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PHOPERCOM
10,000+ Views

"나만 알고 싶은 싶은" 보광동 투어 !

빙글러들아,, 앙뇽 ~👋👋
주말 잘 보냈니?! 뭐 여름 방학 한창 즐기고 있는 대학생 빙글러들에겐,,
매일이 주말 아니야 ? 😉 (부롭)
이제 할거 다하고 단물빠진(ㅋㅋ) 여름방학 즐기고 있는 너희들에게
저번 성수동 투어에 이어서,, 내가 새로운 스팟 소개해줄게 ~!
어디냐믄‼️‼️
보. 광. 동. 들어봤어?????
용산구에 위치해 있는 보광동은 이태원역 바로 아랫동네야~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이는 이태원 메인 스트릿을 가로질러 앤틱 가구 거리를 지나면,
만날 수 있는 보광동 ~ 😝
나 여기 사진들이랑 음식점들보고 반했자나,, 한 번 구경해볼래? 💓
일단,, 우리 B언니(우리 언니 잊지마 ㅜ)가 강력쿠하게 추천한 보광동의 핫스폿ㅎㅎ 사실 B언니야가 보광동 로컬주민이어서 아주 맛집 중에 베스트만 셀렉해줬당께>,< 너희들,, 동네주민이 ㅇㅈ해야 진짜 맛집인거 ㅇㅈ?
1. 정가네 석쇠 불고기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석쇠로 굽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지만,,(맛있는거 먹으려면 이 정도의 기다림 감수해야대는거 알즤?ㅜ) 그래도 한 번 맛보면 기다린 시간 절대 절대 아깝지 않은 맛있는 세계가 펼쳐진다! 가장 인기 메뉴는 석쇠 불고기와 닭발!! (((B언니가 옆에서 자기 어제도 먹었다고,, JMT였다고,, 자랑한다 우쒸 ☠️💀)))
2. 대성 하이포크
빅뱅의 지드래곤, 밴드 혁오의 오혁, 유세윤 등 연옌들의 단골집! 30년 경력의 고깃집 대성 식당(하이포크). 신선도 높은 고기 품질로 고기맛은 기본이고, 찬으로 나가는 김치가 일품이라네,,, 아 샘겹살 한점에, 잘 익은 김치 하나,,, 하... ❣️ 여긴 오후 네시부터 그 다음날 아침 여섯시까지 운영한다고 하니까 열대야 그득한 밤 ,, 잠 안오는 친구들아,, 새벽고기 ㄱㄱ ,, 돌아온 입맛 찾으러 ㄱㄱ,,

출처 - GIPHY (https://giphy.com/)
아 쓰면서 너무 배고파졌어 ,., 안되겠다... 나 점심 머그러 가야겠어 ,,
글고 B언니가 나 저기 저기 정가네랑 대성 하이포크 데려간댔고동?!
갔다오면 후기도 남겨주도록 할게,. 쿡 🥓🍗🍞🌭🍔🍟🍕🌮🍤🍙

보광동의 더 많은 맛집들은,, 어디???
☞ [HOT SPOT] 03. 보광동 “나만 알고 싶은” 로컬 맛집 : https://bit.ly/2uWydpP
지금 바로 HIPHOPER매거진에서 만나보자!!!
Comment
Suggested
Recent
으아니 2개만 알려주기 있어요? 다 알려줘라줘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을 다녀왔습니다.
