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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날 할 일 없는 이들을 위한, 가볼 만한 전시는?
Editor Comment 연휴 기간이 4일로 다소 짧은 이번 설 명절. 반가운 가족들을 만나고자 고향으로 내려가기 바쁜 이들도 있는가 하면, 그냥 평소처럼 집에서 휴일을 즐기는 이들도 많을 것이다. 오랜만에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인 뜻깊은 날. 서울 곳곳에 자리한 미술관을 향유해보며 연휴를 보내는 건 어떨까. 전시장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설날 먹은 칼로리를 모두 불태워줄 전시 10선. 지금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보자. <경계의 예술, 타투> 타투의 물리적 프레임을 확장해 타투이스트들의 세계관을 담은 전시 <경계의 예술, 타투>. 마치 타투 스튜디오에 방문한 듯한 느낌이 드는 전시장은 타투 경험이 없는 관람객들의 궁금증을 해결시켜주고, 타투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다분하다. 다양한 도안과 각자의 취향이 담긴 상징적인 작업물들을 볼 수 있는 곳. 특유의 자유로움으로 가득한 이곳은 타투를 예술의 한 장르로서 편견 없이 바라볼 수 있는 시선을 제안한다. 더불어,유니크한 타투 스티커를 입장권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길. 장소|인사1길 컬쳐스페이스 3F 기간|2019.11.08 - 2020.04.08 시간|11:00 - 20:00 <뮤지엄 오브 컬러> 컬러를 주제로 한 팝업 미술관 <뮤지엄 오브 컬러>는 자연에서부터 인공적인 건축물까지 공간 그 자체로 아름다운 컬러들을 소개한다. 컬러와 컬러 사이를 오갈 때마다 다채롭게 변화하는 색상과 세상.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각자의 감성으로 다채롭게 표현한 작품들은 보다 쉽게 예술을 즐길 수 있을뿐더러 특별한 인생샷도 남기기 제격이다. 장소|에스팩토리 A동 기간|2019.11.29 - 2020.03.15 시간|10:00 - 19:00 <레안드로 에를리치: 그림자를 드리우고> 아르헨티나 출신의 세계적인 설치작가 레안드로 에를리치(Leandro Erlich)의 작품들을 서울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 거울을 이용한 시각적 착시와 친숙한 공간을 소재로 설치 미술을 보여주는 그는 눈으로 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물리적 체험이 가능한 예술세계를 보여준다. 허구와 실재적 공간이 공존하는 모습을 통해 환영과 실제에 대한 철학적 질문을 내던지는 그. 총 4개의 전시공간으로 이뤄진 전시는 국내 최대 규모 개인전으로 작가의 상상력을 녹여낸 영화 포스터 13점으로 구성된 공간을 시작으로 ‘엘리베이터 미로’, ’자동차 극장‘ 등 대형 스케일의 작품으로 마무리된다. 유머러스하고 기발한 발상이 가득 담긴 작품들로 전율을 느껴보고 싶다면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길 바란다. 장소|북서울미술관 기간|2019.12.17 - 2020.03.31 시간|평일 10:00 - 20:00 / 토·일·공휴일 10:00 - 18:00 <밤이 낮으로 변할 때> 흘러가는 시간을 바라보며 변해온 것과 변하지 않는 것 그리고 변해야 할 것들이 한 장소 안에 만났다. 다섯 명의 여성 작가가 함께한 전시는 시간과 대상을 함께 기록하고, 특정 순간을 포착해 기억하는 방식을 담아냈다. 사진과 영상, 조각, 회화 등 서로 다른 작업들을 모아 밤낮의 변화와 지난 시간을 기억하는 이들. '세상은 조금씩 더 나은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 것일까'라는 다소 회의적인 질문에 대해 다시금 돌이켜보고, 앞으로 펼쳐질 시간을 생각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장소|아트선재센터 기간|2019.12.28 - 2020.2.9 시간|12:00 - 19:00 <보통의 거짓말> 거짓말이 난무하는 현대 사회. ‘선의의 거짓말’과 ‘처세술’이라 포장되는 말 등 매일 빈번하게 벌어지는 ‘가짜’와 ‘거짓말’에 대해 새롭게 조명하는 전시가 등장했다. 바로 ‘거짓말하는 행위’에 대해 주목한 <보통의 거짓말>. 