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이라서 하면 안 되는데 안 지키는 사람 존~~나 많은 거.JPG
★ 자전거는 도로교통법상 자동차로 규정되어 있음 ★ 1. 인도에서 자전거 타고 다니면 안 됨!  어길시 범칙금 3만원 만약 사람과 부딪혀 사고가 나면, 차 대 사람 사고로, 형사상 가해자가 되며, 차로 인도를 운행했기 때문에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11대 중과실인 ‘보도침범죄’로 형사처벌대상이 된다.  11대 중과실사고는 사망사고, 뺑소니사고와 더불어 처벌 특례가 적용되지 않는 운전자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사고로, 이 경우에는 공소권을 인정해 보험여부와 관계없이 형사입건 대상이 된다.  2) 자전거 타고 횡단보도 건너면 안 됨!  자전거에서 내린 후 자전거를 끌고 보행해야 함!  어길시 범칙금 3만원 지난 5월 경주에서는 한 학생이 자전거를 타고 횡단보도를 건너다 차량과 부딪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학생은 도로교통법 11대 중과실인 중앙선침범죄가 적용돼 형사상 가해자가 됐고, 민사상 보상도 제대로 받지 못했다.  경주경찰서 교통조사계 수사관은 “만약 학생이 같은 상황에서 자전거를 끌고 갔더라면 상황이 달라졌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주경찰서 교통조사계 담당경찰은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에 자전거를 타고 건너다 차와 부딪히면 자전거가 가해자가 됩니다. ‘차’로 도로를 횡단했기 때문입니다. 횡단보도는 보행자를 위한 것이지 차가 다녀라고 만든 게 아닙니다”라고 설명했다.  다시 한 번 정리하자면 자전거는 사람이 타는 순간 ‘차’가 되고 도로교통법 적용을 받게 된다.  무단횡단을 하면 차로 중앙선을 넘어갔기 때문에 자전거 운전자가 가해자가 되며, 11대 중과실로 형사처벌 대상이 되며, 피해 운전자의 차량수리비 및 병원비까지 모두 물어줘야 한다. 차량의 경우 책임보험에 들지만, 자전거 운전자는 관련 보험을 드는 경우가 거의 없어 사고가 나면 직접 물어줘야만 하는 피해를 입게 된다. 만약 자전거를 끌고 갈 경우에는 ‘차’가 아닌 ‘보행자’이기 때문에 ‘중앙선침범죄’ 자체가 적용이 안 되며, 가해자는 차량 운전자가 되며, 차량 운전자에게 과실이 있기 때문에 병원비 등을 보상받을 수 있다. 횡단보도를 건너는 보행자를 칠 경우 자전거 운전자 과실 100%로 판단한다. ㅊㅊ https://theqoo.net/1094079936 (+)  음주상태로 타면 도로교통법 위반 신호 위반시 범칙금 3만원 안전운전 의무 위반시 범칙금 2만원 안전거리 미확보시 범칙금 1만원  (++)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자전거 운전자가 보도를 통행할 수 있음 1) 13세 미만의 어린이, 65세 이상의 노인, 그 밖의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신체장애인이 자전거를 운전하는 경우 2) 안전표지로 자전거 통행이 허용된 경우 3) 도로의 파손이나 공사 등으로 인하여 차도 통행이 불가능한 경우 (+++) 자전거 전용 횡단보도는 횡단보도 옆에 자전거 그림이 그려져 있고 이렇게 그려진 횡단도 안에서만 타고 가야 함.  이게 없으면 무조건 내려서 끌고 가야 함. (++++) 그 외 등등 잡지식  자전거가 우측 끝 차로가 아닌 곳을 이용하면 단속 대상 병렬주행 불법 공원내 자전거 도로에서 사고 발생하면 도로교통법 적용 받음. 도로가 아닌 곳에서의 사고 모두 적용 대상  자전거도로를 걷고있는 보행자와 사고가 나면 자전거 이용자가 가해자 출처 : 더쿠
보령머드축제 대천해수욕장 보령머드박람회
#보령머드축제 #대천머드축제 #보령머드박람회 #흠뻑쇼가따로없어 #송가인 #전국노래자랑 #보령머드축제라인업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어제 밤에는 너무 일찍 잠이들었다 자정이 못되어 잠을 깼는데 빗방울 후둑후둑 떨어지는 소리에 더 이상 잠 못 들고 아침이 다되어서야 잠깐 더 눈붙였습니다. 오늘 소개할곳은 보령 머드축제장 현장과 머드박람회 전시관을 둘러본 내용으로 서울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온 여행기입니다. 1, 보령머드축제-대천해수욕장 머드 광장쪽에서 행사장으로 걸어가야 해요 2, 보령해양머드박람회-현장에서 입장권 매표 가능 3. 보령머드축제 라인업-제가 간날 송가인.오늘 장민호 4, 대천해수욕장 피서인파 ~ 5, 대천 맛집-대천항 맛집 정남수산에서 회 한상 6, 대천항 일몰까지 보령머드축제 기간: 2022.07.16. (토) ~ 2022.08.15. (월) 시간: 10:00 ~ 18:00 * 댓글의 상세한 후기가 궁금하다면 꾹~ 링크를 누르세요. * * 보령머드축제 현장 생생 영상 * #보령머드축제 #보령해양머드박람회 #보령머드박람회 #대천머드축제 #8월공연 #머드축제라인업 #보령머드축제라인업 #송가인 #백지영 #장민호 #전국노래자랑 #머드체험 #머드박람회 #대천해수욕장머드광장 #8월전시 #대천머드축제8월공연 #8월공연일정
