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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슈퍼리치인 상위 1%의 특징


< 대한민국 슈퍼리치인 상위 1%의 특징 >


1. 가치와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 VS 가치와 시간을 소홀히 한다

2. 자유롭게 주고 받는다 VS 주고 받는 것에 인색하다

3. 마음을 연다 VS 마음을 닫는다    

4. 좋은 일을 기대한다 VS 나쁜 일을 걱정한다  

5. 최선을 다한다 VS 적당히 일한다

6. 주변과 협력한다 VS 주변과 경쟁한다

7. 남을 어떻게 도울지 생각한다 VS 나에게 무엇을 해주기를 바란다   

8. 왜 가능한지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VS 왜 안되는지를 이야기 한다

9. 신의 철학에 따라 행동 한다 VS 자신의 철학에 반하여 타협한다

10. 항상 의식적으로 깨어 있는다 VS 그때 그때 반사적으로 반응한다  

11. 타인의 성공을 기뻐한다 VS 타인의 성공을 배아파 한다  

12. 의식의 발전을 위해 도전한다. VS 안전과 안락함에만 신경쓴다  

13. 쉽게 마음을 비운다 VS 집착하여 붙들고 있는다  

14. 늦었다고 생각할때 시작한다 VS 늦었다고 생각하고 포기한다  

15. 자신 스스로 노력한다 VS 타인이 해주기를 기다린다   

16. 자신의 삶이 중요함을 인식 VS 자신의 삶에 회의적      

17.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기 VS 돈만을 위해서 일하기  

18. 다양한 돈벌이에 대해서 생각 VS 지출 할 것 에 대해서만 걱정

19. 부자가 되는 신뢰, 자신감, 믿음 VS 걱정, 두려움,의심,자기학대

20. 분명한 목표 VS 되는 대로 살기        

21. 자신의 기쁨을 따르기 VS 기쁨을 터부시하고 의무감을 따름

22. 자신이 누리는 모든것에 감사 VS 세상에 대한 불만감            

23. 삶의 충실성에 따른 풍요측정 VS 돈이 많고 적음으로 풍요측정

24. 목표에 따른 과정을 즐기기 VS 과정은 무시하고 결과만 따지기

25. 있는 그대로 인정한다 VS 불평 불만을 늘어놓는다

26. 긍정적인 사고방식 VS 부정적인 사고방식

27. 과거와 미래의 성공을 상상 VS 과거의 실패와 미래에 대한 불안

28. 무한한 상상력 VS 제한된 상상력  

29. 밝고 명랑함 VS 어둡고 우울함

30. 항상 웃으며 남을 웃긴다. VS 항상 심각하고 남에게 화를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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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이없는국민은행ᆢ인터넷뱅킹
뭔가 잘못되서 ㅡ얘기하자면 너무 길어생략ㅡ 국민은행에 문의했더니 국민은행 스타뱅크 를 깔아서 요래요래 안내를 받았어요 인증을 거의 삼십분 이거하고 저것하고 해도 계속 되돌이표 ᆢ 결국다시전화해서 저희11시부터 2시30분까지는 오래걸린다고 연결음이나오며 기다릴거냐 대기힐거냐를 ㅡ평소미래에셋에서 노래나와서 짜증났는데 노래는 양반이었다 ㅡ 계속하다가 연결되물었더니 자기네는 *꼭 통장을 만들어야만 인터넷뱅킹이 가능하다* 라고 하네요. 난 청약, 가맹점 두개나있다 그래서 가맹정 통장으로 현금카드도 쓰고있는데 ᆢ 반드시 일반통장을 만들어야한다 라고 ᆢ 그럼 앞에 인등할때 체크박스 밑에 반드시 일반통장을 만들어야만 인터넷뱅킹을 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있어야하지 않냐고 물었더니 자기도 그렇게 생각한다고 한다 어이가 없어서 국민은행에 대고 묻습니다. 요즘 다들 통장안말들어 준다고 하던데 쉽게 만들어주는것도 이해안가지만 가맹점 우대 통장을 통장우대안해주는 댁내들 국민은행도 이해안가네요 ᆢ 결국은 도장ㆍ신분증 등등을 가지고 직접 내방해야한다는 결론으로 ᆢ 이게 말이되는지 ᆢ 어이가없네요 그림이 아이스크림인데 왜 엿으로 보일까요?
