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isgame
17 days ago5,000+ Views
'이주의 텀블벅'은 텀블벅(https://tumblbug.com/)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중 게이머에게 좀 더 의미가 될만한 것을 골라 소개합니다. 텀블벅은 '창의적인 시도를 위한 펀딩 플랫폼'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창의적인 시도들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다양한 시도들이 '이주의 텀블벅'을 통해 독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 솔로인 게 뭐 어때서!


​솔로인 게 뭐 어때서? 라고 말하며 당당하게 살았지만, 가끔 SNS를 넘겨보다 커플들의 행복한 사진이 올라오거나, 친구에게서 애인 자랑을 한참 들은 날에는 괜히 쓰린 마음을 부여잡고 잠을 청하셨던 적, 가족이나 지인에게서 "너는 연애 안 하냐, 문제가 있냐" 라며 때로는 도 넘은 잔소리를 들은 적, 다들 그런 적 한 번쯤은 있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보낸다는 것이 결코 흠 잡힐 일은 아닌데 말이죠. 하지만 여기, 우리 사는 이곳과는 다르게 솔로인 것이 절대 슬픔이 되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아니, 그곳에서는 오히려 솔로인 것이 더 명예로운 일이라고 합니다. 그곳은 바로 고귀한 솔로들의 별 <솔로리우스> 입니다.

# 25살에 별이 되는 사람들


솔로들의 행성, 솔로리우스는 지구로부터 486광년 떨어져 있는 머나먼 행성입니다. 이곳에서는 25살이 되면 그동안 숱한 유혹들을 뿌리치고 얼마나 솔로 생활을 훌륭하게 보냈는지를 평가하고, 그중 가장 고귀하게 생활한 솔로를 뽑아 밤하늘의 멋진 별로 만들어주는 유구한 전통이 있습니다.
주인공은 훌륭한 솔로 생활을 이어나간 끝에 500년 만에 1등성 별이 된 친형을 본받아, 똑같이 밤하늘의 멋진 별이 되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유혹을 뿌리치고 오직 정진해야만 하는 길은 쉽지 않아 보이는데요... 여러분이 우리의 불쌍한 주인공을 빛나는 별이 되게 도와주시겠어요?


# 어떻게 하면 밤하늘의 별이 되나요


기본 게임 규칙은 매우 간단합니다. 솔로인 사람부터 시작하거나, 사람이 많을 땐 가위바위보를 통해 차례를 정한 후 내 차례가 돌아왔을 때 딱 한 가지만 선택하면 되거든요. 바로 펼쳐진 카드 중 한 장을 가져가거나, 아니면 카드를 뽑거나. 순간의 판단이 여러분의 운명을 좌지우지할 수 있습니다.
일반 카드의 왼편에는 숫자가 쓰여 있는데요, 카드 아이콘 옆 숫자만큼 동일한 카드를 모으면, 여러분은 별 아이콘 옆 개수만큼 별을 얻을 수 있답니다. 조커 카드와 별 카드, 그리고 하트 카드도 존재하는데요. 이 게임에서는 사랑의 유혹을 뿌리치고 별이 되는 것이 목적인 만큼, 최대한 하트가 안 쌓이게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열심히 별을 모아봅시다.
그렇게 해서 별을 최대한 많이 모은 사람이 게임의 승리자, 솔로리우스의 가장 빛나는 별이 됩니다. 만일 별 점수가 같은 경우, 하트가 적은 사람이 이기게 됩니다. 사랑의 유혹을 뿌리치고 별만을 향해 정진했다니... 대단한걸요? 더 자세한 세부 규칙은 게임 설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솔로리우스> 게임을 하며 시름을 달래고 싶어요


보드게임 <솔로리우스>는 텀블벅 프로젝트 페이지(https://bit.ly/2reRtwS​) 에서 6/17까지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크게 복잡한 게임이 아닌 만큼, 친구들끼리 모여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긴 솔로 생활에 슬픔을 느꼈다면, <솔로리우스> 게임으로 사람들과 함께 시름을 날리며 시원하게 웃어보는 건 어떨까요? 게임의 교훈처럼 혼자 있는 시간은 결코 흠도 아닐뿐더러, 여러분이 솔로의 시간을 알차게 보낸 만큼, 둘이 있을 때 더욱 행복해질 수 있으니까요.
0 comments
Suggested
Recent
Like
Comment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