최근 근황
운좋게 요걸 사서 먹어봤습니다^^ 흔하지 않는 망고잼에 망고크림이라 맛있었습니다- 다만 가격이 3500 인데 2500 이 적당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다음날인가....? 토르 러브앤썬더 보기전 점심. 음료는 씨그램 라지인데 어째 기분탓인지 레귤러 같다는... 영화는 그닥 재밌진 않았네요.. 라그라로크처럼 헬라를 못이기는데 어째 어거지로 끝낸거 처럼 이번편도 비슷했습니다. 다음날 운좋게산 두 가지 ㅎ 피치슈는 시원한 상태에서 먹었는데 복숭아 크림이 상큼하니 좋았어요 다만 크림이 적었다는.... 지난주 일요일 자전거로 회사 출근하는데 회사 앞에 무지개가...좀 더 뒤로 가서 찍었는데 첫번째 큰건 눈으로 봤지만 위에건 카메라가 잡아줬네요... 웬지 저기에서 닥터스트레인지가 걸어 나올거 같은...? 저녁에 60계치킨가서 마늘모래집이랑 간지치킨 친구에게 은지원이 소주 마시는 법이라고 맥주컵에 소주 80%딸고 그위에 물10% 채우면 물 맛 난다고 하던데 정말 물맛 이라며 물처럼 마시더라구요^^ 다음날 낮에 쉬는날 왕산해수욕장 근처까지 자전거 타고 와서는 일하는곳 근처 구내식당 갔는데... 돈까스를 내리 3일 먹어서 그런지 그다지.... 자전거 타고 을왕리 가는길에 고양이 사진 찍을땐 몰랐는데 구름이 아름답네요^^ 오늘 집에 내려오는길에 대게를 사왔는데 때마침 동생 생일이라네요 ㅎㅎ 대게 사진 제 주먹과 비교한 크기 2주전에 랍스터 사먹으면서 감동하면서 대게가 더 맛있다는디 그저 그랬지만 오늘 먹으면서 확실히 느꼈습니다^^ 랍스터가 크래미 맛이라면 대게는 대게 였어요^^ 아버지도 다음부터 랍스터 말고 대게만 사오라고 하시네요. 볶밥 후 제 블루투스랑 비교한 사진 저거 앞접시 아닙니다^^ 총 5마리인데 1마리는 옆집 드리고 2마리 먹었고 이제 2마리 남았네요. 언젠가 킹크랩을 배부르게 먹을날을 위하여 열심히 일 해야 겠습니다^^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데이트 코스
#포항가볼만한곳 #포항여행 #포항놀거리 #포항볼거리 #포항스카이워크 #포항스페이스워크 #환호공원스페이스워크 #포항데이트코스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오늘은 충남 보령으로 향하는 중에 인사드려요. 뜨거운 여름을 즐기는 보령머드축제가 한창인 대천으로 향합니다.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구경을 하러가는데 즐거운 사진 담아올게요. 오늘 소개하는 국내여행지추천은 경북 포항 관광지로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 포항 핫플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입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포항 여행코스 볼거리 1. 포항환호공원 2, 포항시립미술관 3, 포항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스카이워크) 포항시립미술관 운영시간: 매일 월요일: 휴무 설 및 추석 당일 오후(13시 오픈) 포항 스페이스워크 포항 스가이워크 입장료: 무료 운영시간, 관람인원, 주차장 철로 그려진 곡선으로 밤에는 조명을 밝혀 철과 빛의 도시 포항을 상징하고 360도로 펼쳐진 포항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포항 제철소의 황홀한 야경과 영일만의 일출과 일몰을 조망 가능합니다.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스페이스워크를 소개합니다. * * 포항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스카이워크 생생 영상 감상해요. * #포항스페이스워크 #포항스카이워크 #포항놀거리 #포항볼거리 #포항관광지 #포항여행 #포항데이트 #포항데이트코스 #포항이색데이트 #포항데이트갈만한곳 #포항사진찍기좋은곳 #포항시립미술관 #포항가볼만한곳 #포항여행 #포항여행코스 #포항갈만한곳 #포항관광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