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swoman
500+ Views

염증이 난소에 미치는 영향(자궁내막증, 다낭성난소증후군, 난소물혹, 낭종, 난소기능저하와 난임)

안녕하세요. 쉬즈한의원 강남점 자궁센터 고지은입니다.

<염증은 왜 임신을 어렵게 만들까요?> 에 대해서 중요한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임신에 중요한 3가지 환경은 '난소환경, 나팔관환경, 자궁환경' 입니다.
첫번째로 난소환경과 염증의 영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 난소환경
난소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배란기능이지요.
얼마나 양질의 난자를 만들어서 배출하느냐가 관건입니다.

난임환자분들에게 흔한 질환인 '자궁내막증'은 자궁내막이 다른 곳에 붙어서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인데요.
난소에 자궁내막증이 생기면 어혈들과 염증조직들이 엉겨붙어서 덩어리형태가 되면서 난소기능에 영향을 줍니다.
이런 난소환경은 최상의 난자를 만들어내는데 방해를 하구요.
실제로 난소의 자궁내막증은 난소기능저하(amh 를 저하)를 일으킨다는 연구결과들이 있습니다.

'난소물혹(낭종)' 이 있는 경우에도 난소의 공간을 차지하면서 난포가 제대로 자랄 수 있는 공간을 압박하여 통증을 일으키거나("수시로 아랫배가 콕콕 아파요.", "배란할 때 통증이 있어요" 등) 원활한 배란기능을 방해합니다.

또한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난소에 수개월, 수년간 엉겨붙은 난포들이 있는 난소는 내부에 염증이 생기면서 난자가 분절되거나 질이 떨어진 상태로 배출이 됩니다.
다낭성 여성이 시험관아기 시술시 난자채취갯수는 아주 많으나 수정란은 적게 만들어지는 경우가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이렇게 난소하나만 보더라도 염증과 배란이 밀접한 관계에 있기 때문에 난소병변이 있을 경우에는 난소해독치료가 병행되어야한답니다.
난소 및 주변부 면역환경이 제대로 구축되었을 때 최상의 난자배출이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의 치료는 단기간에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단계를 잘 계획하여 들어간다면 오랜기간동안 난임으로 힘들었던 분들도 예쁜 아기를 만날 수 있으니!!!! ^^ 포기하지말고 꾸준히 치료받으시길 바래요.

다음 포스팅에는 염증이 영향을 미치는 3가지 중요환경 중에 나머지인 '나팔관환경, 자궁환경' 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원문 보러가기▼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서서 할 수 있는 복근 운동 4가지
((번역기 말투 주의)) 1. 코어 스태빌라이저 - 10회 반복 실행 발을 엉덩이 너비만큼 벌리고 서세요. 아령을 가슴 앞으로 똑바로 양손으로 잡으세요. 상체를 약간 움직이면서 팔을 최대한 오른쪽으로 천천히 회전시키세요. 잠깐 멈춘다 . 그런 다음 반대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1회, 10회. 2. 역 덤벨 자르기 — 각 측면에서 10회 반복 양손에 아령을 들고 발을 엉덩이 너비만큼 벌리고 서세요. 무릎을 굽히고 몸통을 왼쪽으로 돌려서 손이 왼쪽 허벅지 바깥쪽에 오도록 하세요. 팔을 곧게 펴고, 다리를 펴면서 오른쪽 어깨 위에 오도록 천천히 몸통을 대각선으로 휘둘러주세요. 이동을 반대로 하여 시작으로 돌아갑니다. 1회 반복하고 10회 반복하고 옆을 바꿔주세요. 3. 서서 비스듬히 구부리기 — 각 측면에서 10회 반복 발을 엉덩이 너비만큼 벌리고 두 손은 머리 뒤로 팔꿈치를 크게 벌리고 서세요. 왼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 쪽으로 올리고 상체를 위로 구부렸다 왼쪽으로 넘깁니다. 1회 반복하고 10회 반복하고 옆을 바꿔주세요. 4. 워리어 밸런스 — 각 측면에서 10회 반복하기 왼발로 서서 오른쪽 무릎을 엉덩이 높이까지 몸 앞으로 들어올리세요.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몸통을 앞으로 뻗으세요. 몸통이 바닥과 평행이 되도록 서 있는 다리를 약간 구부린 상태로 유지하세요. 팔을 머리 위로 뻗으면 균형을 잡을 수 있습니다. 잠시 멈추었다가 다시 움직입니다. 1회 반복하고 10회 반복하고 옆을 바꿔주세요. 출처: 더쿠 말투 ㅋㅋㅋㅋㅋㅋ 층간소음 1도 없을 동작들이라 집에서 하기 딱 좋네~~ 오늘은 마음만 우선 먹고 내일부터 시작하자 ^^ 클립만 하고 또 잊지말어~~~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