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CNews
1,000+ Views

e커머스 승자가 되려면 ‘돈키호테’가 답?

최신 핫 키워드 [중] 봄철 이벤트 한창, e커머스 치킨게임으로 줄줄이 영업이익 적자

#최신핫키워드 #e커머스 #봄이벤트 #치킨게임 #유통전쟁 #브랜드 #아모레퍼시픽 #뷰티템 #쿠팡 #로켓배송 #이베이코리아 #SK플래닛 #11번가 #위메프 #티몬 #벤치마킹 #일본유통업체 #돈키호테 #요오코소카드 #신세계 #정용진부회장 #CNCNEWS #차성준기자 #권태흥기자 #이덕용기자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2017 뷰티 어워드 총정리! 완벽 베이스메이크업 가이드!
안녕하세요 글로우픽입니다! 오늘은2017년 뷰티 어워드를 총정리 할 끝판왕 어워드 베이스 메이크업 편을 가지고 왔어요 74만개 이상의 리뷰를 바탕으로 낱낱히 분석한 믿고 쓰는 누가 써도 평타 이상, 만족도 보장의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2014년 상반기부터 진행된 글로우픽 컨슈머 뷰티 어워드는 유저 여러분의 변함없는 솔직한 리뷰로  이번으로벌써 7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호에에.. 75만건 중에 150개라니.. 그야말로.. 정말 좋은템만 고른것 아니겠어요? 믿고 쓰는 글로우픽답게 역시 까다로운 어워드 수상 제품 선정기준! 흙손도 걱정 없어요, 일단 바르면 차르르 광이 나고 원래 좋은 피부처럼 쉽게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 보러 가욧 '3') / =3=3 성격 급한 분들은 바로 여기서 이 링크 누르셔도 된다구욧 ㅎㅎ! https://goo.gl/r3ENQV 좀 더 자세히 보고싶은 분들, 스크롤 내리면서 왜 인기만점 제품인지 꿀템 목록 확인 GO! 꿀템이 넘쳐나는 요즘, 도대체 도무지 결단코 @.@ 뭘 사야할지 모르겠다면 글로우픽 앱에서 컨슈머 뷰티어워드 꿀템 목록만 확인하세욤~ https://goo.gl/r3ENQV 다음 시간에는 글로우픽 앱 사용자분들께만 드리는 어워드 수상 제품 특별 세일 쿠폰과 함께 돌아올게요~~~ 기대해주세요~!
메루카리②/ 소비자 패턴 바꾼 이 회사
(아래는 도쿄에서 디자인 유학 중인 객원기자 김시아씨의 글입니다.) <1편에서 계속> 메루카리의 특징으로, 소비자 니즈와 틈새시장을 적절하게 공략했다는 분석이 많다. 메이지학원대학의 칸 마사히로(菅正広) 교수는 메루카리를 예로 들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사람들의 요구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것으로 사업은 성립한다. 발견과 발명, 영감뿐만 아니라 사람의 마음과 시대를 예측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아사히신문 자매지 아에라 3월 16일자 기사) 또 다른 전문가인 ‘햐쿠넨 컨설팅’(百年コンサルティング)의 스즈키 타카히로(鈴木貴博) 대표이사는 이렇게 말했다. <“예를 들면, 기린맥주와 아사히맥주가 아무리 강해도 시장의 일부에서는 ‘독일의 진짜 재료만으로 만든 맥주를 마시고 싶다’는 틈새 소비자가 존재한다. (たとえば、キリンビールやアサヒビールがいくら強くても、市場の一部には「ドイツで本物とされる材料だけでつくったビールを飲みたい」というニッチな消費者が存在している。) 메루카리는 야후옥션과 비슷해 보이지만, 실은 전혀 다른 시장, 다른 서비스를 하고 있다.>(경제매체 비즈저널 2017년 6월3일자 기고문) 야후옥션과 메루카리를 비교하면, 고객층이 우선 다르다. 야후옥션은 중년 남성, 메루카리는 여성들이 많다. 이용 요금은 야후옥션이 월 498엔, 메루카리는 무료다. 판매수수료는 야후옥션이 8.64%를 가져가고, 메루카리측이 10%를 가져간다. 스즈키 타카히로씨는 “메루카리가 여성 특유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고 했다. 예를 들면, ‘팔고 싶지 않은 사람에게는 팔지 않겠다’는 것이다. 여성 판매자가 아직 몇 번 밖에 입지 않는 에르메스 고급 속옷을 1만5000엔에 판다고 가정하자. 그런데 야후옥션에서는 누가 이 상품을 사가는 지 판매자가 알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런데, 메루카리에서는 만약 여성이 아닌 아저씨가 이 상품을 산다고 요청할 경우, 여성 판매자가 팔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닛세이기초연구소(ニッセイ基礎研究所)의 쿠가 나오코(久我尚子) 주임연구원은 가치관의 변화에 주목했다. <“2000년대 이후의 가치관 변화에 메루카리가 맞아 떨어졌다고 본다. 자신이 필요로 하지 않는 물건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면 즐겁듯이, 에코(eco) 의식과 사람들에게 공헌하고 싶은 마음이 소비자들 사이에 높아지고 있다.”