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Bebe7
100+ Views

한명쯤

나 없는 동안 밥은 잘 챙겨먹는지 아픈 곳은 없는지 이렇게 보고 싶고 만나고 싶은 내 마음을 아는지 내가 너를 남부럽지 않게 행복 하게 해줄수 있는데 그런 마음은 알고 있는지 흐음 그러면서 웃는게 이쁘단걸 아는지 지금은 어디에서 남부럽지 않는지
3 Comments
Suggested
Recent
자주 소통해요 우리!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Content was hidden due to reports.
Content was hidden due to reports.
Content was hidden due to reports.
Content was hidden due to reports.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골뱅이무침 만들기
재료 : 양파(작은사이즈) 1개, 오이 1개, 당근 1개, 파 1개, ★사과 1/2개, 골뱅이 1캔, 마늘 1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3큰술, 식초 3~4큰술, 매실청 1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골뱅이국물 1큰술 ※집에 있는 야채 암꺼나 넣어도 무방!! (어제 쓰다 남은 파프리카 투입함)울집은 사과가 꿀팁!식감과 맛을 잡아줌!! 만드는 법 1. 야채들을 씻어서 먹기좋게 썰어준다.( 기왕이면 획일적으로 썰어주는게 모양이 훨씬 이쁘다. 울집은 골뱅이 모양에 맞춰서 납작하게 삼각형모양?으로 썰어 줬다.) 2. 골뱅이는 물기를 빼준 후, 먹기 좋게 세로 1/2로 썰어준다.(먹음직스럽게 보일려면 골뱅이가 큰걸 그냥 써도 무방하다!단지 그럼 골뱅이가 많이 필요함!!저양에 3캔 정도?ㄷㄷ) 3. 양념장을 만든다. 마늘 + 고추장 + 간장 + 식초 +골뱅이 국물 + 고춧가루 + 매실청 + 설탕 ☞ 고추장, 간장으로 간을 맞춰주고 고춧가루로 색깔을 맞춰준다. 새콤달콤하면 양념장 완성!! 4. 잘라놓은 야채들에 양념장을 넣고 버무린다. 5. 고루게 잘 버무려진 야채에 골뱅이를 넣고 다시한번 잘 섞어준다. 6. 이쁜 그릇에 담아내면 완성!! ※골뱅이엔 소면과 함께!! 소면삶기! -냄비에 물을 받아 끓기 시작하면 소면을 부채모양으로 펴서 냄비에 넣는다. 젓가락으로 빨리 자리를 잡아 소면이 물에 잠길수 있도록 도와준다. 거품이 냄비위로 올라온다싶으면 찬물을 1/2컵 넣어준다. 2번정도 물을 넣어주었으면 3번째 거품이 올라올때 불을 끄고 소면을 빨리 찬물에 빨아준다. 2~3번 찬물에 비벼서 헹군 소면을 1인분씩 나눠서 물기를 빼준다. 소면에 참기름을 조금 넣어 섞어준 후 1인분씩 나눠나도 좋다. 골뱅이 무침과 소면을 그릇에 플레이팅한다.(참기름 조금 + 깨 필수)
LA갈비 만들기
재료 : LA갈비 4kg, 간장 8큰술, 배 1.5개, 양파 2개, 다진마늘 2큰술, 청주 1큰술, 대파 1.5개, 버섯 8개, 후추, 대추 9개, 설탕 3큰술, 참기름 3큰술, 깨 2스푼, 식초 4큰술, 물, 소주 1병 만드는 법 1. 소주 + 식초 + 물에 고기를 흐르는 물에 씻어서 넣는다.(물은 소주와 식초를 분량으로 넣고 고기가 잠길정도까지!) ← 핏기빼기 2. 30~40분 정도 핏기를 뺀 고기는 물에 헹궈서 물기를 빼준다. 3. 양파 + 배 + 마늘 ☞ 즙을 내준다.(즙으로 안하고 그냥 갈아서 해도 되지만 까딱 잘못하면 탄다.) 4. 양파배마늘즙에 간장, 청주, 후추(5~6번 뿌려줌), 참기름, 깨, 설탕을 넣고 고루 저어준다. (우리집은 국간장2큰술 + 양조간장4큰술) 5. 대파는 큼직하게 어슷썰기하고, 버섯은 흐르는 물에 씻어서 몸통을 때고 모양내서 준비하고. 대추는 씻어서 준비한다. 6. 양념장에 고기를 넣어서 버무린다. 7. 깊이 있는 통에 양념장에 담근 고기를 밑에 깔고 대추 2~3알, 파 조금, 버섯 2개를 넣고 켜켜이 쌓는다.(고기>대추>파>버섯>고기~이런식으로..)(대추는 가능한 밑부분쪽에 넣어두는것이 단맛이 양념장에 잘 베인다.) 8. 켜켜이 잘 쌓으면 남은 양념장을 넣고 1일정도 냉장숙성을 시킨다. 9. 식탁위에 올리기 전에 바로 구워 올리면 된다. 구은 완성샷 올림!(저희집은 싱겁게 먹는집이라 좀 간있게 드실분들은 간장 2큰술정도 더 넣으세요!!)
보늬밤 만들기( 밤조림)
재료 : 밤 2kg, 베이킹파우더 6스푼, 저울, 설탕 600g, 소독한 유리병, 간장 2큰술 만드는법 1. 뜨거운물에 밤을 10분간 담가둔다.(겉껍질을 쉽게 벗길수있게 물에 불려서 겉껍질과 속껍질 사이에 층을 생기게 해준다.) 2. 속껍질이 상하지 않게 겉껍질을 잘 벗긴다.(속껍질중 질기거나 큰것들을 이때 손질해도 무방) ★ 겉껍질벗긴 밤의 무게를 저울에 달아봐서 무게 적어두기! ★ 3. 다 벗긴 밤은 베이킹 파우더 + 물에 담가둔다. ( 12~24시간 정도 ☜ 속껍질 특유의 텁텁?한 맛을 없애는 효과가 있다. 전 하루종일 담가놨음!!만드는데만 2일이 걸림...ㅠㅅ ㅠ) 4. 담가둔밤과 그 물 그대로 냄비에 넣어서 끓인다.거품을 걷어 내며 30분 끓여준다. 5. 30분 끓인 밤을 찬물로 살살 씻어준다.(속껍질 질긴것들 정리!전 귀찮아서 넘 막 씻었더니 밤이 부서졌;;;;ㅜㅅ ㅠ) 6. 씻은 밤에 다시 물을 부어 30분씩 끓여주고 찬물로 씻는다.(2번이상) 7. 3번정도 반복적으로 씻은 밤에 물과 (껍질벗기고 재본 무게의 40~60%)설탕을 넣고 중약불로 저어가며 끓여준다.(설탕이 들어갔기에 꼭 틈틈히 저어줘야 밑에 안탐!!!전 흑설탕을 사용해서 60%설탕을 넣었음. 그래서 색깔이 저런것이니 이해바람!!정제된 설탕일수록 단맛이 더 강하니 조율하셔서 사용하시오!!) 8. 설탕이 대충 녹은듯할때 간장을 넣어준다.(간을 해주는 용도!!살짝 짠맛이 설탕의 단맛을 극대화해준다.) 9. 끓이는 물양이 60%정도로 줄으면 불을 끄고 병에 담으면 완성! ※ 보관은 냉장보관!!병에 담고 꼭 식혀서 냉장고에 넣으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