달리는 차창 밖으로 무궁화가 보입니다. 일편단심이라는 꽃말이 떠오르며 허공으로 시선이 흩어집니다. 한 조각의 붉은 마음이 귀한 세상입니다. 대한민국, 본국에 대해 생각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긍정보다는 부정에 가까웠던 생각이 이곳에서 죄스러웠습니다. 항일 독립운동가들이 투옥된 식민지 근대 감옥인 서대문형무소에 다녀왔습니다. 위치: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 251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운영시간: 3월~10월은 9시30분~18시 / 11월~2월은 9시30분~17시 /입장마감은 관람종료 30분전 /휴관일 홈페이지 참고 *코로나로 인해 예약 후 이용가능하며 전시해설, 교육프로그램 예약도 있으니 홈페이지 확인 바랍니다. https://sphh.sscmc.or.kr/reservation/reservation.php 입구를 들어서면 전시관(보안과청사)이 보입니다. 간수들이 업무를 보았던 청사 건물(1923년 건축)로서 역사실과 영상실이 있습니다. 옥사부터 사형장, 격벽장, 망루 등을 모형과 설계도, 배치도 등을 통해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최대 3,500명의 독립운동가를 수감했다는 설명에 어둠이 내려앉습니다. 보안과청사 지하는 수감자를 조사하고 취조했던 공간입니다.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부터 닭살이 돋기 시작합니다. 어떤 마음으로 형무소에서 고문을 견뎌냈을지 감히 상상조차 되지 않습니다. 입감된 후 신체를 조사받고 대기했던 곳입니다. 위축된 어깨를 보니 마음이 슬퍼집니다. 상자 안쪽에 날카로운 못을 박아 놓고, 사람을 상자 안에 집어넣어 마구 흔들어 찔리게 하여 고통을 주었던 고문도구입니다. 예전에 위안부 영상에서 봤던 못판 고문이 생각나면서 두 눈을 감아버립니다. 일제 검찰이 수감자들을 취조했던 취조실이 있으며, 곳곳에서 육성 증언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뒤편에서 '대한독립만세'를 울부짖던 남자의 목소리가 잊히지 않습니다. 벽관 고문 기구에 들어가 봤습니다. 들어갈 때부터 온몸이 뻣뻣해졌는데, 안으로 들어서니 칠흑 같은 어둠뿐입니다. 몸을 움직이지도 못한 채, 한 줌의 빛만 바라볼 뿐입니다. 지상으로 올라가는 길목에서 세사르 바예호가 한 말이 생각납니다. 온 마음을 다해 오느라고, 늙었구나. 전시관을 나와 간수들이 수감자를 감시하고 통제하기 위해 근무했던 중앙사로 왔습니다. 반질반질한 간수사무소를 보니 화가 납니다. 인류가 전쟁을 끝내지 않으면 전쟁이 인류를 끝낼 것이다. -존F.케네디 제 10,11,12 옥사를 방사형으로 연결하여 옥사 전체를 감시할 수 있게 파놉티콘 구조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소수의 감시자가 모든 수용자를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감시할 수 있는 형태의 감옥, 소름 끼칩니다. 독방에 처음 들어가 봤는데 음산한 기운에 목이 움츠러듭니다. 성인 남성이 앉아있을 정도의 공간에 어둠만이 가득합니다. 정말 끔찍한 곳이었습니다. 감방 곳곳에는 독립운동가와 관련된 설명 및 영상들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유심히 보던 초등학생의 뒷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밖으로 나와 무거운 숨을 뱉어내도 여전히 팔은 닭살 돋아 있습니다. 제가 감당하기에는 벅찬 곳입니다. 아무 생각 없이 볼 때랑은 아주 다른 느낌입니다. 옥사 내 감방안에는 다양한 조형물이 있습니다. 자유와 평화를 향한 신념을 기억하고 기념할 수 있게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푸른 풀빛과 연못이 예쁘다고 생각하다가 안내 문구를 읽고 생각이 멈췄습니다. 많은 의병장이 사형집행 당한 옛 사형집행장 터였던 것입니다. 옥사에서 들었을 절규와 죽은 자의 냄새...어디까지 잔인해질 수 있는 걸까요. 감옥을 둘러보다 보면, 감사하다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무엇이 혹은 이제 와서 왜 그러냐고 하는 분도 있겠지만, 정말 그러합니다. 감사합니다. 수감자 중 한센병에 걸린 사람들을 격리 및 수용했던 한센병사입니다. 서대문형무소에서 유일하게 중앙 간수소와 연결되지 않은 독립된 옥사로, 당시 일제의 식민지배를 반대하고 항일 독립운동을 하다가 잡힌 ‘사상범’을 주로 가두고서 특별 감시와 통제를 했던 곳이라고 합니다. 형무소에서 순국한 항일 독립운동가를 기억하고 기념하는 추모비입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일제강점기부터 1987년 서울구치소 이전까지 실제 사형이 집행되었던 사형장입니다. (사진촬영불가) 밧줄과 의자를 보는데 마음이 먹먹해져 왔습니다. 안쪽에 시신을 바깥 공동묘지로 이동하기 위해 외부와 연결해 놓았던 시구문도 있는데 안의 어둠에 등골이 오싹해집니다. 여성들이 수감되었던 여옥사에 이효정과 박진홍의 재회 장면이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 그들의 대화를 듣는데, 하아 아이를 잘 키울 거라는 희망찬 그녀의 목소리에 울대가 뜨거워집니다. 그 아이는 2년을 채 못 살고 죽었다고 합니다. 여성 독립운동가들은 남성 독립운동가들보다 두세 배 분량의 일들을 감당해야 했다고 합니다. 가사노동과 농사일, 독립운동의 병행.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게 감사함을 느끼고, 이 나라를 소중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픔이 없는 민족은 없지만,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기에 고통스럽지만 과거를 마주 보고 아픔에 공감하며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의 역사를 기억합니다.
