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yosayo
10,000+ Views

명품 브랜드가... 베꼈다고? #너무했네

D올은 참 많은 시도를 하져
디자인적인 ㅋ
전 명품 잘 모르지만 D올은 눈에 종종 들어오더라구여
아니 물론 가진건 음슴입니다만 ㅋㅋㅋ

근데 말이져
그 브랜드의 작년 가을 시즌 디자인이 어?! 겁나 비슷한거져! 어? 작은 동네의 전통의상 디자인이랑!!! 일언반구도 없이!!! 그냥! 갖다 썼다 이겁니다!!!!!!!
비호르(Bihor)라는 루마니아의 작은 동네의 전통의상을 레알 그대로. 사진은 그 동네 전통 의상이에여. 예쁘져?
ㅇㅇ 예쁨.

암튼 너무 한거 아니에여? 그냥 거기서 영감을 받았다 이르케 얘기하면 될 걸.
근데 그러기에도 그냥 너무 똑같더라구여. 보실래여?

D올 코트랑 비교해봄 ㅇㅇ
...? 비슷하네 뭘까...
이건 그냥 비슷한 느낌이져? 패턴 따라했네 ㅇㅇ 싶잖아여.

이것만 해도 읭 스러운데
다음껀 레알 충공깽...
이 멋드러진게 비호르 전통의상인데여

D올 조끼가 어떻냐면
ㅇ_ㅇ?
ㄷㄷㄷ
이건 그냥 같은거 아닙니까...?
와 ㄹㅇ 양심없다
이거 진짜 ㅂㅂㅂㄱ
옆으로 붙여보면 더 놀라움... 와 너무하네

더 보실래여?
?????
왼쪽 D올 오른쪽 비호르
어라 그러고보니 이름도 비슷하네여
디or 비호르
그래서 그런건가....? (소오름)
와 할배 간지 쩐다
아니 넘나 비슷한거 아니에여?

이쯤되면 영감을 받았다 어쩐다 할만도 한데 입을 싹 씻었던 D올.
그들이 괘씸했던 비호르 사람들은 루마니아 패션 잡지에서 캠페인을 시작하기로 했져.

D올이 베낀 디자인의 전통 의상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기 시작한거져.
비호르의 전통의상 장인들이 뭉쳐서 비호르만의 전통 패션 브랜드를 만든 것!

D올이나 다름없는 ㅋㅋㅋㅋ 디자인의 옷들을 D올과 비교하면 매우 헐값에 파는거예여. 물론 헐값은 아님. D올에 비해 겁나 싸단 말이져 ㅋㅋ 그리고 그 돈으로 마진을 남긴다거나 하는게 아니라 옷값은 100% 다 비호르 전통 의상 디자이너들에게 가게 하고.

멋있지 않아여? 정말 몰상식한 짓을 한 디올에게 소송을 한다거나 하는게 아니라 이런 식의 대응을 한다는게 우아하달까...ㅋ

저 브랜드의 홈페이는 이 곳이라고 합니다 ㅋ

그나저나 D올은 진짜 너무했네여.
문화에 대한 존중은 개나 줘버린건가여
것참.

근데 D올 덕분에 저렇게 예쁜 옷들도 보게 되고 고맙네 ㅋㅋㅋㅋㅋㅋㅋ
저 제일 아래 조끼 갖고 싶어여.
간지 쩔 듯 ㄷㄷㄷ
3 Comments
Suggested
Recent
유명브랜드가 할일이 없었네요 전통의상까지 배끼공
하, D올... 그라믄 안되지잉... 설마 한복이나 짚신, 고무신도 따라할라나...
아 그렇게 쓰면 될걸 괜히 고생했네여 ㅋㅋ 수정해야지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고대이집트 문명이 대단한 이유
다양한 인종이 살았나? yes 세계 최초의 파업이 일어났나? yes 맥주를 처음 만들었다고 보는 후보중(수메르설 이집트설) 하나인가? yes 최초의 합성 안료가 만들어 졌나? yes 기원전 5000년 전에도 도시가 있었는가? yes 이집트상형 문자는 로마자와 페니키아 문자의 직계조상인가? yes 최초의 발효 빵을 만들었나? yes 세계 최초의 평화 조약을 맺었나? yes 최초의 보드게임을 만들었나? yes 최초의 태양력을 만들었나? yes 수학이 발달했고 그리스인 이던 피타고라스가 이집트로 유학을 왔나? yes 최초의 범선을 만들었나? yes 동성애자도 자유롭게 활동했나? yes 누비아계 흑인도 파라오가 될수있나? yes 여성들도 파라오가 될수있나? yes 미성년자도 파라오가 될수있나? yes 종교개혁가도 파라오가 될수있나? yes 그리스인도 파라오가 될수있나? yes 학소스인도 파라오가 될수있나? yes 페르시아인도 파라오가 될수있나? yes 최초의 여성 의사도 있는가? yes 의료기술도 발달했나? yes 최초의 치과의사도 있는가? yes 최초의 석조건물을 지은 파라오가 있는가? yes 수에즈 운하 건설을 처음 시도한 파라오가 있는가? yes 어느정도 노동자의 복지를 보장했나? yes 나일강이 범랑해서 일시적인 실업자가 된 농부들을 위해 고용을 위한 사회정책 즉 뉴딜정책 비슷한 정책을 했는가? yes 옛날부터 바가지 문화가 발달했고 로마인을 감동시컸나? yes 건축기술이 발달했나? yes 미라에게 여권이 있는가? yes ㅊㅊ 모야 개쩐다 ㄷㄷ 진짜 이집트 얘기는 볼 때마다 존나 신선하고 재밌음 얼마전엔 새 박물관으로 옮겨지는 이집트 미라 짤보고 졸라 카리스마 있어서 또 반함 ㅇㅇ
사극 속 여배우들의 비쥬얼
다 가려도 꽃보다 예쁜 한지민 국민여동생의 원조 문근영은 2001년에 명성황후 역을 맡았어요 2008년 드라마라 지금보다 많이 앳된 모습의 문채원 문채원의 드라마 속 정인은 문근영이었는데요~ 닷냥커플로 인기를 끌어 결국 동성커플 최초로 베스트 커플상을 받기도했어요 말이 필요한가요? 김태희 권력을 지향한 요부 '장희빈'역할을 맡았는데.... 어떻게 왕을 사로 잡았는지 넘나 수긍이가는 미모 백제 무령왕의 딸 수백향 역할을 맡은 서현진 분명 백제 사람인데 미실이 느껴진다...! 한효주에게 연기대상을 가져다준 동이! 액받이 무녀에서 중전까지! 고생 많이 했던 한가인 연기력 논란이 있었던 <화정>의 정명공주 이연희 얼굴만큼은 아무 논란이 없을것 같네요.. 비쥬얼 백점! 한석규 이제훈 김유정까지 출연한 드라마 <비밀의 문>에서 혜경궁 홍씨 역할을 맡은 박은빈 드라마가 크게 흥하지 못해 박은빈이 누군지 잘 모를것 같은 사람이 더 많을것 같네요ㅠㅠ... 조선시대 배경인 드라마 <구가의 서>에서 시대에 맞지않는 앞머리 스타일링을 선보여 작게 논란이 되었던 수지 김소은은 천추태후, 마의, 밤을 걷는 선비 세번의 사극에 출연했어요! + 울지않고 예쁜 김소은 황진이 역할로 그해 KBS 연기대상을 받기도 했던 하지원 개인적으로는 하지원의 인생연기 작품이 아니었나 싶어요~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