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oa
10,000+ Views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주스

①사과 셀러리 스무디 

독특한 향기 성분을 가진 셀러리에는 신경 이완 작용과 식욕 증진 효과가 있다. 칼륨도 있어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기능도 기대할 수 있다. 

★재료 

사과 1개, 셀러리 1대, 레몬 1/4개 

★방법 

1.셀러리는 잎을 따내고 줄기만 쓴다. 2.사과는 심을 제거한다. 3.모든 재료를 한 입 크기로 잘라서 블렌더에 넣고 간다. 

②피망 키위 스무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 피망에 구연산이 들어있는 레몬을 넣음으로써 간 기능을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망을 싫어하는 사람도 쉽게 마실 수 있는 주스다. 

★재료 

피망 1개, 키위 1개, 냉수 100ml, 꿀 약간 

★방법 

1.피망은 씨를 빼내고 키위는 껍질을 벗긴 뒤, 한 입 크기로 자른다.
2.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간다. 

③바나나 아몬드 셰이크 

아몬드의 비타민 E는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고, 바나나와 우유는 활력을 높여 주어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다. 

★재료 

바나나 1개, 아몬드 슬라이스 2큰술, 우유 200ml 

★방법 

1.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한 입 크기로 자른다.
2.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간다. 

④키위 사과 요거트 

다이어트 중에 섭취해야 할 비타민 C, 칼슘, 식물섬유가 풍부하다. 

★재료 

키위 1개, 사과 1/2개, 요거트 150ml, 꿀 1큰술 

★방법 

1.사과와 키위는 껍질을 벗기고 한 입 크기로 자른다.
2.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간다. 

⑤고구마 프룬 셰이크 

프룬은 철분과 섬유질이 많아 주스를 만들어 마시면 포만감이 오래 간다. 

★재료 

고구마 80g, 프룬(말린 자두) 3개, 우유 150ml 

★방법 

1.고구마는 한 입 크기로 자르고 랩에 싸서 전자레인지에서 2분간 가열한다. 고구마는 당질과 식물섬유, 베타카로틴도 풍부한 다이어트 식품이다.
2.말린 프룬(서양자두)은 씨가 있는 것은 씨를 빼낸다.
3.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간다. 

⑥바나나 검은콩 녹차 스무디 

바나나와 검은콩의 단맛과 녹차의 떫은 맛이 조화롭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지방을 연소하는 효과가 있다. 

★재료 

바나나 1개, 검은콩 50g, 녹차 200ml, 흑설탕 시럽(메이플 시럽) 2큰술 

★방법 

1.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한 입 크기로 자른다.
2.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간다. 

⑦파인애플 바나나 요거트 

파인애플은 공복감으로 뱃속이 허전할 때 허기를 면해주고 청량감을 주는 효과가 있다. 

★재료 

파인애플 100g, 바나나 1/2개, 플레인 요거트 150ml, 얼음 5~6개 

★방법 

1.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간다. 

⑧사과 파슬리 스무디 

셀러리나 파슬리 등 향이 강한 채소는 식욕을 증진시키고 활력을 주는 작용을 한다. 사과나 파인애플 등 당질이 높은 과일을 함께 넣어 에너지를 증진시킨다. 

★재료 

사과 1개, 파슬리 잎 3g, 냉수 150ml 

★방법 

1.사과는 심을 제거하고 한 입 크기로 자른다.
2.파슬리 잎은 잘게 자른다.
3.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간다. 

⑨시금치 사과 주스 

시금치가 듬뿍 들어갔지만 사과를 더하여 부드럽고 단맛이 좋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제대로 균형을 이룬다. 

★재료 

시금치 150g, 사과 1/2개, 물 100ml 

★방법 

1.깨끗이 손질한 시금치를 적당한 길이로 찢는다.
2.사과는 꼭지와 심을 제거하고 껍질째 한 입 크기로 자른다.
3.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간다. 

⑩시금치 양배추 키위 레몬 주스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여 건강하게 다이어트한다. 