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 리뷰
사랑의 형태는, 당신과 나의 마음과 닮아 있다 (스포일러가 없습니다)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이 <퍼시픽 림>(2013)보다도 2년이나 앞서 기획하기 시작한 (그는 어릴 때 본 <The Creature From The Black Lagoon>(1954)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원제: The Shape of Water)은 사실상 제목만으로 관람 전에도 영화의 주제의식에 관해서는 거의 모든 것을 함축하고 있을 만큼 그의 전작들에 비해서는 쉽고 친절한 영화다. 게다가 인간과 인간이 아닌 생명체의 교감 혹은 사랑 이야기는 국적과 규모를 가리지 않고 많은 영화와 소설 등의 매체를 통해 다뤄져 왔기에 새롭지 않으며, 영화 속에 심어진 상징들도 비교적 직접적이고 명확하다. 영화의 배경은 1960년대 초 미국 남부 앨라배마 주의 한 비밀 연구소. 미국과 소련의 우주개발 경쟁이 한창이던 때다. 주인공인 ‘엘라이자’(샐리 호킨스)는 이 연구소에서 청소부로 일하며 들을 수는 있지만 말을 하지 못한다. 이 연구소에 남미에서 잡아온 괴생명체가 오게 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펼쳐진다.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이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여우주연상, 음악상 등을 포함한 13개 부문에 후보로 오른 건 다분히 진보적인 할리우드의 성향에 걸맞는 작품이기 때문일 것이다. 멕시코인 감독이 냉전 시대의 미국을 배경으로 만든 소수자들의 사랑 이야기, 대충 이렇게만 요약해도 이 영화를 관객에게 어느 정도 납득시키기에 무리는 아니다. 다만 이 아름다운 영화의 시대적 배경과 캐릭터, 프로덕션, 각본 등에 대해서는 얼마든지 살펴봐도 부족하지 않다. 다양성과 인간애에 대한 존중이 결여되고 정치와 권력의 논리가 세상을 지배하던 시기를 이 영화는 다분히 향수와 애착이 가득한 시선으로 담는다. 존 F. 케네디 대통령이 생존해 있었던 시기이기 때문일 것이다. 고전 영화가 상영되는 극장(이 극장의 촬영 로케이션은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Elgin Theatre’로, 공교롭게도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는 토론토국제영화제 때 이곳에서 상영되었다. 이 묘한 조화란!) 위층에 자리한 아파트에 사는 인물을 주인공으로, 절제되어 있지만 음반과 차량 등 당시의 문화적, 사회적 양식을 충실하게 구현한다. ‘엘라이자’는 말을 할 수 없고 주변인, 특히 연구소 내 권력층에게는 일정 부분 억눌려 있는 인물처럼 보이지만 뚜렷한 예술적 취향을 갖고 있으며 영화는 그녀를 성적 시선으로 바라보지 않으면서도 몇 개의 상징적 신을 통해 그녀의 육체적 욕망을 스스럼없이 보여준다. 