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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 “2019년부터 윈도우 7 미만 운영 체제는 스팀 게임을 할 수 없다”

내년부터 윈도우 XP와 비스타에서 스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게 된다.

지난 13일, 밸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9년 1월 1일부터 윈도우 XP와 비스타에서 ‘스팀’이 지원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발표에서 밸브는 “2019년 이후에는 윈도우 XP와 비스타 등의 운영 체제에서 스팀 클라이언트를 실행할 수 없다”며 “스팀이나 스팀에서 구입한 게임을 이용하려면 최신 버전의 윈도우로 업데이트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윈도우 XP와 비스타에 지원을 종료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스팀 클라이언트는 구글 크롬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고, 이는 ‘윈도우 7’이전 버전에서 실행되지 않는다”며 “스팀을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7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만 존재하는 보안 업데이트와 기능들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원문 보러 가기)

지금도 '윈도우 7' 이전 버전의 스팀은 일부 기능을 사용하지 못한다. 2019년 서비스 종료 예정이지만,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 문제로 인해 '스팀 채팅'과 같은 최신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

한편, 밸브는 지난 5월 ‘스팀 이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문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총 7개월간 집계된 해당 조사에서 스팀 전체 이용자 중 96.30%가 윈도우 OS를 사용 중이었다. 그중 윈도우 소프트웨어 점유율은 ‘윈도우 10’ 55.53%, ‘윈도우 7’ 33.57%를 기록했으며, 서비스 중단 예정인 ‘윈도우 XP’는 0.22%, 비스타는 조사 집계 순위에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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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관리말고도 그냥 인생에서 하면 좋은 것 + 이미 평범한 사람들은 하고 있는 습관 등.. 블로그나 사이트글들을 죄다 긁어모아 정리해봤어요. 생각보다 소소한 항목들이 많아서 진짜 실천하기 좋은 내용들이 많은 것 같네요! 소소하지만 당신의 인생에 큰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는 것들 우리 하나하나 실천해볼까요??? 1. 피부관리에 투자하기  - 토너, 스킨, 로션, 수분/재생크림 팩 등으로 피부가꾸기  - 클랜징폼, 핸드샤워, 바디로션, 필링젤 등 사용하기  - 전문피부케어샵이나 병원에 가기  - 흉터연고 바르기   - 외출할 때마다 썬크림, 립밤, 핸드크림 바르기  - 면도 틈틈히 (쉐이빙폼으로, 올바른 면도법 배우기)   - 수건으로 얼굴 닦지 않기  - 얼굴 만지는 습관 고치기 2. 목이나 발 뒷꿈치, 복숭아 뼈에 있는 때 신경쓰기 3. 손톱 및 발톱정리 4. 