다른 경험을 느낄 수 있는 것이 게임의 특징이다.

<위치브룩>은 스팀을 통해 출시되며, 출시 날짜는 미정이다. 하지만 퍼블리셔가 콘솔 출시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내비춘 것으로 보아 타 플랫폼에 진출도 희망적으로 볼 수 있다. 핀 브라이스 처클피쉬 CEO는 "우리는 닌텐도 스위치의 엄청난 팬이며, 향후 모든 주요 작품들이 스위치에 적용되는 것을 이상적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2 Comments
Suggested
Recent
피에 굶주린 짐승들의 RPG '군림' [게임 핵심 요소] 1. 실시간 무제한 PK! 제한된 구역에서 제한된 시간만큼 PK 하시기 답답하셨죠? 이제 실시간으로 필드 전역에서 PK를 즐기세요! 2. 사망 시 아이템 드랍 가능! 같은 레벨인데.. 누구는 있고 나는 없는 장비, 탐나시죠? 그럼 빼앗으세요! 유저 사망 시 인벤토리, 착용 중인 장비를 드랍합니다! 대신, 방심하시면 훅갑니다? 3. 개인간의 난전, 진영간의 떼싸움? 혼자 하는 난전 컨텐츠는 기본! 중규모 문파전, 진영 vs 진영의 대규모 RVR 까지! PK? 이제 마음껏 하세요! 4. 장비에 따른 휘황찬란한 형상변환! 캐릭터가 만렙인데 장비가 후줄근하면 하기 싫지 않나요? 멋이 뚝뚝 떨어지는 화려한 외형의 장비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5. 경매장 시스템! 고급 아이템 드셨는데 내꺼 아니면 많이 서운하시죠? 걱정 마세요! 경매장에 위탁하시면 필요하신 분이 사가실 겁니다! 설치하기 : http://tylio.me/t5l9d7me8l
Content was hidden due to reports.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no title)
이제는 나를 아름답게 하소서 날마다 하루 분량의 즐거움을 주시고 일생의 꿈은 그 과정에 기쁨을 주셔서 떠나야 할 곳에서는 빨리 떠나게 하시고 머물러야 할 자리에는 영원히 아름답게 머물게 하소서. 누구 앞에서나 똑같이 겸손하게 하시고 어디서나 머리를 낮춤으로써 내 얼굴이 드러나지 않게 하소서. 마음을 가난하게 하여 눈물이 많게 하시고 생각을 빛나게 하여 웃음이 많게 하소서. 인내하게 하소서. 인내는 잘못을 참고 그냥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사랑으로 깨닫게 하고 기다림이 기쁨이 되는 인내이게 하소서 용기를 주소서 부끄러움과 부족함을 드러내는 용기를 주시고 용서와 화해를 미루지 않는 용기를 주소서 음악을 듣게 하시고 햇빛을 좋아하게 하시고 꽃과 나뭇잎의 아름다움에 늘 감탄하게 하소서 누구의 말이나 귀 기울일 줄 알고 지켜야 할 비밀은 끝까지 지키게 하소서 사람을 외모로 평가하지 않게 하시고 그 사람의 참 가치와 모습을 빨리 알게 하소서 사람과의 헤어짐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되 그 사람의 좋은 점만 기억하게 하소서. 나이가 들어 쇠약하여질 때도 삶을 허무나 후회나 고통으로 생각하지 않게 하시고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는 지혜와 너그러움과 부드러움을 좋아하게 하소서 삶을 잔잔하게 하소서 그러나 폭풍이 몰려와도 쓰러지지 않게 하시고 고난을 통해 성숙하게 하소서. 건강을 주소서 그러나 내 삶과 생각이 건강의 노예가 되지 않도록 하소서. 질서를 지키고 원칙과 기준이 확실하며 균형과 조화를 잃지 않도록 하시고 성공한 사람보다 소중한 사람이 되게 하소서 언제 어디서나 사랑만큼 쉬운 길이 없고 사랑만큼 아름다운 길이 없다는 것을 알고 늘 그 길을 택하게 하소서. > 좋은소식 카톡받아 보기 : > http://pf.kakao.com/_xnxcdYT > http://pf.kakao.com/_xnxcdYT
살면서 반드시 피해야 하는 12명의 어둠의 세력!
우리는 성공과 성장을 위해서 꼭 만나야 할 사람과 네트워킹 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살면서 꼭 피해야 할 어둠을 세력들을 선별하는 것도 중요하다. 의식적이건 무의식적이건 나에게 방해가 되는 사람들을 멀리 해야 한다.  다시 한번 나의 네트워크를 자세히 살펴보고 아래의 인물이 속해 있는지 확인해 봐야한다. • 나를 힘 빠지게 만든다. • 내가 나의 능력에 의구심을 갖게 만든다. • 자신만의 아이디어는 없어 보이면서 언제나 나의 의견에는 찬성한다.  • 늘 모든 상황에서 부정적인 면만 본다. • 나를 수세에 몰리게 한다. • 나의 의사결정과 하고 싶은 일을 망설이게 만든다. • 항상 자신의 얘기만 할 뿐 나에게는 거의 관심을 두지 않는다. • 나의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자신의 것으로 취한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친구를 가려내거나 아니면 주위에 전화해 이제 다시는 만나지 못하는 이유를 설명하라는 얘기가 아니다.  또한 “너는 이제 내 네트워크에서 아웃이야!”라고 말하라고 권하는 것도 아니다.  그보다 이 작업은 나의 내부 조직에 어떤 인물이 있기를 희망 하는지, 그리고 누가 나와 나의 여정을 응원하지 않는지를 알아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그들에게 실제로 입 밖으로 이야기할 필요는 없다.  일단 나의 발전을 방해하는 부정적인 사람들을 찾아내고 나면 그들에게 얼마만큼의 시간을 할애할지 정하면 된다. 테두리를 치고 시간을 정해서 나의 에너지에 부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그들을 배제해야 한다.  ※ 주변에 숨어서 당신의 가능성을 제한하며 인생에 걸림돌이 되는 12가지 어둠의 유형 “부정적인 사람들은 당신의 에너지를 빼앗는다. 당신 주변을 사랑과 풍요로 채우고 적대감이 접근하지 못하게 하라.”  -디팩 초프라 Deepak Chop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