특히 중요한 순간마다 ‘엘라이자’는 자신의 언어를 상대에게 명확하고 뚜렷하게 전달한다. 그녀와 생명체(크레딧에서는 ‘Amphibian Man’, 즉 양서류 인간 정도로 표기된다. 여기서는 편의상 ‘그’라고 표기해보도록 한다.)의 사랑은 힘과 효율, 기능의 가치로 인간을 대상화하던 이들 사이에서 표면적 언어로 드러나지 않는 상대의 마음을 비언어적 소통으로 헤아리며 발전한다는 점에서 영화가 목표한 바를 뛰어나게 달성한다. 게다가 말을 하지 못하는 인물을 연기한 샐리 호킨스의 연기는 ‘그’의 행동에 대한 리액션을 표정만으로 생생하게 담는다. 감독의 타 영화에서 그러했던 것처럼 ‘그’는 눈꺼풀을 제외하면 컴퓨터 그래픽의 도움 없이 (더그 존스가 수트를 입고 연기한) 아날로그적인 크리처로 조금의 이질감도 없이 매력적인 캐릭터가 된다. 자연스럽게 이들의 사랑은 물과 땅에서 모두 호흡 가능한 ‘그’를 우주개발 연구 목적으로 해부하려는 이들에 의해 위기에 처하고, ‘엘라이자’는 기꺼이 ‘그’를 연구소에서 구출하기로 마음먹는다. 여기서 옆집에 사는 ‘자일스’(리차드 젠킨스)에게 “나도 말을 못하는데, 그처럼 나도 괴물이에요?”라며 화를 내는 장면이 특히 인상적이다. 긴박감 있게 펼쳐지는 이 ‘구출 작전’에서 중요한 것은 ‘그’를 사랑하게 된 ‘엘라이자’의 마음이 아니라 그녀를 도와주는 주변 인물들의 공조다. ‘호프스테들러 박사’(마이클 스털버그)는 연구소 내 핵심 인물 중 유일하게 ‘그’를 생명체로 여기는 인물이며, ‘자일스’는 동성애자, ‘엘라이자’의 동료 청소부 ‘젤다’(옥타비아 스펜서)는 흑인이다. 마음을 진정으로 모은 인물들의 연대는 어느 영화에서든 아름답다. 이 영화를 ‘그로테스크한 사랑 이야기’라고 무심코 요약하려다, 앞의 다섯 글자를 지우기로 한다. 사랑 이야기, 혹은 한 사랑 이야기. 사랑은 그 자체만으로 모든 것을 이겨낼 수 있다는 어쩌면 헛된 희망을 품지 않고 현실을 직시할 줄 아는, 그럼에도 황홀한 판타지 영화다. 형태가 없는 사랑은 그것을 대하는 이들이 지닌 마음의 그릇의 모양과 용량만큼 형성된다. 영화의 처음과 마지막을 내레이션으로 열고 닫는 '자일스'의 목소리에 등장하는 시구가 하나 있는데, 나는 그 시의 출처를 찾으려다가 그만 멈췄다. 누가 쓴 시인지보다 그 내용이 더 중요할 것이다. "Unable to perceive the shape of you, I find you all around me. Your presence fills my eyes, with your love. You've humbled my heart, for you are everywhere."  사랑은 추상적 관념이기에 그 형태가 없지만, 사랑을 대하는 당신과 나의 마음만큼의 형태로 이 세상을 담는다. (★ 9/10점.)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The Shape of Water, 2017), 기예르모 델 토로 2018년 2월 22일 (국내) 개봉, 123분, 청소년 관람불가. 출연: 샐리 호킨스, 리차드 젠킨스, 마이클 섀넌, 옥타비아 스펜서, 마이클 스털버그, 더그 존스 등. 수입/배급: 이십세기폭스코리아(주) https://brunch.co.kr/@cosmos-j/257
당일치기로도 괜찮은 제주시 가볼만한곳!
