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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저스툰 웹툰/웹소설 공모전

제2회 저스툰 웹툰/웹소설 공모전


제2회 저스툰 웹툰/웹소설 공모전

■ 진행일정
- 접수 : 2018년 5월 21일~ 6월 4일
- 발표 : 2018년 7월 4일
- 시상식 : 추후공지

■ 지원자격 : 신인, 기성 제한 없음

■ 공모분야(전 분야 19금 제외)
[웹툰]
 - 최소 30화 이상의 주 1회 연재 가능한 작품
 - 장르 제한 없음
 - 지나치게 높은 수위의 노출과 폭력 장르는 지양
 - 기획성/작품성/완성도/상업성 위주로 평가
[웹소설] 
 - 장르제한 없음
 - 로맨스판타지, 현대로맨스, 퓨전사극로맨스, 정통판타지, 퓨전판타지, 현대드라마, 무협판타지, 역사판타지 등을 망라
- 스토리 흡인력, 설정의 참신함, 인물 매력도 등을 두고 심사

■ 상금 및 특전
[웹툰]
 - 일반 부문 : 대상(1명) 1,000만 원, 우수상(1명) 500만 원
 - 공포/스릴러 부문 : 대상(1명) 500만 원
 - 로맨스/BL 부문 : 대상(1명) 500만 원
[웹소설]
 - 대상(1명) 1,000만 원, 우수상(2명) 500만 원, 장려상(2명) 300만 원


■ 제출방법
[웹툰]
- 제출 서류 : 웹툰 공모전 참가 신청서 + 2회 이상의 완성 원고를 이메일로 제출
​- 원고 형태
 * 분량 : 회당 스크롤 최소 60컷 총 2회 분량 (필수)
 * 해상도 : 스크롤 원고 가로 720px × 세로 제한 없음
 * 신청서 외 별도 기획서, 시놉시스, 캐릭터 시트 등 기타 첨부 자료 추가 가능
 * 원고 등 이미지 포맷은 jpg 이며, zip으로 모든 파일을 압축해서 제출
[웹소설]
- 제출 서류 : 공모전 참가 신청서 + 연재분 20화 이상의 원고
​- 원고 형태
 * 분량 : 각 화당 공백 포함 5,500자 : 총 20회 이상 (필수 / 완결작 우대)
 * 시놉시스, 인물 소개, 기획 개요 등 자료 추가 (*시놉시스는 필수)
 * 원고의 파일 포맷은 hwp나 MS word로 지정, zip으로 모든 파일을 압축해서 제출
 * 접수 메일에 반드시 [공모전/필명] 말머리를 붙일 것

■ 접수방법
[ 웹툰 접수방법 ]
 - 접수 및 문의 메일 contest@justoon.co.kr 
[ 웹소설 접수방법 ]
 - 접수 및 문의 메일 novelcontest@justoon.co.kr 

■ 유의사항
- 현행 법(ex. 아동청소년 보호법, 저작권법)에 저촉된다고 판단되는 작품은 심사 제외.
- 수상 작품은 자사 플랫폼에 연재해야 하며, 타 플랫폼 계약/연재할 경우 수상 취소 될 수 있음. (선정 후 작가와 협의 하에 작품 수정 또는 변경 가능)
- 1인 또는 1팀이 복수 지원 가능. 단, 수상작은 1작품으로 제한
- 본인이 저작권을 보유한 순수한 창작물만 지원 가능
- 공동작업의 경우 참여자의 동의가 필요
- 수상 결과와 함께 수상 작품은 저스툰에 선공개함
- 출판/유료판매/유료연재 등 상업적으로 발표된 적이 없는 작품이어야 함
- 타 공모전 제출 되었던 작품도 연재/계약이 안 된 상태면 응모 가능.
 단, 접수 시 해당 작품의 타 공모전 수상 여부 필히 기재해야 함.