충남 홍성가볼만한곳 바다여행 남당항대하축제
#서해가볼만한곳 #홍성가볼만한곳 #남당항 #서해일몰명소 #꽃동사회집 #홍성남당대하축제 추석날 어디 가시나요?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새벽에 내리던 비가 그친 추석날 아침입니다. 추석 한가위 행복하고 넉넉한 추석 보내세요.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여행정보를 볼 수 있어요. *. 홍성 남당리 꽃섬의 서해일몰 영상 감상해요. 1.홍성 남당항 대하축제(방파제와 등대) 2. 남당리꽃섬 3. 꽃섬 꽃동산 횟집 허영만 백반기행 맛집 서해일몰명소 오늘 소개하는 #국내여행 충남 바다를 즐길 수 있는 홍성 남당항 쪽입니다. 요즘 남당항대하축제가 열리는 시기입니다. 대하축제 즐기시고 홍성방조제 인근 특별한 일몰명소와 맛집이 있어 소개합니다 남당항 방파제에서 마주하는 일몰도 좋지만 이곳 허영만 백반기행에 나온 남당리 꽃섬이 있는 꽃동산 회집에서 바라보는 서해일몰은 굽은 소나무 한그루 덕분에 그림같은 풍경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백반 한상차림은 1인분 9,000원입니다. 제철 해산물과 반찬이 올라옵니다. 현재 남당항 대하축제가 열리고 있어 대하소금구이도 맛볼 수 있어요.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10월가볼만한곳 #서해가볼만한곳 #서해안가볼만한곳 #홍성가볼만한곳 #남당항 #바다여행 #남당항대하축제 #꽃동산횟집 #남당리꽃섬 #서해일몰 #서해일몰명소 #백반기행맛집 #허영만백반기행 #홍성여행 #충남홍성가볼만한곳 #충남홍성여행 #서해드라이브 #서해드라이브코스 #홍성맛집 #남당항횟집 #서해안드라이브코스 #바다가볼만한곳
서울 데이트코스 강풀만화거리 일대 쭈꾸미골목까지
벽화마을 아는곳 있으세요? 댓글로 답 부탁합니다. 서울 따릉이 타고 골목길 여행 1. 성내동 성안마을 강풀만화거리 2. 추억이 흐르는 이발소 3. 더짬뽕-백종원 골목식당 촬영집 4. 승룡이네 커피집 5. 성내전통시장 6. 성내동 쭈꾸미골목-쭈꾸쭈꾸쭈꾸미 7. 천호동 로데오거리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여행 정보와 영상 볼 수 있습니다. * * 강동 쭈꾸미골목 맛집 영상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추석연휴로 주부들은 분주하게 음식 준비로 바쁜데요. 남편분들도 이럴때 많이 도주세요. 명절에 도와주면 다음 명절 올때까지 평안해집니다. 오늘 소개하는 곳은 오래된 주택가를 강풀만화작가의 만화를 그려 넣어서 활력이 넘치고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다양한 가게들과 카페가 들어섰습니다. 인근에 있는 성내전통시장과 성내쭈꾸미골목이 있어 골목시장 활성화가 되었어요. 거기다가 백종원의 골목식당 솔루션을 진행한 맛집도 있어서 강동구 데이트 코스로 핫플이 되었답니다. 전국적으로 신도시를 개발하면서 구도심은 공동화로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볼거리.먹거리를 개발해서 사람들의 발길을 이끄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가 있어 도심여행, 골목여행, 규모가 넓은 공원 여행에는 힘들지 않아서 딱입니다. #따릉이이용방법 #서울나들이 #강풀만화거리 #골목여행 #따릉이대여소 #성내전통시장 #성내동쭈꾸미골목 #성내동주꾸미골목 #천호로데오거리 #따릉이여행 #서울여행 #강동구핫플 #서울핫플 #쭈꾸쭈꾸쭈꾸미 #쭈꾸미골목 #강동구먹자골목 #성안마을 #성내시장 #자전거코스 #서울자전거코스 #전통시장 #시장투어 #서울가볼만한곳 #서울여행지 #서울여행코스 #강동구가볼만한곳 #서울데이트코스