★재료 

시금치 100g, 양배추 100g, 키위 2개, 레몬 1/2개 

★방법 

1.시금치는 뿌리를 제거하고 한 입 크기로 자른다.
2.양배추는 한 입 크기로 자른다.
3.키위는 껍질을 벗기고 한 입 크기로 자른다.
4.레몬은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한 입 크기로 자른다.
5.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간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수치심은 과연 나쁜것일까?
수치심을 느끼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외면해버리는 것이 나쁜 거죠. 슬픔이나 외로움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는 것 자체를 나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런 것들을 외면하고 묵혀두면 탈이 난다는 것을 알고 있죠. 성공감의 대칭인 실패감을 느끼는 것도 나쁘다고 생각 안 하죠. 그런데 왜 수치심은 느끼는 것 자체를 나쁜 것으로 생각할까요? 슬픔은 이겨내려 하고, 분노는 조절하려고 하고, 외로움은 무언가 실체를 찾으려 하는 등 여러 노력을 기울이는데, 왜 수치심만 혐오하는 걸까요? 이렇게 되는 이유는 수치심이 다른 부정적인 감정에 비해 외면해 버리는 것이 더 수월하기 때문일 겁니다. 슬픔이나 외로움이 느껴질 때 다른 일을 할 수는 있어도 다른 감정으로 바꾸는 것은 힘듭니다. 하지만 수치심은 실패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외면해버릴 수 있죠. 또한 수치심을 느끼려면 솔직해져야 합니다. 그래서 직면하는 것이 다른 감정들을 느끼는 것보다 더 괴로울 수 있습니다. 자신을 들여다보게 되고 그동안 자신을 보호해왔던 핑계들이 모두 사라지게 되기 때문이죠. 어떤 이는 수치심을 느끼는 것을 수치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솔직하게 수치심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은 오히려 자부심을 느껴도 되는 일입니다. -<마음 설계의 힘> p157. 13강 수치심 중에서.
아침에 따뜻한 물을 마시는 좋은 이유 10
[시리즈 건강] 아침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좋은 이유 10 공복에 마시는 따뜻한 물의 효능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따뜻한 물 한 컵을 마시는 건 매우 좋은 습관이다. 장을 자극하는 찬물을 마시는 것보다는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게 훨씬 건강에 좋다. 만약 따뜻한 물이 밋밋하게 느껴진다면 레몬 한 조각을 넣어 마셔보자. 속는 셈 치고 적어도 15일 동안은 꾸준히 시도해 볼 가치가 있는, 공복에 따뜻한 물 마시기. 이 습관의 효과 10가지를 소개한다. 1. 체중 감량 우리가 일어나서 갈증을 느끼는 이유는 잠을 자면서 일정량의 땀을 흘리기 때문. 목마름을 느끼는 아침에 자리에서 일어나서 빈속에 마시는 따뜻한 물은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지방 분해에 도움을 준다. 따뜻한 물이 밍밍하게 느껴진다면 레몬을 넣어 마셔보자. 2. 탈모 예방 물만 많이 마셔도 모발이 빠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계시는지. 탈모 환자 80% 이상은 두피열에 의한 모발 손상 때문에 고통받고 있다. 두피열을 내리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바로 물을 마시는 것. 아침에 마시는 따뜻한 물은 모근에 활력을 주어 모발 성장을 돕는다. 3. 생리통 완화 생리통을 완화하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은 체온을 상승시켜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것이다. 체온 상승을 통해 원활한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일어나서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 심한 생리통을 어느 정도 가라앉히고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4. 해독 날씨가 무더울수록 우리는 선풍기나 에어컨을 항상 가동하고 살기 때문에 체온이 떨어지기 쉽다. 더군다나 그 상태로 잠들었다면 더더욱. 아침에 일어나 따뜻한 물을 마셔 체온을 상승시키면 땀을 통해 독소가 배출될 수 있어서 해독 효과도 있다. 5. 조기 노화 예방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은 체내에 쌓이는 독소다. 이 독소를 부지런히 배출시키면 노화를 막지는 못해도 늦출 수는 있다. 