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Hows
5,000+ Views

반복되는 변기 청소에 지친 당신을 위한 꿀팁

변기청소,매일매일 하고 있나요?
깨끗하게 청소해도 한 두 사람 쓰다 보면 금새 더러워지는 변기. ‘어차피 또 더러워질텐데,내일 하지 뭐’라는 생각으로 하루이틀 미루게 되면,청소하기가 너무 번거로워지게 되죠?조금만 더러워져도 바로 눈에 보이는게 바로 변기 오염.매일 해도 부족한 변기 청소이지만 막상 청소를 하려 맘 먹어도 변기속을 닦는게 쉽지 않죠?그러다 보니 변기 오염을 방치하는시간이 늘어나게 되거나 청소를 주저하게 되는데요.
똑같은 변기청소라도 효율은 높이고 청소는 쉽게!
그래서 우리는 각종 청소 도구로 무장한 채 박박 문지르며 열심히 청소를 해주고 있는데요.과연 이것 만으로 변기 청소가 될까요?똑같은 청소를 하더라도 간편하고 스마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변기청소도 구역을 나눠서!
변기를‘제대로’청소하기 위해서는 원인 파악부터 하는 것이 중요하죠.변기 청소에는 크게‘악취/물때/각종 오염/마무리 세정’으로 나누어 볼 수가 있는데요,그럼 지금부터 구역 별, ‘변기를 완벽하게 청소하는 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코를 찌르는 악취 제거”

화장실 문을 열었을 때 코를 찌를 듯 한 악취!상상 만으로도 인상이 찡그려지는데요.악취 제거에는‘원두 찌꺼기’만한 것도 없죠!커피 원두는 냄새를 흡입하는 성질이 강해 화장실 뿐만 아니라 탈취가 필요한 냉장고,신발장 등 곳곳에서 활용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커피 찌꺼기,그냥 두기만 하면 끝?
하지만 커피 찌꺼기를 사용하다 하얗게 피어 오르는 곰팡이를 발견하신 적 있었을 텐데요.원두 찌꺼기의 습기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고 사용하면 오히려 균을 키우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특히 습기가 많은 화장실에 사용하기 전에는 햇볕에2~3일간 완전히 말려주거나,전자레인지에2분 정도 돌려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하기도 쉽고,악취제거에도 탁월한 커피 찌꺼기 이지만,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선‘습기를 완벽하게 제거해야 한다’는 점!
특히 습기가 많은 화장실에서 커피 찌꺼기를 사용할 때는 수시로 확인하여 말려 주거나,정기적으로 새로운 찌꺼기로 갈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2.계속해서 살아남는 물때

변기 청소,마무리 다들 어떻게 하세요?각종 세정제의 거품이며 이물질들이 깨끗하게 내려가라고‘온수샤워’시키는 분들 많으시죠.샤워기로 물을 뿌리며 괜히 더 깨끗한 기분이 들죠.
하.지.만.
상쾌한 기분도 잠시!또다시 변기 곳곳에 물때가 남게 됩니다.방금 청소를 끝냈는데,물때는 왜 또 생기는 걸까요?

#간편한 분사,완벽하게 건조시키는 것이 포인트!
물을 뿌리면 각종 이물질들을 한번 더 제거하는 데에는 좋겠지만,변기에 남아 있는 물기는 물때로 번질 수가 있습니다.
변기의 물때를 사전 방지 하기 위해서는 변기에 수시로 식초를 뿌려 주는게 좋습니다.물때의 주요 성분은 대부분 알칼리계열로 되어 있는데요.식초는 이와 반대인 산성 물질로 두 성분이 만나 발생하는 화학반응으로 중화 작용이 일어나물때를 제거할 수 있게 된답니다.식초와 물 각각1/2컵을 혼합해준 후 분무기에 담아 분사해준 후 마른 천으로 닦아주면 물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이제 식초가 담긴 분무기를 욕실 한편에 놓고 뿌려주면 되겠죠?