어디론가는 떠나고 싶지만, 마음처럼 쉽지 않은 요즘인데요 오늘은 여행객들보다는 제주도민들을 위한 콘텐츠를 준비했어요! 물론 여행객분들의 여행코스로도 참고하면 좋은 콘텐츠이지만,,, 여행을 할 수 없는 요즘 같은 시기에! "일상 속 여행과도 같은 마음을 가지면.. 어떨까?" 하는 마음으로 콘텐츠를 준비하게 되었답니다! 오늘의 여행코스는 뚜벅이분들도 쉽게 갈 수 있는 여행코스로 준비했어요~ #노형수퍼마켙 #돈사촌노형점 #쿠키상점 1일 당일치기 코스랍니다~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직접 다녀온 곳들로, 개인적인 주관이 담겨있습니다! 생긴지 얼마 안된 따끈따끈한 이곳 '노형수퍼마켙' 은 해안동에 위치해있는데요. 해안동이라고 해서 멀 것 처럼 느껴졌는데, 버스로 '아트리움' 정거장에 하차하면, 이곳 바로 노형수퍼마켙 앞에 세워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의 콘텐츠에 함께 추천하게 되었답니다. 저는 오픈 초기에 다녀왔었는데요~ 실내관광지이긴 하지만,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공간도 굉장히 넓고, 처음 입구에서 입장 시기를 달리해서 다른 분들과 사진 동선에 하나도 겹치지 않아 만족스럽게 사진을 남기고 온 곳이에요! 예쁜 사진도 좋지만, 멍~ 때리며 관람하기 좋은 미디어 아트 전시 랍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많이 찾는 곳인데요!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도 있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1도 없었답니다. 아! 사실 고기를 먹다 보면 소주를 안먹을 수가 없으니... 집, 혹은 숙소에 주차 후 택시타고 방문하시길 더욱 추천드리고 싶어요. 제주시내에 위치해있다보니,, 걸어서도 충분히 방문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도톰한 흑돼지와 함께 멜젯에 푹 찍어 고기를 즐기면 굉장히 맛있어요~ 아 이곳은 백돼지&흑돼지를 근고기로 만날 수 있는데요 근고기라고 하면 고기가 두툼해서 어떻게 맛있게 굽지? 하는 고민이 앞섰는데, 직원분들이 고기를 직접 구워주셔서 너무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어요~ 어딘가로 떠나지도 못하고, 일상 속 답답함이 느껴진다면 이곳 돈사촌 노형점에서 도톰하고 맛있는 고기를 즐기고 스트레스를 한번에 확~ 날려버리는 것은 어떨까요? 이곳.. 진심 찐입니다! 제가 가장 애정하는 제주 디저트 카페 BEST3에 드는 곳이에요! 처음 이곳을 알게된건 제가 직접 방문한게 아니라 친구가 사다줘서 먹어봤었는데요~ 단호박과 말차의 편견을 깨뜨려준 고마운 곳이에요. 항상 "쿠키는 초코면 다다!!" 이런 생각을 가졌는데, 초코는 말해 무엇,, 당연히 맛있고, 평소 말차 쿠키를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이곳의 말차 쿠키는 마성의 매력을 가졌어요. 계속 먹어도 먹고싶고... 단호박도 진짜 최고랍니다. 쿠키가 뚱뚱해서 더욱 좋았어요. 예쁜 쿠키가 아닌 진심으로 꽉 차 있는 쿠키랍니다 당 떨어지는 오늘 같은 목요일.. 특히 즐기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곡성]에서 [랑종]까지 - 신은 대체 뭘 하고 있길래
- 세상이 이 모양인 것과 비대칭 오컬트에 관해 ※ 영화 <곡성>과 <랑종>의 내용이 일부 드러납니다. :) ------- 1. “가까운 가족이 죽지 않아야 할 상황인데 죽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졌을까. 어떤 다른 이유가 있지 않을까?” 과거 나홍진 감독은 영화 <곡성>(2016)을 만든 동기에 관해 이렇게 말한 바 있다. 요컨대 ‘왜 착한 사람이 불행한 일을 겪어야 하는가?’에 대한 추론 또는 상상. 2. 흔히들 한탄한다. 신은 대체 뭘 하고 있길래 선한 사람들의 억울함이 반복되냐고. <곡성>은 이 불가해를 이해하고자 비이성의 경로를 택한 영화다. 