네 가지로 분류된 이번 전시는 수많은 관계 속 거짓말이 어떻게 적용되고, 진실로 믿고 있었던 것들이 사실 거짓말이었는지 자각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현실 속 빈번한 상황들로 새로운 예술을 보여주고, 다양한 주제들을 통해 ‘거짓말’에 대한 새로운 의미를 전달하는 것. 장소|석파정서울미술관 기간|2019.10.29 - 2020.02.16 시간|11:00 - 17:00 <포트럭> 대표적인 스케이트보드 브랜드 노아(Noah)가 서포트 하는 전시 <포트럭(POTLUCK)>. 3명의 예술가들이 스트릿 스케이트보드 신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낸 전시회는 거리 위 가득 찬 청년들의 에너지를 묘사하고, 순간을 다룬 작품들로 구성됐다. 또한 8명의 인물을 조명해 생동감과 젊음 그리고 뉴욕 스트릿 스케이트 문화를 그려낸 디에고 도니발(Diego Donival)의 영화까지. 스케이트보드에 관심 있는 이라면, 단 한 달간 진행되는 위 전시를 놓치지 말자.  장소|워십갤러리 기간|2020.01.18 - 2020.02.09 시간|13:00 - 19:00 <가능한 최선의 세계> 소설과 정지돈과 국내 젊은 작가 10팀이 합세해 선보이는 <가능한 최선의 세계>는 보다 적극적인 시각예술과 문학의 협업을 시도한다. 시놉시스를 토대로 각 세계관에 위치한 작품은 전시와 글 묶음이라는 두 가지 형태로 존재하는 모습. 전시장은 입장과 동시에 선택에 따라 색안경과 지시문을 전달받는다. 레드프린트와 블루프린트 그리고 예외의 공간으로 설정된 곳들을 지나며 작가들의 스토리를 직접 수집하고 자신만의 이야기로 만들 수 있는 체험의 장. 장소|플랫폼엘 기간|2019.12.10 - 2020.04.05 시간|11:00 - 20:00 <아담 팬들턴 : These Elements of Me> 28세 젊은 나이로 세계 정상급 화랑 페이스갤러리와 전속 계약을 맺은 아담 팬들턴(Adam Pendleton)이 첫 한국 개인전을 개최했다. 전시장 벽면을 검정 글귀와 그림 등으로 가득한 이곳. 흑인 삶과 역사의 중요한 순간들에 초점을 맞춰 그려낸 작품은 투명한 마일러 필름을 소재로 작가와 바라보는 관람객의 시점을 하나로 엮어냈다. 텍스트의 기묘한 조합과 아프리카 문화권을 녹여낸 그림들은 강렬한 블랙의 힘을 전달해주기도. 장소|페이스갤러리 기간|2019.11.21 - 2020.02.01 시간|11:00 - 19:00 <게리 힐: 찰나의 흔적> 비디오 아트가 탄생한 1970년대부터 현재까지 지난 40여 년간의 주요 작품을 선정한 전시는 작가가 관객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세계를 은유적으로 포괄한다. 이미지와 언어, 소리를 시간, 즉 찰나에 따라 새로운 의미와 결합하고 확장해 나가는 일련의 과정을 담아낸 것. 24점의 설치 작품 곳곳에 작가가 등장해 직접 보고 만지며, 소통할 수 있어 가상과 실재 공간에 대해 고찰하는 게리힐의 철학을 엿볼 수 있다. 장소|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기간|2019.11.26 - 2020.03.08 시간|10:00 - 18:00 <모빌을 상상하다 : 알렉산더 칼더전> 모빌의 거장, 알렉산더 칼더의 국내 최대 규모 회고전이 K현대미술관에서 진행 중이다. 전 생애를 거쳐 모빌에 이르기까지 어떤 영감 속에서 작품을 구상하고 만들어 갔는지를 설명하는 이곳. 1920년대 초기 작품부터 칼더가 작고하기 전까지 무려 150점으로 구성된 공간은 모빌 개념의 모태가 되는 작품들로 가득하다. 움직이는 예술이라 불리는 ‘키네틱 아트’의 세계를 향유하고 싶다면 방문해보자. 장소|K현대미술관 기간|2019.12.13 - 2020.04.12 시간|10:00 - 19:00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즈매거진> 링크에서
스마트폰 짐벌의 최강자 DJI 오스모 모바일2 리뷰