3.변기 속 오염,매일 청소가 답! 

사실,변기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매일매일,구석구석 닦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하지만 하루의 대부분을 집이 아닌 외부에서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매일 청소를 한다는건 쉽지 않은게 현실이죠?그렇다 보니 샤워기로 물을 뿌려주거나 가끔 변기솔로 보이는 부분만 닦아주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사실 변기 청소는 물만 뿌려주거나 보이는 부분만 닦아 주는것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손이 직접 닿는 변기 커버나 물내림 버튼부터,변기 속까지 닦아주어야 하는데요.변기 속은 제대로 청소하지 않으면 세균이 쉽게 퍼지기 때문에 더더욱 신경을 써줘야 한답니다. 그래서 매일매일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죠.

#매일매일 깨끗한 청소가 어렵다면?
악취 제거에 탁월한 원두 찌꺼기,하지만 이를 잘 말리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되고,
변기의 물기를 다 제거해도,습기가 많은 화장실에서 완벽하게 제거해서 물때를 방지하기란 거의 불가능하죠.더군다나 오염제거를 위해서는 매일매일,구석구석 깨끗하게 청소하기란 바쁜 일상 속에서 쉬운 일이 아닙니다.
#냄새,물때,오염,강력 세정 한번에 끝내는‘이 것’
변기에 걸어 놓는 것만으로도 매일 청소한 듯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면,얼마나 편할까요?
변기를‘완벽하게’청소할 수 있는 방법,바로‘브레프 파워액티브’!입니다.
브레프만으로‘어떻게 변기가 깨끗하게 유지되는 거지?’궁금증이 생기신다면4개의 파워볼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브레프 파워액티브는4개의 파워볼을 통해 각각 다른4개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4개의 볼이 세정,물때 방지,오염 방지,방향 효과를 내기 때문에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변기에 걸어 놓기만 하면 청소는 물론 매일매일 깨끗한 변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변기에 걸고 물만 내리기만 하면4가지 효과를 모두 볼 수 있으니 이보다 더 간편한 방법은 없겠죠?뿐만 아니라‘어린이 보호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액티브‘제대로’사용하는 방법
그렇다면4가지 효과를 제대로 내기 위해 파워액티브 사용법을 알려 드릴게요.
구부러진 걸이 부분을 살짝 펴준 후에 변기에 살짝 걸어주기만 하면 끝!
여기서 포인트!물이 나오는 변기 안쪽에 세정볼이 닿도록 걸어줘야 된다는 점!
물에 닿지 않으면‘제대로’효과를 못 느낄 수 있으니 걸어 둔 후 확인을 꼭 해주세요~

#파워액티브,정말 효과가 있을까?
4가지 효과를 지닌 파워액티브!그 효과가 정말 있는지,오염 측정기로 알아 볼텐데요.
브레프를 사용하기 전 오염도는495였고 브레프를 사용한 후 오염도는12로 나타납니다.약40배 이상 차이나는 오염지수!!
보통 평균치로 나오는 변기 오염도는250~300사이인데 파워액티브를 사용하기 전 변기에서는 오염도가 그 기준치를 초과했지만,사용 후 수치가 낮아진 걸 두 눈으로 확인하니 더욱 믿음이 생기네요!
지금까지 변기를‘완벽하게’청소하는 법 알아봤는데요
귀찮고 힘들게만 느껴졌던 변기청소!이제 브레프 파워액티브 하나로 변기 청소 고민을 해결해 보세요!

