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two345
100+ Views

세기의 수학 천재 '존 밀너' 일화의 진실

영화 '뷰티풀 마인드(Beautiful Mind. 2001년)'는 천재 수학자인 존 내시(John F. Nash.  1928~2015. 노벨 경제학상 수상)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이러한 존 내시 마져 이 사람의 천재적 수학 능력에 엄청난 질투를 느꼈다고 하는데요.

바로 미국 프린스턴대학교 동창인 존 윌러드 밀너(John Willard Milnor.  1931년 2월 20일 미국 뉴저지주 출생) 입니다.

그는 수학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필즈상, 아벨상, 울프상을 모두 수상하며 수학분야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였는데요.

그에 관한 유명한 일화로 전해지는 것이 바로 그가 프린스턴대학교 학부생 시절, 지각을 하여 교수가 칠판 한켠에 적어둔 세계적 수학 난제를 숙제로 착각, 이 문제를 풀어버리면서 필즈상을 수상하였다는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이 전설에는 숨겨진 진실이 있는데요.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잠깐 대전...
서울가는길에 간만에 대전에 잠깐 들렀습니다... 숙소는 항상가는 롯데시티... 명절 연휴 전인데 손님들 엄청 많더라구요... 이번엔 숙소옆 고깃집을 가볼까 했는데 딱 그집만 문을 닫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항상 가던 bhc로... 이제 우린 한잔할꺼에요 ㅋ 조이마루 bhc 가기전에 항상 지나치는 라쿠엔 스시... 여긴 언젠가 가서 먹어야지 먹어야지 했는데 그게 쉽지가 않더라구요. 예약을 하고 가야 식사를 할수 있다고 해서요. 부산에서 대전까지 언제 도착할지 도중에 길이 막힐지 어쩔지 알수가 없어서 예약을 하기가 그렇더라구요. 오마카세 1인 7만원짜리가 어떻게 나올지 진짜 궁금하긴 하더라구요. 근데 와입이 검색을 하더니 스시 테잌아웃이 된다는걸 알게 됐습니다. 그것도 치킨을 뜯으면서 검색을 해서 말이죠 ㅋㅋㅋ. 치킨에 노가리에 감자에 치즈스틱까지 먹었지만 우린 할수 있다는 자세로 스시 14피스짜리 3개를 주문했습니다. 아마 이날 라쿠엔의 스시는 저희가 다 처리했을겁니다. 머 모양은 그럭저럭이죠. 근데 맛은 괜찮았습니다. 다음에도 테잌아웃해서 먹고싶네요 ㅎ 숙소에서 또 판 벌였습니다 ㅋ 아, 츄르릅... 아, 과음하는데요 ㅡ.,ㅡ 자, 이제 열심히 서울로... 오창휴게소에서 아점으로 우동 먹다가 발견한 나이키... 아니 나이스^^ 혹시 나폴레온이랑 캡틴큐를 아시나요? 부모님집엔 재밌는 술잔이 참 많네요 ㅋ 이건 작년 연말에 왔을때 내주신 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