- 선정 이후라도 위 응모조건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수상 취소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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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선, 합격, 계급
'당선, 합격, 계급' / 장강명 저 (지극히 주관적인 저의 생각을 쓴 글입니다.) 개인적으로 장강명 작가님의 소설을 좋아한다. 서사가 강하고 흡입력이 좋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게 된다. 사실 이 책도 처음에는 소설인 줄 알고 골랐다. 고시에 도전하는 주인공이나 수능을 봐서 대학별로 계급이 나뉘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다룬 소설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르포였다. 책을 펼치기 전 기대했던 내용과는 달랐지만 이 책도 장강명 작가님의 전 소설들과 마찬가지로 순식간에 읽어버렸다. 사실을 전달하는 르포임에도 글에 서사가 있고 흥미성도 떨어지지 않는다. 르포적인 면에서 보면 역시 기자 출신이시라서 그런지 자료 조사도 잘 되어 있었고 인터뷰의 내용이나 그에 대한 분석도 탁월했다. 한마디로 이 책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소설가로서의 장강명과 기자로서의 장강명이 서로 으쌰 으쌰 하며 만들어 낸, 한 번쯤 한국 사회의 시험과 공채라는 시스템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좋은 작품이다. 이 책에서는 크게 두 갈래의 이야기를 다룬다. 한국 대기업의 공채 시스템과 문학 공모전이다. 이 두 시스템은 전 세계에서 거의 찾아볼 수 없는, 한마디로 말하면 우리나라의 특이적인 시스템이다. 공채란 대기업에 들어가기를 원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서 같은 시험을 치고 대기업에서는 그에 점수를 매겨 등급을 나누는 것이다. 그리고 일정 기준 이상은 합격, 이하는 탈락을 결정짓는다. 문학상 공모전도 수많은 지원자들이 정해진 포맷에 맞춰 소설을 보내면 검증받은 심사진들이 모여 지원자들이 보낸 소설에 대한 내용을 공정하게 평가하고 어떤 작품이 가장 탁월한지 공평하게 결정해 상을 준다. 책에서는 이 두 시스템의 장점과 단점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필자가 느낀 중요한 단점들은 다음과 같다. 첫째, 실제로 공채 시험과 공모전이 공정한가? 물론 많은 사람들이 같은 기준으로 같은 심사를 받는다는 것은 공정해 보인다. 하지만 그 공정함이 실제로 모든 지원자들의 능력을 공정하게 평가할 수 있다는 것은 아니다. 그저 시스템적인 공정함을 의미한다.(같은 시간, 같은 공간, 같은 문제, 같은 기준 등등) 어떤 지원자는 직무에 딱 맞는 아주 탁월한 적성을 가지고 있음에도 당일 컨디션의 문제나 실수 하나로 공채에서 떨어질 수도 있다. 어떤 지원자는 능력이 부족함에도 그 날 컨디션이 좋았다거나, 찍은 문제가 많이 맞았다거나 하는 것으로 합격하게 될 수도 있다. 게다가 공채 시험에는 직무에 필요한 적성을 평가하는 문제가 아니라 마치 IQ 테스트 같은 문제나 일어났던 역사적 사건을 시간 순으로 배열하시오 같은 문제가 나온다. 사무직을 뽑는 시험이라면 차라리 엑셀이나 파워포인트의 단축키를 물어보는 문제가 더 적합하지 않을까? 문학 공모전의 경우에는 어떨까. 문학 공모전에서는 예심 심사라는 것을 거친다. 지원자들의 소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여러 명의 심사위원이 몇 백 편의 소설들을 각각 모두 읽을 수가 없으므로 몇십 편씩 소설을 랜덤으로 추려서 심사위원들이 한 명씩 몇십 편의 소설을 맡아서 읽는 것이다. 물론 모두 문학적 능력과 소양을 검증받은 심사위원 들인 만큼 그 평가가 공정하지 않다고 말할 수는 없다. 하지만 문학이라는 것은 어쩔 수 없이 주관적인 취향이 반영된다. 