“본 컨텐츠는 '헨켈홈케어 코리아' 제공으로 쉐어하우스에서 제작하였습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먹을 때 알면 유용한 방법들 #2
먹을 때 알면 유용한 방법들 2탄!! 1탄만큼이나 유용한 팁으로 찾아왔습니다ㅎㅎ 솔직히 얼음물 얼리는거 나만 몰랐던거 아니지?ㅠㅠ 세상 유용해ㅜㅜ 기억해뒀다가 꼭 따라하기로 해요! (ง˙∇˙)ว #가루 뭉치지 않게 젓는 방법 다들 미숫가루처럼 가루형으로 된 음료 타먹을 때 뭉쳐서 힘드셨죠?! 저는 늘 전용 물컵을 사서 흔들어 먹었는데ㅜㅜ이 방법만 알았더라면 안샀을텐데ㅠㅠ 자, 정말 간단한 방법이니 한번 따라해봅시다! 보통 이렇게 저어 먹습니다. 그쵸?! 하지만 잘못된 방법이었단 사실~ w자로 저으면 가루가 뭉치지 않고 골고루 녹는답니다 ㅎㅎ 비포 에프터가 확실하죠?ㅎㅎ w자로 젓기! 꼭 기억해요~ #바나나 쉽게 까는 방법 다음은 바나나 쉽게 까는 방법입니다! 바나나를 가~~장 좋아하는 원숭이가 까먹는 방식인데요 보통은 이렇게 튀어나온 부분으로 바나나를 까시죠? 노노! 원숭이는 뒤로 깐다는 사실! 이 방법은 많이 알려져서 아시는 분들도 꽤 있을 것 같아요 ㅎㅎ 혹시 너무 딱딱해서 잘 안까진다면 꾸욱 눌러서 틈을 만든 후 까주세요 ㅎㅎ #얼음물 얼리는 방법 여름에 가장 필요한건 뭐? 시원한 물이죠!~ 똑똑하게 물 얼리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물은 반만 채워주시고 일회용 비닐을 덮어주세요! 이렇게 고무줄로 비닐을 고정하고~ 뚜껑을 꼭 닫아주세요! 여기서 포인트는 사진에서처럼 물병을 눕혀서 얼리셔야합니다! 이 상태로 얼리고 나면 이렇게 빈공간이 생기는데요~ 여기에 물을 넣으면? 얼음이 녹을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시원한 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ㅎㅎ
변기가 막혔을 땐 1초만에 펑펑펑!!
혹시 변기가 막혀 고생이란 고생은 다 해 봤지만 별다른 성과는 없이 힘만 빠진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이 제품은 그런 분들을 위한 매직템입니다! 잘못해서 '수건'이 변기에 빠졌다? 아무 문제도 없죠~ 한 방에 해결! 실수로 생리대나 기저귀가 변기에 빠졌다? 이제 고생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전국의 알바생에게 보급이 시급한 아이템이죠! 미스터 뻥의 시원한 파괴력을 테니스공으로 확인해볼까요? 와아...우주 끝까지 날라가는 저 공이 보이시나요? 제품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탄산실린더를 제품에 넣고, 막힌 곳에 제품을 고정한 후, 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속 시원하게!!! 뚫어버리세요~ 자주 막히는 세면대에는 이렇게 세면대의 한 쪽 구멍을 막아주신 다음, 미스터 펑을 준비해주세요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시원하게 뚫리는 소리가 나면 사건 종료! 이렇게 간편해도 되나요?(진심) 변기는 그냥 제품을 넣고 버튼만 누르면 끝입니다. (난 왜 이때까지 이걸 몰랐는가...) 어느 곳이든 막힘 없이 펑펑펑!!! 이런 꿀템은 정말 널리널리 알려야죠! 미스터 펑이 뚫지 못하는 곳이란 없다! 정말 역대급 꿀템 인정! 우리 집 변기에 하나 놔둬야겠어요~ ☞ 미스터 펑!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청약정복 1탄] 20대가 가장 많이 물어본 청약통장 질문 TOP 5