방법은 소거법. 첫 번째 세부 질문 ‘신은 있는가? 없는가’에서는 부재(不在)를 지우고 존재(存在)를 남긴다. 그렇게 이 영화에는 초월자가 ‘있’게 된다. 아무렴. 3. 두 번째 질문은 ‘그렇다면 신은 영향력을 행사했는가? 혹은 놀았는가’ 정도 되겠다. 다시 말하지만 나홍진은 지금 한 손엔 카메라, 다른 한 손엔 부적 비슷한 걸 쥐고 있다. 비이성이라는 어질어질 외길. 그렇게 신이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는 소거되고 ‘영향력을 충분히 행사했다’가 남는다. 4. 이제 신이 ①존재하고 ②액션도 취했는데 ‘세상은 왜 이 모양인가? 왜 착한 종구 가족이 몰살돼야 하는가’라는 질문은 필연이다. 이 지점에서, 선택 가능한 답지는 하나밖에 없지 않나요, 라며 나홍진이 고개를 홱 180도 돌려 관객을 본다.(물론 실제가 아니고 영화의 태도에 관한 은유다) 그러고는 이렇게 말한다. 이 신은, 그 신이 아니었습니다. 낄낄낄, 와타시와 와타시다, 나는 나다. <곡성>에서 넘버원 초월자의 정체는 ③재앙을 빚는 악(惡)이었던 것. ‘귀신’ 신(神)은 결코 직무를 유기한 적이 없다. 애석하게도. 5. 1선발 초월자라면 당연히 거룩하고 선하리라는 믿음은 <곡성>에서 구겨졌다. 그리고 5년, <랑종>(2021)이 그 세계관을 장착한 채 또 다른 극한으로 내달린다. 이번에도 초월적인 무언가는 모두가 멸망할 때까지 폭주한다.(나홍진의 날인) 게다가 한두 놈이 아닌 듯하다. 6. 이 귀‘신’들을 <엑소시스트>나 <컨저링> 같은 정통 오컬트 속 대립 구도, 이를테면 적그리스도로서의 대항마 계보 안에 넣기는 어렵다. 그들처럼 선(善)이 구축한 팽팽한 질서를 따고 들어와 균열을 내는 등의 목적성을 띠지 않으니까. 왜? 안 그래도 되므로. 미안하지만 <랑종>에는 그런 노력을 기울이게 만들 법한 절대 선, 시스템의 창조자, 친인류적 초월자 등 그게 무엇이든 비슷한 것조차 등장하지 않는다. 무당인 님도 끝내 털어놓지 않았나. 신내림을 받았지만 진짜로 신을 느낀 적은 없었다고. 7. <곡성>과 달리 <랑종>은 현혹되지 말기를 바라는 선한 성질의 기운마저 제거했다. 하나님이든 부처님이든 무당 몸을 빌린 수호신이든, 공포에 벌벌 떠는 인간들에게 가호를 내려줄 이는 없다. 좋은 초월자는 꼭꼭 숨었거나 모든 초월자는 나쁘거나. <곡성>이 신의 가면을 벗겨 그 악의(惡意)로 가득한 얼굴을 봤다면, <랑종>은 악의의 운동능력에 대한 ‘기록’인 셈이다. 괜히 모큐멘터리 형식을 취한 게 아니다. 8. 악의 증폭과 선이라 믿어진 것들의 부재. 억울함과 억울함이 쌓이고 쌓여 짓뭉개졌을 인간의 비극사, 까지 안 가도 포털 뉴스 사회면을 하루만 들여다보자. 현실 세계를 오컬트적으로 이해해야 한다면, <랑종>의 이 궤멸적 신화보다 어울리는 콘텐츠가 있겠나 싶다. 9. 악마한테 이기든 지든, 선악 대칭 구조를 가진 주류 오컬트는 창조자나 창조자가 빛은 질서의 선의와 안전성을 여전히 믿어 의심치 않는다. 반면 <더 위치>, <곡성>, <유전>, <랑종> 등 특정 힘에 압도되는 비대칭 호러들이 있다. 현혹되지 말자. 이 계보의 영화들은 지금 악에 들뜬 상태가 아니라, ‘악’밖에 남지 않은 실재를 도식화하고 있다. 이를테면 ‘구원 같은 소리 하고 있네.’ 0. 이 모든 영화적 상상은 불우하고 불공평한 세계를 납득하기 위한, 차라리 가장 합리적인 접근일지도 모르겠다. 비이성의 중심에서 외치는 이성. 그렇게 원형으로서의 신은 죽었다. 다만 그럴수록 더욱 절통한 어떤 현실들. 다시, 신이시여. ⓒ erazerh ※ 이 글은 ‘브런치’에도 올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