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초콜릿을 만들었어요!! 집에 전에 사다놓은 커버춰가 너무 많이 남아서~~틈틈히 초콜릿을 만들고 있지요.편하게 할수 있게 과정 적어봅니다.^^/
망디앙초콜릿Mendiant Chocolat
(프로방스지방에서 클스마스때 먹던 초콜릿으로 견과류와말린과일이올라간 초콜릿 입니다.)
재료 : 다크커버춰400g, 피칸20개, 아몬드30개,건크랜베리25개, 피스타치오17개
필요한도구 : 가나슈틀,중탕기,온도계
만드는 법
1. 피칸,아몬드,피스타치오(집에 있는 아무거나 덩어리로된 견과류면 OK)를 오븐에 120~150도에서 3~5분만 구워준다.(오븐이 없으면 후라이팬에 구워주면됨☞수분날리면서 고소함부각시키기)
2. 가나슈틀의 한쪽면을 유산지로 막아준다.(랩이나 종이호일도OK)
3. 냄비에 물을 끓일때 냄비 옆면에 기포들이 조그맣게 생기면 불을 끄고, 초콜릿이 담긴 그릇을 올려서 초콜릿을 잘 녹여준다.(중탕기가 있으면 그걸로 사용)▷사진에선 냄비위에 그릇을 올려놓은 모습이지만 냄비가 뜨겁기때문에 중탕할그릇과 안 닿게 해주는게 좋음)
{ 생략가능} 4. 다 녹은 초콜릿에 버터를 조금 넣어준다.(버터를 넣으면 초콜릿에 산미(?)가 생겨서 가벼우면서 향도 있는 초콜릿이 됨!그리고 초콜릿에 광택은 당연히 나옴)
▷탬퍼링 하고 싶은 분 들은...처음 녹이는 온도50도/식히는 온도 27도/다시 데우는 온도32도....이게 기본적인 탬퍼링~
5. 한쪽면을 막은 가나슈틀에 녹인 초콜릿을 부워주고 견과류를 장식 한다.(기포가 올라오진 않겠지만... 혹시나 하시는분들은 틀을 바닥에 탕!탕! 쳐주면 됨)
6. 시원한 그늘로 이동시켜서 굳힌다.(한여름 더울땐 냉장고를 이용하거나 에어컨이 켜있는 실온에서 굳히면됨)
※망디앙은 손가락 두마디 정도의 원모양으로 만드는게 귀엽다. 원모양으로 만들때는 견과류를 하나씩 먹기좋게 올려서 데코를 하면된다. 손이많이 가는게 훨씬 이쁘다는 사실!
'저는 견과류가 많은게 좋아서 빼곡히 한것일 뿐;;;절대 저 정도 안넣어도 됨;;'
★독학으로 하는것이니 만큼 틀린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