문장력이나 묘사력 등 어느 정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지표가 있긴 하지만 소설의 가장 중요한 서사라는 면에 있어서 각자가 좋아하는 취향의 이야기가 있을 것이다. 결국 심사위원들도 비슷비슷한 수준의 소설이라면 자신의 취향에 가까운 쪽으로 손이 가게 되는 것이고 이는 어쩔 수 없는 일이다. 그래서 수림문학상과 한겨레문학상 심사를 했던 이 책의 저자, 장강명 작가님도 자신의 선택이 잘못된 것은 아닐까, 내 취향이 너무 반영된 것은 아닐까, 엄청난 원석을 내가 놓친 것이 아닐까 계속해서 고민한다. 이쯤에서 우리는 생각해봐야 한다. 시스템적인 공정함과 사람의 능력을 평가하는 데 있어서의 공정함을 같은 선상에 놓을 수 있을까? 둘째, 너무 굳건해진 공채와 문학 공모전. 이 두 시스템은 이미 너무 공고해졌다. 처음 취지는 좋은 것이었다. 공정하게 모든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자. 비싼 등록금의 명문대를 다니지 못했더라도, 문학 공부를 정식으로 한 적이 없는 사람이더라도 지원해서 자신의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제도를 만들자는 것이었다. 하지만 그 제도는 너무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고 그래서 모든 기업과 출판사들이 그 제도를 따라가기 시작했다.  그 결과 그 외의 다른 제도가 사라졌다. 무언가 다른 대안이 있어야 하는데 그게 하나도 없는 것이다. 예를 들면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채용이 필요한 직무와 관련된 대학들의 과를 돌아다니면서 인터뷰를 통해 능력을 보고 뽑는다던가, 소설 투고를 통해 책을 출판한다거나, 순수 문학이 활발하게 소비되고 생성되는 웹사이트가 존재해서 그 사이트를 통해 편집자가 작가에게 연락을 한다거나 이런 다른 길들이 있어야 하는데 지금은 그 다른 길들이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니 수많은 사람들이 공채와 공모전에 몰린다. 게다가 공모전을 통해 등단한 작가들은 등단 자격을 박탈당하지 않고 공채를 통해 합격한 대기업 사원들은 거의 해고되지 않는다. 결국 시스템 속에 들어갈 수 있는 인원수는 계속해서 적어지고 경쟁은 더욱 치열해진다. 이런 기형적인 시스템을 해결하기 위한 다른 길을 모색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셋째, 두 시스템은 자신들의 인식 경계선 밖에 있는 천재를 뽑을 수 없다. 작가는 말한다. 과연 마크 주커버그나 빌 게이츠가 삼성의 공채 시험을 보면 통과할 수 있었을까? 불가능하다는 생각이 먼저 들지 않는가? 이렇듯 두 시스템은 이미 기성세대들이 만들어 놓은 인식의 테두리 안에 있는 성실하고 능력 있는 인재를 뽑기 위한 시스템이다. 그러니 창의력이 번뜩이고 기존 사회의 흐름에서 벗어나는 뛰어남과 탁월함을 보이는 인재를 뽑을 수 없는 시스템이라는 것이다. 이 세 번째 단점의 해결방법은 결국 두 번째 단점의 해결방법과 연결된다. 그러한 인재들이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다른 길을 만들어주는 것이다. 작가는 여기서 몇 가지 해결 방법이나 대안을 제시하는데 그리 명확하거나 바로 현실에 적용할 수 있어 보이지는 않는다. 조금 아쉽긴 하지만 일단 문제에 대해 정확히 인식하는 것이 먼저 인 만큼, 이런 르포를 통해 사람들이 생각하고 고민한다면 무언가 해결 방안이 생기지 않을까 긍정적으로 생각해보고 싶다. 오랜만에 읽은 소설이 아닌 책이었다. 한국 사회의 공채와 문학 공모전이라는 시스템은 우리에게 너무 익숙한 시스템이고 이상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그런 면에서 익숙함에 길들여져 쉽게 이상하다는 생각을 하기 힘든 부분에 날카롭게 문제점들을 제시한 이 책은 잘못됐지만 익숙하기에 아무렇지 않게 받아들이는 것들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어준다. 이 르포를 집필할 당시에도 문학상을 4번이나 수상한 작가였던 분이 문단 신인 발굴의 핵심인 문학 공모전을 비판하는 반기를 들었다는 것에 찬사를 보낸다. 책 속 한 문장 : 2010년대가 되자 장편소설공모전 네 곳에 당선되는 사람도 나왔다. 나, 장강명.