헤어정리   - 집 주변 미용실에서 나만의 담당헤어디자이너를 만들어보거나 전문바버샵에서 관리받기  - 유투브 등을 통해 헤어정리영상보기 5. 털정리  - 눈썹, 콧털, 다리털정리 6. 치아관리(교정, 치아미백, 스켈링 등) 7. 건강관리를 해보자  - 탄산음료나 쥬스는 적당히 (특히 쥬스가 치아부식에 치명적이라고 한다)  - 물 많이 마시기   -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등  건강을 저해시킨다고 소문난 음식은 최대한 자제해보기  - 야식은 적당히  - 건강식품 챙겨먹기, 채소나 과일 많이 섭취하기  - 비타민약, 오메카3같은 영양제섭취  - 소화불량해소와 입맛당기기엔 매실액이 최고  - 고추엔 비타민C가 사과의 20배라고 한다.  - 토마토는 위대하다 (저칼로리, 비타민과 무기질공급, 각종 성인병예방, 혈당 저하 등)  - 웅담라든지 검증도 안된 괴상한 약으로 정력을 증강시키지말고 차라리 부추를 왕창 먹자  - 바나나는 우울증에 좋다고 한다.  - 식단관리중이면 식당오픈전단지나 사이트 맛집관련정보는 피하기. 궁금하다고 보지말고 획 무시해버리기  - 식사끝나자마자 눕지 않기, 누운 상태에서 음식먹지 말기 (역류성 식도염에 걸릴 확률 높음) 8. 운동  - 헬스장 가기, 필라테스, 요가, 줄넘기, 달리기, 등산, 자전거, 턱걸이 등등  - 특히 체력은 미리 대비하자. 체력이 없으면 뭘하든 고생함  - 집이나 회사가 저층이면 계단을 이용해보자  - 악력기를 늘 들고다녀 악력을 키워보자  - 등산은 자연이 선사해준 최고의 운동으로 푸른 빛의 잎과 나무가 눈의 피로를 감소시키고. 마음을 안정시키는데 효과가 있다.  - 살을 빼보자. 외적인 모습을 떠나 우선 살을 빼면 전보다 훨씬 몸이 가벼워진다. 몸이 가벼워 움직임이 수월해지니 무기력과 나태에서 벗어남 > 당장 집을 나와 이것저것 해보고싶은 도전정신이 솟구침  9. 술, 담배 끊어보기 10. 다치거나 몸 어딘가 증상이 발생하면 그냥 빨리 병원을 가보자  - 나중에 증상이 심해지면 일상생활에 크게 불편함을 느끼고 비용도 많이 깨진다. 11. 게임보단 운동이나 기타 취미로 스트레스풀기  - 페이퍼커팅 아트북, 토퍼, 천연가죽필통, 천연비누, 향수, 석고타블렛, 드림캐처, 티블렌딩, 브릭픽셀아트, 나노블럭, 3D아트토이컬러링, 네온사인제작, 콘크리트 오브제, 북바인딩 수제 노트, 핸드드립 커피, 핸드 위빙, 컬러링북, 스크래치아트 등 12. 상식쌓기  - 경제, 금융, 정치, 부동산, 기본상식 등 / 서점에 가서 상식관련 서적 구입해서 공부하기  - 특히 금융이나 경제 쪽 감각을 키워보기 13. 독서하기 14. 메모하는 습관 기르기  - 내가 몰랐던 상식들, 내가 잘 사용하지 않는 단어나 문장 등 싹다 메모해보자  - 웬만하면 직접 종이에 펜으로 적는 방식으로 메모하자 15. 영화나 책을 읽고 감상평을 써보자 16. 가계부, 월간계획, 다이어리, 버킷리스트를 작성해보기  - 다이어리를 인생의 지침표이며 나만의 역사서라 생각하고 일간/월간계획,  영화평 등 다 집어넣기  - 개인적으로 블로그나 개인카페로 글을 파서 쓰는 것보단 직접 일기장을 구매해 펜으로 쓰고 꾸미는 걸 추천한다. 직접 펜으로 일기를 쓰다보면 당시의 상황이나 감정에 따라서 글씨체나 글의 내용량 등이 조금씩 다르기 마련인데, 이런 점이 (일기를 썼을 당시에) 내 감정을 더욱 뚜렷하게 표현해주기 때문이다. 17. 글씨 똑바로쓰기 연습  18. 글 작성시 맞춤법 제대로 쓰기, 올바른 문장 쓰기  - 그리고 문장 끝에다 ....를 붙이는 습관을 버리자. 글쓴이의 사상과 주장에 자신감과 당당함이 결여되어보인다. ※ 14~17번을 묶어서 해보자   ex - 일기를 쓰면서 글씨체연습도 해보고, 다양한 언어도 집어넣어보고 19. 옷정리  - 옷 깔끔하게 입기  - 얼룩 묻지않게 조심하기. 식당에서 미리 종업원한테 앞치마달라고 하자  - 쇼핑몰이나 번화가에 나가 또래들이 어떻게 입는지 관찰해보기  - 필요없는 옷이나 속옷, 양말 등 과감하게 버리기, 세탁도 자주하기 20. 