따듯한 물은 활성산소로 손상된 피부 재생을 도와주기 때문에 아침에 따뜻한 물 한 컵 마시는 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여 땀을 배출시키면 피부 노화를 늦출 수 있다. 6. 소화 능력 개선 아침에 차가운 물을 마시면 음식의 지방을 경화시켜 소화를 더디게 하고, 배변 활동에 지장을 줄 수도 있다. 대신 아침에 따뜻한 물을 마셔보자. 장운동이 원활해져 위장에 남아있는 찌꺼기까지 분해해줄 것이다. 7. 면역력 향상 아침마다 따뜻한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감기, 독감, 인후염 등이 유행할 때에도 남들보다 면역력이 강해질 수 있다. 따뜻한 물은 바이러스, 독소, 그리고 박테리아를 제거하여 염증과 병든 조직을 치료해주기 때문. 8. 신경체계의 균형 하루를 따뜻한 물로 시작한다면, 신경체계에 균형이 잡힌다. 따뜻한 물이 아니라 커피를 마신다면, 높은 산성이 많아져 독소가 축적되고, 신경체계가 지나치게 자극받게 된다. 공복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몸이 영양분을 흡수하기 위해 준비를 하게 되고, 독소가 없는 환경을 만들어주어 전체적인 신경체계의 건강을 개선해준다. 9. 요로 건강 아침에 일어나 따뜻한 물을 한 컵 마시면 방광 벽에 부착된 독소와 박테리아와 같은 유해 물질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따뜻한 물을 마시면 이들이 방광을 비울 때 더 쉽게 빠져나가게 되고, 이 과정이 요로를 정화하고 체액 저류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요로 감염 등의 질병으로부터 안전해질 수 있다. 10. 코와 목 건강 항상 코나 목이 답답한 이들이라면 아침에 따뜻한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여보자. 따뜻한 물은 감기, 기침, 인후염의 자연치료제라 할 수 있다. 가래(담)를 용해해서 기도를 뚫어주고, 목의 염증을 가라앉히기 때문. 답답한 코도 뚫어주니 속는 셈 치고 내일 아침부터 따뜻한 물로 하루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By데일리
반짝이는 욕실 만드는 생활 꿀팁
01. 얼룩 없는 거울 만드는 법  큰 거울일수록 얼룩이 많이 생길 수밖에 없다. 집에서 손쉽게 얼룩 없는 거울 세정제를 만들 수 있다. 바로 베이킹소다와 과산화수소인데 이 둘을 분무기에 담아 거울에 뿌리고, 스펀지로 닦으면 얼룩이 말끔하게 사라진다.   게다가 샤워 후에도 거울에 김 서림을 방지할 수 있다. 혹시나 베이킹소다, 과산화수소가 없다면 면도 크림으로 대체해도 좋고, 마른 수건에 린스를 묻혀 닦아도 좋다.  02. 욕실 곰팡이 제거법  욕실 타일 사이에 곰팡이가 피는 경우도 많은데 이때, 감자를 이용하면 좋다. 감자를 잘라 곰팡이에 대고 문지르거나, 강판에 감자를 갈아 곰팡이가 생긴 부분에 올려주고 30분 정도 놔두면 곰팡이가 깨끗이 사라진다.   또한 식초와 베이킹 소다로도 제거할 수 있는데 식초, 베이킹소다, 물을 1:1:1로 섞어 분무기에 넣어준다. 이를 곰팡이가 핀 부분에 뿌리고 수세미로 닦으면 쉽게 없앨 수 있다. 욕실 천장에 핀 곰팡이의 경우, 일회용 막대 걸레를 베이킹소다 물에 적셔 닦아주면 곰팡이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03. 샤워커튼 세탁법  욕실에 설치한 샤워커튼도 더러워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스프레이 병에 다목적표백에 500ml와 식기세척제 2큰술을 함께 섞어준 후, 분무기에 넣어 샤워 커튼 전체에 뿌려 준다. 그리고 5분 정도 지난 후 씻어주면 샤워커튼이 한결 깨끗해진다.  04. 욕조, 세면대 물 때 제거법  세면대와 욕조의 경우, 물때가 자주 끼어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데 식초 1/2컵, 알코올 1컵, 물 1/4컵을 섞은 후에 따뜻한 물 4리터와 섞어준다. 그리고 물때가 낀 구석구석 뿌린 후, 15분 정도 지난 후에 씻어준다. 말끔하게 물때를 제거할 수 있다.  05. 수도꼭지, 배수구 냄새 제거법  수도꼭지와 배수구 속의 이물질을 모두 제거하고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한 컵씩 섞은 물을 부어준다. 살균 소독과 악취까지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 특히 식초로 종이타월이 축축해질 정도로 적셔 수도꼭지를 잘 감싸준 후에 잠깐 놔뒀다가 칫솔로 수도꼭지를 닦아주면 얼룩이 모두 지워진다.   06. 욕실 녹 제거법  오래된 집일수록 욕실에 녹이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녹을 제거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녹슨 부분에 소금을 붓고 문지른 후, 그 위에 레몬즙을 뿌려둔다. 밤새 놔둔 후, 다음 날 아침에 씻어주면 녹이 말끔하게 제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