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nghyeuk
1,000+ Views

다세대 다가구 주택 임대사업법


지금도 서울을 포함한 소위 핫 지역에 다가구 컨설팅하거나 다가구 주택을 찾고 매매를 하는 일이 진행 중일 것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개별 분양하는 다세대의 경우 대부분 3억대 이하이기에 잘만 고르면 원세와 시세상승을 함께 누리는 장점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분야에서 우리가 알아야할 것을 무엇일까요. 변화되는 정책속에서 임대사업을 바라보는 시선은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다가구주택과 다세대 주택의 차이를 이해하라>
외관상 비슷한 이 두가지를 잘 구별해야 합니다. 일단 다가구주택은 건물 전체가 1인 소유입니다만 다세대주택은 가구마다 주인이 다른 공동 주택이지요. 보통은 다가구 다세대를 통칭하여 '빌라'라고도 말합니다.

<새정부에서 바뀐 법>
문재인정부에서는 다가구주택에서 집주인이 직접 거주하며 남은집을 임대해도 민간임대주택으로 등록해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법이 변경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소유자는 집에 거주하며 나머지를 임대사업자나 민간임대주택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자발적인 임대주택의 등록이 관건이지만 세법상 혜택과 등록사이의 장단점은 당분간 잘 살펴봐야 할 듯합니다.

<그렇다면 다가구주택 고르는 법은?>

1. 매매시 가격을 책정하는 큰 요인은 재건축시 유리한 네모 반듯한 필지가 좋습니다.

2. 용도변경 부분을 눈여겨봐야 합니다.

다가구주택을 다세대로 바꿀수 있는지 벽두께 출입문위치 등 변경이 가능한지 살펴봐야합니다. 다가구주택을 다세대로 바꾸면 여러 채 등기도 가능하기에 세입자 입장에서 집주인 부도가 발생해도 전세금을 더 안전히 확보가 가능합니다.

3. 근린상가 리모델링이 가능한지?

1층은 카페및 음식점 위에는 살림집 및 원룸 으로 임대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구조입니다. 이 3번 항목이 가장 인기가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다가구에서 근린으로 리모델링 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기 때문입니다.

-기타 관련 정보는 '부자연구소' 앱에서 더 확인이 가능합니다.

--------------------------------------------------
성공하는 부자들의 습관

'부자연구소'의 카카오톡 친구 되기

더 좋은 내용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부자가 되는 정보 BEST5♣♣

1. 상가투자의 4대요소 그리고 투자이야기

2. 다주택자 자녀에게 3억 싸게 팔면 된다고?

3. 수익형 부동산!! 버려야 할 5가지 편견

4. 경차 유류구매카드로 절약하는 팁!!

1. 돈되는 토지 투자 17가지 요령
Comment
Suggested
Recent
피에 굶주린 짐승들의 RPG '군림' [게임 핵심 요소] 1. 실시간 무제한 PK! 제한된 구역에서 제한된 시간만큼 PK 하시기 답답하셨죠? 이제 실시간으로 필드 전역에서 PK를 즐기세요! 2. 사망 시 아이템 드랍 가능! 같은 레벨인데.. 누구는 있고 나는 없는 장비, 탐나시죠? 그럼 빼앗으세요! 유저 사망 시 인벤토리, 착용 중인 장비를 드랍합니다! 대신, 방심하시면 훅갑니다? 3. 개인간의 난전, 진영간의 떼싸움? 혼자 하는 난전 컨텐츠는 기본! 중규모 문파전, 진영 vs 진영의 대규모 RVR 까지! PK? 이제 마음껏 하세요! 4. 장비에 따른 휘황찬란한 형상변환! 캐릭터가 만렙인데 장비가 후줄근하면 하기 싫지 않나요? 멋이 뚝뚝 떨어지는 화려한 외형의 장비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5. 경매장 시스템! 고급 아이템 드셨는데 내꺼 아니면 많이 서운하시죠? 걱정 마세요! 경매장에 위탁하시면 필요하신 분이 사가실 겁니다! 설치하기 : http://tylio.me/t5l9d7me8l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재난 문자는 받는데 소리만 끄는 법 for 아이폰
시국이 시국인지라 하루에 기본 세통은 재난문자를 받게 되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더라고요. 그렇다고 재난문자를 안 받을 수도 없고... 그래서 찾아본 <재난문자는 받으면서 소리는 끄는 법> 공유합니다. 아. 아예 재난문자를 받지 않겠다는 분들은 쉽게 아이폰 설정에서 알림 - 제일 아래로 스크롤 - 긴급재난문자 알림을 끄시면 되구요. 쉽게는 '무음 모드'를 사용하시면 재난문자를 진동으로 받을 수 있게 돼요. 물론 그러면 전화도, 문자도 모두 진동이 되지만요. 그렇다면 벨소리는 그대로 두되 재난문자만 진동으로 받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니면 재난문자는 받되 소리나 진동은 안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런 분들을 위한 방법이 여기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런 분들 중 한 명...ㅋ 우선은 맨 처음 말씀드렸던 것처럼 아이폰 설정에서 알림 - 긴급재난문자 알림을 끄신 후에 앱스토어에 가서 '안전디딤돌' 어플을 받는 게 그 방법이에요. 어플을 다운받고 재난문자 수신동의를 하고, 알림 허용을 하시면 시작입니다 ㅎㅎ 하단의 탭 제일 오른쪽 '환경설정'을 누르면 이렇게 수신알림과 지역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지역을 설정하고, 이렇게 소리로 알릴지, 진동으로 알릴지, 아예 소리나 진동 둘 다 안나게 할 지도 다 설정이 가능해요. 이 외에도 받고 싶은 재난 알림의 종류를 설정할 수도 있고, 재난 뉴스를 비롯한 기상정보, 긴급신고 메뉴도 있으니까 잘 이용하시면 좋을 듯ㅎㅎ 이제 아침에 재난 문자 소리로 깨는 일 없겠네요 그럼 모두 잘 이겨 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