집정리  - 방청소 자주하기  - 방 안에 필요없는 물건 과감하게 버리기  - 어질러놓는 습관 고치기  - 나만의 방 꾸며보기  - 외출할 때마다 기본정리는 하고 나가기  - 갔다오고나서 기본적인 것(손씻기, 물건 제자리에 놓기 등)을 한 뒤에 개인시간 가지기  - 전기선은 케이블타이와 케이블전용박스 (신발박스를 활용해도 괜찮음)을 이용해 정리하기  - 방 안에 물건을 많이 안 쌓아놓을려고 해보기 (동시에 과소비를 줄여보자) 21. 중요한 외출시 수시로 거울보면서 면모, 복장 확인 (얼룩 등이 묻었는지 확인), 향수 뿌리기 22. 외식 후 휴대용 칫솔로 양치하기 (급하면 가그린) 23. 걷거나 앉거나 자거나 늘 올바른 자세가 되도록 노력해보기 24. 다리 꼬지 않기 (골반에 안 좋음) 25. 여러 분야에서 많이 경험해보려고 하기 26. 다양한 레저활동 즐겨보기  - 번지점프, 클라이밍, 스키, 수영, 승마 등등 27. 리더쉽 키워보기   - 주변 사람들이 우려려보고 존경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되어보기  - 전달된 작업을 내가 주도해보기, 꼰대짓 하지말기,  나보다 아래라고 얕잡아보지않기 28. 침대나 쇼파에 누워있는 시간 줄이기 29. 백수라도 하루 30분이상 산책은 나갈 것  - 산책하면서 동네근황을  살펴보자  - 새로 생긴 가게가 있는지, 복덕방을 보면서 우리동네 시세 파악, 행인들의 패션이나 길거리모습의 변화 등 관찰해보기 30. 아침에 일어나서 밤에 자기  - 확실히 사람은 날이 밝을 때 활동해야 생기가 살아난다. 31. 가끔은 집에서 잔잔한 클래식음악을 들으며 심신의 안정을 취해보기 32.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을 버리자, 아직 발생하지도 않은 일을 가지고 미리 걱정하지 말기  - 무기력하고 마음이 울쩍할 때 추억의 애니더빙곡을 들어보는건 어떨까?  희망차고 용기를 돋우게 해주는 가사들이 많기 때문   ->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노래  : 레이브 2기 엔딩 (비행선) / 미소의 세상 2기 엔딩 (그래 그래) / 더파이팅 ost (저녁하늘의 종이비행기) / 디지몬 어드벤처 오프닝 (butterfly) /  디지몬 어드벤처 ost (power up) /  쾌걸 근육맨 2세 (질풍가도, 열혈남아) / GTO 1기 오프닝 /  33. 조그만한 목표를 설정한 뒤 달성해가면서 자신감을 상승시켜보기 34. 나 혼자 해보기 (혼영, 혼밥 등) 35. 자기합리화하는 버릇 고치기, 내 실수와 잘못을 받아들이기 36. 커뮤니티, SNS 줄이기  - 사람을 염세적이고 비관적, 부정적인 성격으로 만드는데 일등공신들  - SNS나 커뮤에서 정보를 습득할 때 정보의 진실여부에 의심을 두지 않고 곧이곧대로 믿지 말 것 37. 인맥다이어트  - 카톡정리, 전화번호부정리, 가끔 모임에 참여하기  - 그렇다고 아예 마이웨이로 살지말고. 친구나 지인은 어느정도 만드는게 좋다. 나이먹으면 인맥유무에 따라 격차가 발생함  38. 소액결제 등 필요없는 지출 파악하기  - 과감하게 이용권삭제 혹은 할인이벤트 등을 찾아봐서 조금이라도 비용을 절감해보기 39. 계정 정리하기  - 휴먼계정파악 / 필요없는 아이디삭제 / 비밀번호 변경 등 40. 그 동안 방치했던 '목록'들 정리해보자  - 즐찾목록, 이메일함목록, 스크랩함목록, 북마크목록, 가입내역목록 ,계획목록 등  - 계획목록 : 현실성이 없거나 계획에 착수해도 딱히 보람없을 것 같은 것들을 파악하자. 필자는 갑작스레 계획이 불어나면 이것들을 완수하기 전까지 늘 머릿 속에 떠올린다 . 그럼 그거 나름대로 또 스트레스를 받는다. 계획한걸 빨리 끝내고싶어하는 압박감때문에. 그래서 짜놓은 계획들을 순위별로 선정한 뒤 중요하지 않다 생각하는 건 과감하게 없애고, 빠른 시일내에 끝낼 수 있는 걸로 조정했다. 41. 남들 눈치 신경쓰지 않기 /  괜한 생각하지 않기  - 모르고 옷을 뒤집어입은채 번화가를 활보한 적이 있다. 