>(아사히신문 자매지 아에라 9월 5일자 기사) 고객들이 느끼는 ‘신뢰도’도 메루카리의 장점으로 꼽힌다고 한다. 메루카리에서 거래되는 품목은 자동차에서 절판된 도서까지 다양하다. 메루카리의 그룹 매니저 이시구로 타쿠야(石黒卓弥)씨는 이렇게 말했다. <“메루카리에서 팔린 최고가의 제품은 315만엔의 다이아몬드입니다 (2018년 9월 5일 기준). 저희들도 놀랐지만, 그만큼 비싼 것도 거래된다는 신뢰감은 메루카리가 안전한 서비스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경제매체 도요게이자이 10월 10일자 기사) <3편에 계속> <재팬올 객원기자> 저작권자 © 재팬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재팬올(http://www.japanoll.com)
SNP화장품 ‘히든랩’ 웹드라마 ‘4가지 하우스’ 떴다
1월 29일 방영 시작 ‘4가지 하우스’, 히든랩 전 제품 라인업 등장 [CNC NEWS=차성준 기자] 문채원 화장품으로 알려진 SD생명공학의 SNP화장품이 선보인 어반폴루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히든랩(Hddn=lab)이 여심 공략에 나섰다. MBC에브리원 방영 웹드라마 ‘4가지 하우스’에 참여한 것. ‘4가지 하우스’는 1월 29일 MBC에브리원에서 방영을 시작한 4부작 드라마다.  히든랩은 이 드라마에서 주인공들의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노출됐다. 극중 뷰티블로거&BJ로 분하는 남이안이 주인공 이재진과 함게 피부 관리 비법으로 히든랩을 소개한다. 또 여주인공 주니가 고단한 하루의 마무리를 히든랩과 함께한다. 특히 드라마에서 히든랩의 ‘스킨 세이버(Skin Savior)’부터 ‘갓 브레스 유(God Breath You)’, ‘브랜드 뉴(Brand New)’ 등 전 제품 라인업이 등장한다. 히든랩 마케팅 관계자는 “최근 젊은이들의 주거 트렌드 ‘셰어하우스’를 배경으로 각자 즐거운 삶을 찾아간다는 줄거리와 즐거운 도시여성의 더 멋진 뷰티&라이프를 연구하는 히든랩 브랜드 콘셉트가 절묘하게 맞아 4가지 하우스에 참여하게 됐다”며 “어반폴루션 더마코스메틱 히든랩이 최근 도심의 유해환경에 노출돼 있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웹드라마 ‘4가지 하우스’는 FT아일랜드 이재진과 레이디스코드 주니 등이 주연으로 활약한다. 현대사회의 외로운 청춘들이 특별한 셰어하우스에 살면서 서로의 감정을 공유하고 진정한 사랑을 찾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MBC에브리원을 통해 방송된 이후 모바일 드라마 버전으로 편집돼 BSPTV 및 전 세계로 방송될 예정이다. 
신문이 눈에 들어오는 경제용어(4)
오늘은 장기 단기 금리에 대해서 풀어보겠습니다! 보통 경제나 회계분야에서 장기와 단기는 만기가 1년을 기준으로 장기와 단기를 나눕니다. 먼저 단기금리는 만기가 1년 미만인 금융상품의 금리인데, 뉴스에 자주 나오는 3가지 단기금리를 용어정리 해보겠습니다! 콜금리와 CD금리와 CP금리가 있습니다. 콜금리는 금융기관끼리 하루이틀 초단기로 급전을 쓸 때 적용되는 금리입니다. 콜금리는 은행등 금융기관이 하루이틀 급전이 필요해서 급하게 다른 은행에서 돈을 빌릴 때의 금리입니다. CD금리는 양도성예금증서라고 하는데, 남에게 양도할 수 있는 예금증서입니다. 은행이 단기자금이 필요해서 융통을 하는 증서인데, 처음에 사고 만기에 돈을 찾은 사람만 확인합니다. CD는 중도해지가 없기 때문에 보통 은행예금보다 이율이 높고, 보통 91일이 만기인 상품이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CP는 기업어음인데, 기업이 1년 이내의 단기자금을 조달할 때 쓰는 단기어음입니다. 어음에는 진성어음과 융통어음이 있는데, 진성어음은 물건이나 서비스를 받고 그 대가로 주는 어음입니다. 융통어음은 그냥 돈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하는 기업어음인데, CP도 보통 1년 미만, 91일 만기가 많고, 기업들이 투자를 위해 돈을 융통하는 금리이기 때문에 금리를 보고, 기업의 자금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장기금리는 만기가 1년 이상인 정기예금이나 대출, 기업에 장기투자하는 채권, 국채 등이 있는데 오늘 약간 회계에 대한 내용이 많고, 용어가 어려워서 여기까지 쓰고 다음번에 금리들의 이름을 설명하면서 좀더 다루어 보겠습니다 ㅜㅜ 제가 능력이 부족하고 하고싶은 말도 많아서 계속 어렵고 길어지는데, 금리 부분만 지나면, 좀 더 쉽게 풀 수 있는 내용을 가져와 보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신 모든분들!! 존경합니다! 날씨가 따듯해지는 것만큼 얼어있는 시장도 풀리고, 빨리 COVID19가 사라졌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