2년만 보유하면 무조건 1등인지? 얼마를 넣어야 하는지? 여러분이 너무나도 궁금해하는 청약통장 TOP5 질문을 현직 공인중개사와 완벽하게 파헤쳐 보겠습니다! :-) 1. 청약 통장은 2년만 납입하면 무조건 1순위가 되는건가요? 아닙니다! 어떤 아파트 분양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아파트 분양에는 '공공분양'과 '민간분양'이 있는데요 '공공분양'은 LH와 같은 국가나 지자체에서 분양하는 아파트로 국민주택 또는 공공주택이라고 말합니다. 반대로, '민간분양'은 대우건설 같은 민간건설사에서 분양하는 아파트입니다. 이때, 공공분양에서는 '청약통장 1순위'라는 표현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국가에서 정한 소득기준, 자산기준, 무주택기준 등 다양한 기준을 충족하는 사람들만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조건 중 하나로 정약 2년 가입, 납입 24개월 이상이라는 조건이 붙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같은 조건인 경우, 무주택기간이 길거나, 납입총액이 많을수록 유리할 수 있다는 점은 꼭 기억하세요! 우리가 보통 이야기하는 청약통장 1순위, 2순위는 민간분양에서 이야기 하는 것! 민간분양 같은 경우는 통장의 가입기간과 예치금액이 중요합니다. 이 조건은 지역별, 면적별로 다르기 때문에 2년 이상 보유, 예치금 1500만원 이상만 있다면 어떤 면적에든 지원 가능합니다! 2. 주변에서 2만원 말고 10만원 넣으라고 하는데 왜 그런거죠? 10만원이 좋다는 얘기는 공공분양을 염두에 두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습니다. 앞서 '공공분양' 에서는 청약통장 납입총액이 굉장히 중요할 수 있다! 라고 이야기 했었는데요 청약통장은 보통 월 최대 50만원까지 넣을 수 있지만!! 공공분양에서 최대 인정금액은 월 10만원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미리 만드셔서 여유가 있다면 10만원씩 꾸준히 넣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3. 경상도에 거주중인데 수도권 아파트에 청약이 가능한가요? 일반적으로는 그 아파트가 건설되는 지역의 거주민에게 우선권이 있고 잔여세대가 있는 경우 인근 지역의 사람들에게 기회가 주어집니다. 만약 경상도민이시라면 부산, 울산 정도가 인근지역으로 포함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상도민이 수도권 아파트에 청약 신청을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4. 예치금이 부족하다고 청약 진행이 안돼요ㅠ 어떡하죠? 맞습니다. 내가 기다렸던 분양이 알고 보니 내 청약통장 예치금이 부족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다행히 청약 예치금은 분양 공고일 당일까지 부족한 부분을 한꺼번에 납입하실 수 있습니다 5. 가족 중에 누군가 당첨되면 가족 모두 당첨이 제한된다던데..? 네! 청약에는 '재당첨제한' 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청약 당첨자가 속한 세대는 일정 기간 동안 청약에 당첨되는 걸 제한하는 제도인데요 수도권 내 과밀억제권역이라면 85(제곱미터)이하는 5년! 85(제곱미터)초과라면 3년의 재당첨제한 기간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수도권이 과밀억제권역으로 묶여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 집 마련을 위한 또 하나의 꿀팁! [청약정복 2탄] 로또청약을 노린다면 가점제와 추첨제부터 제대로 알자
세젤귀 토끼 반지 만드는 방법