그런데 날 보고 흠칫하거나 의식한 사람은 없었다. 만약 있었더라도 집에 도착하거나 다음날 자고 일어났을 때 내 존재에 대해 잊어버렸을 것이다. 장본인인 나조차도 그런 일이 있었단걸 이틀만에 잊어버렸다. 이후에도 평소대로 길거리를 돌아다닌다. 42. 식당에 들어가거나 버스를 탈 때 소리내어 인사하기  -  소심한 성격을 고치는 데 효과적이다. 43. 많은 사람들과 대화해보고 가끔 그들이 말하는 '일상생활 팁'을 캐치해보기 44. 당당하고 넓게 자리를 차지하여 앉아보기   - 물론 옆사람에게 방해될 정도로 X, 수줍게 앉지 말란 소리 45. 목소리 또박또박 크게 뒤에 흐리지말고 말해보기 (특히 음식주문할 때) 46. 남들에게 굳이 자기단점 말하며 다니지 않기   47. 한자를 외워보자. 아마 독서하거나 신문을 읽을 때 도움을 줄 것이다.  - 동시에 고사성어도 같이 외워보자. 한자를 어느정도 알면 뜻을 풀어볼 때 이해하기가 쉬워진다. 48. 자투리 시간활용하기  - 출근길에 전공단어를 외우거나, 핸드폰앨범정리 등  49. 여유가 있으면 자격증을 취득하여 자신의 스펙을 키워보기 (한국사, 컴활, 워드 등) 50. 벌 거 아닌 것 같으면서도 남들이 '오 너 이거 잘한다' 라며 칭찬해서 어깨 으쓱해지는 기술 터득해보기 - 동그라미 한번에 똑바로 그려보기. 가위를 선따라 똑바로 오려보기, 맥주병 숟가락으로 따기, 휘슬불기 등 - 손재주도 키울겸 공기나 바느질, 카드패섞기 등도 해보자 51. 사회소식을 '적당히'만 알아두기, 너무 알면 머리만 아프다 52. 유명박물관이나 청와대, 국회의사당 등 견학해보기 53. 다크투어리즘을 해보자 (서대문 형무소, 팽목항 등) 54. 집 앞에 가장 멀리 나가는 (웬만하면 외곽으로 나가는 노선) 시내버스타고 한 바퀴 돌아보기 55. 버스나 택시에서 내린 뒤 차 표지판 확인하는 버릇 기르기 56. 부모님(가족)과 찍은 사진이나 영상 많이 남겨놓기 57. 이거 딱 봐도 나중에 후회할 것 같다 싶은 것들은 포기해라.  영원히 지울 수 없는 내 흑역사를 더 이상 만들어내지 말자 58. 무슨 일을 하든간에 내게 이익이 될만한 것(돈이든 기술이든 상식이든)은 최대한 뽑아먹고 그만두기 59. 내 롤모델(인생모델)을 설정해보기  60. 워너비(롤모델)설정도 괜찮지만 내가 진짜 싫어하는 사람(학창시절 왕따를 시키거나 커다란 불이익을 준 사람)도 생각해보자.  - 그 사람이 나보다 '행복하게' 살고 있으면 내가 저놈만은 꼭 이겨내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살아보자 61. 계획적으로 살지 말고 가끔 느슨하게 흘려가는대로 살아보기  - 무조건 딱딱 계획적으로 살면 그것도 스트레스임. 가끔 늦잠도 자보고, 운동도 설렁 해보기 62. 자주 찾는 식당이나 카페, 은행, 미용실 등에서 종업원과 얼굴 트이기 63. 정의로운 시민이 되어보자 - 불법현수막을 발견하면 구청에 신고, 지역주민들 상대로 개최하는 간담회 참여 64. 시간날 때 구청이나 동사무소를 방문해보자. 아니면 지역신문을 읽어보자.  - 은근 내게 도움을 줄 만한 정보(일상정보나 이벤트 등)를 찾을 수 있다. 65. 친척(형제)모임을 주도해보자  - 여건에 따라 한달에 한 두번, 내가 주도해서 약속날짜와 장소 외 기타 정하기  - 집안 소식들과 기타 잡다한 정보 공유를 통해 서로간의 끈끈한 친화력 도모,  불화 해소 66. 노력해도 소용없다, 이미 우린 끝났다 같은 부정적인 말들 귀담아듣지 말기 67. 눈에 보이는 오류는 되도록이면 바로 수정하자 68. 딱 하루 날 잡아 '멍때리는 날'을 만들어보자. - 이 날엔 침대에 누워 가만히 있으면서 기분 좋은 상상과 생각만 잔뜩 하는 것이다. 이때만큼은 어떠한 고민,  걱정들은 싹다 떠올리지말자. 어차피 생각만해서 해결되는 것들도 아닌데 물론 여기에 나열된 거 다 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거 다할정도로 완벽한 사람은 존재하지 않음) 자기에게 알맞은 거 몇 개 골라서 실행해보는게 좋습니다.