오늘은 스마트폰용 짐벌인 DJI의 오스모 모바일2에 대해서 리뷰하려고 합니다. LG V30S, 아이폰 X, 갤럭시 S9 PLUS 요즘 갤럭시 S9이나 LG V30, Apple iPhone X까지 스마트폰 브랜드들의 대결의 화두 중 하나는 단연 카메라 성능입니다. 어떤 브랜드에서 광각렌즈를 달면, 다른 회사에서는 인물렌즈들 달아줍니다. 그렇게 다른 브랜드에게 한 발도 밀리면 안될정도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왜냐하면 소비자가 스마트폰에게 좋은 카메라를 원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 소비자의 니즈를 각 브랜드에서 캐치하고 응답하고 있죠. 그 소비자의 니즈에 대한 응답은 핸드폰 제조사가 아니더라도 있는데요. 그 소비자의 니즈를 캐치한 브랜드중 하나가 DJI입니다. DJI에서도 오스모 모바일2 라는 제품을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괜찮은 영상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전작에 비해 2배정도 저렴해진 가격에, 타임랩스,하이퍼랩스기능, 트래킹 기능과 스틱을 통해서 상하좌우 움직임과 빨간색 REC 버튼을 통해서 녹화 시작과 끝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고, 기기 왼쪽에 달린 줌인 줌아웃 컨트롤러를 이용해서 줌인아웃까지 매끄럽게 조정가능합니다. 무게도 465g로 전작에 비해 가벼워졌고, 전작의 반값인데다가 기능도 더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촬영 모드도 설정 가능하고 1.워크 모드_ 안정적이지만 짐벌이 움직임과 피사체를 천천히 따라옴 2. 스포츠 모드_ 조금 덜 안정적이지만 짐벌이 움직임과 피사체를 빠르게 따라옴 이외에도, 타임랩스(하이퍼랩스, 모션랩스) 촬영기능과 트래킹 모드 사용등 너무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것 같아요. 오스모 모바일2를 주문하고, 저 같은 경우에는 한 달이 지나서야 기기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한 달이나 기다렸던만큼 사실 기기에 대한 기대가 몹시 큰데요. 그래서 저도 조금 높은 기대치를 가지고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촬영하고 있는 모습입니다ㅎㅎ 맨날 무거운 짐벌만 들고 촬영하다가 오스모 모바일2를 이용하니까 확실히 가볍더라구요. 465g 그냥 가방에다 넣고 다녀도 될 정도의 무게더라구요. 부담 될 정도로 무겁지도 않고,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는 다른 짐벌들보다 애용하게 될 것 같아요. 특히 여행 같은걸 갈 때는 부피와 무게를 절대 무시 못하는데 (그래서 여행 갈 때 짐벌을 못 챙겨갑니다.) 그 부피와 무게로 인한 퀄리티의 타협점을 찾은 느낌입니다. 앞으로 여행 갈 땐 오스모 모바일2를 챙겨가야겠습니다. CG 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실 로닌이나 알파빔 같은 장비들은 숙련이 되더라도 전혀 새로운 장비의 무게중심(CG)을 잡아야 한다면, 그 과정이 상당히 고된 과정이 됩니다. (로닌MX cg잡는데 저는 15분 정도 걸립니다) 하여튼, 그 과정을 숙련자가 아닌 분들도 5분도 안걸리는 시간으로 완성시켜주는 것도 오스모 모바일2의 굉장한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스모 모바일2는 DJIGO 앱과 연동으로 작동됩니다. 사진은 DJI GO 앱과의 연동부분인데요. DJI GO 앱을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 검색하게 되면 DJI GO 4와 DJI GO 이렇게 두 개의 어플이 뜰텐데요. 이 중 DJI GO 4가 최신에 나온 어플이라 DJI GO 4를 까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안됩니다. DJI GO 4앱이 아니라 DJI GO 어플로 연동시키셔야 해요. 촬영 기능입니다. 타입랩스(하이퍼랩스, 모션랩스)와 슬로우모션,그리고 스포츠모드와 워크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글 끝나고 밑에 영상으로 보시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파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V30)과 오스모 모바일을 사용 했을 때 보일 수 있는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 문제는 광각 카메라 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카메라 화면에 짐벌이 걸리게 됩니다. 사진을 보면 앵글 안에 오른쪽 짐벌이 화면을 침범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문제는 DJI GO 어플로 촬영할 때의 문제입니다. V30은 4K 카메라지만, FHD까지 밖에 지원이 되지 않는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요. 