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Hows
5 months ago5,000+ Views
매일 인스턴트 식품, 배달 음식을 드시는 자취생분들이 많을 텐데요. 가끔 한 번씩 혼밥을 해도 럭셔리하게 하고 싶다는 생각 해보셨을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18년 경력의 프로자취러이자 종합쇼핑포털 다나와의 정도일 팀장이 혼자서도 그럴 듯한 요리를 저렴하고 초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다는 제품을 찾았습니다!!
제품: 애니쉬 발열도자기
가격: 59,800원
크기: 직경 25cm
색상: 빨강+검정(이미지 참고)
사용: 전자레인지 조리용(오븐 사용 가능) + 혼밥용 레시피 동봉

애니쉬 발열냄비를 사면 혼자 요리해먹을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들이 같이 딸려오는데요.  
이중 1. 수육, 2. 통닭 바비큐, 3. 군고구마 레시피로 요리를 해서 이 제품이 과연 제 값을 하는 자취필수템이 될 수 있을 지 리뷰해보겠습니다.
1. 초간단 수육 레시피
(1) 다른 재료는 필요 없이 냉장 보관된 돼지고기 앞다릿살(700 g)만! 발열냄비에 넣고 뚜껑을 덮은 뒤, 전자레인지에 15분동안 돌린다.
(2) 완성!!!
☆꿀팁
고기를 옆으로 눕혀서 요리하면 이미지와 같이 살코기와 껍질이 검고 딱딱하게 경화될 수 있으므로, 껍질 부분이 아래로 내려가게 눕힌다.

또 양파, 당근, 감자 등 수분이 많은 채소를 함께 발열냄비에 넣어 요리하면 더 촉촉한 수육을 맛볼 수 있다.

GOOD!!!
(1) 시중에서 24,000원 정도하는 수육을 마트 고기값 11,000원으로 맛볼 수 있다.
(2) 간단한 조리법 치고는 누린내 없이 그럴듯하게 수육이 된다.
(3) 어느 정도 촉촉하며 담백한 수육 좋아하는 분들에겐 추천!!!

BAD…
(1) 고기값 11,000원으로 이득 보려면 발열냄비값 만큼은 더 해먹어야할 듯…
(2) 기름기 있는 수육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비추
2. 초간단 통닭바비큐 레시피
(1) 닭 껍질 표면에 후추와 로즈메리를 뿌리고 우스터 소스도 골고루 발라준 뒤, 발열냄비에 넣어 뚜껑을 덮고 전자레인지에 10분동안 돌린다.
(2) 닭을 꺼내어 기름을 따로 따라낸 뒤, 우스터 소스를 한 번 더 골고루 발라주고 뚜껑을 덮어 전자레인지에 6분동안 더 돌린다.
(3) 완성!!!

GOOD!!!
(1) 시중 통닭구이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
(2) 담백한 닭 백숙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

BAD…
(1) 통닭 전기구이나 통닭 바비큐같은 크리스피함이 없고 닭 백숙 같다…
(2) 핏기가 남아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3. 초간단 군고구마 레시피
(1) 전자레인지에 3분동안 예열한 발열냄비에 고구마를 넣고 뚜껑을 덮어 8분동안 돌리면 완성!!!

GOOD!!!
(1) 오븐같은 요리 도구가 없어도 조리가 가능하다.

BAD…
(1) 군고구마라기보다는 찐고구마…
총평: ★★★★☆
간단요리용 도구로 샀어도 사용법을 어느정도 공부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수육 퀄리티가 이 정도 나온다는 점만으로도 살 만 하다.

평소에 수육을 즐겨 먹는 자취생 여러분들에게 강추합니다!!!
1 comment
Suggested
Recent
얼마에요
6
1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