유치원 때 종이접기로 한번쯤은 만들어본 반지!  이번엔 그냥 반지가 아니라 토끼 반지입니다..  귀엽다고 10개 만드시면 돼요.. 아주 됩니다!  한번 만들어볼까요?ㅎㅎ #토끼반지 몸체 만들기 1. 먼저 토끼를 만들어볼게요~ 색종이를 반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반 잘린 색종이를 가로로 한번 더 접어주세요 3. 그 다음 세로로 반 접어주세요! 4. 방금 세로로 접으며 생긴 선을 기준으로 사진처럼 양쪽을 모두 위로 접어주세요! 5. 양쪽을 다 접고 위쪽에 튀어나온 부분을 아래로 다시 접어서 사진처럼 정사각형을 만들어주세요!~ 6. 그런 다음 아이스크림 콘 모양으로 양쪽 모두 접어주세요~ 7. 이렇게 대칭을 잘 맞춰가며 양쪽 모두 접어주세요 8. 접었던 아이스크림콘을 거꾸로 뒤집고 위 아래를 돌려서 밑부분을 위로 접어주세요! 9. 아이스크림 콘모양이 바로 토끼의 귀가 될거랍니다! 역시 사진처럼 양쪽 대칭이 되도록 접어주세요! 10. 양쪽 다 접었다면 아이스크림콘 모양에 손가락을 넣어서 입체적으로 만들어주세요!  토끼 귀 모양이 되도록 접어주세요!!ㅎㅎ 11. 귀를 완성했다면 사진처럼 위쪽에 있던 종이를 아래로 접어주세요 12. 이것 역시 손가락을 넣어 양쪽 다 입체적으로 만들어주세요! 13. 이렇게 토끼모양이 완성됐습니다! #토끼 반지 만들기 1. 토끼 몸체를 다 만들었으면 본격적으로 반지를 만들어야겠죠? 아까 쓰고 남은 색종이를 가로로 2번 반 접어주세요~ 2. 그런 다음 색종이의 가운데를 가위로 잘라주세요! 3. 아까 만들었던 토끼 몸체의 바로 저부분! 종이가 접히는 부분에 가위로 자른 색종이를 끼워주세요 4. 바로 이렇게요! 감이 오시나요? ㅎㅎ 점점 반지가 돼가고 있어요! 5. 종이를 끼운 다음 가위로 자른 색종이의 끝 부분에 양면 테이프를 붙여주세요! 6. 손가락 굵기에 맞게 색종이를 조절해서 붙이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도 들고! 재밌지 않나요? ㅎㅎ일찍 이 방법을 알았다면...  유치원 때 첫사랑과 성공했을 수도 있었을텐데... 한번쯤 만들어보기 좋은 반지에요!~  심심할 때 꼭 만들어보세요! ㅎㅎ
다 쓴 달력으로 페이퍼백 만드는 방법
벌써 2018년의 반이 흘러갔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ㅠㅠ 여러장의 달력을 뜯으며 시간 가는 것을 느끼고 있는 요즘... 뜯어버린 달력, 그냥 버리면 아깝잖아요? 쓰레기통으로 갈뻔한 달력을 페이퍼백으로 만들어봤습니다!ㅎㅎ 1. 달력 뒷면의 아래쪽을 사진에서처럼 조금 접어주세요! 2. 접힌 면에 양면 테이프를 붙여주세요 3. 이제 윗면과 아랫면이 양면 테이프에 딱! 붙도록 맞닿게 접어주세요! 4. 한번 더 아랫면을 접어주세요! (이 부분은 바닥 폭이 될 부분입니다! 크게 접을수록 폭이 넓어져요^_^) 5. 접었던 면을 사진처럼 살짝 펴주세요! 6. 접으면서 생긴 선에 맞춰 사진처럼 폭이될 부분을 아래로 쏙! 넣은 후 다시 접어주세요 7. 반대쪽도 아까처럼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8. 이제 바닥을 만들 차례입니다! 사진에서처럼 세로로 놓은 후 아래쪽을 접어주세요 9. 그런 다음 선에 맞춰 세모 모양으로 양쪽 다 접어주세요! 10. 이렇게 선이 생겼죠? 11. 접었던 양쪽을 다 펴주세요! 12. 다 편 후, 아랫면을 살짝 접어서 양면 테이프를 붙여주세요! 13. 내용물을 넣고 위쪽도 살짝 접어주면 완성!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물론 다 쓴 달력은 전 부치고 기름종이로 쓰는 것이 제격이긴 하지만.. 이렇게 페이퍼백도 만들 수 있다는 것!기억해뒀다가 달력 뜯을 때 한번 만들어보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