2018년 제27회 장애인고용 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
2018년 제27회 장애인고용 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 출처 : https://www.wevity.com/?c=find&s=1&gbn=view&ix=20687 2018년 제27회 장애인고용 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 ■ 응모분야 : 그래픽디자인, 웹툰, UCC동영상 ■ 응모자격 - 장애인고용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 ※ 그래픽디자인 분야는 대표 포함 최대 2인 ,웹툰 분야 최대 3인, UCC동영상 분야는 최대 4인 으로 팀 참여 가능 ※ 각 분야별 3작품까지 접수가능, 단 중복수상 불가 ※ 전년도 최우수상 수상자 참여 불가(우수상, 장려상 수상자는 참여 가능) ■ 응모 주제 - 응모주제 : 함께 일하는 행복한 일터  ※ ‘장애인고용’과 무관한 주제를 담은 작품은 심사에서 감점될 수 있습니다. - 그래픽디자인, UCC 동영상 분야  * 장애인고용에 대한 잘못된 편견, 차별, 선입견을 없앨 수 있는 내용  * 사업주를 대상으로 장애인 고용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  ※ ‘장애인=휠체어’라는 상투적인 모양, 동정적, 시혜적 내용 지양 - 웹툰 분야  * 일상생활에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 사라진 경험 (장애인고용과 연관)  * 소개하고 싶은 장애인 (본인, 친구, 직장동료 등)의 이야기  * 기타 장애인식개선 내용을 담은 콘텐츠  ※ 공단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 참고 ■ 시상내역 - 최우수상(그래픽디자인 1, 웹툰 1, UCC동영상 1) : 각 250만 원 / 고용노동부 장관 - 우수상(그래픽디자인 1, 웹툰 1, UCC동영상 1) : 각 100만 원 / 이사장 - 장려상(그래픽디자인 1, 웹툰 1, UCC동영상 1) : 각 50만 원 / 이사장 ※ 최우수상은 2018 장애인 고용촉진대회(4월12일 개최예정)에서 시상예정 ■ 접수기간 : ‘18.2.7.(수) ∼ 3.16.(금) 18:00 까지 - 결과발표 : ‘18.3.28.(수) ※ 공모전 홈페이지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 접수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 접수 ※ 우편 및 방문접수 불가, 마감일 이후 접수 불가 ■ 심사기준 - 분야별 공모주제와의 연관성, 메시지의 진정성ㆍ참신성ㆍ주목도, 장애인 인식개선 및 장애인고용 공감대 조성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 ※ 심사기준은 심사위원회 구성 이후 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제출방법 - 그래픽디자인 : A3사이즈  * 이미지파일(JPG, PNG)로 제출 * 시리즈 제출 가능  ※ 시리즈물의 경우 파일명을 같게 기입해야 하며 작품명이 같지 않을 시에는 시리즈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예 : 작품명_1, 작품명_2) - 웹툰 : 60컷 내외  * JPG 파일, 가로 690pixel, 해상도 300dpi 이상, 10MB이하 * 시리즈 제출 가능  ※ 시리즈물의 경우 파일명을 같게 기입해야 하며 작품명이 같지 않을 시에는 시리즈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예 : 작품명_1, 작품명_2) - UCC동영상 : 해상도(1280*720픽셀) 90초 이내  *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등으로 촬영된 영상물 * 시리즈 제출 가능  ※ 시리즈물의 경우 파일명을 같게 기입해야 하며 작품명이 같지 않을 시에는 시리즈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예 : 작품명_1, 작품명_2)  ※ 광고, 드라마, 애니메이션, CF, 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 가능 ■ 유의사항 - 응모작은 타 공모전에서 미발표된 작품이어야 하며, 이미 발표된 작품과 유사한 것으로 확인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입상 이후 확인될 시 입상 취소) - 작품과 관련된 초상권, 저작권에 문제가 없어야 하며, 문제발생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입상 이후 문제발생 시 입상 취소) - 작품의 수준에 따라 입상작 규모가 축소될 수 있음 - 입상작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장애인고용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나 외부의 공익적 목적을 위하여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음 ■ 입상자 유의사항 - 입상자는 3월 29일 (목)까지 반드시 원본파일을 공단에 제출(원본파일이 없을 경우 입상이 취소될 수 있음)  * 그래픽디자인 : ai 파일 또는 psd 파일  * 웹툰 : JPG 파일, 가로 690pixel, 해상도 300dpi 이상, 용량제한 없음  * UCC동영상* : avi, mpeg, wmv, mov, mp4 파일  ※ UCC동영상의 경우 수상작들은 공단의 사정에 의해 부분 수정 요청이 있을 수 있음  ※ 공모기간에 원본파일을 제출한 경우 추가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 최우수상 수상자는 2018 장애인고용촉진대회(`18.4.12.(목), 63컨벤션 센터)에서 시상하므로 당일 행사 참석 필수  ※ 우수, 장려상 수상자는 별도로 시상하지 않고 우편으로 상장 발송 ■ 문의사항 : 02)2143-5821 공모전 대외활동 사이트 : 위비티 https://www.wevity.com
디자인공모전 - 펫푸드 디자인 공모전
디자인공모전 - 펫푸드 디자인 공모전 출처 : https://www.wevity.com/?c=find&s=1&gbn=view&ix=20715 엘:릭서 처방식 펫푸드 디자인 공모전 ■ 공모부문 : ELIXER BI & PACKAGE 디자인 ■ 공모자격 : 반려동물과 디자인에 관심있는 누구나 ※ 단, 1팀 2인 이내 ■ 공모주제 :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드러나는 디자인 ■ 공모일정 : 2018년 1월 26일 - 2018년 2월 14일 ■ 수상내역 - 대상(1점) : 상금 500만원 - 우수상(1점) : 상금 100만원 - 장려상(1점) : 상금 50만원 ※ 제세공과금 본인부담 ■ 수상발표 : 2018.2.26 수상자 개별공지 ■ 접수방법 - 이메일) elixerdesign@naver.com ※ 제목 [엘릭서_공모_본인이름]으로 제출 ■ 디자인 시 필수 참고사항 - 웹하드 접속 webhard.co.kr - 상세공모요강, 디자인공모제출 다운로드 - id: bs2977, pw: bs2977 ※ 내리기전용 - 엘릭서디자인공모 ■ 제출방법 - 브랜드 로고, 로고적용된 패키지 디자인, 컨셉 설명이 포함된 PDF ※ 당선작은 원고제출 필요로 하며, 실제품화를 위한 조율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심사방법 - 전문 심사위원 및 제일사료 내부 심사 ※ 전문가 50%, 내부 50% 합산하여 최종 순위 산정 ※ 편의성, 디자인, 접근성, 혁신성, 심미성 등 ■ 문의사항 - 이메일 elixerdesign@naver.com - 전화번호 : 02-393-2977 공모전 대외활동 사이트 : 위비티 https://www.wevity.com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캐릭터 공모전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캐릭터 공모전 출처 : https://www.wevity.com/?c=find&s=1&gbn=view&ix=20984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캐릭터 공모전 ■ 공모주제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이미지와 특징을 효과적으로 상징할 수 있는 캐릭터 ■ 응모자격 - 제한없음(일반인, 학생, 직장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 - 1인 또는 3인 이하 팀  * 공동출품일 경우 출품신청서에 대표저작자 명기 ■ 공모일정 - 접수기간 : 2018. 