클라우드에는 저장이 없다?
일반적인 문서 프로그램과 다른 ‘구글 독스’...클라우드 기반 작업 환경 보여줘 구글 드라이브의 웹서비스 중 하나인 ‘구글 독스’를 사용하다 보면 워드 등 일반적인 문서 프로그램과 다른 점을 찾을 수 있다. ‘구글 독스’에는 저장 기능이 없다는 것. 작성하는 순간,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저장하기 때문이다. 구글독스의 '동시성-확장성', 클라우드 기반 작업 환경 보여줘 이러한 클라우드의 동시 반응은 기존 ‘입력-저장-출력’ 과정에 이르는 순서를 무너뜨린다. 클라우드가 단순한 ‘온라인 저장장치’로만 생각할 수 없는 큰 이유이기도 하다. 이 동시성의 특징은 ‘공유’를 통한 타인과의 작업에서도 강력한 기능을 보여준다. 저장 개념이 사라지니, 기존 ‘저장 후 전달’ 과정도 없어진 것. 작성자, 확인자 등 작업에 참여하는 모든 이들은 하나의 ‘구글독스’ 안에서 작성과 수정, 확인, 그리고 관련 대화까지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클라우드는 단순한 저장소가 아닌, 실시간 상호작용 가능케 해 IoT, AI, 클라우드 등으로 무장한 스마트팩토리는 제조 및 라인 등 모든 생산 과정이 데이터로 전환돼 효율성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게 핵심이다. 스마트팩토리 내에서 역할을 나누자면 IoT센서는 ‘감지’, AI는 ‘분석’ 그리고 클라우드는 이들이 실시간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 비즈니스나 산업이 IT 공간, 제조 공간, 탐지 및 분석 공간이 분리돼 있었다면, 클라우는 그 벽을 없애고 상호작용을 가능케 하는 셈이다. 클라우드의 동적 · 다면적인 상호작용 지원은 생산 과정뿐만 아니라, 설계 이전에도 적용할 수 있다. 디지털 트윈은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친 결과를 예측하기 어려운 복잡한 제품 혹은 공정을 주변 환경과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작용해 모델링한다. 클라우드 이전 시기, 설계의 최종 단계는 목업(실물 모델)이었다. 그러나 클라우드 속에서 실시간으로 교환하는 데이터는 한단계 높은 수준의 디지털 트윈 모델을 구현한다. 변동하는 환경에 따라 데이터 역시 변하고, 이 데이터가 클라우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디지털 트윈 모델에 적용되기 때문에 최선의 설계 모델이 도출되는 것이다. 건설기계 1위 기업인 캐터필러(Caterpillar)는 기계 장비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를 통해 정비 가동 일정을 조절하고 있다. 또 사용에 따른 교체나 수리 시기에 필요 소모품 교체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SKT ,
"세계 1호 5G 스마트폰, '갤럭시S10 5G' 출격 준비 완료" SK텔레콤이 ‘양자암호통신 네트워크를 적용한 2.7Gbps급 5G +LTE 결합기술에 이어 갤럭시S10 5G 양산을 위한 핵심 테스트를 25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두 달간 분당사옥에 위치한 5G 디바이스 테스트 랩과 상용 현장에서 ▲5G 네트워크 - 스마트폰간 연동 시험 ▲인터페이스 검증 ▲주파수 적합성 등 수 천 가지 항목을 테스트했다. 실험실의 특수 장비를 활용해 100여가지 가상 환경을 만들어 시나리오별 테스트도 수행했다. 5G 디바이스 테스트 랩과 상용망에서 성능 테스트를 통과해야 스마트폰 정식 출시가 가능하다. 이 과정이 상용화 최종 관문이라 불리는 이유다. 이번 핵심 테스트 완료로 세계 1호 5G 스마트폰 출시가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다음 단계로 SK텔레콤은 공장에서 생산된 양산 제품에 대해 납품 검사를 이번 주 실시한다. 