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yawiedesign
500+ Views

<축제> 포항국제불빛축제 2018

포항국제불빛축제 2018
행사기간: 2018.07.25 ~2018.07.29 / 국제불꽃쇼 07. 28, 20:00~22:00
행사장소: 영일대해수욕장 일원(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두호동 685-1)
연락처: 포항문화재단 축제운영팀 054-289-7851~3
홈페이지: http://phcf.or.kr

행사소개
‘불과 빛의 도시’ 포항에서는 해마다 대표적인 여름축제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열린다.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세계적인 철강기업 포스코가 포항을 상징하는 ‘빛’과 제철소 용광로를 상징하는 ‘불’의 이미지를 테마로 지난 2004년 포항시민의 날에 맞춰 불꽃쇼를 가진 것이 시작이다. 이후 매년 여름 휴가피크철인 7월말~8월초경 국제규모 축제행사로 확대됐고 축제콘텐츠도 단순한 ‘불꽃’중심에서 탈피, 산업과 문화적 요소를 융합해 다채롭게 펼치는 화합의 축제이다.
올해는 7월 25일부터 7월 29일까지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포항만의 '불과 빛'을 만날 수 있으며, 영일만 바다의 아름다운 야경을 무대로 약 10여만발의 불꽃이 아름답게 펼쳐져 국내외 관광객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을 것이다.

행사내용
- 개·폐막행사
- 국제불꽃쇼(3개국) (7.28)
- 불빛 퍼레이드(7.27)
- 빛트니스 등

부대행사
- 황금 물고기를 잡아라(7.29)
- 퐝퐝! 밤바다대전 / 퐝퐝! 물총대전
- 퐝퐝! 샌드썰매 체험
- 불빛 테마존
- 불빛 마켓
- 불빛 체험존 등

진해 여행 2번째 "진해탑"
진해탑 경남 창원시 진해구 제황산동 진해군항제와서 주차할 곳을 찾는 도중에 분홍분홍한 동네가 너무 예뻐보였어요 진해 축제기간에 가장 눈에 띄기도 하고 많이 팔던 음식중 하나 입니다. "통돼지 바베큐" 그 외에 엄청 컸던 찹쌀 도넛이 있었고 벚꽃라떼 등등 식후경만 해도 시간이 모자랐어요 엄청 큰 뚝베기 아침으로 통돼지에 동동주 한 번 먹어봐야쥬 상추, 김치, 마늘 고추 양파 쌈장 소금 새우젓 찍어 먹는 것만 3가지나 됐어요 진해탑으로 가던 길 모노레일이 보였어요 요금표는 찍었지만 걸어서 올라가고 싶어서 등산아닌 등산을 짧게 했습니다 중간에서 내려다보니 먹거리 장터가 길게 쭉 보였어요 등산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노레일과 속도도 비슷했구용 ㅋ 걷다보면 부엉이가 자주 보일 텐데 제황산에 옛지명이 부엉산이었다고 합니다. 진해탑 앞 전경 당연히 엘레베이터를 타고 제일먼저 8층 전망대로 갔습니다 가운데 동그란 원이 축제에 중심지 예요 요즘 미세 먼지로 전국이 앓고 있지만 바다 위에 배가 보일 정도여서 여행 다닐만 했습니다 (전망대에서 엄마와 함께) 2층에서는 작은 박물관이 있습니다. 진해에 대한 역사를 설명해주시는 해설가 분도 계셔서 진해에 관해 몰랐던 부분들을 알게되었어요. 현재는 진해가 벚꽃으로 가리워져 있지만 일본에 의해 맘 아픈 곳이기도 해요. 올라 올때 걸어왔다면 내려갈 때도 당연히 조심조심 걸어 내려 가야겠죠?
제 58회 제주탐라문화제 정보 알려드려요!
10월 9일 (수) 부터 13일 (일) 까지 '탐라인의 삶 제주문화 중흥'을 주제로 제주 탐라문화광장에서 제주 탐라문화제가 진행되고 있어요! 제주도 여행 하시는 분들이나 제주도민 분들은 참고하셔서 축제를 함께 즐겨보세요~ 위치: 제주시 일도 1동 1146-22 10월 10일에는 탐라광장에서 무형문화재축제와 민속예술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탐라 가락의 춤사위를 느낄 수 있고, 10월 11일에는 산지천무대와 북수구광장에서 도내 활동 공연 단체와 도내 생활예술을 실천하는 시민들의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에요~ 탐라광장에서는 해외 및 국내 타지역에서 온 공연 단체들이 지역 특색이 담긴 멋진 공연을 펼쳐주어 즐거움을 전해 줄 예정이랍니다 12일에 오전 10시 산짓물 공원에서는 제주 전통혼례시연과 잔치국수 및 돗궤기를 즐기는 제주어 큰 잔치가 열리고, 5시 30분에는 제주시청 ~ 탐라문화광장까지 퍼레이드 페스티벌이 열려요! 구간이 대폭 확대된 이번 가장 퍼레이드는 총 3000여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요 13일 마지막날에는 탐라광장에서 폐막행사로 제주도립무용단과 제주시연합풍물패 공연, 종합 시상식, 제주 가수 축하공연 등이 열려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달궈준다고 해요 행사 기간 내에는 문화 체험 행사와 플리마켓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니, 기간 내에 방문하여 제주의 축제를 함께 즐겨보세요~! [자세한 내용] 탐라문화제 홈페이지 http://www.tamnafestiva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