2. 5(월)~2018. 3. 30(금)(54일간) - 1차 심사 : 2018. 4. 12(목) - 최종심사 : 2018. 4. 19(목) - 결과발표 : 2018. 4. 23(월)  * 결과 발표 및 시상식 일정 등은 내부사정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음  * 입상·입선자 개별 유선통보,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에 게시 ■ 응모방법 1.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 접속 2. 공모요강 및 신청서류 다운로드 3. 메일접수(bdna.ec@bdna.or.kr)  * 이메일 제목은 ‘캐릭터 공모-성명(팀일 경우 대표자명)’으로 작성하며, 온라인 접수만 가능 ■ 출품형식 - 디자인 작품 1점(기본 1컷, 응용 3컷), 참가신청서 및 작품소개서 - 규격 : A3(420×297mm), 20MB 이내, 해상도 300dpi이상의 이미지로 확장자 형식(JPG, PNG)으로 변환하여 제출  *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파일 제출(AI, PSD, EPS 등)  * 1인(팀)당 최대 2점까지 출품 가능 ■ 심사기준 - 참신하고 독창적이며,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정체성과 미래 비전을 반영한 캐릭터 - 상징하는 바를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간결하고 친밀감 있는 캐릭터 - 공사 마케팅·홍보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 - 심사방법 : (1차) 자체심사, (2차) 전문위원 심사  * 1차(자체) : 합성 및 편집, 대리출품, 규격 검토 등 자체 심사  * 2차(외부) : 언론사, 대학교수 등 전문가 심사  ※ 심사위원 구성 : 외부위원 3명(전문가 등), 내부위원 1명 ■ 시상내역 - 포상금 지급 - 최우수상(1명) : 상금(2,000천원) - 우 수 상(2명) : 상금(각 1,000천원) - 장 려 상(2명) : 상금(각 500천원) - 입 선(5명) : 기념품 지급 ■ 유의사항 1. 출품은 2018년 3월 30일 18시까지 접수한 작품까지 유효하며, 출품된 작품은 일체 반환하지 않음 2. 수상작의 소유권 및 저작권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귀속되어 다음과 같이 활용되며, 응모자는 상표권 등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음  - 캐릭터 활용(안) : 당사 홈페이지 및 SNS 홍보, 현수막 및 인쇄물 제작, 마스코트 인형 제작, CI 대체 활용 및 기념품, 캐릭터 상품 개발, 기타 미디어, 인쇄물 등 3. 어떠한 형태로든 기존에 상업화된 작품은 출품 불가 4. 타인의 작품을 표절하거나 각색 또는 타 공모전에 출품한 유사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 후에라도 위반 사실이 밝혀졌을 경우에는 시상이 취소되며, 상장·상금은 환수 5. 출품디자인에 대한 저작권 관련 분쟁책임 및 비용부담은 출품자에게 있음 6. 대상 수상자에 한해 추후 응용동작 제작을 요구할 수 있음 7. 공동 출품일 경우 대표 저작자가 수상권(상장, 상금)을 가짐 8. 다수 작 출품 시 중복수상은 하지 않음 9. 심사결과에 따라 수상작이 없을 수 있음 10.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작 외의 응모작은 3개월 이내 폐기함 11. 상금 지급관련으로 수상자의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등)를 요청할 수 있음 12. 결과 발표 및 시상식 일정, 시상내역 등은 변경될 수 있음 13.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 ■ 문의처 - 대외협력팀 054-679-0528, bdna.ec@bdna.or.kr  공모전 대외활동 사이트 : 위비티 https://www.wevit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