이를 거쳐 5G스마트폰 첫 출시를 차질 없이 준비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5G 데이터 속도를 높여주는 3단 결합기술 ▲데이터 소모량을 줄이는 5G미디어 압축 기술 등 5G 신기술도 갤럭시S10 5G에 추가로 적용하며 출격 준비를 마쳤다. 5G-LTE결합기술에 이어 5G-LTE-와이파이 3단 결합기술도 적용 SK텔레콤은 지난 11일 최대 2.7Gbps의 속도를 내는 ‘5G-LTE결합기술’ 검증에 성공하고,갤럭시S10 5G에 우선적으로 적용한 적 있다. 더 나아가 SK텔레콤은 ▲5G ▲LTE ▲와이파이를 동시에 데이터 전송에 활용하는 3단 결합 기술(Triple Aggregation)을 갤럭시S10 5G에 적용하고, 5G상용망에서 검증을 완료했다. 3단 결합 기술을 통해 3개 네트워크가 동시에 구축된 지역에서는 최대 3.9 Gbps로 콘텐츠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불과 4초만에 영화 한편(2GB)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LTE와 와이파이를 묶는 기술인 MPTCP(Multi-Path TCP)를 업그레이드해 3단 결합 기술을 갤럭시S10 5G에 선제적으로 구현했다 미디어 데이터량 30% 이상 줄여주는 5G 미디어 압축 기술도 적용 가상현실(VR)이나 초고화질 미디어(UHD) 콘텐츠는 일반 영상 대비 용량이 4~6배 높다. 이에 SK텔레콤은 미디어 데이터 소모량을 30% 이상 줄여주는 5G 미디어 압축 기술을 5G VR 서비스 등에 적용할 계획이다. 5G 미디어 압축 기술을 적용하면 VR 이용 고객이 응시하는 시야를 중심으로 일부 구간만 스트리밍하고, 시선 이동에 따라 추가 구간을 순식간에 내려 받아 재조합하는 방식으로 데이터 소모량 30% 이상 줄인다. 이는 5G의 초저지연 특성을 활용하기에 가능하다. 5G는 데이터 반응 속도가 빨라 고객이 시선을 움직이는 속도보다 빨리 콘텐츠를 내려 받을 수 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미디어 코덱인 HEVC(High Efficiency Video Coding)를 갤럭시S10 5G 및 5G 콘텐츠에 적용한다. HEVC는 동일한 화질의 콘텐츠라도 유사한 패턴을 분석해 압축하는 방식으로 데이터 용량을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는 기술이다. 다양한 5G 서비스 · 특화상품 조기 출시 위한 5G 비즈 플랫폼 마련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5G 서비스나 특화상품을 조기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5G 비즈 플랫폼을 25일 자사 서버에 구축했다. 5G 비즈 플랫폼은 고객군, 시간, 위치, 상황에 맞춰 맞춤형 5G상품·서비스를 쉽게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플랫폼은 다양한 서비스 유형을 미리 준비해 두고, 이를 고객 요구사항에 맞춰 조합해 빠르게 상품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공지능 네트워크 탱고, 5G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적용 아울러 SK텔레콤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인공지능 네트워크 탱고를 5G 시대에 맞게 선제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5G 스마트폰 출시에 맞춰 5G 기지국 및 교환국에 상용화한다. 탱고는 ▲전국 기지국에서 생성되는 빅데이터를 분석해 안테나 방향, 커버리지 등 통신 품질을 실시간으로 최적화하고 ▲트래픽 급증 등 품질 변화 요인을 사전에 예측해 스스로 해결한다.