물론 V30 자체 카메라 앱으로 촬영할 때에는 아무 문제가 없지만, DJI GO 앱으로 타임랩스나, 모션 트래킹등의 기능을 활용하려고 하셨던 분들에게는 이 연동에서의 문제가 큰 걸림돌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오스모 모바일2의 짐벌 성능이나 DJI GO 어플의 기능은 만족을 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쓰실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더 디테일한 부분을 위해서 영상리뷰를 첨부 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pfCprOUz9U 스마트폰 짐벌의 최강자 오스모 모바일 2 리뷰 (OSMO MOBILE 2 REVIEW) 오늘의  오스모 모바일2  글과 영상이 맘에 드셨다면 유튜브 구독과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부산IN신문] 디커뮤니케이션,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展’ 부산문화회관서 오는 4월 5일까지
디커뮤니케이션이 주최 주관하는 부산은행과 함께하는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 전시가 부산문화회관에서 오는 4월 5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2018년 12월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첫 선을 보인 에바 알머슨의 전시가 서울-천안-대구에 이어 투어 전시의 마지막 도시인 '부산'을 찾아왔다. 본 전시에는 작가 특유의 유머와 사랑을 가득 머금은 유화, 판화, 드로잉, 대형 오브제 등 초기작부터 부산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신작까지 무려 200여 점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우리에게 가장 익숙하고 편안한 공간인 ‘HOME(집)’을 주제로 꾸며진 전시장의 작품들을 통해 우리는 소소한 일상이 얼마나 아름답고, 사랑스럽고 즐거운 것인지를 깨닫게 한다. 또한 제주 해녀를 소재로 한 '해녀의 방'이 마련된다. ‘해녀의 방’은 우연한 기회에 제주 해녀를 만나 그 첫 만남에 그녀들에게 완전히 매료되어버린 애정이 가득 담긴 곳이다.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영상도 깊은 울림을 선사할 것이다. 방학을 맞아 전시장을 찾은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 특별 도슨트가 1월 한 달간 진행된다. 별도의 신청 없이 매주 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약 40분간 운영된다. 보호자를 동반한 어린이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미있는 전문 도슨트의 설명으로 전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작품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 참여 어린이 모두에게 학습지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전시의 공식 교육프로그램 ‘키즈아틀리에’ 수업을 진행한다. 키즈아틀리에는 아트 스토리텔링, 작품 감상, 전시 연계 표현활동, 올바른 관람 예절을 익히는 등 예술교육전문가와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네이버예약’에서 사전 예약 시 참여할 수 있다. 전시는 설 연휴, 대체공휴일 정상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입장마감은 오후 5시다. 관람료는 성인 1만5000원, 청소년 1만1000원, 어린이 9000원이다. 네이버 예매를 통해 1월 30일까지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강승희 기자 / busaninnews@naver.com #디커뮤니케이션 #에바알머슨 #전시 #부산문화회관 #부산은행 #투어전시 #도슨트 #키즈아틀리에 #예술교육 #네이버예매 #사전예약 #부산전시 #부산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