[펍 여행 일지]: 36. ASHTREE - 한국에서 수제 영국 맥주를 경험할 수 있는 장소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정말 오랜만에 밖에 나와 펍을 다녀왔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2천 명을 넘나드는 상황에서 도저히 저녁시간에 펍을 가기 쉽지가 않았는데, 오랜만에 평일날 조퇴할 수 있어서 평일 오후 사람이 없는 시간에 가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펍은 바로 아쉬트리(ASHTREE)입니다. 아쉬트리는 서울 구의동에 위치하고 있는 펍 겸 양조장입니다. 어떻게 보면 브루펍(BREWPUB)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펍 내부 인테리어는 카페를 연상시키는 모던하고 넓은 공간을 보여줍니다. 지하 1층에는 이렇게 양조 시설을 갖추고 있고, 제가 갔을 당시에는 한창 병입 작업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메뉴판을 보시면 이렇게 다양한 맥주가 준비되어 있고, 전부 영국 맥주 스타일을 서빙하고 있어서, 사실상 영국 맥주 불모지인 한국에서 몇 안되는 영국 맥주 서빙 펍이라고 보면 될 거 같애요. 그래서 그런지 한국에서 거의 볼 수 없는 스타일들을 많이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맥주 뿐만 아니라 커피, 다양한 음식도 가능하니, 점심이나 오후에 커피 드시러 와도 괜찮을 거 같애요. 저는 이날 첫뻔째로 마셨던 맥주는 라이트 비터 1895 캐스크 버전입니다. 해당 맥주는 영국 1890년대 에일 맥주 스타일을 컨셉으로 만들어낸 맥주인데, 구수한 몰트 캐릭터가 매력적인 맥주입니다. 또한 이걸 캐스크 서빙으로 서빙되는 맥주인데요. 여기서 캐스크 에일이란, 현대 케그 방식으로 서빙되는 것이 아닌 나무 통인 캐스크에서 서빙되는 맥주로 핸드 펌프로 맥주 서빙하기에, 오직 맥주 양조에서 생성된 탄산만 함유 되어 있어, 극강의 음용성과 부드러운 질감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핸드 펌프로 맥주를 서빙합니다. 이렇게 사장님이 캐스크 버전과 일반 케그 버전을 함께 주셨는데, 확실히 캐스크 버전은 정말 쉽게 마실 정도로 상당히 높은 음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비교해서 마시니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다음으로 마신 맥주는 써머세종입니다. 이 맥주는 레몬 그라스와 히비스커스를 넣은 상쾌한 세종인데요. 현재 가장 유행하는 세종 부재료 레몬 그라스를 사용하여 만든 맥주이기에, 상쾌하면서 은은한 풀 향기와 레몬 시트러스 향을 동시에 느껴져 여름에 정말 어울리는 맥주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마신 맥주는 궁니르 입니다. 이 맥주는 엑스트라 인디아 포터인데요. 현재는 사실상 전멸(?)수준의 스타일이지만, 흑맥주의 고소하고 훈제 향의 몰트와 홉에서 느껴지는 향긋한 홉 향이 매력적인 스타일입니다. 현재는 포터와 인디아 페일 에일이 각각의 특징을 강조하는 방향성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2가지의 매력이 혼합되어 있는 맥주를 한국에서 맛볼 수 있어서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3가지 맥주를 마셔봤는데 맥주 하나 하나 매우 매력적이었고 이날은 시간이 부족해서 다 마시지 못 했지만,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방문해서 모든 맥주를 하나씩 맛 보고 싶네요. 