다시 돌아온 검객 액션 '사무라이 쇼다운' 정보 공개
원작 기믹은 물론 신규 기술과 모드 구현, PS4·Xbox One 버전 6월 우선 발매 10여년 만에 돌아오는 SNK 대표 액션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일본명 사무라이 스피리츠)의 정보가 공개됐다. SNK는 25일(현지시각),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사무라이 쇼다운> 게임 플레이 영상 등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공개는 오는 28일 개최되는 미국 게임쇼 '팍스 이스트 2019'(PAX East 2019) 개막을 앞두고 먼저 진행되었다. <사무라이 쇼다운>의 시대 배경은 18세기 후반으로, 시리즈 첫 작품 <사무라이 쇼다운>1편과 2003년 출시된 <사무라이 쇼다운 V> 사이에 발생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번 작품은 지난해 처음 공개됐을 당시, 제목에 별도 넘버링이나 부제가 없었기 때문에 유저 사이에서 첫 작품의 리부트냐 아니냐 논란이 많았지만, 현재까지 확실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고 있다.  이번 작품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건 단연 그래픽 발전이다. <사무라이 쇼다운>은 '언리얼 엔진 4'로 개발됐으며, <스트리트 파이터 4>처럼 3D 그래픽에 동양화를 입힌 듯한 그래픽을 보여준다. 연출 면에서도 필살기를 사용하면 배경이 동양화풍이 된다는 등 다채로운 표현이 담겨있다. 등장 캐릭터는 ▲ 하오마루 ▲ 야규 쥬베 ▲ 나코루루 ▲ 갈포드 ▲ 핫토리 한조 ▲ 키바가미 겐쥬로 ▲ 어스퀘이크 ▲ 샤를로트 ▲ 타치바나 우쿄 ▲ 탐탐 ▲ 도쿠가와 요시토라 ▲ 센료 쿄시로 ▲ 시키 등 기존 캐릭터 13명에 신규 캐릭터 3명이 추가되어 총 16명이 등장한다. 이 밖에도 추가 DLC 캐릭터는 물론 <사무라이 쇼다운> IP 외 SNK 게임 캐릭터들이 등장할 수도 있다고 밝혀져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작품은 기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연타보다는 강력한 일격을 주로 사용하며 분노 게이지, 분노 폭발 등을 이용한 시스템과 기믹 역시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 '슈퍼 스페셜'이라 불리는 강력한 1회용 공격 등 새로운 기술이 추가된다. 기술 외에도 유저들의 플레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된 '고스트'와 싸울 수 있는 '도장 모드' 등 기존 작품에 없던 게임 모드도 선보일 예정이다.  <사무라이 쇼다운>은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PC로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어 자막을 지원한다. 게임 출시는 PS4, Xbox One 버전이 6월,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2019년 4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PC 버전은 그 이후로 예정되어 있다.
게임 시장 혁신될까? 애플,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 발표
인앱 광고·결제 없는 게임 100여개 제공,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플랫폼 제한 없이 게임 이어갈 수도 있어 애플이 아이폰, 맥, 애플 TV에서 자유롭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를 공개했다. 애플은 25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위치한 본사에서 열린 발표회를 통해 자사 신규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를 공개했다. 이는 EA 오리진 엑세스 프리미어처럼 월마다 일정 금액을 결제하면 해당 서비스가 제공하는 게임을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 서비스다. https://youtu.be/67umVefSXnY '애플 아케이드'에 서비스되는 게임은 인앱 광고가 없고, 앱 내 추가 결제를 유도하지 않는다. 더불어 아이폰은 물론 아이패드, 맥, 애플 TV 등 '애플' 기기라면 플랫폼 제한 없이 게임을 이어갈 수도 있다. 애플 아케이드를 구독하면 온라인·오프라인 여부 상관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계정 1개당 최대 6명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에는 <모뉴먼트 밸리> 개발자 켄 웡,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개발자 사카구치 히로노부 등 다양한 개발자들이 만든 게임은 물론, 횡스크롤 액션 게임 <레고 브롤스>(LEGO Brawls), 어드벤처 게임 <오션혼 2: 나이츠 오브 더 로스트 렐름>(Oceanhorn 2: Knights of the Lost Realm) 등 100개 이상 게임이 제공될 예정이다. 더불어, 애플은 '애플 아케이드'가 단순히 게임 구독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게 아닌 개발자들에게 비용을 투자하고 게임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창작자와 협업할 것을 밝혔다. 이번 발표에 대해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 필 쉴러(Phil Schiller)는 "애플은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를 통해 게임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려 한다. 애플 아케이드는 가족용으로 적합하고, 사용자 개인 정보를 보호하며, 광고를 게재하거나 추가 구매를 요구하지 않을 것이다. 이번 서비스가 모든 연령대 사용자에게 사랑받을 것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애플이 선보이는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는 올가을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다만, 정확한 가격 및 세부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마이클 잭슨은 7살, 11살 소년에게 무슨 짓을 하였나
다큐멘터리에서 나온 이야기를 추가하자면, 마이클 잭슨이 그루밍 성범죄를 저지른 희생량인 '소년'들은 대부분 15세 미만의 '백인' 소년들. CF 촬영으로 만나든(제임스 세이프척) 이벤트에서 만나든(웨이드 랍슨) 아무튼 어떠한 경로로든 만난 다음에 마음에 들면 가족에게 접근해서 환심을 산 후 자기 투어에서 대동하고 다님. 투어시 처음에는 마이클 잭슨 옆 방(물론 여기에 소년도 같이 있음)에 가족들을 묵게 하나 점점 마이클 잭슨 방과 가족들의 방 사이의 거리가 점점 멀어짐. 왜 거리가 멀어지냐고 가족들이 물으면 어느 나라를 가든, 좋은 방이 없어서 그렇게 배정했다고 이야기 들음. 낮과 밤 사이의 행복이 확 다르다고 하고 자기 뜻대로 하기 위해 일부러 가족과 거리를 떨어뜨리려고 함. 부모님들은 마이클 잭슨이 너무 친절하고 상냥하고 어린 아이같은 순수함을 지닌데다 엄청난 슈퍼 스타여서 의심조차 할 수 없었다고 함. 그루밍 성범죄에도 단계가 있었는데 처음엔 마스터베이션을 알려주겠다면서 자기가 자위하거나 자위를 직접 시켜주고 유두를 빨게 하고 사정을 하고 서로 만지고 뭐 이런 단계가 마이클 잭슨의 성범죄를 증언하는 모든 소년이 일치했음. 성범죄를 저지르고 나서는 위에서 나온대로 이 일을 절대 말해선 안된다며, 우리 둘다 감옥 간다면서 이야기를 하고 사람들을 믿지 말라고 하고, 가족도 믿지 말라고 하고 특히 여자를 믿지 말라고 하면서 강조함. 그런 후 마이클 잭슨은 이런 식으로 새로운 대상(또 다른 백인 소년)이 나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연락 줄어들고 갈아탔음. 그러다가 93년, 2003년에 아동 성범죄 건으로 법정에 서자 한동안 연락 안하던 제임스와 웨이드에게 연락해서 증언해달라고 요구. 93년에는 제임스와 웨이드 모두 증언(이라고 쓰고 위증)해줬으나 (당시 11-13살 같은 이런 나이들이었음) 2003년 때는 웨이드만 하고, 제임스는 요청을 거절해서 마이클의 협박을 받음. 2003년 당시 웨이드는 처음에는 안하려고 하다가 네버랜드에서 가족과 마찬을 가진 후 아빠를 찾는 마잭의 아이들을 보고 마음이 약해져서 결국 위증. 그러다 마잭이 죽고 난 후 (2009년) 심리적 불안 증세에 시달리다가 의사에게 치료 받으면서 고백하고 2013년에 결국 위증했다면서 마이클 잭슨을 고소함. 비록 결과는 패소했지만. 출처 더쿠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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