다음에는 또 다른 펍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raft Beer Pub | Ash Tree Brewery | Guui 펍 주소: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49길 22 영업시간: 평일 11:30 - 00:30 토요일 11:30 - 00:30
서울 이색데이트 3곳 실내 가볼만한곳
#서울가볼만한곳 #서울이색데이트 #서울책보고 #별마당도서관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여행기와 정보를 볼 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커튼을 걷어 눈부신 아침햇살을 마주합니다. 2박3일간 여행이 후유증이 있을 정도로 휴식이 많이 필요하네요. 이제 나이가 들었다는 걸 또 다시 느낍니다. 자전거 전국투어 때는 일주일씩 여행을 했는데요. 9월 13일 월요일 상큼하게 시작해봅니다. 한주간도 늘 그랬듯이 건강히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서울 이색데이트 3곳 1. 잠실 서울책보고 2. 강남 코엑스 별마당도서관 3. 강동구 다독다독 북카페 복합문화공간 1. 잠실에 있는 서울책보고 초대형 헌책방 기존의 서울 헌책방 30곳이 넘는 곳의 책들을 13만권을 비치했습니다. 빈창고를 새롭게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난 서울책보고는 도시재생으로 전문서적, 고서적, 동화에 이르기까지 책은 중고서적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책벌레 형상의 서가에와 별마당도서관에서 기념 사진 한장도 찍어보세요.책도 사서 읽고 데이트도 즐기고 사진도 남겨보세요. 2. 별마당도서관 별마당 도서관은 코엑스몰 중심에 총 2,800㎡ (약 850평) 복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3m 높이 서가의 규모와 독특한 모습으로 일부러 찾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입니다. 3. 강동구 다독다독 북카페 복합문화공간 서울시 강동구의 다독다독 북카페 도서관이 복합문화공간으로 지역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소개했습니다. 서울에 카페는 아름다운 곳 등 체인 점 등이 많은데요. 각 카페마다 독특하고 다양한 인테리어에 핫플로 떠오르기도 합니다. #서울데이트코스 #서울실내데이트 #서울책보고 #헌책방 #북카페 #서울데이트가볼만한곳 #서울실내데이트추천 #서울데이트추천 #서울사진찍기좋은곳 #서울여행 #서울가볼만한곳 #서울드라마촬영지 #영화촬영지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호텔델루나 #헌책방 #코엑스 #별마당도서관 #서울코엑스 #코엑스별마당도서관 #도서관
서울근교 맛집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 카페 5곳
#서울근교맛집 #을왕리맛집 #을왕리해수욕장맛집 #영종도카페 #을왕리카페 #무의도맛집 #서해일몰명소 추석 황금 연휴 마지막날 어떻게 지내시나요? 인천 가볼만한곳 을왕리. 영종도. 무의도 맛집 . 카페 추천 1. 을왕리해수욕장 맛집 늘목 쌈밥-선녀바위해수욕장. 왕산해수욕장 2. 을왕리 카페 오라-브런치 서해일몰명소- 바다뷰 카페 (을왕리해수욕장/왕산해수욕장 뷰) 3. 영종도 카페 보테가-브런치 바다뷰 카페(잠진도 섬 뷰) 4. 인천 무의도 맛집-선창회식당 대무의도 광명항 5. 을왕리 프랑세즈 단팥빵 수제 단팥빵 *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맛집과 카페 정보를 볼 수 있어요. * 을왕리 맛집 늘목쌈밥 풀영상 감상해요.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올 추석은 어느때보다 조용히 보내고 있답니다. 어제는 모처럼 넷플릭스에서 오징어게임 몰아보기했는데 재미있게 봤습니다. 마지막 추석 연휴도 즐겁게 보내시고 주변 여행도 즐기기시길 발랍니다. 오늘 소개하는 #서울근교드라이브코스 는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을왕리와 영종도 그리고 무의도 섬입니다. 멋진 풍경은 다음에 다시 소개하고 오늘은 먹거리 위주로 맛집과 카페 등을 소개합니다. 을왕리해수욕장. 왕산해수욕장. 선녀바위해수욕장. 왕산마리나. 무의도 실미도해수욕장 등 여러곳을 들러보았는데요. 위에 소개한 곳은 호미가 단골로 가는 집이고 이번에 새롭게 지인들의 추천으로 함께 들러 분위기도 즐기고 맛도 즐긴 곳입니다. 어디를 가시든 호미작가만 대면 반갑게 맞아주는 곳입니다.  #을왕리맛집 #을왕리해수욕장맛집 #영종도맛집 #을왕리카페 #영종도카페 #선녀해수욕장맛집 #서울근교맛집 #서울근교카페 #서울근교드라이브카페 #서울근교드라이브 #서울근교드라이브코스 #인천무의도 #무의도맛집 #마시란카페 #늘목쌈밥 #을왕리카페오라 #을왕리해수욕장카페 #영종도맛집 #서울근교바다 #서울바다 #인천드라이브코스 #인천드라이브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고속도로로 다니다 보면 교통이 정체되는 상황이 생기고는 하죠?? 특히 꽉~ 막힌 도로를 볼 때면 내 마음도 고구마 먹은 것처럼 꽉... 이럴 때 오아시스처럼 빛이 나며 등장하는 곳 휴!게!소! 휴게소에서도 맛집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그 맛집을 소개합니다!! 첫번째!! 금강 휴게소 이곳은 전참시의 갓영자께서 추천한 휴게소이기도 해요!! 그분도 반한 음식은?! 도리뱅뱅 정식입니다!! 도리뱅뱅은 민물고기를 양념과 함께 튀긴 요리입니다 매-콤하면서 달짝지근한 맛이 매력적이고 민물고기에 비린내도 걱정 따위 안 하셔도 돼요!! 먹다보면 순삭으로 사라지는 도리뱅뱅의 매직★ 둘째!! 인삼랜드 휴게소 인삼의 고장답게 갈비탕에도 인삼이 퐁당한 인삼갈비탕 고속도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한방에 뻥 뚫어버릴 진한 국물과 갈빗살들 사이에서 존재감 뿜뿜하는 로컬푸드 인삼의 조화란....(행벅) 갈비탕을 다 먹었다면 후식으로 바삭하게 튀긴 인삼 튀김과 인삼 주스 한잔으로 마무리!! 셋째!! 안성 휴게소 안성 휴게소에서 국밥 장인이 정성스럽게 만든 안성맞춤한우국밥!! 정성이 가득 담긴 얼큰 시원한 국밥 한 그릇 하고 사시면 어떨까요?? 그리고 우리에게는 디저트 배가 따로 있잖아요?? 후식으로는??????? 빠밤!! 소떡소떡 이곳 안성이 소떡소떡 대란의 탄생지인 걸 알고 계셨나요?? 이영자가 추천하는 쫄깃쫄깃하고 단짠단짠한 소떡소떡까지 놓치지 마세요!! 마지막!! 여산 휴게소 이곳은 양파가 유명하다고 해요!! 그래서 여산휴게소의 추천 메뉴는? 양파제육불고기!! 양파의 달콤한 감칠맛과 양념의 매콤함이 침샘을 좌르르륵 자극해줍니다 쌈을 한 아름 싸서 한입에 뙇 하고 넣으면?! JMT 이제 휴게소를 그냥 지나가지 마시고 맛있는 음식도 즐기면서 편안하게 즐기다 조심히 가세요~ '헛썰'의 다른 컨텐츠가 궁금하다면? <차례상에 '카스테라'가?, 지역별 이색차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